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관습들은 종종 종교적인 색채를 담고 있지만, 지리적 환경과 사회 구조도 반영한다. 이 외에도 장례식의 형식은 종종 고인의 사회계층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에서는 왕이나 고위 관리들의 장례식 규격이 매우 높고, 매우 성대하며, 대량의 인력, 물력, 재력을 아끼지 않았다. 보통 사람들은 훨씬 쉽습니다.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중국 고대 봉건 사회는 일련의 장례제도와 장례 예절을 제정했으며, 그중 상당수는 국가법전에 등재되기도 했다. 그중 장례 예절은 중국 고대 인민들의 수천 년 동안의 장기 축적으로 풍부한 문화적 함의와 방대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중국 고대의 많은 장례 예절은 모두 이주에서 기원했다. "열례로 나라를 애도하고 장례식으로 애도하다." 이것은 이주 장례식의 기록이다. 장기간의 발전 변화를 거쳐 중국 고대 장례식은 이미 완전한 체계를 갖추었으며, 여러 방면에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일부 장례식은 지금까지 전해졌다. 예를 들어, 고대인들은 장례식에서 관을 들기 전에 죽은 사람의 장남을 "흙대야" 로 만드는 풍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왜 이런 풍습이 있을까요? 무슨 신경을 써요?
우리나라의 일부 사서에는 고대 장례식에 대한 기본 예절이 매우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사람이 죽으면 먼저' 작은 장례식' 의식을 거행한다. 고인의 친척이나 전문가는 시체를 씻고 수의를 입는다. 중국 고대에는 수의의 소재에 대한 특별한 요구도 있었다. 가죽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죽은 사람이 동물로 환생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후, 고인의 가족들은 다른 친척과 친구들에게, 그리고 후속 장례식을 위한 구체적인 마련을 알려 "장례 보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친척과 친구들은 선물, 만련 등을 가져왔다. 애도를 위해. 친지들이 장례식에 참석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사망자의 시신은 빈소에 배치돼 추모 현수막, 사망자 유상 등이 걸려 있다. 이 기간 동안 죽은 자의 후배는 돌아가면서 빈소에서 죽은 사람을 지키며' 영을 지키라' 고 했다.
그 후 고인의 시신은 준비된 관으로 옮겨집니다. 이것이 바로' 매장' 의식입니다. 부유하거나 지위가 높은 일부 가족들은 종종 관 속에 장례품을 넣는다. 이어 장례식에서 가장 성대한 의식인' 장례식' 이 이어졌다. 장례식이란 관을 무덤에 넣는 것이다. 다시 죽은 사람을 볼 수 없다는 뜻이다.
장례식 때도 신경을 많이 썼는데, 그 중 하나는' 대야' 였다. 왜 이런 의식을 거행해야 합니까? 민간에는 많은 설이 나돌고 있다. 우선, 그것은' 세 핑안' 를 의미한다. 옛사람들은 흙대야가 깨지면 할수록 좋다는 것이 후대의 핑안 행복을 대표한다고 생각했다.
두 번째 설법은 미신이다. 옛사람들은 저승에 왕모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죽은 사람에게 미혼탕 한 그릇을 마시라고 강요해서 영원히 다시 태어날 수 없게 했다. 그래서 고인의 가족은 도자기 항아리를 준비하여 장례식 때 깨뜨려서 엑스터시 수프를 엎질렀습니다.
또한, 일부 민간 전설에서는 영이 멈췄을 때 놓여 있던 도기 항아리가 관 앞에 종이를 태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자기가 깨지면 돈은 명계를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다른 곳에서 사람들은 냄비를 던지는 것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장례 예절로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장의사 개혁의 오늘날에도 이런 예의는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항아리 대야 던지기' 에 대한 약간의 신경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바를 들어 올릴 때 도기 그릇을 깨뜨린 사람은 죽은 사람의 큰아들이다. 아버지가 죽으면 왼손으로; 어머니가 죽으면 오른손을 사용하십시오. 평소에 한 번 주의해서 깨뜨리다. 만약 그것이 끊어지지 않는다면, 너는 주워서 버릴 수 없다. 오히려 뒤에 있는 사람들은 장례식 전에 짓밟을 것이다.
오늘날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장례제도가 간소화되고 있지만, 일부 전통적인 장례 예절은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고인에 대한 추모를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