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 입문서첩은 17 첩이다.
초서를 배우려면 먼저 초서를 배워야 한다. 먼저 17 첩부터 시작한다 (17 첩은 조멩, 동치창, 왕탁, 왕충, 주운명 등 초서 기반 각본이다. ), 먼저 단어 형성을 배우고, "압력 전환점" 필법을 마스터하십시오. 글리프를 잘 익히고 잘 익힐 때까지 펜을 들고 펜을 누르는 전환점이 자연스럽게 펜 끝에 나타났으니, 우리는 게시물을 바꾸려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천자문, 서보 등을 배울 수 있다.
책 스펙트럼에서 직접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안에 동작이 너무 많아 초보자가 변화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다음 해의 수확은 단순한 17 첩보다 많지 않다.
펜을 쓰는 기본 지식이 있으면 정자첩, 대관첩, 조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조창은 초법을 배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므로 많이 참관할 필요는 없지만 꼭 많이 참관하고 많이 공부해야 한다.
초서 작문 기교:
1. 노출과 수집: 초서는 일반적으로 노출되지만 허황되고 미끄럽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노출과 폐쇄는 획을 연결할 수 있고, 획은 호응하고 가까이 가야 한다.
2. 직선에는 곡이 있다: 초서는 곡선의 변화에 주의하고, 마음대로 기복을 일으켜 직선에 곡이 있게 해야 하지만, 오로지 기름만 감아서는 안 되고, 획은 힘이 있어야 한다.
3. 경중 변화: 초서획은 약간의 변화가 있어야 하지만, 일방적으로 침체와 정신 부진을 일으킬 수 있고, 맹목적으로 가벼우면 허황되고 가벼울 수 있지만, 경중은 반드시 적당히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악만 증폭할 뿐이다.
4. 방원 병행: 네모난 사각, 둥글고 생기가 넘친다. 정사각형을 너무 많이 늘리면 강성이 생기고, 원을 넘으면 기름이 난다.
5. 적절한 전환과 적절한 접힘: 초서의 전환은 접는 것보다 많지만 서투른 것과 타협으로 전환해야 한다.
6. 획 대체: 초서는 상징적인 서예 (즉 그림의 프리 핸드) 이다. 기호는 한 글자나 부수 (심지어 몇 글자) 대신 간단한 효과를 내고 추상적인 예술 효과를 받을 수 있다.
7. 소대 사용: 초서는 가능한 간결하게 써야 하고, 소대를 쓸 수 있다.
8.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초서는 필기과정에서 먹색 농도, 건습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초보자는 명가의 명작을 많이 보고 잉크의 신비를 이해해야 한다. 잉크가 채색되는 과정에는 잉크 혼합, 걸쭉함, 희석, 건조의 전 과정이 포함됩니다.
9. 띠: 비 온 후의 획들 사이에 이전 획을 살짝 들어 올렸지만, 앞뒤로 이어져 띠를 형성하고, 글자 내, 글자 사이에 모두 연결될 수 있으며, 획은 어느 정도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작품의 예술적 생명력을 높인다.
10. 양쪽 모두 사용: 보통 측면봉으로 펜을 열고, 가끔 측면봉으로 펜을 닫는다. 서예에서는 늘 가운데를 채택하여 글자의 구조를 보장함으로써 작품의 효과를 증강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