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이 없는 고대에도 고대인들도 각종 기술을 이용하여 미지의 영역을 탐구하고 탐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다음은 고대인의 10 대 기술을 총결하였다.
10. 정직, 천국; 여이해가 안 돼, 지하도. 캄유는 원래 하늘과 지리를 바라본다는 뜻으로 나로, 일반, 현학, 장법, 물리학자의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민간에서는 풍수라고도 불린다. 사실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풍수의 연구는 환경심리학이며, 환경의 변화는 한 사람의 심정과 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풍수의' 기' 는 물리학적으로는 에너지, 행기, 장이지만, 모든 사람이 그 존재를 느낄 수 있고, 기가 좋고 나쁘기 때문에 사람들은 풍수를 이용하여 재물을 모집하고 악령을 퍼붓는다. 음양 이론은 풍수학의 중요한 개념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음양으로 나뉘는데, 풍수의 목적은 음양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태극은 음양이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상태로, 기세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오행사상이다. 세상의 만물은 다섯 가지 속성으로 나뉘는데, 오행은 서로 보완하여 균형을 유지한다. 고대에는 풍수가 음택의 선택에 많이 사용되었다. 중국에서 동한,' 성세장지' 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이는 음택풍수가 추구하는 최고 목표다. 현대풍수학은 주로 양택구도에 쓰인다. 예를 들면 가마실과 같이 옥상에 작은 집이 하나 있는데, 앞뒤가 비어 있거나 중간 집이 높고 좌우가 낮은 것을 가리킨다. 마치 가마손잡이가 있는 집형처럼. 이런 호형에서는 양쪽의 전자파가 지붕을 따라 전파되고, 장내의 이온 상태를 끊임없이 바꾸는 것이 바로 집주인의 판단이 잘못된 상황이다. 풍수, 그것의 신기함 때문에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더욱 완비되고 과학적일 것이다.
9. 점성술의 어두운 밤은 마치 거대한 막처럼 무수한 다이아 같은 별을 돋보이게 한다. 나는 * * * 만큼 아름다운 사람은 거의 없다고 믿는다. 어느 날 밤 우리는 모두 별빛을 바라보며 건성으로 생각했다. 고대에, 이 별은 또한 별이 생명과 연관이 있는 것을 발견한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확장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태양, 달, 별의 분포와 운동이 시간, 계절, 방위를 판단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역경> 속에는 구름이 있는데, "천문학을 보면 시변" 이 있다. 고대에 세계 각 민족은 목축시대에서 농업시대로 접어들면서 천문 현상의 관측을 동반해야 했다. 고대 중국의 천문 예측은 주로 점성술과 관련이 있다. 늦어도 한대에서 중국은 이미 천문학을 과학으로 연구하였다. 고대 천문학에는 몇 가지 중요한 개념이 있다. 황도는 태양의 시선 궤적이고, 백도는 달의 시선 궤적이다. 옛사람들은 황도의 각 변의 폭을 8 도, * * * 16 도 연장하여 황도 12 궁이라고 불렀다. 고대인들은 황도와 천구 적도 부근의 별을 28 개의 별구 ('28 박') 로 나누어 태양, 달, 오성의 움직임을 좌표로 관찰했다. 금 (태백), 나무 (노성), 물 (샛별), 불 (갑자기 밝고 어두움), 토 (진성) 별 5 성은 지구를 제외하고는 태양에 가장 가깝기 때문에 태양, 달과 함께' 칠책' 이라고 불리며,' 칠석' 이라고도 한다 북극성은 고대인들이 하늘의 중심으로 간주하여' 중궁' 이라고 부른다. 북극성에 가장 가까운 일곱 별: 서천, 전현, 천극, 천전, 우항, 개양, 요광은 북두칠성을 구성한다. 사기-관서에서는 북두가' 제왕의 차의 이미지' 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관찰에 근거하여 각종 점성술을 만들어 점성술을 통해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데, 점성술은 천문학이 발전함에 따라 발전하여 우리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8. 도술마법은 도술을 배우는 많은 사람들이 결국 미쳐가고, 미쳐가고,' 비밀은 누설해서는 안 된다' 는 설명도 있다고 한다. 사실은 도술의 기교가 난해하고, 일정한 지식 구조가 없으면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 술은 <역경> 최고 예지 수준으로 제왕의 학으로 불리며 천체, 사람, 지구의 운동 법칙을 연구하는 과학 거저로, 우문, 유인원, 태을의 3 대 비법 중 하나이다. 천간, 지지, 가십, 구궁, 구신, 구성, 팔문 등의 요소를 이용하여 항상 자신을 전략적 위치에 두다. 홀수: b, c, d, 3 개의 홀수, 일, 월, 별을 나타냅니다. 문: 죽이지 않으면 다치지도 않고, 각 문마다 팔괘마다 각자의 문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탈갑: 유가를 육의하에 숨기기 위해서입니다 (무극 경신 계인). 4600 여 년 전에 기원하여, 헌원황제에서 창시되어, 풍후에 기록되었다. 자연자기장이 인체 생체 시계의 매년, 매월, 매일 운동 곡선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것은 고대인들이 길흉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도술은 일, 사람, 땅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하늘 구궁 9 행성, 중간 팔궁 8 문, 경내 팔궁은 8 개 방위를 대표한다. 하늘의 각 궁전에는 특정 악기 (5, 4, 헵경, 신, 사람, 귀신) 가 배정되어 있다. 시간에 따라 육기, 삼절대, 팔문, 구성패국을 예로 들다. 물론, 높은 곳에서 모든 것을 통제하는 이런 상태는 모든 사람이 원하고 추구하는 것이지만, 바로 이런 수법의 신기함 때문에 일종의 현묘한 예술이 되고, 소수의 사람만이 장악할 수 있다.
7. 유인대 유인원, 3 대 비법 중 하나인 천도 운행의 객관적 현상에 따라 천인을 앞두고 시 예측을 하는 학문이다. 육임은 중국 고대의 판대명 방법이다. 하늘이 건조할 때 인과 법령은 물, 인과 양수에 속한다. Decubium 은 음수이고, 사음은 양을 취하고, 따라서 이름을 짓는다. 60 갑자 중 6 개 (임신, 임오, 임진, 임인, 임자, 임욱) 는 육인이라고 불린다. 그 점령은 두 개의 나무 접시로, 하늘에는 12 개의 진이 있고, 하늘에는 하늘 접시라고 하며, 땅에는 12 개의 진진이 있어 지반이라고 부른다. 일단 일이 생기면 천판을 돌리고, 사용할 때, 태양이 있는 궁좌에 해당하는 천판 지지는 그 장소의 시지와 맞춰 길흉을 판단한다. 육인은 매우 어려운 것으로 음양오행학설, 이경, 별상, 군사사상을 포함하고 있다. 중국 고대 문화사상의 집대성인이라 완전히 파악하기가 어렵다.
6. 태을신서 태을신서도 3 대 신비 중 하나로 고대의 고급 예지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태을신서는 황제가 치우에 대항하는 전쟁 시기에 생겨났다고 한다. 태을은 구궁법을 따르며 5 원 6 기를 채택하고, 360 년은 1 대 주기이다: 갑자원, 병자원, 무자원, 경자원, 임자원, 5 원. 태을신의 수에 따르면 고대에는 겨울부터 날이 있었는데, 마침 일월상합, 오성연결을 갑자년, 갑자월, 갑자일, 갑자일, 갑자로 정했습니다. 태극상원이라고 합니다. 갑자 이후의 연수를 태을적년이라고 한다. 태년 누적을 보면 태일 () 과 태세 () 는 모두 올해의 운명을 깨뜨렸다. 이러한 신비들은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실전되었지만, 여전히 고대 인민이 고도로 발달한 지혜의 상징이며, 우리 문명의 중요한 업적이다.
5. 중국 고대의 천문 역법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삼황오제 시대에는 역법이 있다고 전해진다. "이경통괘언" 은 음양의 법이 쉽게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고대 역법의 원시 형식은 점괘라는 것을 분명히 지적하여 점괘력이라고 부를 수 있다. 복희의 64 괘 선천적인 원도는 고대 10 월 양력이고, 모레의 팔괘방위도는 신농이 창조한 고대 8 월 불력이다. 중국 고대 역법에는 두 가지 시스템이 있는데, 하나는 나이이고, 하나는 나이이고, 나이는 태양의 귀환년을 사용하며, 연도는 농작물의 성장주기에 근거한다. 하주 참력은 하조의 역법으로, 연중 참력을 원년으로 삼는다. 참고력은 10 달력이고,' 백호로 참여' 는 호랑이 달력이라고도 한다. 음력 원년은 겨울부터 날이며, 어떤 사람들은 이를 음간자라고 부르고, 음력 원년은 365.25 일이다. 처음에는' 음단' 이라고 불렸는데, 여름에는 더웠다가 나중에는' 음추함' 으로 바뀌었다. 중국의 새해는 불신절 또는 (이족도 불의절이 있다) 라고 불린다. 모레의 화력과 선천적인 가십은 이족 민간에서 확실히 전해지고, 이순신은 중화민족의 과학문명을 잘 보존했다. ), 1 년은 360 일이며, 일수는 60 못으로 계산됩니다. 주간자씨에 따르면 주조의 역법은 12 지지의 두 번째 달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주력은 12 월 양력일 수 있다. 양력 12 월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둘째 달의 첫 달, 첫해의 비, 1 년 365.25 일, 1 년 360 일로 시작한다. 전통 역법은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우리는 양력을 사용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음력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가장 중요한 설날도 역시 음력을 사용한다.
4. 진법 중국 고대에는 인솔작전에서 병력의 배열에 특히 신경을 썼고, 진법은 한 군대의 전투력과 응집력에 영향을 줄 수 있었다. 여기서는 세 가지 유명한 진법, 8 진법을 소개하는데, 전국시대의 유명한 군사가 손빈이 창조한 것이다. <역경> 팔괘의 영향으로 장군을 중심으로 사방에 한 팀의 병사를 분배하고, 병사 사이에 네 팀의 기병을 파견하여 하나의 진영을 형성하고, 8 개 개방을 하고, 하나로 합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산성진은 남송 명장 악비가 유목민족의' 유괴자 말' 을 깨는 진법이다. 이 진법은 별과 같다. 일렬로' 납치범마' 가 올 때 흩어지고, 모이지 않고, 적이 물러날 때 모이고, 세게 때린다. 원앙 진영은 명나라 대장인 척계광이 적을 막기 위해 창설한 것이다. 사병은 세 팀으로 나뉘었다. 적이 백보로 진입할 때, 제 1 팀은 화기를 발사하고, 제 2 팀은 60 보로 진입할 때 석궁을 발사하고, 제 3 팀은 10 보로 진입할 때 총칼로 적을 공격한다. 소설에서 진법은 왕왕 더할 나위 없이 과장되었다. 석두 몇 개는 그들의 특별한 배열로 인해 갇히게 될 것이다. 실제 진법은 그렇게 기괴하지는 않지만 상대의 예상치 못한 배열로 전투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3. 꿈 해석: 우리 각자는 꿈을 꾼다. 꿈은 일종의 잠재 의식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꿈은 항상 현실에서 비롯되지만, 때로는 항상 창조적이다. 꿈을 해석하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꿈의 이미지에 대한 주석이지만, 더 깊은 면에서는 꿈을 통해 운명, 자연, 과학에 대한 탐구이다. 어쨌든 모든 사람의 꿈은 다를 것이다. 꿈은 항상 현실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바로 이런 연결 때문에 사람들은 일찍부터 꿈을 풀기 시작했고,' 비밀' 을 얻기를 바랐다. 설령 심리적 위로일 뿐이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의 직업은 꿈의 형성을 이해하는 첫걸음이다. 꿈은 현실 공간, 잠재의식, 미지의 공간의 세 부분에서 나온다. 이미 일어난 일은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생각과 어느 정도의 심리적 암시를 결합하여 꿈속에서 한 폭의 그림을 드러낸다. 그래서 그것은 어느 시점에서 사람들의 사상, 처지, 소망을 반영할 수 있다. 중국 고대의 가장 유명한 해몽은' 주공' 으로, 사물이 사람의 꿈속에 나타나는 정경에 근거하여 길흉을 설명하고, "밤이 많으면 꿈을 꾸고, 사람은 길흉을 미혹시킨다" 고 말했다. 장이 나비로 변하고, 조비곰이 되다. 정가의 목소리는 느슨하고 비싸며, 강해는 문필이 교묘하다. 이것은 가난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 사람들은 해몽을 통해 한 사람의 마음속에 숨겨진 생각을 찾아내 인사의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고 믿는다. 미신이든 아니든 한 사람의 꿈도 소중히 여길 만한 재산이다.
2. 주문의 원래 주문은 고대 무당이 신에게 제물을 바쳤다는 메시지에서 유래했다. 그 시간 동안 공식 인사가 있었다. 주문은 사람들이 신에게 희망을 전하는 도구이자 강력한 이데올로기력에 의지하여 현 상태를 바꾸려는 매개체다. 복은 부처의 법칙이다. 복은 정신의지, 마음과 정신공간을 대표한다. 부의 역할은 주로 생각파의 존재에서 비롯된다. 시술자의 잉크, 요술, 손자국은 모두 관념을 강화하고, 차원파를 상쇄하고, 부적절한 차원파의 간섭을 줄이고 있다. 모든 미신을 버리고, 우리는 주문이 그 과학적 근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완전히 부정해서는 안 된다. 결국, 그것은 좋은 삶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에서 비롯됩니다.
1. 점술에 대해 말하자면, 여러분의 첫 반응은 모두 점쟁이라고 생각하지만, 오래된 점술로서 점치는 것은 현실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 최초의 요술 활동은 추상 시대의 점술로,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점술이고, 하나는 점술이다. Bu, 즉 거북판, 드릴로 가공된 거북판 뼈를 불에 태우고, 전문 태브에서 거북판 뼈 소각에 의해 형성된 무늬와 이미지를 보고, 사람의 길흉을 추론한다. 풀이나 기타 셀 수 있는 물체를 특정 방식으로 배열해 얻은 일련의 숫자를 점술을 구성해 이 숫자들을 근거로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 점술에는 매화 이수라는 특수한 점술 방법이 있는데, 송대 이학이 쓴 것이다. 그것은 배우기 속의 수학을 기초로 하고, 배우기 중의 이미지학과 결합하여 소리, 방향, 시간, 운동, 지리, 날씨 등 자연계 또는 인간 사회의 모든 지각된 사물의 위상차를 만들어 그 발전 추세를 예측하는 방법으로 삼을 수 있다. 이런 역수는 타고난 마음성이다. 태극연습자들도 알고 있다. 마음은 길이기 때문에 마음 속에서 자신의 수학 원리, 즉' 사람과 마음 사이의 경제' 를 묵묵히 해석할 수 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각종 점술에 집착하고 있다. 나는 사람들이 항상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점술은 일정한 법칙이 있고, 이경의' 한목소리로 상응하는 것' 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우주가 형성될 때 모든 것이 같은 법칙에 따라 생성되기 때문에 각 독립 시스템은 정보 전달에' * * * 진동' 관계를 가지고 있다. 즉, 점술의 발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오래된 기술들은 천문학에서 수학, 철학에서 농경에 이르기까지 과학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이것들은 고대인들이 자연과 기술을 탐구한 과학적 성과이자 우리가 지금 이해하고 보호하고 개발할 만한 문화적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