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주공' 은 주공이 쓴 것이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편집자를 수집한 것이기 때문에 실수가 많을 수 있다.
둘째, 수집한 꿈의 대표성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은 관을 꿈꾸고 벼슬을 했다. 그래서 그는 수입서에서 "관을 꿈꾸는 사람이 승진하여 부자가 되었다" 고 말했고, 다른 한 사람도 관을 꿈꿨지만, 그는 벼슬을 하지 않고 부자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이 사람은 그의 꿈을 말하지 않았다. 그래서 관의 또 다른 의미는 간과되었다. 관 속의 관직을 꿈꾸던 것은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주 수록은 여러 차례 고증을 거치지 않았다는 얘기다.
셋째, 주는 우리 시대와는 거리가 멀다. 고대에는 텔레비전과 비행기가 없었고, 생활환경과 습관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따라서 주가 고대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해서 현대에 직접 사용할 수는 없다.
넷째, 주는 기계적이고 판에 박힌 것이다. 이것은 가장 심각한 실수입니다. 주는 어떤 일을 꿈꾸면 아주 적은 몇 가지 일만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사물의 복잡성과 사물에 대한 주관적인 인식을 소홀히 한다. 예를 들어, 뱀을 꿈꾸는 꿈, 주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잘 모르겠지만 뱀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뱀을 기르는 사람과 같을까요? 전자는 뱀이 무섭다고 생각했고, 후자는 뱀이 그의 돈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뱀을 사랑했는데, 분명히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었다. 하물며 꿈은 이상한데, 너는 어떻게 사전처럼 조사할 수 있니?
다섯째, 인터넷에 유포된 많은 주간지는 원본이 아니라 자신의 이해에 따라 지어내거나 여기저기 베끼기 때문에 신뢰도가 낮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당분간은 이렇게 많이 생각했는데, 핸드폰 타이핑은 이미 충분히 피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