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을 읽는 방면에 있어서, 한 번 읽으면 너무 적고, 두 경전을 너무 오래 읽는다. 화엄경이 가장 완전하다고 해서 화엄경만 본다. 어차피 커질수록 좋아요. 깨달음에 관해서도 원만하게 깨달아야 한다. 이것은 욕심이 끝이 없어서 공덕을 많이 쌓고 싶다. 이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나는 항상 내가 배운 것이 숙제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또 무엇이 부족합니까? 실제 행동이 부족하다. 우리는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을 실천에 옮기지 않았다. 집행하지 않으면 증명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증명할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사실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아는 것은 많지만, 이미 얻은 부분은 말할 것도 없고, 하는 일은 매우 적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왜요 너의 번거로움이 이미 충분하기 때문이다! 네가 배운 것은 너의 몸과 마음을 결합할 수 없고, 너도 진정으로 실천한 적이 없다.
예전에는 궁금해서 항상 비결을 찾고 싶었어요. 그렇지 않으면 나는 티베트에 가지 않을 것이다. 나 혼자 티베트에 갔다.
나도 성불의 지름길을 찾고 싶다. 명상하지 않고 염불하지 않다. 주문을 외워라! 티베트에 도착한 후, 나는 수십 년간의 주문을 안았다. 나는 아직 부처가 되지 않았다. 주문을 전문적으로 소지하는 것도 법을 고치는 관건이다. 너는 먼저 자신의 덕행을 잘 보존하고, 자신의 덕행을 보고, 자신의 운세와 지혜가 어떤 종류의 불법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보아야 한다.
만약 네가 착실하게 수행한다면, 너는 세속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마치 고급 식당에 가는 것과 같다. 지갑에 그렇게 많은 돈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그렇게 많은 돈이 없다면, 너는 노점에서 음식을 좀 먹을 수 있다. 너는 줄곧 배가 고프다.
어떻게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까? 너는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어떤 방법으로 기분이 좋고, 즐겁고,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까? 이 방법만 고집하고 포기하지 마라. 다른 사람의 시정을 듣지 말고 스스로 생각을 바꾸세요. 꾸준히 했으면 좋겠지만 부지런하고 피곤하고 게으르면 부처가 되고 싶다. 네가 부자가 되는 것은 쉽지 않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