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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랑을 먹는 역사

빈랑을 먹는 역사는 한무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빈랑을 소비하는 것은 위진 남북조에서 성행하고 있다. 당시 빈랑은 명실상부한 귀족 식품이어서 보통 사람들은 먹을 수 없었다.

사마천은' 사기' 에서 한무제가 남월을 침략했을 때 북방의 병사들이 남방의 고초를 참을 수 없었고, 많은 사람들이 병이 났다고 기록했다. 나뭇가지 끝에 걸려 있는 빈랑이 귀엽다는 것을 보고 뜯어먹었다. 빈랑을 먹은 후 환자는 기적적으로 회복되었다. 그래서 전군이 빈랑을 가지고 종기를 풀었다.

나중에 한무제는 승승장안으로 돌아와 남방의 기이한 화이목을 많이 데려왔고, 물론 빈랑도 포함돼 전군의 생명을 구했다. 하지만 빈랑은 열대 나무로 북쪽의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적응하기가 어려워 살 수 없다. 그것은 남월, 즉 오늘날의 하이난, 대만만, 양광지역에서만 재배할 수 있다.

그래서 한무제는 남월이 빈랑을 공물로 모시도록 지정했다. 사마상은 그의 명편' 상복림' 에서 기이한 화이목을 열거할 때 이렇게 썼다. "남는 것은 인정이다." " 남은 것, 남은 것, 합병은 모두 야자나 야자 같은 나무를 가리키며, 인파는 빈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