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분의 필통 기원시간은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 문헌 기록에서는 필통의 기원이 동진 () 보다 늦으면 안 될 것 같지만, 실물 증거는 없다. 필통의 명확한 기록과 광범위하게 전해지는 것은 명대에서 시작된다. 사용이 편리하여, 빠르게 전 세계를 풍미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번영하고 있다. 전국 하드 그레이 도자기 항아리 전국 시대의 이런 하드 그레이 도자기 항아리, 통체에 문자 (회문의 전신) 가 새겨져 있다. 굵은 제인, 직경 7.8cm, 밑지름 7.8, 입밑 크기가 비슷해요. 높이는 17.5 cm 로 후세의 필통에 비해 약간 과장되어 있습니다. 명말, 황화려한 원숭이 면필통 목재, 유황색. 나무는 매우 안정적이어서 뒤틀리거나 갈라지지 않는다.
스타일링 규칙, 가벼운 공예, 조각하지 않는다. 입과 발의 크기가 비슷해서 약간 야만해 보인다. 통 위의 찡그린 얼굴은 남달랐고, 산수 질감 사이에 아이와 고집이 센 원숭이와 같은 도안이 떠올랐다. 청말 오창석은 대나무 필통을 만들었다. 필통은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100 년 후에는 대추껍질색이다. 필통 한쪽은 죽석으로 조각하고, 구도는 간결하며, 칼로 펜을 대신하고, 노매를 조각한다. 한편,' 문장' 이 더 오래되고 익숙하고, 붓법이 종횡무진하다' 는 당시는 글씨체가 창창하고 매끄럽다. 비문: 유학 서재, 관열처판본, 광서 원년 스모가 알아본다.
Part.2 명대 자죽필통의 진화는 당시 문인들이 추구했던 가작이었다.
청대 강희년이 되자 도자기 필통은 매우 번영하고 가작이 풍부하다. 용인, 간성세 이후 도자기 필통은 옥, 나무, 보라색 모래, 경태란, 유리 등 다른 재료로 필통을 만들었다. 청대 중후기부터 민국 시대까지 필통이 대량으로 생산되었지만, 예술 함유량은 점차 약화되었다. 만청부터 민국까지 미술 제작의 질이 다소 떨어졌지만, 결코 발전을 멈추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필통 예술은 이미 백화제방, 금, 은, 구리, 철, 도자기, 대나무, 나무가 다 있다. 청말 대나무 필통 한 다발은 이형적인 늙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산천, 삼림, 파빌리온 누각을 얕게 새기며 당산' 가을밤' 의 경지를 취하는 것 같다.
청대 가경 청화화화조화필통에는 관상석, 나비, 모란 문양이 그려져 있고, 해음' 부귀는 방에 있다' 고 그려져 있다. 민국연지홍산수필통은 민국 초년의 산물이다. 그것은 원통형으로 옥바닥 하나, 정교한 흰색 태체 하나, 촉촉한 유약 하나가 있다. 연지홍 (법랑) 으로' 도화원' 그림을 그린 것은 도자기 그림 역사상 처음이다.
필통의 모양은 보통 원통형이지만 타원형, 사각형, 프리즘, 쌍형, 등각 등도 있다. 대나무, 나무, 치아, 뿔, 옥, 금, 은, 구리, 철, 도자기, 보라색 모래, 유리, 칠태란 등의 재료로 조각, 조각, 조각, 그림 등의 기법을 사용한다. 장식 패턴의 내용은 인물, 동물, 꽃과 새, 산수, 서예, 우표 등 매우 광범위하다. 청대 도자기 필통이 유행하고 품종이 다양하다. 청화, 유약 아래 빨강, 오색, 파스텔, 단색 유약, 유약 중 3 색, 투채, 소란 유약, 콩 유약, 무진 유약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