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주선생은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좡어 나비는 자유롭게 날고, 무지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만약 그들이 음식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한 입 물어뜯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그들은 배고프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여전히 흥미진진하게 화려한 왈츠를 추며 아이가 있든 없든 개의치 않는다. 먹이와 교육은 모두 불필요하다. 샤오장의 나비는 자연히 날아와 먹을 것을 찾아 연애를 한다.
얼마나 지났는지 모르겠다. 농가는 이미 4 세대까지 번식했다. 추앙 나비 주간은 이미 노인이다. 이번에 그는 졸고 바나나 잎에 졸았다. 노인의 수면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깊어서, 그는 자신이 거대한' 사람' 이 되는 꿈을 꾸었다. 이 사람은 장주라고 불리는데, 송국몽성의 칠수원의 관리인으로 여가 시간에 철학을 연구한다. 주앙 저우 (Zhuang Zhou) 의 삶은 어렵고, 임금은 낮으며, 가족은 크다. 하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매일 입을 벌리고 밥을 먹어야 한다. 어떤 원숭이도 배불리 먹지 못해서 잠을 자려 하지 않아서 주앙주는 늘 배가 고프다. 신발은 바닥이 드러나고 바지는 무릎이 드러나고, 아내는 매일 나를 욕한다. "운이 안 좋아, 너와 결혼하는 것은 이렇게 자질이 없어!" " Zhuang Zhou 는 생각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나는 나비 야, 나는 나비 야, 나비는 꿈꿔, 내가 일어날 때까지 기다려, 나는 나비 야. 추앙나비주는 가능한 한 빨리 정신을 차리기 위해 자신의 허벅지를 꼬집고, 자신의 안구를 긁고, 안구가 유리구슬로 변했다. 그러나 Zhuangzhou 는 여전히 Zhuangzhou, 바쁜 Zhuangzhou, 그는 자유로운 나비로 돌아 가지 않았다. 그는 하동사자가 또 집에서 소리치는 것을 똑똑히 들었다. "늙어서 죽지 않는다! 몇 미터를 세자. 얼마나 남았어? 야오 와지도 "아빠, 배고파요! 클릭합니다 "나는 내가 나비인지 주앙 주의 주인지 분간할 수 없어, 더 이상 허벅지를 꼬집지 않고 눈을 파고 나가서 땔감을 연구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번거로움이 컸으니, 우리의 가장 존경하는 장은 이때부터 자아를 잃었다. 그의 어르신은 마지막 순간까지 주앙 () 과 나비 () 를 분간하지 못했다. 임종 시, 그는 장주나 나비인 줄 알고 살아 있었지만, 장주와 나비는 죽었다. 그의 "자아" 는 누구입니까? 그래서 그의 철학이 현학의 분야에 들어섰기 때문에 장자의 연구는 중국 선진에서 가장 심오한 학문이 되었다.
Zhuangzhou 가 나비가 아닐 때, 그는 나비와 Zhuangzhou 의 주제에 대한 공격을 계속하고 충격적인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인생이 꿈과 같다고 말했다. 이 말은 듣기에 매우 익숙하다. 소동파는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달이다" 고 말했다. 이태백도 말했다. "만약 당신이 원대한 꿈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을 위해 살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앞에 누워 있다. " 이백과 소동파는 모두 인생의 궁극적인 진리를 깨달은 현자이다. 그들은 삶이 꿈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들 자신은 모두 낙담했고, 그들의 시를 읽는 것도 우울증에 걸렸다. 왜냐하면 그들의 대처 방식은 단 한 글자, 즉 술뿐이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먼저 자신을 억지로 취하게 하다. 그러나 주앙 저우의 "인생은 꿈과 같다" 는 것은 그 이상이다. 그의 꿈은 사랑과 사랑이고, 사랑과 사랑은 파생된 꿈이다. 그것은 이 꿈에서 깼지만 아직 깨어나지 않았다. 이른바 깨달은 사람, 지혜로운 사람,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사람, 자신이 세상사에 대해 투철하고 섬세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얻는 것은 단지 사랑과 사랑일 뿐이지만, 그들은 여전히 꿈속에 있다. 이백과 스시의 이른바 깨달음도 마찬가지다.
Zhuangzhou 는 마침내 Zhuangzhou 의 꿈이 나비가되었는지, 아니면 나비의 꿈이 Zhuangzhou 로 바뀌 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는 세상에 묻고 있다: 여러분 모두, 여러분 중 누가 여러 꿈에서 벗어났습니까? 장주는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대중을 업신여겼다. 그럼, 그는 꿈에서 벗어났나요? 불행히도, 그는 나비와 Zhuang Zhou 를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꿈을 꾸고 있습니다. 진정한 꿈에서 탈출하는 것은' 앉아서 잊는다' 며 자신의 존재를 잊어야 한다. 장주는 초나라에 갈 것이고, 초나라 여론은 개구리와 같다. Zhuang Zhou 는 Huishi 를 추 총리의 총리로 대체 할 것이라고한다. 혜시는 상을 지키기 위해 겹겹이 포위하여 초나라에서 대수색을 하였다. Zhuang Zhou 는 개인적으로 Huishi 를 보러 왔습니다. "피닉스 (Phoenix) 라는 새가 있습니다. 오동나무 위의 연습 음식 만 먹고 의식 샘물만 마 십니다. 부엉이 한 마리가 손에 죽은 쥐 한 마리를 들고 삼킬 준비를 하고 있다. 봉황이 공중에서 날아가자 부엉이는 고개를 들어 소리쳤다.' 저리 가, 내 죽은 쥐를 가져가지 마!' ♫ 혜시 씨, 당신 손에 있는 죽은 쥐의 맛은 어떻습니까? 네가 마실 때 정말 나를 놀라게 했다. 혜시는 얼굴이 빨개졌다. "아니, 난 그냥 철이 없어 포기할 준비를 하고 있어. 장 선생님이 좋아하시니 거절하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huishi 올빼미, zhuangzhou 피닉스 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장주는 부엉이, 피닉스, 나비, 혜시, 주주가 모두 꿈의 물건이며 꿈의 다른 상태라고 생각한다. 이런 상황에서 양자는 차이가 없다. 그가 혜시에 대한 풍자는 의미가 없다.
꿈에서 공부했지만 장자는 여전히 부지런하다. 그는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것처럼 나뭇잎, 채소 잎, 배추뿌리를 한 무더기 얻어먹었다. 그는 페인트원에 숨어서 칠나무 밑에 기대어 깨달음을 얻었다.
그는 세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첫 번째 경우는 모든 것이 똑같다. "사람" 은 만물의 영이라고 자처하며 두꺼비, 거북이, 수호박 등을 볼 수 없다. 사실 천지는 용광로이고, 신은 난로 옆의 노동자이며, 재료는 모두 같다. 부뚜막 노동자들이 이렇게 어지럽게 만들어서 사람을 만들어 이렇게 어지럽게 만들어서 두꺼비나 보라색 줄기제란을 만들었고, 결국 모두들 난로로 돌아가 정련해야 했다. 다음에 누가 연대에서 어떤 일을 당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당신은 우연히 인간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무엇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습니까?
둘째, 인간은 자연과 경쟁할 수 없다. 중앙 황제의 이름은 혼돈이다, 그는 칠경이 없다. 남해제와 북해제는 중앙제가 숨을 쉬고, 밥을 먹고, 미녀를 보고,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7 일 동안 매일 그 둥근 머리에 눈을 베고 싶었지만 혼돈이 죽었다. 이것은' 자연을 개조하다' 와'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 는 결과이다.
셋째, 자유는 단지 환상 일뿐입니다. 천리 긴 큰 물고기 한 마리가 천리 긴 큰 새가 되어 자유로워 보인다. 지느러미 하나, 펄럭이는 날개 하나, 몇 마일에 불과하지만 물이 없으면 큰 물고기가 갈증으로 죽는다. 바람이 없으면 이 큰 새는 떨어져 산산조각이 난다.
나비몽' 의 장주가 이렇게 이상한 말을 해서 답답하다. 이것은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신의 이 감독이 몇 번이고 수련하게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러나 사람들은 이 나비의 꿈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전히 명리를 다투고 난동을 부린다. 심지어 zhuangzhou 자신-지금까지 나는 zhuangzhou 또는 나비, 또는 나비 꿈 zhuangzhou 와 zhuangzhou 꿈 나비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말할 수 없습니다. 검문소가 너무 많아서 장주 본인도 속세를 면할 수 없다. 헛소문을 퍼뜨리기 위해 초왕은 그를 승상으로 초빙하고, 혜시를 찾아 봉황이라고 하며, 죽은 쥐를 먹지 않는다. 그는 혜시가 부엉이라는 것을 풍자하고 있는데, 그의 집념상은 죽은 쥐 한 마리와 맞먹는다. 왜 장황한 고백을 써야 하는지 잘 알고 있어요? 그래서 Zhuangzhou 의 "나비" 가 완전히 변형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Zhuang Zhou 는 옻칠 나무 아래에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옻칠나무가 끈적해서 나비가 날아다니며 소란을 피워서야 득실을 실감했다. 싯다르타 역시 나무 밑에서 깨달음을 얻어 갑자기 석가모니로 변했다. 왕자가 보리수에 기대어 나비가 날지 않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