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촨 성 다시 시 선녀산 정상에는 천년고찰이 있는데, 옛날에는 해운사라고 불렸다. 향불이 전성한 불사원에 비해 이곳은 상대적으로 쓸쓸하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여기서' 고수' 승려 한 무리를 발견했다. 무슨 일이야?
동한 영평 7 년 (기원 64 년) 한명제는 꿈을 꾸었다. 그는 키가 큰 김인을 꿈꿨다. 10 피트 길이로 서쪽에서 날아와 마당에 떨어졌다. 다음 날, 한명제는 신하들을 불러 꿈을 풀었다. 대학자 푸이는 "서방에 부처라는 신이 있는데 폐하께서 꿈에서 본 김인은 부처일지도 모른다" 고 들었다.
한명제는 불교를 들은 후부터 줄곧 여기에 매료되어 사자들을 서방으로 보내 부처를 구하기로 했다. 영평 10 년 (기원 67 년), 채청과 진경은 백마를 타고 불교를 타고 낙양으로 돌아왔다. 한명제는 그 두 사람을 표창하기 위해 낙양에 첫 번째 절인 백마사를 세웠고 불교는 이때부터 중국으로 유입되었다.
그러나 불교는 순조로운 항해가 아니며 북위 북주 시대에 불멸사건이 많이 발생했다. 북위의 오태는 북방을 통일하기 위해 중원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온 국민을 병사로 삼았지만, 역대 이래 샤먼은 모두 면세로 부역을 했기 때문에 북위의 오태는 50 세 이하의 승려들을 강제로 관문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귀의하는 도도 불교를 배척하고 있다. 재상 최호와 태조 황제의 권고로 불파괴 운동이 시작되었다. 장안의 사모아 사람들은 학살당했고, 양무제는 인간의 불경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또한 북주 무제와 당무종은 잇달아 부처를 파괴했다.
선녀산의 해운사도 불파괴 사건에서 파괴되었지만 몇 년 전 인청법사라는 사람이 이곳에 왔다. 임청 석사는 샹탄 대학교 법학과 대학원생이다. 출가하기 전에 그는 교사였다. 나중에 부처님께 끌려 아미산에서 차를 예약했다.
아미산의 스님은 인청법사를 이곳으로 인도했다. 그를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서 여기서 수행하기로 했다. 그가 정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미에서 반지를 받은 세 스님이 해운사에 왔는데, 그 중 세 명은 쓰촨 사람, 박사 한 명, 마스터 두 명, 그 중 네 명은 해운사를 발양하기로 결심했다.
이 네 사람은 여러 차례 외지에 나가 선교했다. 그들의 노력으로, 그들은 고사를 재건하기 위해 자금을 모았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현재 해운사는 이미 30 여 명으로 발전했고, 절반 이상은 본과 이상 학력, 박사생, 대학원생, 석사생이 속출하고 있다.
해운사는 30 여 명에 불과하지만 최근 들어 해운사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금 향화도 한창이고, 고사 복구도 한창이다. 아래에서 논평하는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