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 작품을 보고, 모두들 분명히 많이 이해했을 것이라고 믿는다. 시간을 내서 독후감을 쓸 때가 되었다. 어떻게 검토를 써서' 유동계정' 을 쓰지 않도록 합니까? 제가 당신을 위해 모은 800 자 (9 자 일반자) 독후감과 초월감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열등감과 초월: 800 자 1 오래전에 이 책을 보고 싶었는데 너무 전문적이어서 뒤집을 수가 없어요. 하지만 국경절 연휴, 통학학교는 이 책을 위한 스트레스 독서 수업을 열었는데, 나 같은 주말과 휴가에도 독서 임무를 완수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힘들었다. 라오 마오 (Lao Mao) 가 말했다. 사상투쟁을 거쳐 나는 보증금 30 위안을 내고 새로운 독서 여행을 시작했다.
열등감과 초월' 은 개인심리학의 대표작이며, 저자 알타이는 프로이드 영거와 함께 심리학 3 거물이 되었다. 대학 때 프로이드의 석몽이라는 과목을 선택해서 공부한 후에 해몽의 느낌을 줄 줄 줄 줄 알았다. 하지만 그때 구름 속의 안개 속을 많이 들었는데,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들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선생님이 다리병에 걸려 휠체어에 앉아 이 수업을 가르쳤던 것만 기억한다.
나중에 심리학점 몇 유파를 알게 되면서 더 많이 알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여 책을 들을 때' 열등감과 초월' 을 듣고 행사를 할 때 이 책을 사재기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성인의 위법 행위를 어린 시절의 어떤 문제 탓으로 돌리는 관점들이 있어, 이러한 문제들은 되돌릴 수 없다고 생각하게 한다. 알타이도 몇 가지 견해에 동의하지만, 그는 우리가 열등감의 원인과 훈련을 분석함으로써 자아초월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제 1 장에서, 그것은 우리에게 생명의 참뜻은 헌신과 협력에 있다고 말한다. 열린 마음으로 살아야 다른 사람과 최대한 협력하고 자기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제 2 장은 사람을 돕고 교육하기 위해서는 그가 처한 환경을 해석하고, 이런 환경에서 인생을 선택하는 그의 사상과 실천을 해석해야 한다고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육명언) 이 책은 약 100 년 전에 쓰여졌지만, 협동공승, 사회봉사 사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용하다.
나는 이 시간에 이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개학할 때, 아이의 담임 선생님은 학부모에게' 열등감과 초월' 이 들어 있는 책 목록을 개설했다. 오늘 본 두 장은 인생의 초기 가족 관계, 친자 관계, 가정 교육의 중요성을 느끼게 했다.
마침 한 해가 되었는데, 한 가지가 나의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했기 때문에, 그는 대립해 보이는 두 가지 개념, 즉 우월감과 열등감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열등한 표현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열등한 사람도 두려움, 긴장, 약간의 오만과 냉막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된다. 자신의 열등감의 깊은 원인을 깨달은 사람만이 자신의 열등감과 그에 따른 일련의 문제를 직시할 수 있다.
초기의 기억은 우리의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책 속의 여러 가지 사례에서 어머니로서 어떤 태도와 심정으로 아이의 성장 과정에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다루어야 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나타내는 다양한 감정적 반응을 상기시켜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장 가까운 사람으로서 나의 방법은 그들의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신을 교육하고 함께 성장하십시오!
나는 항상 내가 열등한 사람이라고 느꼈다. 나는 다른 사람 앞에서 대범하지만, 사실 자신의 열등감을 감추기 위해서이다.
나는 훌륭한 사람이 열등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는 나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눈에 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그들은 모두 열등할 때가 있다. 결국 산 밖에는 산이 있고, 사람 밖에는 사람이 있다. 우물 안 개구리만 열등하지 않을 것 같아요.
아들러는' 열등감과 초월' 에서도 우리 각자가 서로 다른 수준의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는 자신을 더 좋게 만들고 더 나은 삶을 살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열등감은 소용이 없고, 오히려 우리의 진보를 촉진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다. 너무 열등하다면,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는 진보가 어렵다. 그리고 열등감을 초래하여 잘못된 방식으로 우월감을 얻을 수도 있다.
열등감이란 무엇인가?
아들러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사람이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무력감을 느낀다면, 그로 인한 감정을 열등감이라고 합니다."
나는 항상 우리 앞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자랑하고 싶었던 동료가 있었다. 예를 들면 어디로 여행을 갔는지, 좋은 물건을 샀는지, 어느 고급 식당에 가서 밥을 먹는지 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우리가 듣고 난 후에 정말 그녀를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가 매우 슬프다고 느꼈고, 우리는 자랑을 통해 우월감과 존재감을 얻었다. 이런 우월감은 공허해서 그녀의 열등감을 줄일 수 없기 때문이다.
아들러는 이렇게 말합니다. "열등감은 사람을 초조하게 하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보상하기 위해 우월감을 찾지만, 그렇게 하는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문제를 숨기는 것이다." 따라서 그의 활동은 제한되어 있으며, 그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피하는 방법에 집중할 것이다. 어려움이 그에게 가져온 것은 망설임, 방황, 후퇴뿐이었다. ""
그러므로 자신에 대해 깨어 있는 인식을 가지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알아야 하지만, 그로 인해 열등감을 느끼지 말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핫한 동영상 번호에는 세계 각지에서 온 우수한 인사들이 모였다. 그들이 계속 짓밟히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은 정말 훌륭해서, 내가 전에 들어본 적도 없는 많은 것을 공유했다. 격차가 너무 크다. 그러나, 만약 네가 이로 인해 멈춘다면, 이 일생은 평범할 운명이다. 그래서 나는 마음을 가다듬고, 내 분야에서 승진하려고 노력한다.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어제의 자신과 비교하면, 내가 끊임없이 진보하는 한.
마지막으로, 나는 강양 선생의 말을 인용한다. "네가 어떤 생활 길을 걷든, 항상 너를 바라보는 사람이 있고, 너를 내려다보는 사람도 있다. 너는 고개를 들어 열등감을 느끼고,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만한다. 직시해야만 진정한 자신을 볼 수 있다. "
열등감과 초월은 800 자 3 서 읽기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부분의 여학생들은 사춘기에 자신의 여성 신분에 대해 열등감을 느끼고 자신의 신분에 대한 진심 어린 불만으로 남성에 대한 진심 어린 감탄을 나타냈다.
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남자에 대한 추앙을 표현한다. 때로는 남자에 대한 혐오감과 도피를 표현한다. 때로는 남자를 좋아하지만 남자 앞에서는 유난히 부끄러워서 말도 할 수 없다. 그녀들은 남자와의 모임에 직면할 수 없어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어색할 것이다. 나이가 들면 결혼 의사를 구두로 표현하지만 행동에 옮기지는 않았다. 그들은 이성과 접촉하지도 않고, 이성 친구와도 접촉하지도 않는다.
이 말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제 젊음의 모든 단계에서 이러한 특징들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 여성 신분이 싫은지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내가 새로운 시대의 독립 여성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려서부터 독립된 성평등의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제가 정말 이 문제에 대해 심사숙고하기 시작했을 때, 저는 많은 문제에서' 여성 신분에 대한 혐오감' 을 보여줬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내가 어렸을 때, 나는 여자들이 반드시 성적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창피한 일이었다. 예를 들어, 나는 남자들이 이성과 어울릴 때 반드시 주동적으로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다. 이런 생각은 일찌감치 나에게 버림받았지만, 내가 진정으로 이성과 어울릴 때, 나는 그들이 적극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 감정적으로, 나는 여전히 그들이 열정적으로 주동적이기를 바라며, 그가 먼저 나를 좋아하고 다시 그를 좋아하길 바란다. 나는 아직도 내가 자발적으로 남자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동시에 이렇게 좋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동시에 할 수 없어서 매우 왜곡된 패턴에 빠져서 나는 줄곧 이런 생각 뒤에 있는 진짜 원인을 탐구하지 않았다.
자신의 여성 신분에 대한 혐오감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가? 가족 관계에서 어머니는 항상 아버지에게 의지해서 시작하나요? 아니면 아버지의 강세를 받아들일 수 없는 것부터 시작할까요? 아니면 드라마에서? 아니면 뉴스에서 여성이 불공평한 대우를 받는다고 했나요?
나도 몰라, 난 절대 의심하지 않아. 그냥 고민을 많이 해서 이런 어색한 처지에 있었다.
그래서 내가 이성을 만나고, 이성과 어울리고, 감정에 들어가고 싶을 때, 나도 고민하기 시작한다. 상대방의 열정이 자신의 진실한 생각을 표현할 수 없고, 상대방을 좋아할 수도 없고, 심지어 자신이 사랑받았다는 것을 믿을 수도 없기를 바란다.
이런 생각은 성별 신분의 열근성에 더 잘 맞을 수 있다. 이 점을 찾았으니, 애초의 고민과 앞으로의 고민에 더 나은 마음으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성별과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고, 비슷한 상황을 더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좋습니다. 자신의 방향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열등감과 800 자를 뛰어넘는 느낌 4 좋아요. 저는 이미 열등감을 느꼈고, 항상 열등감을 느낄 수 있어요. 마치 습관인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열등명언) 그가 없으면 나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내가 열등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지만, 진정으로 자신의 처지를 이해하기 시작한 것은 알프레드의' 열등감과 초월' 을 보는 것이다. 어떻게 말할까요? 많은 심리학 학생들은 인류 전체의 심리상태가 어떤지, 감각지각과 기억의 실험 내용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이 책에 따르면, 사람들이 열등감을 느끼는 한 가지 요인은 그들의 신체적 결함이다. 나는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어렸을 때 승부욕이 강해서 다른 사람이 있으면 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람은 모두 키가 커서 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키 문제가 나를 오랫동안 괴롭혔기 때문에 대학에서 특히 웃긴 것은 전체 모의팀 키 1.92 미터가 나와 기숙사를 공유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키명언) 이 심리 과정을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단지 그들이 반에서 달리는 것만큼 빨리 달리기 위해서 달렸다. 열등감은 비교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비교가 없으면 상처가 없고, 비교의 기준은 사회의 공감대에서 나온다. 그래서 사회에는 열등감이 있다. 문장 (WHO) 는 개인심리를 이야기하지만 어떻게 하면 사회의 오염을 피할 수 있을까?
사회, 사악한 요왕, 너무 많은 나쁜 물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빈곤, 1 년 설날, 집에서는 난방용 석탄을 살 여유가 없다. 그때의 나는 극도로 무력했고, 열등감은 뼈까지, 노력은 단지 변화를 위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따라서 열등감도 사람이 초월하는 동력의 원천이다. 열등감 때문에 기울인 노력은 따라잡기 위한 것이지 초월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우리가 능가하고 싶었던 것은 한때 참을 수 없었던 자신이라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발전에는 원시 축적이 필요하다. 어떤 사람은 돈이 있고, 어떤 사람은 지식이 있고, 어떤 사람은 예상치 못한 자원을 가지고 있다. 우산이 없는 아이에게는 필사적으로 뛰어야 한다.
네, 앞으로 뛰지 않으면 퇴로가 없습니다. 때로는 열등감을 느끼지 않는 가장 쉬운 방법은 비교하지 않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사람을 피하고, 귀담아듣지 않는 공부를 하고, 자신의 교제권을 폐쇄하고, 일시적인 평온을 찾는다. 하지만 이것은 마치 마약 중독과 같습니다. 한 번에 당신을 삼키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간의 근본 심리에서 해결한다. 그들은 자연을 초월한다. 다른 사람들이 출생이라고 부르는 것! 나는 때때로 아큐의 정신승리법을 선택하여 내 마음을 달래고, 그를 진정시키고, 때로는 현실에 직면하게 한다. 나는 비록 작지만 짐이 무겁다. 연마하는 것은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이때 가장 무서운 것은 얼마나 깊은지가 아니라 밑바닥이 있는지 없는지이다.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런 마음가짐에서 나는 내 내면의 열등감의 근원을 보고, 나는 해결을 배우기 시작했다.
열등감과 800 자를 뛰어넘는 세계에는 수천 가지 일이 있다. 우리는 많은 일을 겪을 것이다. 이런 일들은 우리에게 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렇다면 그들은 우리 삶에 어떤 의미를 부여할까요?
방금' 열등감과 초월: 생명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의 관련 내용을 다 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오스트리아의 알프레드 아들러이다. 그는 문장 속에서 한 사람이 의미의 범주에서 벗어나 간단한 환경에서 살고 싶다면, 그는 분명히 매우 불행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주변 사람들과의 교류의 기초를 잃게 될 것이고, 그의 행동은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며, 의미도 없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부여한 의미로 현실을 느낀다. 우리가 느끼는 것은 현실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혹은 우리의 감정이 우리 자신의 현실에 대한 해석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인간은 자신의 행동을 통해 생명의 의미를 해석하며, 거의 모든 사람이 자신의 행동을 통해 이 문제와 그 답을 표명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만약 우리가 한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의 말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의 자세, 태도, 동작, 표정, 행동, 포부, 습관, 특징 등이 모두 그의 개인적인' 인생의 의미' 에 대한 이해를 반영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인생의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며, 그래서 인생에는 무수한 의미가 있다. 인생의 모든 의미는 이 두 극단 사이에서 변한다. 사람마다 인생에 다른 의미를 부여하지만, 정도는 다르다. 어떤 것은 훌륭하고, 어떤 것은 무섭고, 어떤 것은 잘못이 많고, 어떤 것은 잘못이 적다. 더 나은 삶의 의미는 삶의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생의 의미 차이는 이런 특징들이 부족하다.
우리는' 진실' 이 사람의 진실, 사람의 목표와 계획의 진실을 가리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소위 "진실" 은 없습니다. 다른 "진실" 이 있다면 우리와 무관하다. 우리는 이런' 진리' 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진리' 는 의미가 없다.
우리 각자의 생명은 태어날 때부터 그 자체로 무의미하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우리 자신의 인생을 의미 있게 만들고 싶다면, 이런' 의미' 는 우리 각자가 모레 자신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평범한 생활을 좋아하지만, 만족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안정은 그들이 자신에게 부여한 의미이다. 어떤 사람들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생활을 좋아하고 모험을 좋아한다. 이런 삶에 대한 기대와 불확실성은 그들이 삶에 부여한 의미다. 인생의 여정에서 사람마다 인생의 길에 대한 선택이 다르지만, 당신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떤 생활방식을 좋아하는지 정확히 생각해 보면 인생은 완전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열등감과 800 자 6 편 이상의 느낌: 아옥; 개체 심리학 학파의 창시자 아들러는 그의 인구에서 그의 이름을 한 번 이상 들었기 때문에 친구의 추천으로 이 작품을 읽었다. 이 책을 나는 더 이상 볼 수 없다. 늘 논리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작가가 생각하는 곳마다 말하는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장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나는 확실히 책에서 아들러가 열등감에 대한 여러 가지 해석을 보았지만, 나는 초월하지 않았다. 아마도 나의 이해력이 강하지 않은 것 같은데, 나는 이 책이 나의 기대와는 거리가 멀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 책 전체에서 아들러는 협력과 헌신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 두 가지를 해야 열등감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나는 그가 열등감을 잘 모른다고 생각한다.
건강이 좋지 않아, 그는 어린 시절에 열등감을 느꼈다. 나중에 자신의 노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많은 성적을 거두었다. 물론, 그를 풍자한 사람은 그의 동력이다.
이에 대해 나는 그가 열등감을 경험한 적이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진정으로 열등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과격한 언행 때문에 노력하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이런 관점에 동의할 것이다. 이러한 관점이 실제 상황에 맞지 않더라도 열등한 사람은 밑줄도 없이 완전히 받아들이고 진지하게 대할 것이다.
열등한 사람은 다른 사람과 협력할 수 없나요?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지 않습니까? 아닙니다. 열등한 사람일수록 사회에 녹아들어 자신의 집단에 녹아들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은 그 중 하나가 되기를 갈망하지만, 결과는 왕왕 만족스럽지 못하다.
왜요 주변 사람들은 그렇게 많은 인내와 포용이 없기 때문이다. 많은 경우 열등한 사람은 능력이 부족하지 않다. 예를 들어, 어떤 면에서 열등한 사람의 능력이 10 이라면, 그는 열등감 속에서 종종 2 만 보여주는데, 이는 다른 사람의 눈에는 무능한 표현이며 인정과 신뢰를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는 망설이지 않고 다른 사람의 그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믿으며 순환이 계속되면 결국 사순환이 될 것이다.
물론, 신경증과 관련된 사람은 누구나 불쾌한 어린 시절의 경험과 관련이 있다. 심리학의 발전은 지금까지도 대부분 결과 원인에 대한 분석에 머물러 있어 예방 작업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과거의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갈망하는 것은 내가 왜 병이 났는지가 아니라, 내가 어떻게 자신을 대해야 하는가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결국 신경관능증과 신체질환은 크게 다르기 때문에 각종 의료 수단은 보조로만 사용할 수 있다. 진정한 관절은 환자 자신의 각성에 있다.
열등감 문제를 해결하려면 당분간 이 책을 읽지 말 것을 제안한다. 셀리그만의 긍정적인 심리학에 관한 책을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희망을 볼 수 있습니다.
800 자 독후감의 열등감과 7 을 뛰어넘는 인터넷에서 많은 사람들의 댓글을 본 결과 평가가 높지 않아 이 책에 대한 내 자신의 평가와 심각하게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이유를 생각했다. 인생은 다른 단계에 있다. 이 책을 보면 배울 수 있는 지식은 완전히 다를 수 있다.
지금의 사회는 너무 경솔하다. 아들러는 처음에 인생의 목표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헌신과 협력이야말로 인생의 참뜻이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비위를 상하게 하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열등감과 초월' 이라는 책을 좋아합니다. 우선, 그는 처음부터 올바른 인생 목표와 삶의 참뜻을 분명히 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진부한 표현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아들러는 두 가지 면에서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첫째, 목표는 처음부터 명확합니다. 당신의 첫 번째 정신을 잊지 말고 당신의 최종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다음으로, 아들러는 많은 정신분석 사례를 사용하여 이 화제를 논증했다. 인생의 올바른 목표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다. 협력과 헌신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기본 요소이다.
다음으로, 아들러는 가정과 학교가 한 사람의 발전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우리에게 알려주기 시작했다. 부모는 자녀에게 어떤 협력 기회를 주어야 합니까? 나를 감동시킨 것은, 아들러가 책 속의 어머니 역할에 대한 생각은 현대 사회 여성 해방의 이념에 그다지 부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 자체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가정은 사회의 기본 단위이며, 어머니의 가사 노동은 그녀가 비천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같은 존경을 받아야 한다. 많은 주부들은 적절한 훈련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가정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잘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전업어머니가 되면 어떤 상황에 직면하게 될지 모른다. 아무도 지식의 보급을 제공하지 않고, 과학 훈련은 말할 것도 없다.
학교에 대해 아들러는 학교 운영의 취지로 시작하여 곧 학교 운영의 각종 난상을 폭로했다. 그리고 아들러는 모든 사람을 인류 발전의 공동 이익의 파트너로 만드는 그의 이상적인 학교 운영 목표를 묘사했다. 이 목표의 지도 아래 아들러는 교사의 역할, 사제 관계의 처리, 그리고 어떻게 아이들의 협력정신과 헌신정신을 키울 수 있는지를 빗질하기 시작했다. 모든 아이들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생의 잠재력을 발굴하면 교사가 교수로부터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부적절한 평가와 부정적인 꼬리표는 아이의 발전에 제한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아들러는 사춘기를 분석했다. 인생의 중요한 시기는 부모가 점차 퇴출되는 시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 조기 교양이 부적절하게 남겨진 성격 결함은 사춘기에 점차 발견되고 복구되어야 한다.
아들러도 직업, 사교, 가정 건립에 대한 건의를 했다. 아들러의 종교에 대한 이해도 매우 고무적이다. 그래서 나는' 열등감과 초월' 이 학부모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800 자 8 권의 책의 저자인 아들러는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면서 생명의 참뜻을 이해하도록 우리를 고무시켰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어느 정도 열등감이 있고, 열등감은 인류의 진보의 원동력이다.
생활의 세 가지 제약:
1, 우리는 자원이 제한된 지구에 살고 있습니다. 생존을 위해 우리는 일해야 합니다.
2. 우리는 인류사회의 일원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다른 사람과 협력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전체의 일부일 뿐입니다. 다른 사람이 없으면 우리는 혼자 살 수 없다.
3. 사회에는 남녀가 있어서 반드시 친밀한 관계를 맺어야 자손을 낳을 수 있다.
세 가지 제약으로 인한 세 가지 주요 문제: 일, 사회, 결혼.
사람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의 협력 능력을 보는 것이다. 직장, 사교, 결혼 등 본질적으로 사람과의 협력 관계이다. 열등감과 초월은 우리 인생에 중요한 방향을 제시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우리는 사회와의 관계를 느껴야 한다. 사회를 위해 근심을 풀고, 다른 사람과 협력하고, 타인을 배려함으로써, 나는 자신의 가치의 성장을 실현하고, 나는 내면에서 사회와 나의 관계를 느끼고, 자아가치를 사회적 가치와 연계시켜 행복감과 가치감을 높일 수 있다.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고, 우리 인생의 의미와 가치는 우리가 인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네가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지,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는지. 이 책에서 내가 가장 많이 얻은 것은 저자가 제기한 것이다. 결혼은 두 사람이 함께 노력해야 하는 직업이고, 결혼은 일종의 협력관계이다. 따라서 결혼 관리의 좋고 나쁨은 두 사람이 긴밀하게 협력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이 이론은' 친밀관계' 에서 결혼에 대한 토론보다 더 투철하다. 자신을 거시적인 세계에 두는 것은 자신을 미시적인 세계에 두는 것보다 사람을 해방시키는 것이 더 쉽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거시세계에서 결혼은 부부가 인류의 공통된 후손을 키우기 위해 하는 협력이다. "이기적인 유전자" 라는 책에서 우리는 인간의 번식이든 동물이나 식물의 번식이든, 사실 모두 유전자의 작용이며, 우리는 모두 유전자 생존의 기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하지만 좋은 점은 인간의 진화에서 우리는 야만에서 문명으로 이동했다는 것입니다. 바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협력 정신이 우리를 문명 시대로 끌어들이게 한 것이다. 협력이 없다면, 우리는 여전히 동물일 뿐이다.
우리는 일과 인간관계에서 다른 사람과 협력하기가 더 쉽다. 왜냐하면 일과 인간관계에서 우리의 목적이 일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혼 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우리가 결혼한 이유가 무엇인지 잊어버린다.
청렴한 관리는 집안일을 끊기 어렵다. 혼인 관계의 문제는 가장 처리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결혼에 대한 두 사람의 이해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인생의 참뜻을 잘 경영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일, 사회생활, 결혼의 관계를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800 자를 읽은 후의 열등감과 9 를 넘어 처음으로 제목을 보는 것은 내가 이 책을 열게 하는 동기와 이유다. 반대로, 진보의 제목은 나로 하여금 독서에 매우 흥미를 갖게 하고, 열등감을 극복하고, 자아초월과 자기성장을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의심할 여지없이 이 책은 주로 챕터를 통해 두 부분을 설명한다: 열등감을 아는 것과 열등감을 초월하여 인생의 참뜻을 찾는 것이다. 우월감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공통성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론과 실례를 결합하여 두 개의 핵심 어구로 책 전체를 관통한다: 열등감과 초월. 제 1 장과 제 2 장은 독자가 생명의 의미를 이해하고 생각하도록 이끌고, 몸-마음-영에 대한 간단한 토론을 하고, 제 3 장은 이 책의 핵심 어구 열등감과 초월을 상세히 분석하며, 제 4 장부터 제 12 장까지는 개인심리학과 관련된 이론 지식과 학술말을 실제 사례와 대상에 통합하여 단계적으로 탐구하고 논술을 심화시켰다.
이 책에는 심리학 이론이 들어 있지만, 이 문외한에게는 좀 어려울 수 있지만,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많고, 평소에도 심리학 관련 서적을 섭렵하기 때문에 작가의 생각을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을 다 읽은 후, 작가의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작문 기교와 형식에 깊은 감명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한 장을 읽을 때마다 깨우침이 있다. 진정으로 탐구하고, 수정하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사실 열등감은 모든 사람이 존재한다. 없앨 수 없다. 누구나 자신의 약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자기의 결점에 직면하여 다른 사람의 장점과 비교할 때, 필연적으로 단차감이 생겨 열등감을 형성하게 된다. 열등감 자체는 좋고 나쁨이 없고, 열등감의 영향은 개인뿐만 아니라 환경, 특히 개인에게도 있다.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사람들에게는 열등감이 자신의 잠재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리고, 자신의 제한된 잠재력을 발굴하여 자신을 높이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자신의 장점을 더 잘 보여줄 수 있게 한다. 수동적으로 망설이는 사람에게 열등감은 자연히 자기부족에 대한 인식을 깊어지게 하고, 이데올로기도 개인과 가정사회의 발전에 불리하다.
이 책의 또 다른 계시는 개인과 사회 간의 연계와 협력의 중요성이다. 개인이 발전을 추구하고, 수평연계는 교제권 산업권의 발전이고, 수직연계는 개인의 심신의 자기수정과 자기발전이다. 이 두 방면의 발전 중 어느 쪽이든, 결국 사회를 떠날 수 없다. 왜냐하면 사람 자체가 사회인이고, 사회성을 가지고 있고, 사회를 통해 인맥, 자원, 자연도 사회환경의 일부이기 때문에, 사람의 발전은 사회와 떨어질 수 없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내가 자아의 결핍을 이해하고 삶의 의미를 찾는 등불이 되었다. 자기 잠재력을 발휘하고, 자아를 초월하고, 자신의 의식과 태도를 바꾸는 것을 배우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작가의 작품을 읽을 수 있는 것은 막대한 행운이지만, 자신에게는 계발, 공감, 학습, 반성이다. 꽃과 세상, 한 잎 한 잎 한 보리, 즐거움을 발견하고, 즐거움을 이해하고, 즐거움을 배우다. 저자의 작품' 열등감과 초월' 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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