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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족의 명절과 풍습! !

달리 3 월가

대리의 3 월거리는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민족 활동이다. 서남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번영하는 장터일 뿐만 아니라 대리각족 인민들의 연간 민간 예술과 스포츠 교류의 성대한 명절이기도 하다.

3 월거리는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대리고성 서문 밖에서 열리는데, 기간은 7 ~ 10 일이다. 초막은 한 도시로, 수천 명의 상인들이 모여 현지 특산물, 한약재, 노새 말, 가축, 일용품을 대량으로 거래하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매년 경마, 용주 경주, 활 쏘기, 그네 타기, 빅 벤 노래, 클래식 음악, 민간 가무 공연 등 전통적인 민간 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달리의 3 월거리는' 천년의 거리, 천년의 거리' 로 불린다. " 이것은 민간 전설뿐만 아니라 확실한 역사 기록도 가지고 있다.

민속과 신화 전설로 볼 때, 3 월거리는 관음묘회에서 기원했다. 달리 창얼의 땅은 처음에는 나찰이라는 악마가 차지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사람을 먹는 눈으로 관음대사로 대리에 와서 마법으로 나찰을 제압했다. 나찰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막기 위해 매년 3 월 15 일 창산신사 (즉 지금까지 변하지 않은 거리) 앞에 1 만명이 모인다. 백성들이 생계를 지체하지 못하게 하면서 동시에 장사를 하도록 하기 위해 관음대사는 일 년에 한 번 큰 장터를 형성하고, 3 월거리도 관음성이라고 불렀다.

사료 기록으로 볼 때 당 송 원 명 청오대는 모두 3 월거리 진화의 사료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남조 시절 가장 중요한 역사적 사건은 남조 제 6 대 왕 이무훈과 당나라 사신 최작세가 당덕종 정원 10 년 (기원 794 년) 점 창산신사에서 손잡고 철권 4 부를 세워 당나라와 영원히 화목하게 지내겠다고 맹세했다. 이모훈은 모두를 3 월 15 일 신사 앞 광장에 집합시켜 창산처럼 무거운 맹세를 기념해 3 월가를 갖게 했다. 이런 의미에서, 3 월가도 조국 통일, 민족 단결의 증거이기도 하다.

송나라 대리국 시절, 3 월거리는 중국 남방에서 가장 큰 말과 약재 거래 시장이 되었다. 대리제 17 세 왕단 정흥 (즉 단락의 손, 단의 명예의 아들), 17 년 (서기 1 147) 이 사오싱으로 거주했다. 재위 31 년, 한편으로는 중원 왕조와 적극적으로 화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당시 대리는 중원 양종 말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했고, 남송은 광서영주에 매마 회사를 설립하여 대리마를 수입했다. 그래서 단정흥은 삼월거리를 말 거래 시장으로 바꾸어 매년 1500 여 필의 좋은 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마시의 상가는 수천 가구가 있다. 호광, 쓰촨 장사꾼들은 실크, 종이펜, 연지 꽃가루, 인삼 등 백화점을 토번과 서방의 말, 보검, 약재와 상아, 코뿔소 뿔, 녹용 등 귀중한 특산물을 20 여일 동안 교환했다. 대리국 재상 고량성도 마시에 경마, 즉 경마를 설치하였다. 그 이후로 3 월거리에는 경마의 전통이 생겼다. 밤이 되자 오화루 곳곳에 노랫소리와 술잔치, 춤이 가득했다. 집집마다 등롱이 가득 걸려 있고, 왕실 빈궁들도 시내에 가서 사람들과 함께 놀았다. 이 기간 동안 3 월거리는 이미 중국 남방에서 가장 큰 변무역시장으로 발전했다.

명대 서하객 여행기에서' 13 성 유무',' 윈난중 각종 야만족',' 남녀가 뒤섞여 다투지 않는' 3 월가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분명히 묘사했다. 명대 백족 학자 이원양도' 윈난통지' 에서 "3 월 15 일 창산 아래 각 성의 화물을 거래한다" 고 썼다. 당나라 yonghui 년 이후, 북한은 더 피곤하고 도시는 변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청대에 이르자 3 월가의 규모가 갈수록 커졌다. 당시 대리의 유일학생인 이셰희는 3 월가의 성황을 묘사한 시를 썼다. "옛날 번화한 몇 춘추, 백만 달러의 물이 흘렀다. 쓰촨, 광저우, 소주, 항주는 정교한 상품이고 쇼핑몰은 아시아에서 최고입니다. " 3 월거리가 이미 상당한 국제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건국 이래, 특히 개혁개방 이후 3 월가의 규모와 영향력은 해마다 강해졌다. 199 1 대리주 각 민족 인민들의 법정명절로 정해진 이후 그 문화 스포츠 경제 무역' 동일 연극' 의 면모가 새로워졌다. 매년 전국 각 성, 시, 자치구, 영국, 미국, 독일, 일본, 싱가포르, 태국, 미얀마 등 30 여개 국가와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의 바이어와 관광객이 수백만 명을 모은다. 달리 3 월가 민족절은 이미 세계인식대리가 되어 달리를 세계로 나아가게 하는 중요한 다리가 되었다.

백족 토치 축제

운남에서는 많은 민족이 토치 축제를 축하하지만, 각 민족마다 다른 방법이 있다. 백족 토치 페스티벌은 매년 여름달력의 6 월 25 일에 열린다. 흰색에서는' 왕미 춤'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6 월 카니발' 을 의미한다. 도시, 농촌, 산간 지역, 댐 지역은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백인들의 눈에는 설날 이후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불타는 마을의 단체 행사 외에도 집집마다 맛있는 명절 용품과 각종 명절 용품을 준비해야 하고, 시집간 처녀도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한다. 축제 전, 거리에는 작은 물통, 작은 횃불, 종이 향백, 여자가 손톱을 염색하는 봉선화근이라는 표지판이 가득했다. 명절 분위기가 매우 농후하다.

명절 당일 사람들은 모든 생산과 노동을 중단했다. 명절 성장을 한 남녀노소가 큰 성냥개비를 세운 곳, 마을의 광장, 주묘와 고극장 앞, 큰 나무 밑에 모였다. 시끌벅적한 북악 속에서 사람들은 큰불 방망이를 만들느라 바빴고, 할아버지들은 동경과 고락을 연주하고 있었고, 할머니들은 일제히 경을 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부들은 아이를 데리고 소금, 쌀, 술, 차를 가지고 밭에 가서 향을 피우고 풍작을 기도해야 한다.

마을이나 지역마다 큰 성냥개비 하나를 세우고, 50 ~ 60 피트 높이의 불나무를 베어 장작이나 대나무로 묶고, 가지각색의 금기와 붉은 향을 꽂고, 배 꼬치, 사과, 해당화를 걸어' 횃불 열매' 라고 부른다. 정상에는' 국태민안',' 풍조우순' 이라는 글자가 찍힌' 승투' 라는 큰 표지판이 장식되어 있다. 승투' 꼭대기에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날개를 펴고 날고자 하는 두루미 한 마리를 아치형으로 받치고 있다. 횃불이 세워지기 전에 노인들은' 삼제 구례' 로 제사를 지내고' 삼무릎 9 타악기' 의식을 거행했다. 횃불이 세워진 후 황혼이 내려왔을 때, 이 덕망이 높은 노인은 북악대의 호위하에 주묘에서 불을 받아 불을 붙였다.

불길이 솟아오를 때 남녀노소가 성화 봉송 나무 주위에 노래와 춤을 추고, 아이들이 다투어 떨어지는 횃불 열매는 상서로운 축복을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소년들은 작은 횃불을 들고 나풀나풀 춤을 추며 끊임없이 송향을 뿌리며 불씨를 날리며 서로 쫓고, 서로 뿌려 축복을 표하고, 횃불을 높이 들고 들판을 순찰했다. 마을 밖에서는 사람 소리가 들끓고 불빛이 휘황찬란하다. 옛사람들은 시 짱 구름을 가지고 있었다. "만송이 연꽃이 해성을 열고, 하루 별이 세상에 떨어진다."

토치 페스티벌의 원인에 관해서는, 백인들은 주로 백결부인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전설 1300 여 년 전 남조 왕 피로그는 발해 지역의 다른 5 대 칙령 (작은 왕국) 을 삼키기 위해 조상을 제사한다는 이름으로 송명탑을 불태우고 5 대 칙령의 주인을 불태워버리도록 설계했다. 그 중에서도 황등의 아내 백첩은 선견지명을 도모하며 미래를 미리 예지하고, 사후에 충성스럽게 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편의 뼈를 파내기 위해 그녀의 모든 손가락은 피를 파냈다. 따라서 백족 청녀는 손톱을 염색하여 토치 축제를 기념해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토치 페스티벌에서 총각들이 경마 행사도 하고, 해동 지역에서는 보트 타기 대회도 열리는데, 모두 백결부인의 완강한 전투정신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토치 페스티벌은 일종의 농업 명절이다. 백족은 예로부터 벼를 재배하는 민족이고, 토치 축제는 벼이삭을 축하하는 명절이다. 불로 해충을 없애고 풍작을 빌다. 명대 백족 학자 이원양은' 운남통지' 에서 "6 월 25 일, 서송명을 횃불로, 전묘를 비추고, 불로 농업을 점거한다" 고 썼다. 게다가, 백족 토치 페스티벌에는 출산 관념도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불 나무는 그 해에 남자아이를 낳은 젊은 아버지가 제공해야 하고, 불을 세운 구덩이는 그 해에 태어난 소녀의 아버지가 파낸 것이어야 하며, 불 손잡이에는 과일이 가득 걸려 다자복을 상징한다. 이 모든 것은 백족 화바일이 백족 선민 생산과 출산 관념에서 기원한 오래된 명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검천 석보산 가요회

검천 석보산은 검천현성에서 남서쪽으로 약 25 킬로미터 떨어진 노군산계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남천의 보물' 이라고 불리는 남조대리석굴의 소재지이자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백족 인민가요회의 행사장소이기도 하다.

석보산가회는 백족 지역의 성대한 민족 전통 명절로 음력 7 월 27 일부터 8 월 1 일까지 열린다. 끊이지 않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산에 올라 마음대로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백족 노래성' 으로 불린다. 노래동회에서 유행하는 검천 백조는 이미 국제적으로 유명한 민가에 등재되었다.

가요회 기간 동안 검천, 어원, 달리, 리장, 란평 등 현시의 백족 군중이 사방팔방에서 모여 고산사를 유람하면서 목청을 열고 자유롭게 노래를 불렀다. 방원 10 여 리의 산길에 유람객들은 짜여져 있고, 불평하는 소리는 삼현과 같고, 은은한 음조는 여기저기서 서로 호응하며 밤낮으로 산간림에서 흩날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창곡은 항상 백족 청년들이 노래를 매개로 절친한 배우자를 찾는 교묘한 방식이며, 노래는 자연히 그들의 가장 공개적인 사교 장소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상대방의 노래를 이해하고, 재능을 겨루고,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모든 가사는 그렇게 간단하고 순수하며 흥미를 자아낸다. 멋진 듀엣이 있을 때마다 구경꾼들이 즉시 주위에 모여 완벽한 예술적 즐거움을 얻는다. 많은 젊은 남녀들이 듀엣을 통해 100 년 동안 우정을 쌓았다.

당연히 젊은이들만 산에서 서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성별 연령을 가리지 않는다. 그들은 산에 오기만 하면 소리를 극치로 늘여야 한다. 노인들은 음악회에서 흰 곡조를 부르는 것이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도 있고, 평일에 집안의 신에게 소원을 빌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청화허의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 그들은 수백 곡의 노래를 불러야 했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는 것이 그들의 소원이 되었다. 중년 사람들은 대부분 노래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가슴과 재능을 과시한다. 가요회에서 유행하는 곡조는 검천조를 위주로 달리 중부 사투리 지역에서 유행하며 삼현이나 드라이엽을 곁들인다. 가사는 모두 백시' 삼일오오' 의 전통 형식이며, 격법이 엄격하여 곡조가 허용되지 않는다.

우수한 가수는 전통 민요를 장악하는 기초 위에서 당시의 형세에 직면하여 즉흥적으로 창작하며, 왕왕 묘한 말이 구슬을 연달아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한 번은 상대를 만나 질문에 대답하고 승부를 가리지 않고 며칠 밤을 불렀다. 따라서 석보산가요회는 백족 국민들이 감정을 표현하고 삶을 찬양하는 축제일 뿐만 아니라 민간 예술 교류와 전승의 다리이기도 하다.

석보산가회는 보상사를 주회의장으로 삼고, 보상사는' 운남 현공사' 라고 불리는데, 이곳은 기석망과 샘물이 구불구불 구불하며 많은 진귀한 사찰들이 절벽에 세워져 있다. 산기슭에는 상대 플랫폼과 작은 광장이 있다. 가요회 기간 동안, 그것은 가요회를 위해 특별히 봉사하는 시장이 되었다. 노점상이 많고, 소품의 종류가 다양하며, 특히 각종 간식과 지방특산물은 사람들의 여가 오락에 큰 편리를 제공하고, 강한 명절 분위기를 띄운다.

저녁에는 이 거리가 모닥불 파티 장소로 변했다. 청년 남녀가 석보산 특유의' 비상용' 을 연기하며 패왕 채찍 춤을 춘다. 각 지역의 관광객들도 다투어 공연하고, 노래하고 웃으며, 환락의 바다로 모여들었다.

가요회의 기원에 대하여 신기하고 아름다운 전설이 많다. 석보산의 그 돌시계 모양의 돌맹이는 원래 김종이라고 한다. 김종막이 울릴 때마다 산기슭에 있는 사계 댐은 비바람이 잘 맞는다. 나중에 아홉 마리의 악룡이 화염을 내뿜어 김종을 돌시계로 만들고, 수시로 요괴를 연마하며, 댐에 가뭄과 충해를 자주 가져왔다. 사계에서는 아스퍼와 아귀우라는 부부가 하느님의 계시를 받았다. 노래를 부르면 사룡의 신공을 깨뜨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10 자매와 10 자매를 매일 산에 올라가 노래를 부르고, 결국 사룡을 물리쳤다. 석보와 아계도 악룡과의 싸움에서 목숨을 잃었다. 이 부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산에 가서 노래를 부르는데, 이는 이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요회가 되었다.

세 영혼을 둘러싸고 있다

삼혼을 돌다' 는 대리해 서부 백족 마을의 봄놀이 가무 축제이다. 그것은 신령에 대한 숭배뿐만 아니라 남녀의 사랑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마음껏 춤을 추는 것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매우 오래된 민속 활동이다. 백리는 "어디로 돌아라", "어디로 돌아라" 는 말은 사방을 돌아다니는 뜻이다. 어디로 가는가' 는 고백에서 연애행사장을 나타내는 고유 명사로 현대어에는 정확한 대응 어휘가 없어' 산림 주변' 이나' 산린 주변' 으로 번역되는 사람이 있다. 사실 이 행사는 산림, 산림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다만' 불도' 와' 산린' 만이 한가로이 돌아다닐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삼령회기는 음력 4 월 23 일부터 25 일까지 3 일간 진행됩니다. 그 당시, 각 마을의 성인 남녀, 중장년층을 포함해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화장을 하기까지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들은 자발적으로 마을사 단위의 가무 대열을 구성하여 수천 명을 모아 대리고성 남문성황묘에 모였다. 그들은 여기서 출발해서 3 일 동안 노래하고 춤을 춘다. 첫날, 나는' 불도' 숭성사의 삼탑을 지나 창산 기슭을 따라 북쪽으로 한 바퀴 돌고 오대산 아래 서주 중경촌 성원사에 도착했다. 성원사는' 중추대사' 남조 청평관 단종국을 모시기 때문에' 신들의 수도' 라고 불린다. 이곳은' 삼혼 우회' 의 중심 행사장이 되었다.

사람들은 먼저 여기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경을 부르고, 비바람이 순조롭고 장수하기를 기도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야외로 나가 패왕의 채찍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며 밤새도록 신나게 놀았다. 다음날, 그는 계속 노래하고 춤을 추며 희주의 마을을 가로질러' 선도' 라고 불리는 김계사에 왔다. 셋째 날 대리동 발해변의 마구일촌에 가서 주묘에서 춤을 추며 기도하며 즐겁게 헤어졌다.

삼혼을 돌다' 행사는 가무 활동 중 남녀의 사랑이 특징이며, 주신의 풍조를 기원하는 것 외에 더욱 거리낌이 없고 천마가 허무하다는 특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각 가무 대열의 인솔자는 모두 마술사, 마술사이다. 그들은 한 손에 한 사람만큼 높은 나뭇가지를 들고, 한 손으로 야크 꼬리와 꽃수건을 휘두르며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며 팀을 이끌고 천천히 전진했다.

나뭇가지에 붉은 실을 묶은 조롱박이 걸려 있다. 조롱박은 어머니의 복부를 상징하고, 붉은 능은 음과 피를 상징한다고 한다. 그들이 부르는 곡은 직역하면 바로' 화류곡' 이고, 만담' 상응', 익살스러운 유머는 모두 남녀의 정색과 출산을 둘러싸고 있다. 이후 가무 대열은 모두 정색 곡조를 부르며 패왕 채찍, 팔각고무를 추며 남녀의 등받이, 마음, 발 대 발 등으로 춤을 추었다. , 열정을 자유롭게 표현하십시오.

"삼혼 우회" 의 형식에 대하여 사서에는 많은 기록이 기록되어 있다. 명대에 이르러 일부 야사는 "이 풍속은 이미 천년을 전해졌다" 며 "조상을 공경하고, 자손을 이어가고, 남환녀애, 밤낮으로 작곡하고, 노소를 가리지 않고, 청대 양경의' 윈난중노트' 도 "대리산림 일대 회의" 라고 말했다. 계절춘은 매년 홍수가 나고, 거의 천만 명의 남녀와 수백 명이 무리를 이루고. 남자는 여전히 수건과 부채를 들고 발을 동동 구르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패왕의 채찍을 친다.

...... 전설은 남조에서 시작된다. 현대학자들은 대부분' 삼혼 우회' 가 바람과 비를 기원하는 농사 축제일 뿐만 아니라 고대 남녀가 성적 자유를 추구하는 유풍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날 행사 내용은 증감되어 고대 문명에 비해 대체적인 형태는 변하지 않아 백족 인민들의 열정이 분방하고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적 성격을 충분히 보여준다.

나비협회

나비회는 대리백족 국민들이 자연과 친해 아름다운 봄빛을 감상하는 오락 활동이다. 매년 음력 4 월 15 일 점창산운봉봉 기슭에서 나비샘이 열린다.

나비샘은 절벽에서 솟구치는 샘물로 이름을 지었고, 샘 옆에 있는 고목에는 가지각색의 나비가 자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의 자연 풍광은 원근으로 유명하다. 360 여 년 전, 큰 여행가 서하객은 "나비샘의 차이는 오래 들었다" 고 썼습니다. "샘물에는 큰 나무가 있다. 4 월 초에 꽃이 나비처럼 피면 반드시 날개가 있어야 한다. 수천만 마리의 진짜 나비가, 심지어 발까지 휘어져 나무 꼭대기에서 내려와 샘면까지 뻗어 오색찬란한 색채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광객들은 모두 이번 달을 가지고 조를 나누어 관람한다. 벌써 5 월이에요. "

안에 묘사된 봄날의 나무는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일종의 상심나무로 나비 같은 꽃이 피고 있다. 봄에는 하늘을 가리고, 곳곳에 시큼한 향나무, 황련목 등 향기로운 나무들이 향기를 풍기고 있다. 나무 그늘 아래에는 동백꽃, 진달래꽃, 만다라, 월홍 등 많은 기이한 화초가 있다. 방원 100 무 () 의 땅이 나비와 꿀벌로 가득 찬 세계로 변했다. 매년 3, 4 월은 나비가 이곳에 모이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4 월 15 일입니다. 현지 백족 청년 남녀는 나비를 보고, 노래를 부르고, 사랑을 이야기하기로 약속했고, 노인들도 이곳에 모여 고락을 공연하고,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며, 이미 연례 나비 모임이 되었다. -응?

나비샘의 기원에 대하여 백족 인민은 많은 아름다운 전설을 가지고 있다. 나비샘 () 은 본명 무저수조 () 로, 지후운농봉신 마산 () 의 독한 아나콘다가 이곳에 서식하고 있다. 그것은 갑자기 호랑이가 되고, 갑자기 인간으로 변할 수 있다. 그것은 종종 산을 내려와 인간과 음행의 여인을 삼키는데, 백성들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어느 날 두조선이라는 영웅 사냥꾼이 이곳에 와서 아나콘다가 마을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혼자 산속으로 뛰어들어 아나콘다를 화살로 쏘아 죽였다. 아나콘다가 도망친 다음 날, 두조헌은 다시 따라갔고, 하읍계구에서 피를 씻은 여자 두 명을 만났다. 그녀들은 관능으로 비단구렁이에게 홀인원에 속아 들어간 소녀였고, 혈의는 종건한 아나콘다가죽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사냥꾼은 두 소녀의 지도 아래 동굴로 들어가 아나콘다와 싸우다가 결국 아나콘다를 죽이고 두 소녀를 구출했습니다. 두 소녀는 두조헌에 대한 감사와 존경으로 평생을 지키기로 결정했지만, 두조헌의 거절을 받아, 슬그머니 밑바닥이 보이지 않는 수조로 뛰어들었다. 두조헌은 원인을 알고 후회해 마지않았다. 그는 또 연못에 뛰어들어 순정을 했다. 그들 셋은 모두 가지각색의 나비로 변해 연못을 가로질러 사방팔방의 나비를 끌어들였다. 이때부터 바닥이 보이지 않는 연못이 나비샘으로 변했다. 이 전설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고, 두조헌도 현지 저우성촌에서 주인으로 추앙되었다. 동시에, 이 두 소녀는 주가의 여성으로 여겨졌으며, 그들의 조각상은 주묘에서 세인의 경배를 위해 봉헌되었다.

나비샘은 사랑의 충성을 상징하는 분수로, 나비는 자연히 백족 청년들이 사랑과 행복을 추구하는 성대한 행사가 될 것이다.

이 주요 부분은

본주', 백어는' 오증',' 도버' 또는' 남편',' 할머니' 로 불리며' 자신의 주인',' 대존자' 또는' 할아버지',' 할아버지' 를 의미한다 주 숭배는 백족 인민 특유의 종교 숭배이다. 그것은 원시적인 다신교와 영웅 숭배에서 기원했지만, 그 숭배자들은 신과 사람 모두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백족 인민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고 역사가 유구하다.

마을의 주인은 남조 대리의 황제, 장군, 중대 역사 사건의 중요한 인물, 충신 효자, 어떤 면에서 사람들에게 기여한 민족 영웅이나 일반인, 토템 숭배, 자연 숭배의 동물, 바위에서 비롯된 신분이 다르다. 일단 국주로 추앙되면' 호국군',' 서민제',' 헬디',' 백첩 부인의 알리 공주' 와 같은 황제에 해당하는 칭호를 갖게 되어 그 지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족 지역에는 마을마다 주와 그의 비, 아이, 육수왕, 자녀, 그리고 다른 신의 나무 조각상을 모시는 자체 주묘가 있다. 체계적인 교리와 규칙은 없지만, 주님에 대한 숭배는 이미 온 민족의 통일신앙과 일련의 제사 활동을 형성하였다. 이 주요 명절은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이다.

이 주요 명절의 날짜는 마을 주인의 신분과 생일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1 년 첫날이나 이 주요 명절의 생일을 명절로 하여 설날이나 매년 2, 6, 7, 8 월 농한가할 때 여러 개를 선택한다. 이런 주제는 일명 주회라고도 하며, 일 년 중 가장 성대한 신사화회로, 3 ~ 5 일 동안 계속된다. 그것은 환영, 제사, 찬양, 오락 등 활동을 포함한다. 주요 절차는' 운전, 순찰' 으로' 궁' 에 배치돼 제사, 사극, 사가유신 등을 집중한다. 마침내 그들을 주 신전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우선,' 순찰' 은 영주와 그의 신을 주묘에서 데리고 나와 특제 가마나 화차에 싣고, 긴 의장대의 호위 아래 마을로 행진하는 것이다. 의장대에는 북악, 화장기수, 향노인, 패왕채찍 무용대 등이 포함된다.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영접하다. 그런 다음 주와 그의 추종자들은 마을 광장에서 미리 지은' 궁전' 색막에 배치되었다.

2 ~ 3 일 연속 이곳은 마을 사람들이 분향, 양초, 찬송가, 신의 가호를 기원하는 행사센터가 되었다. 한편, 하촌 사람들은 이곳에서 사자 춤, 용 춤, 음악, 노래, 춤을 추고,' 궁' 앞에 무대를 세우고, 지방극을 공연하고, 신을 즐겁게 하고, 신을 즐겁게 하고, 신을 즐겁게 한다. 어떤 곳은 몇 개의 마을에 사부님을 모시고, 이 절차에 따라 차례대로 각 마을에 가서 며칠 묵은 후, 결국 주묘로 돌아가 모셔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모든 주인은 자신의 전설을 가지고 있다. 이야기의 주인은 모두 사람과 마찬가지로 가족, 결혼, 경험, 취미가 있다. 백인들의 눈에는 주님이 하느님의 초인간적인 지혜와 힘뿐만 아니라 인간의 친화력과 희로애락도 가지고 계십니다. 백족의 주님에 대한 숭배와 제사는 내세의 안강을 기원하는 것이 아니라 이생의 행복을 위한 길상이다.

나는 주님께서 사람들이 건곤을 돌리고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도록 보우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여호와께 제사를 지내는 행사에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특수 풍습이 곳곳에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학경현 송계진 보우마을의 두 장주 용형수와 고룡은 두 농부라고 한다. 가뭄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어린 봄의 성장을 촉진하고, 봄가뭄과 물 부족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우려를 해소했다. 그래서 현지 주회 기간 동안' 주인 밟기' 행사가 열리는데, 가마를 타고 주인을 밭변으로 옮긴 다음 채색 비단으로 주인의 목각 허리를 묶고 논밭을 댐으로 끌고 가서 농작물 풍작을 기원하는 행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백족의 주회는 성대한 제사 행사일 뿐만 아니라 즐거운 민족 명절이기도 하다.

"묘목회" 와 "밭"

모내기회' 와' 논가악' 은 백족 국민들이 벼 재배 활동을 둘러싸고 조직한 농업 축제로 대리고성 북부, 황원, 검천 등 북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모종회' 는 일시적인 노동공조조직이자 오락과 생산노동을 교묘하게 통합하는 전통 풍습이다. 4, 5 월 재배계절이 올 때마다 수십 가구나 온 마을의 노동력이 자발적으로 연합하여 일자리를 바꾸는 방식으로 집단재배를 하는 것을' 묘회' 라고 한다. 매번' 묘회' 마다' 묘관' 을 선출하는데, 묘관은 생산 방면의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유머러스하고 분발하는 인물이다. 육묘 관원은 노동력, 품질 관리 및 기타 생산 명령을 배정하고 배정할 책임이 있다.

매번' 묘회' 마다' 묘기' 가 활동 표지로 있다. 묘기' 는 기세가 웅장하고 장식이 화려하다. 깃대는 보통 높이가 30 여 피트이고 꼭대기에 색사로 만든 물통을 꽂아 풍작을 상징한다. 통 밑에는 하얀 이가 나부끼는 파란색이나 붉은 삼각기가 나부끼는데, 그 위에는'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 국태민안' 등의 축복어가 적혀 있다. 깃발의 꼬리에는 채구, 꿩 깃털, 큰 동종이 장식되어 있다. 묘기' 가 꽂혀 있는 곳에는 재배대가 놓여 있다.

모내기 첫날을' 모내기 문' 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명절 성장을 하고, 모내기 짐도 꽃으로 가득 차려야 하고,' 모내기 깃발' 을 높이 들고, 북악기와 폭죽 소리부터 길을 따라 높은' 불어오는 소리' 와 백족조를 부르며 논으로 행진한다. 첫 번째 논두렁에서 주인은 과일주를 준비했다. 대오가 도착하자 모두들 함께 사탕을 나누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그리고 징과 북소리에 밭에 씨를 뿌리기 시작했다.

전체 재배 활동은 구나 드럼과 여성의 고음의 백조에서 진행된다. 백족 수나 곡패에는' 모내기',' 용비 하늘',' 꿀벌이 강을 건너다',' 산을 넘다' 등 많은 곡조가 있다. "묘관" 은 꽹과리를 메고 이식 군중 뒤에서 왔다갔다하며 "감독" 한다. 품질이 나쁘고 속도가 느린 사람은 쉬지 않고 꽹과리를 두드리며 웃긴다. 다음 구릉지에서는 여자들이 함께 노래 한 곡을 불러 작별을 표하고 새싹이 빨리 자라기를 기원한다.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르며 웃고 있다.

점심은 주인이 밭으로 보내는데,' 1 년 이상' 을 상징하는 큰' 모육고기' 와 처트니' 가 없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일을 마칠 때, 우리는 소위' 발 씻기 콩' 이라는 볶음콩을 공유해야 한다. 백인들의 눈에는 가장 긴장된 생산노동도 가장 즐거운 농사일이다.

논가악' 은 모든 재배에 이어 또 다른 명절 행사로, 어떤 것은' 모내기 문 닫기' 라고 하고, 어떤 것은' 수절' 이라고 부른다. 재배 성공에 대한 축하에는 수신에 대한 감사도 포함된다. 이 날, 집안의 노소를 포함한 모든' 묘사' 직원들이 우리 주묘에 가서 저녁을 먹고, 돼지를 죽이고, 우리 주인에게 세배를 하고, 풍작을 기원합니다. 사람들은 모내기 깃발을 들고 말을 탄' 모내기 장교' 를 빼곡히 둘러싸고 어부로 분장하고, 땔나무를 치고, 밭을 갈고, 책을 읽는 대열, 패왕 채찍, 팔각 격려 대열을 따라 각 마을을 순시했다.

모두의 복장과 각종 공연은 모두 웃기기 위해서이다. 여자가 남장남으로 여장을 하고, 만담 과장의 능력을 다하다. 모내기관' 도 어릿광대로 분장하고 모내기 모자를 쓰고 부츠와 샌들 한 켤레, 짙은 남색 안경을 쓰고 밀이삭으로 만든 수염을 기르고 우람한 말을 타고 있다. 어떤 곳에는' 묘관' 이라는 풍습이 있어' 묘관' 에게 큰 체면을 세워 주었다. 고기잡이, 땔감, 농사, 독서의 공연은 수나 반주의' 불어' 형식으로 노래한다. 줄거리가 웃기고 가사가 웃겨 진한 지방색과 짙은 생활정취로 가득 차 있다. 행사 전체가 긴장된 노동 후의 철저한 이완과 기쁨을 보여주며 풍작에 대한 축원을 표했다.

소녀의 날

여생절은 백족 여성의 기념가무 축제이다. 주요 내용은 백족 여성이 구사회에서 겪은 고난과 불행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기대와 동경을 기탁하는 것이다. 검천현에서 유행하는 양천과 남남, 음력 정월 15 일에 경축한다.

딸의 날 행사는 노래와 춤 형식으로 진행되며, 소녀의 생활 경험을 반영한 백족 민간장시입니다. 원래 순진무구한 소녀였던 소녀가 부모에게 혼나고 남편과 시어머니에게 학대를 당한 비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는 한 달 밤에 반려자에게 구조되어 집에 돌아온 후에도 구타를 당했다. 결국 그녀는 참을 수 없는 고문으로 하이웨이 강으로 뛰어들어 자살했다.

소녀가 정월 대보름에 바다를 떠난다는 전설이 있어 이 날은 매년' 소녀의 날' 이 되었다. 그 때, 마을의 아가씨들이 모여서 마을에서 가장 예쁘고, 가장 똑똑하고, 개성이 있고, 노래를 가장 잘 부르는 처녀를 골라서 녹색 아가씨를 연기할 것이다. 일부 마을에서는 종이 페이스트와 컬러 그림의 우상으로 젊은 소녀를 대표한다. 해가 지자 마을의 부녀자들은' 녹색처녀' 에 둘러싸여 강가에서 마을로 들어가 손을 잡고 박자를 밟고 노래와 춤을 추며 거리를 가로질러 마을 광장까지 걸어갔다. 그리고 나는' 소녀' 를 둘러싸고 긴 시를 한 편 불렀고, 그녀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이야기하며, 서산월이 끝날 때까지 애도를 표했다.

소녀' 장시 가사는 슬프고 비가와 발라드, 쓴 노래, 비가와 마법가의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비가에 나오는 소녀를 부르다. "여동생 소녀, 오늘 내 자매들이 다시 모이고, 바다 끝에 있는 강가가 와서 너에게 제사를 지내고, 너의 억울함을 하소연한다." 처음에는 "향나무, 장나무, 바다 끝의 나무들이 푸르러져서 큰 나무 한 그루를 베어 배를 만들어 남해로 노를 젓는다. ...... "모든 문장은 심금을 울리며 짜릿하다. 이 장시는 그 선명한 민족 풍격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백족 문학사의 고전이 되었다

어머니의 날' 의 전통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는 것은 백족 문화의 기묘한 송이라고 할 수 있다.

"바다 놀이", "바다 반지", "바다 등잔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