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주공의 꿈 해몽 대전 조회 - 취안저우 후아상 이름의 유래.

취안저우 후아상 이름의 유래.

취안저우 고대 골목 후 아상

취안저우 시내 중산중로 왼쪽 (승천골목 맞은편) 에는 동서로 가는 거리가 있다. 서채와 신록시티를 연결해 신화로로 직통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통칭하여' 꽃골목' 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취안저우 자성에는 네 개의 문이 있다. 남문은' 중양' 이라고 불리는데, 이 골목은 그 서쪽에 있다. 송 원 명 3 대를 거쳐 취안저우 도시는 끊임없이 확장되어 시장의 중심이 되었다.

시간이 흘러도 왕조가 바뀌었지만, 이 유명한 옛 거리는 여전히 존재한다. 농당 역사 누적과 인문경관이 풍부해 당대의 중양문 (남고루) 이 둘러싸고 송대 취안저우 진덕수가 두 차례 견희정, 오실인 여제자 선고모궁, 명대관의 남호부 우시랑구 시어머니의 저택, 5 대 유부성, 명대 진강의 군원을 지었다.

그들은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도시의 변천과 세계의 흥망으로 대부분 과거가 되었지만, 신비한 미신의 전설과 민간 유행의 이야기는 지금까지 널리 전해지고 있다.

(a) 후 아샹 (Hu axiang) 의 진화

당송 시대에는 취안저우 도동항이 이미 동방항이 되었고, 해외 상인들은 바다를 건너 취안저우 상업활동에 종사했다. 당시 전주현은 매우 작아서 성문이 네 개밖에 없었고, 정부는 외지인이 도시 밖에서만 거주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당시 남문 (중양문) 서에는 아직 화방이 없었다. 조성이 하나 있는데, 이 서가의 회통골목 남단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아직도 관음을 모시는 조행궁이 있는데, 조마시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이전의 동연골목이다.

역사의 시조가 정식으로 설립된 것은 현 시 하층 신사들이 함께 사는 곳이다. 상인들이 이곳에 운집하여 각종 종교가 모두 있다. 옷 노점, 신발 가게, 음식점 여관, 명식 간식, 랩, 지난 일, 책가게, 도박 노점, 점술과 꿈, 찻집, 술가게가 즐비하다. 남송 () 시대에 저장 () 사람이 이곳에 와서' 용가 ()' 나무 빗가게를 열었는데, 원근이 유명하다. 당시' 취안저우 나무 빗, 푸저우의 이가' 로 불렸다. 북송 화가 장택단의' 청명상하도' 는 당시 구경의 번화함을 묘사하며 취안저우 조주와 비교될 수 있다. 과거 연극에서 한 현령이 나무망치를 책상 위에 세게 두드리며 소리 쳤다. XX 를 도시로 데리고 가서 목을 베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에는 이곳이 살인의 장소였다고 설명한다.

원대에 이르러 전주현은 계속 남쪽으로 확장되었지만, 여전히 송조의 방법을 답습하여 모든 대외업무가 성외에서 진행되었다. "취안저우 부지" 에 따르면 원대는 "도시의 요진, 모성남관 (덕길문) 각국의 상인, 천하공물, 모두 운집했다" 고 한다. 정부가 이 도시에서 상업무역에 종사하는 것을 금지하다. 중양성 아래에는 중병이 지키고, 서쪽에는 관택이 있어 수비군 병사들이 거주할 수 있다. 대부분 이슬람교를 신봉하는 몽골족과 색목인이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이 주둔한 골목을' 몽골 골목' 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후아상 최초의 골목 이름이었다.

원나라 통치자는 민족 분화 차별 정책을 실시하여 남송유민을 최하층민족인 남방인으로 등재하였다. 남방인의 통제는 매우 엄격하다. 남방인의 반항을 막기 위해, 세 집은 식칼만 쓸 수 있고, 원병 한 명을 먹여야 한다. 민족 압박은 강남의 대규모 농민 봉기인 붉은 스카프 봉기를 초래했다. 중원을 통치하던 원나라 정권은 거의 100 년 가까이 멸망했다.

원정부가 창업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취안저우 많은 문인들이 학업을 버리고 장사를 하는 것도 당시 취안저우 대외무역이 발달하여 동방 1 위 항구가 된 이유 중 하나였다.

원말명 초 딩거 이후 민족 장벽과 보복으로 이 골목은 더 이상 몽골골목이라고 부르지 않고 민남어로' 몽미솥골목'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속칭' 맥미솥골목' 이라고 불리며 골목의 이름에 대한 감동적인 민간 이야기를 엮었다.

앞서 취안저우 한 지사는 꿈속에서 골목으로 들어가 한 노부인의 집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그녀의 홀 책상 위에 제사를 지낼 그릇과 케이크가 있는 것을 보았다. 이때 현령은 배가 고파서 그것들을 다 먹고 관문으로 돌아갔다. 그가 깨어났을 때, 이것은 코난의 꿈이었다!

깨어난 후, 꿈의 정경이 눈에 선하다. 그래서 지사는 이름을 숨기고 꿈의 골목으로 가서 한 집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본 것은 꿈의 장면과 같다. 그가 먹은 떡은 원래 그녀의 아들을 위한 제물이었다. 문의를 통해 그는 노부인의 아들의 죽음이 마침 그가 태어난 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현령은 자신이 노부인의 아들인 줄 알고 환생하여 효심이 생겼다. 판사는 그의 외로움을 그리워하며 노부인이 사망할 때까지 경제적으로 그녀를 계속 도왔다.

이 골목을' 몽미과' 또는' 쌀과 판매' 라고 부르든,' 몽골골목' 은 그것의 고유 명사이다.

청말민 초, 취안저우 자화 수공예가 점차 이곳에 정착하였다. 그들은 주로 결혼식, 장례식, 축제용 숙화를 판매한다.

취안저우 여자 헤어스타일은' 상투' 로 묶고 머리핀으로 머리 뒤에 고정시켰으며, 그 위에는 꽃을 착용하는 전통도 있다. 꽃은 예쁘지만 시들기 쉬우며, 익은 꽃 (모조화) 은 오래 지속되고, 색깔이 밝고, 사용이 편리하며, 여성의 감상이 깊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설날에' 삼제',' 쌀과 상자' 와 각종 음식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제물에 봄가지와 은가지를 삽입해야 한다. "봄" 자는 민남어에서 "잉여" 라는 뜻으로, 은가지는 내년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결혼식, 장례식, 축제에서 여성도 머리에 꽃을 착용하는 습관이 있어 행운을 나타낸다. 따라서 취안저우 전통 자화 공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말민 초 왕아성이 개업한 만성꽃집이 농당에 입주했고, 만원과 김봉이 뒤를 이었다 .. 1924 남고루가 철거되고 몽골 골목이 넓어지고 골목내 꽃집 40 여 곳이 꽃 파는 전문골목이 되었다. 사람들이 꽃을 사고 싶을 때, 그들은 예정대로 도착했다. 몽골 골목의 이름이 점차 희미해지고,' 꽃골목' 이 새 골목 이름이 된 것은 약 100 년밖에 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