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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의 해몽을 구하다: 보살이 집에 돌아오는 꿈을 꾸었다.

입불의 동기는 진리와 무관하다.

불교는 2500 년 전 고대 인도에서 유래했는데, 당시 현지인들은 주로 브라만교를 신봉했다. 브라만은 카스트 제도를 봉행하기 때문에, 사람은 귀천을 나누었다. 부처가 불교를 창설한 것은 브라만교의 교리를 반대하고 대항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불교가 낳은 사회적 배경과 동기이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철학자 풍우란은 "철학을 연구하는 것은 철학자가 제시한 철학 이론의 내용뿐만 아니라 뿌리를 깊이 파고 이런 철학을 쓰는 동기도 연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같은 행동 뒤에 있는 동기는 크게 다를 수 있다. 동기에 따라 행동 가치관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동기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나와 함께 식사하고, 만나고, 채팅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누군가 나에게 밥을 사 줄 수도 있다. 단지 재미를 위해서일 뿐이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내 앞에서 부를 과시하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들은 나에게 무언가를 하라고 요구할 수도 있다. 어차피 같은 식사 뒤의 동기는 매우 다를 수 있다. 내가 밥 먹으러 갈지 안 갈지 결정하는 요인이 바로 동력이다. 나는 좋은 동기가 있다면 초대를 받아들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내가 싫어하는 동기가 있다면 결코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불교가 생겨난 원인은 부처가 생로병사의 고통을 덜어줄 방법을 찾기 위해 이 학설을 실현했다고 할 수 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부처가 처음 제기한 가장 근본적인 교리는 브라만교를 겨냥한 교리로, 고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브라만교를 반대하고 부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제 부처가 제기한 이러한 교리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연론: 불교 특유의 학설이자 불교에서 가장 중요한 학설 중 하나이다.

요약하면, 기원 이론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중요한 논점이 있다.

첫 번째 주장은 창조주가 없다는 것이다. 불교는' 모든 법이 이성으로 태어났다' 는 것을 인정하면서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주인이 있다는 것을 부인했다. 석가모니가 범천이 범천이 세상을 창조했다고 반대하고 자신의 몸의 다른 부위로 다른 성을 창조한 사람이다. 석가모니는 절대 제 1 인인 혈통론에 반대하며 네 성이 평등하다고 주장했다.

인연론의 두 번째 중요한 논점은 무상이다. 불교는 우주 사이의 모든 현상이 상호 의존적이고 영원한 실체가 없기 때문에 어떤 현상도 변덕스러워 순간적인 생멸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불교무상론은 주로 브라만교가 우주에' 브라만' 이라는 주권자가 있다는 것을 반대하기 위해 제기된 것이며, 영원불변의 이론이다.

기원론의 세 번째 중요한 논점은 자아가 없다는 것이다. 브라만교는 우주의 최고 주권자가' 브라만',' 자아' (영혼) 가 브라만의 화신이라고 생각한다. 브라만의 이런 이론에 반대하기 위해 불교는' 만법무나' 를 제시했다. 즉 창조주도 있고 영혼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부처의 세 가지 가장 근본적인 불교 교리, 즉 연기론, 무상론, 무인론은 브라만교를 겨냥한 것으로, 그 시대의 브라만교 교리에 불만을 품고 반대와 비판을 위한 새로운 사상을 제시했다는 것은 분명하다.

동기는 충분히 명확하다. 이 동기로 생긴 사상은 진리의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다. 진리의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른 아이디어에 반대하고 반격하기 위해서입니다. 그것의 출현은 당시 그 의미와 역사적 원인이 있었다. 그래서 불자신도 말하지 않았다. 그가 말한 이 불들은 진리였다.

브라만교를 반조할 수만 있다면 부처의 목적이 달성될 것이다. 이 이론들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당시 부처의 최우선 고려가 아니었다. 그러나 그런 특정 조건과 환경 이후 이런 사상과 이론의 생존가치는 의심할 만하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수준을 전혀 볼 수 없고,' 폐기물 이용' 에 능한 실용주의자가 많다. 쓰기만 하면 쓰고, 적당하지 않으면 쓰고, 이윤만 있으면 가공을 바꾼다. 그래서 부처가 2500 년 전에 제기한 이런 말과 사상은 세상에 의해 계승되고 대대로 전해진다.

만약 집의 기초가 처음부터 비뚤어졌다면, 나중에 어떻게 고치든, 어떻게 고치든, 어떻게 인테리어를 해도 집을 바꿀 수 없다. 집이 비뚤어진 집이고, 위태로운 집이며, 사람을 압박할 수 있다. 처음부터 부처가 세운 기초는 진리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진리와 무관하다. 그렇다면, 이런 비이성적인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은 단지 잘못된 오류일 뿐이다. 따라서 부처립불의 비이성적 동기로 근본적이고 희망이 없는 잘못은 이미 불교 체계에 묻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잘못된 이론은 전체 불교 체계를 완전히 파괴하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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