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라
만약 당신이 10 명에게 같은 질문을 한다면, 무엇이 꿈을 꾸게 되었는지 묻는다면, 10 개의 다른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과학자들이 아직 이 수수께끼를 풀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는 꿈을 꿀 때 뇌 분자 사이의 정보 시냅스를 자극하여 뇌를 단련하는 것일 수 있다. 또 다른 이론은 낮에 돌볼 수 없는 임무와 감정을 꿈꿀 수 있다는 이론이다. 이 과정은 생각과 기억을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과학자들은 꿈이 얕은 수면 중에 일어난다는 견해에 동의한다. 그들은 이를 빠른 안동수면이라고 부른다.
수면
사람의 일생의 4 분의 1 은 잠을 자고 있다. 그러나 수면의 근본 원인은 여전히 꿈처럼 이해하기 어렵다. 장기간의 불면증은 황홀하고 환각을 일으켜 결국 사망할 수 있다. 수면의 두 가지 상태, 즉 깊은 수면 (안구가 느리게 움직이는 상태) 은 뇌의 대사 활동이 느려진다. 얕은 수면 (꿈꿀 때), 이 기간 동안 너의 뇌는 활발하다. 일부 과학자들은 깊은 수면이 동물의 겨울잠처럼 몸을 쉬게 하고 에너지를 보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얕은 수면은 네가 기억하는 일을 조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 견해는 확인되지 않았다. 얕은 수면 시 꿈을 꾸는 것이 항상 기억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판타지
절단자의 80% 는 절단자의 따뜻함, 갈망, 스트레스, 고통을 느꼈다. 이런 현상 ('유령사지' 라고 불림) 을 경험한 사람들은 항상 절단자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한 가지 설명은 부러진 팔다리의 신경 영역이 척수와 다시 연결되는 것이 마치 부러진 팔다리가 여전히 존재하는 것처럼 뇌에 신호를 계속 보내는 것이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또 다른 가능성은 뇌가 전송되는' 하드와이어' 로, 마치 완벽한 몸처럼 남은 몸을 조종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팔다리가 건강한 상황에서도 뇌가 여전히 조작의 청사진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판타지
그것은 허황된 표상이다.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지만, 환자는 그것의 존재를 감지한다. 정상인들은 가끔 환각을 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오기를 애타게 기다리다가 갑자기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환청의 출현은 기대의 심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갑작스러운 강렬한 자극 속에서도 환각이 나타난다. 간절한 기대와 강한 기대와 고도의 긴장의 영향으로 정상인도 순간적인 환각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어머니가 갑자기 아들을 잃고 극도로 슬퍼하고, 때로는 아들이 그녀와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이런 착각은 종종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기분이 좋아지면서 치료가 제대로 되면 완쾌될 것이다.
환각에는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환각은 느낌입니다. 상응하는 현실 자극이 부족해 객관적인 테스트 결과 이런 느낌은 허황된 것으로 드러났지만 환자 자신의 경험에 있어서는 허황된 것이 아니다. 둘째, 환각은 주관적인 경험에서 비롯되며 객관적인 현실은 없지만, 일부 환자들은 자신의 감정이 객관적인 현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환각은 진짜 환각, 가짜 환각, 잔여 환각으로 나눌 수 있다. 진짜 환각 과정에서 대뇌피질 감각 영역의 자발적인 흥분이 이전 영상을 활성화시켜 다시 나타나게 하는 것이 바로 표상이다. 표상이 특히 강하고 생동감 있고 섬세하기 때문에 외부 객관적 세계에' 투사' 한다. 투영' 은 이미지 활성화의 강도가 실제 자극의 강도만큼 클 때 사람의 의식에서 실제 자극 이미지와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생활관행에 따라 당연히 객관적인 공간에서 나온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외향 투사 과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미지 흔적의 재현이 표상과 비슷한 정도에 이르면 그렇게 생동적이고 선명하며 섬세하지 않고 머리 속에서 활동하며 객관적인 세계에' 투영' 하지 않는 것은 거짓된 착각이다.
또 정신분열증 환자에게는 기간이 길고 감정과 밀접한 관계가 없는 환각이 자주 나타난다.
의식
아침에 깨어났을 때, 해가 막 뜨고, 나뭇가지에서 새들이 즐겁게 우는 소리를 듣고, 심지어 맑은 공기가 뺨을 스치는 것을 들으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즉, 당신은 의식이 있습니다. 이 복잡한 주제는 처음부터 과학계를 괴롭혔다. 최근 신경과학자들은 의식을 현실적인 연구 과제로 삼았다.
작업 제어
뇌의 시상하부에 있는 시신교차 핵이나 생체 시계는 몸을 24 시간의 리듬으로 움직이게 한다. 생리 리듬으로 인한 가장 분명한 결과 중 하나는 수면-각성주기이지만 생체 시계도 소화, 체온, 혈압, 호르몬 생산에 영향을 미친다. 연구원들은 빛을 강화하고 멜라토닌을 조절함으로써 생체 시계를 앞뒤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최근 사람들은 멜라토닌을 보충해 시차 방지, 즉 비행기가 시간대를 지날 때의 졸음과 두통을 막을 수 있을지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다.
기억경로
생활 속의 일부 경험은 잊을 수 없지만, 과학자들은 뇌 영상 기술을 이용하여 기억을 만들고 저장하는 기계적 반사를 알아내려고 한다. 뇌의 회백질 속 해마체가 메모리 저장함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이 저장 영역의 해상도는 강하지 않습니다. 같은 뇌 영역을 자극하면 진짜와 가짜 기억을 만들 수 있다. 실제 기억과 잘못된 기억을 구별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배경 기억에 따라 기억을 강화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만약 어떤 일이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다면, 이런 방법으로 인간의 뇌의 기억을 강화하기 어렵다.
뇌를 즐겁게 하다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웃을 때 뇌의 세 부분이 활발해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사고를 지배하는 지역, 당신에게 농담을 하는 지역; 운동 영역은 근육을 움직이게 합니다. 감정적 영역은' 경박한' 감정으로 이어지지만, 왜 공포영화를 볼 때 어떤 사람은 형의 어리석은 농담에 웃기고, 어떤 사람은 바보처럼 웃을까? 웃음소리는 매우 흥미롭고 비정규적이고 조화롭지 못한 이야기이다. 유머 분야의 또 다른 관점은 웃음이 다른 사람에게 이런 행동의' 재미' 신호를 전달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웃음은 우리를 더 좋게 만든다.
죽음의 신비
우리는 왜 나이가 들까? 인간의 노화는 두 가지 이론으로 나뉜다: (1) 노화는 인간의 다른 특징들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유전의 일부일 수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인류에게 유익하다. (2) 가장 비관적인 관점에서 볼 때, 늙어가는 것은 고의가 아니다. 세포는 사람의 일생에서 끊임없이 손상되어 사람의 노화를 초래한다. 많은 연구가들은 과학이 결국 노화의 속도를 늦추어 인간의 수명이 기대 수명의 최소 두 배에 이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체 냉동 보존술
장수를 요구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수 있다. 그러나 인체 냉동이라는 새로운 분야는 일부 사람들을 회생시킬 것이다. 고인의 시신을 영하 320 도 (78 절대 온도) 의 액체 질소가 가득한 물고 용기에 보관하다. 이 아이디어의 목적은 앞으로 치료법을 찾은 뒤 해동을 통해 현재 치료할 수 없는 질병으로 사망한 사람을 회생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선천적이고 영양적이다
우리의 생각과 성격이 유전자에 의해 제어되는지 아니면 환경에 의해 제어되는지에 대해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과학자들은 설득력 있는 증거 체계를 세워 그것이 그 중 하나 혹은 두 가지에 의해 통제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단일 유전자를 연구하는 능력은 우리가 인류의 많은 특징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많은 분야에서 또래들의 압력이나 교육은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