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학자들은 부패와 미신은 필연적인 연관이 있고 미신은 부패와 함께 자생할 뿐이라고 지적한다. 이상과 신념이 없으면 관리들은 국익이 아닌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싸우기 시작하면서 부패가 생겼다. 동시에, 관리도 자신의 행동에 대해 이치에 맞지 않고 신령의 가호를 받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이 오늘날 관리들이 미신을 제창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도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확고한 신앙자이지만, 우리 엄마는 표준 귀신 신앙자이다. 어머니는 어떤 잘못도 한 적이 없다. 우리 집 마당에서 그녀는 공인된 가장 착한 여자이다. 우리 엄마는 늘 마당에 앉아서 우리에게' 선과 선보, 악과 악보가 있다' 는 귀신 이야기를 해 주신다. 한 사람은 똑바로 가야 진정으로 내면의 완벽을 얻을 수 있고, 한 사람은 평생 추구하는 것이 내면의 완벽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엄마의 귀신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다. 하나는 청두 모 은행장, 하나는 현장이고, 하나는 모 병원장, 하나는 나, 집안의 유일한 대학생이다. 비록 우리는 어머니처럼 귀신을 숭배하지는 않았지만, 우리 마음속에는 약간의 경외심이 있었다. 우리는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고 믿으며, 그것을 다른 사람을 대하는 신조와 규범으로 삼는다. 총독, 현장장, 원장도 어머니의 말을 믿고, 항상 사람을 선하게 하는 것을 일상적인 일의 규범으로 삼았다. 때때로 설날이나 청명절에 그들은 집에 돌아오면 어머니의 말을 듣고 관음사에 가서 분향을 한다. 그들의 행복한 생활은 그들 자신의 노력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신의 가호의 결과이기도 하다. 만약 네가 나쁜 짓을 하면, 다른 사람은 볼 수 없고, 신선도 볼 수 있다면, 너는 반드시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그들은 특히 어머니의 말을 존중한다.
우리가 스스로에게 물어볼 때, 행동 좌표계가 매우 모호한 지역에서,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사실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묻고 있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생활경험은 중국의 경험이 우리가 항상 길을 잘못 가고 어디로 가는지 지시를 받는다는 것을 알려 주지만,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는 종종 공백이나 산산조각 나고 불완전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두들 관원의 귀신 신앙에 대해 비판과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이 왜 발생했는지 분석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왜 사람들은 보통 사람보다 귀신을 더 믿고 싶어합니까? 귀신이 관료 부패의 상징이라고 믿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대 사회는 빠른 성공과 근익이 있는 사회이다. 장기적인 안목과 인내심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모두들 자신의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과 일을 믿고 싶어한다. 사람은 항상 정신적인 의지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한 유명 작가가 말한 것처럼, "찬란한 명절 후에 우리는 빈 벽을 바라보며 조용히 울고 싶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우리는 종종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우리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너무 많이 묻는다면, 우리는 자신의 존재 가치를 의심할 것이다. 만화작가 키안 샤오옌 (Qian Xiaoyan) 은 "아무도 빚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 너의 도움을 받은 사람은 미래에 너를 가장 미워할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은 어떻게 자신의 행동을 안배해야 합니까?
2. 나는 귀신을 믿는가?
노자는 영천의 존재를 인정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도 모르게 사물에 인격, 의지 등 정신적인 속성을 부여했고, 귀신의 존재도 분명히 인정했다. 그는 천하가 도치로 다스릴 수 있다면 귀신은 안 된다고 말했다. ("천하가 도치로 다스리면 그 귀신은 신이 아니다.") 물론, 귀신이 정말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기능은 사람을 해칠 수 없다. ("그들의 귀신이 신이 아니고, 그들의 신이 사람을 해치지 않는 한.") 사실 귀신의 기능이 정말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다만 성인들이' 도' 로 세상을 다스리기 때문에 귀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이것은 노인이 귀신의 존재를 인정할 뿐만 아니라 귀신이 일을 할 수 있고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곳에서는 노인이 "신은 영이 있다", "신은 영이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신의 존재를 인정할 뿐만 아니라, 신이' 도' 와 일치하면' 영' 이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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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불교는 귀신을 믿습니까? 분명히, 부처님을 믿는 불교 신자는 부처님, 법, 스님 삼보만 숭배할 수 있고 귀신을 숭배하지 않는다. 그러나 한 신불의 불교도는 귀신의 존재를 부인하지 않는다. 귀신도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부문 중 두 가지 주요 범주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불교가 말하는 신은 신도교가 말하는 신이 아니며, 불교가 말하는 귀신도 신도교가 말하는 악마가 아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신도 필멸의 존재다. 불교에서 말하는 마법은 6 일을 원하기 때문에 불교의 마법은 마법이고 귀신은 귀신이다. 불마에도 천마, 오운, 번뇌, 죽음의 네 가지가 있다. 천마 외에 다른 세 악마도 각자의 생리와 심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불가의 신은 보통 하늘과 귀신 사이에 있다. 큰 동굴 속의 귀신은 신이고, 하늘의 신도는 왕왕 신이다. 귀신은 부귀, 가난뱅이, 배고픈 귀신, 부귀가 있다. 그들은 귀신이 있지만 천국도 즐긴다. 백성들이 숭배하는 신은 대부분 대귀신이다. 신, 공신, 토신 등의 신도 신, 축신, 귀신으로 나눌 수 있다. 민간 숭배의 귀신은 대부분 토지신, 축신, 귀신이다. 불경에는 대개 신, 용신, 야차신, 대모 (천악), 아수라신 (슬픈 하늘), 고루다 신 (금날개새), 카나로 신 (노래천), 모 등 8 대 귀신이 언급되어 있다 이 여덟 귀신은 선악의 구분이 있고, 선함은 보통 불교의 영향을 받아 불교를 수호한다. 그래서 불교 신자들은 귀신을 숭배하지 않고 귀신에 대해 어느 정도의 예우를 유지한다. 불교 신자들이 귀신을 숭배한다면 원칙적으로 유죄이다. 동시에 선신은 삼보에 귀의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보호해 주므로 삼보 제자의 봉헌을 감히 받아들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바로 선신의 보호가 있었기 때문에 악귀는 감히 삼보로 개종한 불교 신도를 놀리거나 침범하지 못했다. 이상은 모두 성연의 대가에서 나온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