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소족은 언어, 심리적 자질, 지역, 종교신앙 등에서 나시족, 몽골족과 비슷하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모소족은 정체불명의 민족이다. 국가 정체성 과정 전반에 걸쳐 중앙정부는 모소족의 민족 신분을 발표하지 않았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중공닝공위 사무실에서 편찬한' 닝 개황' 은 여러 곳에서' 모소' 를 언급했다. 하지만 이후 국가 관계부처는 윈난닝엉 등지에 사는 모소족을 나시족으로, 쓰촨 염원, 목리, 연변에 사는 모소족을 몽골족으로 분류했다.
여러 해 동안, 광대한 모소 간부 군중들은 민족명 문제 해결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닝현 당정 기관과 모소인들은 여러 가지 형식과 경로를 통해 당과 국가 관련 부처에 객관적으로 반영해 모소 민족명 회복을 시급히 요구하고 있다.
모소족의 강한 요구와 현위, 정부 등 각족 군중의 반복적인 반영으로 상급자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언어, 심리적 자질, 지역, 종교신앙 등에서 현지 몽골족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인정받지 못했다.
확장 데이터:
모소 사람들의 전통적인 결혼 관습-결혼
결혼은 운남과 쓰촨 모소족 특유의 결혼 방식이다. 모소족은 모계 사회로, 가정노동인구를 늘리기 위해 결혼하거나 시집가는 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혼인제도가 거의 없다.
혼례는 의기투합한 남녀가 남자에서 여자까지 혼인을 하고, 감정을 유지하고, 다음 세대를 키우는 방식이다. 모계 사회에서 여자가 마지막 말을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태어난 아이들은 모두 모계 가정에서 태어났고, 친아버지는 보름달에 공개적으로 연회를 열어 혈연 관계를 인정하고 친상간을 피한다. 남자는 자신의 여자 애인을' 아하' 라고 부르고, 여자는 자신의 남자 애인을' 경찰' 이라고 부른다.
모소족은 낮에는 남녀와 단둘이 지내는 일이 거의 없고, 모임에서 노래와 춤으로만 애인에게 감정을 표현한다. 한 남자가 한 여자를 사랑하게 되면, 그는 낮에 그녀와 약속한 후 한밤중에 여자의' 꽃집' 에 갈 것이다. (모소 성인 여성의 방은 외할머니 집, 즉' 집 집' 과는 별개이다.)
전통적으로 말을 타지만 정문에서 화루에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창문을 오르고, 문 밖에 모자 같은 대표물품을 걸어 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다른 사람에게 간섭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럼 당신은 여명 앞에서 떠나야 합니다. 그리고 정문에서 떠날 수 있습니다. 날이 밝은 후나 여자 집 어른이 일어나서 떠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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