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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소수 민족 중 어느 것이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모소 민족 소개

모소족은 닝의 역사가 유구한 고대 민족 중의 하나이다. 글이 기재된 역사는 서한시대의 정원, 즉 기원전 1 1 1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2000 여 년이 되었다. 후한서' 이후 중국어의 모든 사서에는' 모소' 라는 기록이 있다. 닝 (Ning) 에서는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전후에 모든 인종 그룹의 사람들이 그들을 "모소 (Mosuo)" 라고 불렀습니다. 1950 년 리강지역 각계 각계 2 차 인민대표대회 문건에 "회의에 참석한 모소인은 13 명" 이라고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1956 년 9 월 5 일, 리장 감독관은 윈난성 인민위원회에' 닝엉이족 자치현 건립에 관한 보고서' 에서' 모소인' 을 다섯 번 명확하게 언급했다. 즉, "이족이 모여 사는 닝엉, 량산에는 모소, 이, 스바냐, 한 등 12 개 민족이 포함된다", "전현에는 이족, 모소, 한, 스바냐, 이, 티베트, 백, 종가, 나시족, 묘족, 백이가 있다 이 보고서는 성 인민위원회에서 국무원으로 이관되어 닝엉에서 실시하는 것을 비준했다. 1956 년 9 월 20 일, 닝라이족 자치현 설립대회는 전현에 이족, 모소 등 12 개 민족이 있다고 성대하게 발표했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중공닝공위 사무실에서 편찬한' 닝 개황' 은 여러 곳에서' 모소' 를 언급했다. 하지만 이후 국가 관계부처는 윈난닝엉 등지에 사는 모소족을 나시족으로, 쓰촨 염원, 목리, 연변에 사는 모소족을 몽골족으로 분류했다. 여러 해 동안, 광대한 모소 간부 군중들은 민족명 문제 해결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닝현 당정 기관과 모소인들은 여러 가지 형식과 경로를 통해 당과 국가 관련 부처에 객관적으로 반영해 모소 민족명 회복을 시급히 요구하고 있다. 닝현 5 회, 6 회, 7 대 대표는 5 대 1 회, 6 대 1 회, 7 대 1 회, 7 대 4 회 회의에서, 특히 7 대 1 회 회의에서 모소 민족 회복 건의를 여러 차례 반영해 모소 국적 회복 문제를 윈난성 인민대표대표단의 몇 가지 중요한 제안 중 하나로 반영했다. 모소족의 강한 요구와 현위, 정부 등 각족 군중의 반복적인 반영으로 상급자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9 월 1989 일, 성인대상임위원회는 도부주임이 이끄는 성인대민위 실무팀을 파견하여 닝웨이에 가서 조사하였다. 19 년 2 월 6 일 워킹 그룹은 성 위원회, 성 정부 및 성인대상임위원회에 닝모소 인명 회복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했다. 성 위원회, 성 정부, 성 인대 상임위원회의 중시로 1990 년 4 월 27 일 7 회 11 차 회의를 열고' 닝치족 자치현 자치조례' 에서 모소인으로 확정돼 6 월 27 일 공식 공포와 시행,1 그리고 모든 모소 사람들은 합법적인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다.

모소족은 공식적으로 나시족으로 분류되었다.

민족: 모소 사람

중국에 거주하는 인구:

199 1 년: 4 만명

2000 년: 46,000 명

20 10 (예상): 5 만 3700 명.

주요 거주지: 쓰촨 염원현, 윈난성 닝우현.

공식 정체성: 나시족의 한 가지

주요 신앙: 라마교.

그리스도인: 약 20 명

주요 거주지

199 1 에 따르면 쓰촨 성과 윈난성의 국경 양쪽에 4 만 모소족이 살고 있으며 주로 아름다운 루구 호수 연안에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루구 호수는 해발 2685 미터의 중국 최고 내륙 호수 중 하나이다. 루구 호수 북쪽 해안에 우뚝 솟은 사자산은 주모소 여신 가모의 거처이다. 1982 이전에는 루구 호수로 가는 고속도로가 없었다.

신분과 전통

모소족은 공식적으로 나시족으로 분류되었다. 이 두 민족은 서로 다른 언어, 종교, 문화 생활을 가지고 있다. 모소족은 이것에 대해 매우 분노하여 나시족이라고 불리기를 원하지 않는다. 모소 민족은 모계 사회로 모계 가부장제를 실시하고 자녀는 모성을 따른다. 한 장의 유언장' 결혼제도는 모든 재산이 어머니가 막내딸에게 물려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소 여자는 남편이 없고, 단지 몇 명의' 워커' 밖에 없다. 남자는 밤에만 애인을 방문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다음날 아침에는 반드시 여자 집을 떠나 친정으로 돌아가야 했다. 아이는 그들의 생모와 형제가 키웠다. 아이의 아버지의 신분은 알 수 없다. 모소어에는' 아버지' 라는 단어가 없다. 정부가 이런 제도를 막으려고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소인의 60% 는 여전히 이런 방식으로 생활한다.

생활개황

많은 모소 사람들은 교육을 받지 않고 여전히 모소어를 한다. 그들의 생활 환경은 매우 나쁘다. 그들은 원시림과 높은 산에 산다. 고원 호수인 루구 호수를 제외하고는 개발할 수 있는 천연자원이 없다. 산에서 나무를 베는 것 외에는 경작할 수 있는 평원 지역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의 수입은 관광객에게서 나온 것으로, 수입원이 거의 없다. 이곳의 인구는 음양이 가득 차서 남녀 비율은 약 4: 10 이다. 남성의 수명이 여성보다 짧기 때문에, 일부 남성은 일상생활의 필요에 따라 쓰촨 또는 이웃성으로 도피해 생계를 꾸려 나가기 때문이다.

종교조사

라마교는 모소족을 강력하게 잡았고, 구석구석과 대부분의 집 밖에는 피라미드 모양으로 접혀 있는 백석 제단이 있었다. 대부분의 모소 사람들은 예수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소 기독교인은 없었다. 70 여 명의 현지인들이 영화' 예수전' 을 보았고, 현재 약 20 명의 기독교인이 있다.

기도

1. 모소 사람들을 죄와 죽음의 악마 세력에 묶어 달라고 신에게 간청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2. 젊은 모소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신도들이 전심전력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신에게 기도한다. 신께 신자들의 마음을 지켜 주시고, 신앙을 굳게 지키며, 신의 풍성한 축복을 받으시기를 기도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모소인에게 은혜를 구하여 복음이 조속한 시일 내에 온 땅에 퍼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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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소 사람들은 산과 물에 의지하여 거주하며, 전통 민가는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집은 통나무나 네모난 나무로 지어졌고, 지붕은 널빤지로 덮여 있다 (현재는 대부분 기와로 덮여 있다). 보통 4 개의 2 층 작은 건물은 사합원을 통해 본채, 화방, 보고청, 문루로 나뉜다. 그 건축 구조는 종교 신앙, 결혼 형식, 가족 조직에 적응한다. 주방, 모소어는' 1 미터' 라고 불리는데, 가족들이 집중적으로 식사, 의사, 제사, 노인 아이들이 숙박하는 곳이기 때문에 구조가 복잡하다. 집 뒤에는 뒷마당으로 직통되는 메자닌벽이 하나 있다. 그것은 두 개의 방, 안과 밖으로 나뉘어져 있다. 뒷집에는 음식과 고기를 저장하며 노인의 거실로 겸하고 있다. 농기구와 잡동사니는 실외에 보관한다. 죽은 후 시체가 여기에 주차되었고, 여성도 아이를 낳고,' 달맞이' 를 했다. 메인 룸의 왼쪽에는 귀중품을 보관하는 주부실이 있다. 오른쪽에는 돼지음식과 구운 술, 맷돌, 석두 분쇄기 등을 끓이는 큰 난로가 있습니다. 주방 한가운데 있는 방에는 높은 난로가 있고, 양쪽에는 널빤지가 있어 잠을 잘 수 있다. 부뚜막 꼭대기에는' 소타' 라는 신상이 있는데, 그 위에는 조각상, 꽃병, 제물이 놓여 있다. 높은 난로 아래에는 불구덩이 하나, 냄비 돌 하나, 플랫폼 하나가 있다. 벽에는 별, 화염, 소라, 금은괴 등이 있는 진흙이나 딱딱한 종이로 그린 그림이 있다. 모소는' 발바라라' 라고 부르는데, 부뚜막 신은 하루 세 끼의 일상적인 제사를 지낸다. 벽난로 양쪽에 나무바닥을 깔고, 오른쪽에는 주제석, 왼쪽에는 게스트석이 있어 혼용할 수 없습니다. 방에는 두 개의 큰 기둥이 있는데, 남자 기둥은 왼쪽에 있고 여자 기둥은 오른쪽에 있다. 모소 사람들은 이 두 기둥을 벌목할 때 반드시 나무 한 그루를 사용해야 하는데, 위 절은 왼쪽 기둥으로, 다음 절은 오른쪽 기둥으로 남녀 동근, 동근, 단결을 상징한다. 성인식에서 남자는 왼쪽 열에, 여자는 오른쪽 열에 있는 꽃집을 들고, 모소어에서는' 니자일' 이라고 불리며, 젊은 여성들이 혼자 남성 아사와 친구를 사귀기 위해 거주할 수 있도록 한다. 바닥 주인은 잡동사니를 보관해야 하는데, 위층은 2 ~ 4 개의 작은 방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방마다 작은 연못이 있어 장식이 화려하다. 계단은 하단 복도 중간에 있으며 계단통 근처의 평면도에 수평 막대가 있어 위층 입구를 닫습니다. 경당, 모소어는' 갈라일' 이라고 불리는데, 우리 승려가 경전을 읽는 또 다른 사랑방이다. 독신 남성이나 손님은 아래층에 살고, 위층에 먼지없는 방을 코끼리 유골통관으로 설치하였다. 절의 성심은 보살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으며 벽에는 연꽃, 소라, 화염 등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책상 위에는 여러 해 동안 기름램프와 정수용 그릇이 있어 매일 아침 바뀐다. 승려와 귀빈 외에는 가족 예배당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문루는 일명 초가집이라고도 하며, 원문과 배합한다. 1 층 중간에 대문이 하나 있는데, 대문 옆에는 가축, 여물 등 잡동사니가 위층에 놓여 있다.

원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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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세 이전에 모소 사람들은 가운을 입고 남자는 까까까머리를 깎고, 여자는 머리를 땋고, 채색 구슬을 묶었다. 13 세 성인식 후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성인 여성의 머리에는 두툼한 긴 땋은 머리를 감아 소의 꼬리를 안정시키고, 천을 돌리고, 귀에는 금은구리 귀걸이를 달고 있다. 재킷은 대부분 블랙이나 레드 캐시미어 원단으로 꿰매어졌습니다. 그들은 반팔과 반팔이지만 배꼽보다 길지 않다. 소맷부리가 빡빡하고 작아서 외반 인치와 빨간색 안감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놋쇠와 은고리는 목, 오른쪽 가슴, 겨드랑이부터 시작하여 두 쌍으로 배열되어 있다. 허리에 가지각색의 무늬가 있는 넓은 천을 두르고, 가슴에는 수염은사슬을 끼고, 손에는 옥, 상아, 은포, 금은반지를 장신구로 쓰고 있다. 통형 백구 롱스커트 아래 색상은 하얗고 스커트 가운데에는 빨간 선 두 바퀴만 장식되어 있습니다. 걸을 때 긴 치마가 흔들거려 상당히 예쁘고 대범하다. 성인 남자는 넓은 펠트 모자를 쓰고, 프놈펜 블라우스, 허리띠 홍화대, 허리칼을 입고 있다. 부자는 무릎까지 닿는 트위드 가운을 입고 긴팔 외투를 벗었는데, 흔히' 추바' 라고 불린다. 그것은 긴 칼과 주머니를 장식하고 와이드 팬츠와 긴 가죽 부츠를 신고 있다. 바지는 부츠에 접혀 있고, 부츠를 신지 않는 사람은 다리를 묶고 리본을 매고, 고대 목축민들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그들이 걸을 때, 그들은 신선하고 똑똑해 보인다.

규정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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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소족은 주로 쌀과 옥수수를 먹고 보리와 보리와 감자를 먹는다. 여름가을철에는 채소, 레이첼 등 신선한 채소를 보조로 하고, 겨울봄철에는 바삭한 채소, 무간, 산채어, 베이컨을 보조식으로 한다. 육류에서 돼지비 (비파) 는 가격이 비교적 비싸고 족발, 소시지, 밥 관장기 등 풍미식품도 있다. 저녁 식사 전에, 나는 바삭한 기름차를 마시고, 정교한 손잡이를 달고 싶다. 남녀노소 모두 수리마를 즐겨 마신다. 모소 가정은 대부분 모계 가문에 속하며, 보통 10 ~ 20 명 정도이며, 가정음식은 남녀노소가 평등하다. 식사할 때 주부는 각 사람의 식사량과 맡은 노동에 따라 요리, 특히 맛없는 고기나 묽은 음식을 합리적으로 분배해야 하며, 집에 없어도 한 부를 남겨 두어야 한다. 음식을 내올 때 어른을 먼저 공경한 다음 후배들에게 예의를 보여 준다. 음식을 균등하게 나누는 규칙은 우리가 섣달 그믐날 밥을 먹을 때만 예외다. 주부들은 벽난로 주위에 풍성한 음식을 차려 놓고, 모두 조를 나누어 앉아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고, 더 이상 음식을 나누지 않는다.

예의와 풍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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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소 아이가 13 세까지 자랄 때, 그들의 가족들은 관습에 따라 그들을 위해 성인식을 거행한다. 여학생은' 예복례' 라고 하고, 남학생은' 바지 선물' 이라고 부른다. 성년식은 음력 정월 초하루 새벽에 거행된다. 그 당시 남자아이는 주옥의 왼쪽 기둥 아래에 서 있었고, 소녀는 오른쪽 기둥 아래에 서 있었고, 왼발은 생돼지고기를 밟고 오른발은 곡식주머니를 밟으며 앞으로 끝없는 식량을 상징했다. 소녀는 어머니가 입으신 낡은 린넨 긴셔츠를 벗고 예쁜 프놈펜 원피스와 석류치마를 입고 꽃 무늬가 수놓은 허리띠를 매고 머리를 땋고 목걸이, 귀걸이, 손주석 등 액세서리로 장식했다. 이 소년을 위해, 그의 삼촌은 그의 낡은 긴 셔츠를 벗고, 새 외투와 뉴팬츠, 허리띠를 매고 허리칼을 입었다. 이때 새 치마나 뉴팬츠 옷을 입은 아이도 개를 집 안으로 불러 개밥과 돼지고기를 먹이며 "개는 60 세까지 살 수 있지만 사람은 13 살까지만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나이를 바꾸자, 그러면 내가 오래 살 수 있을 거야. " 나이를 바꾸는 이런 풍습에 대해 모소 사람들 사이에서 신화 한 명이 전해지고 있다. 고대에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살았지만 정해진 수명은 없었다. 나중에 회사는 이미 동물에게 수명을 정해서, 인간에게 한밤중에 그의 목소리를 들어야 장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들은 섣달 그믐날 자정에 나이를 부르고, 동의하는 사람은 그에게 준다. 신이 처음 1000 세를 불렀을 때, 모든 동물들이 잠이 들었다. 기민한 두루미만이 들었고, 그것은 천 살이라고 약속했다. 두 번째 소리는 100 세, 오리에게 들리게 하고, 가져가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세 번째로 60 세까지 울었을 때, 개는 받아들이겠다고 약속했다. 신들이 부를 때까지 13 세가 되어서야 사람들이 깨어나 승낙했다. 인간은 자신의 수명이 너무 짧다고 생각하여 신에게 내몽과의 나이 변경을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하루에 세 끼를 개에게 먹이고, 성인식마다 개에게 먹이를 주어, 개가 해를 바꾼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한다. 의식이 끝난 뒤 어른들은 새 치마와 뉴팬츠 차림의 아이들을 데리고 마을을 한 바퀴 돌며 마을 사람들의 축복과 선물을 받았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아이들이 인생의 첫 주에 조디악을 경험하고 자라서 앞으로 각종 사회활동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모두에게 선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소족의 조상은 12 세 이하의 어린이는 영혼이 없고, 씨족 권리도, 의무도 지지 않고, 정식 사회활동에 참가할 수 없고, 사후에도 씨족 공동묘지에 묻힐 수 없다고 생각했다. 일단 열두 살이 되면, 당신은 남녀가 치마를 갈아입는 성인 결혼식 (결소) 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 이후로, 당신은 씨족의 정식 회원이 되어 생활의 각종 권리를 얻었다.

혼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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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하러 가다" 는 것은 여행을 가서 결혼하는 것이다. 모소의 "색상" (또는 "색상 재지정", "색상 색상" 등). ) 모소 문화의 불가분의 일부이며, 외부의 광범위한 선전과 관심을 받고 있다. 이혼의 형식은'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지 않는다' 이다. 남자와 여자는 평생 모계 가정에서 생활한다. 남성이 남녀 양성 관계를 유지하고 인종 지속을 이루기 위해 떠나는 특수한 형식이다. 남자는 여자 측이 가끔 귀가하는 밤에 자기 집으로 돌아왔는데, 둘 다 상대 가족의 일원이 아니다. 이미 떠난 남녀는' 아수' 또는' 쇼보',' 아수' 로 통칭돼 성관계가 있는 친밀한 커플이다. 어떤 책들은 "노트 하나" 라고 불리는데, 정확하지 않다. 그냥 평범한 친구 사이의 호칭일 뿐이다. 혼례는 어수선하지 않은데, 하물며 혼혼은 말할 것도 없다. 군혼은 일정한 원칙을 따라야 한다: 혈연 관계가 있는 사람은 혼인을 금지한다. 둘 이상의 Ashow 남녀가 동시에 호감이 있으면 결혼할 수 없다. 감정의 파열은 결혼 관계의 종말을 상징한다.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관계가 안정된다. 어떤 결혼이든 핵심은 똑같다. 남녀의 자발성, 감정에 근거한 남녀의 성적 선택에 대한 평등의 표현이다. 전통적인 모소족, 성에 관한 모든 화제는 어른, 자매, 형제 앞에서 수줍어한다. 이혼은 순전히 개인적인 문제이다. 결혼 관계가 있는 남녀는 밤에만 함께 있고 낮에는 모르는 척한다.

특히 일부 오도로 인해, 외계에서는 모소 사람들이 결혼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모소 지역의 결혼 제도와 결혼 제도는 공존하지만, 결혼 제도는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모소 사람들은 자유롭게 결혼하거나 결혼하지 않을 수 있고, 시기마다 다른 형식을 선택할 수 있지만, 결혼을 선택하면 결혼할 수 없다. 결혼에는 여러 가지 상황이 있다: 전 토스트 계급은 결혼 제도를 시행한다. 영녕의 모소족은 이혼한 사람, 외지인이나 외지에서 일하는 모소인과 결혼한 사람, 문혁 중 정부가 일부일처제를 강요해 결혼한 것으로 조사됐다. 결혼은 영녕 댐과 루구 호수의 모소 사람들 사이에서 성행하고 있다. 지금까지도 모소 남녀의 70% 이상이 결혼을 하고 있다. 모소족은 10% 미만의 사람들만이 장가를 가서 향불을 이어가고, 다른 남자는 여전히 결혼을 하고, 어떤 모계 가정은 두 가지 형태가 공존한다. 현재 정책은 모소족의 이혼 풍습을 장려하고 있다. 대부분의 모소인들은 결혼보다는 이혼을 선호한다.' 이혼' 은 70%,' 동거' 는 30% 에 불과하다. 어떤 결혼이든 여기서 일어난 적이 없다.

사랑살인, 사랑싸움, 사회가족결혼분쟁의 형태는 다르지만 핵심은 일치한다. 남녀의 자발성과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다른 요인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기혼이든 미혼이든, 어머니의 집만이 그들의 진정한 영원한 집이며, 어머니의 집은 영원히 아이들에게 열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계 가정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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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계 가문은 모소 모계 사회의 기본 사회 단위이며, 많은 다른 모계 가문들이 모소 모계 사회를 구성한다. 모계 가족 때문에 모소족은 독특하고 신기한 결혼 풍속인 방혼 (간혼), 모소모계 가문의 역사, 즉 모소족 방혼의 역사를 유지해 왔다. 모소모계 가문이 뭔가요?

전체 모소 사회의 문화 구조는 모계 가족 문화이고, 모계 가족 ('일도') 은 모소의 가장 기본적인 사회 단위이며, 같은 모계 가족 성원으로 구성된 가정과 그가 거주하는 집을 가리킨다.' 모계 가족' 과' 집' 의 이중 개념을 포함한다. 모소 사람들은 어머니가 가장 중요하고 여자가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어머니는 모소족 생활의 축이자 후원자이다. 모소족은 어머니를 빼놓을 수 없고, 어머니가 주도하는 가정을 빼놓을 수 없고, 여성은 모계 가정에서 숭고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모계 가문의 성원은 십여 개에서 수십 명까지 모두 한 명 혹은 몇 명의 할머니의 후손이다. 모계 가정에서는 남녀가 결혼하지 않는다. 저녁에는 여자가 화방에서 다른 남자를 접대하고, 남자는 가끔 나가서 다른 여자와 함께 산다. 태어난 아이들은 모두 여자이고, 혈연 관계는 모계에 따라 계산되고, 재산은 모계에 따라 물려받는다. 남자는 언니의 아이만 키울 책임이 있다. 모소 사람들은 소녀를 낳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각 모계 가문에서 가장 유능하고 공정하며 가장 위망이 높은 여성이 생산, 생활 및 보관을 준비하는 것을 일도대천 또는 대천이라고 한다. 그녀는 모계 가문의 가장으로 모든 내외 사무를 책임진다. "다브" 는 종종 자연스레 왔고, 선거나 의식이 없고, 가족들은 다부의 안배에 절대적으로 복종한다. 모계 가문의 성인 남성은 보통 삼촌의 이름으로 활동한다. 그들은 최선을 다해 다달을 돕고, 모든 가족 활동에 참여하고, 자매의 아이를 키우고, 모계 가정을 공동으로 보호한다. 그들이 늙으면 언니의 아이가 돌보아 준다. 공동의 생활과 일 때문에, 그들과 자매의 아이들 사이의 관계는 친아버지보다 더 밀접하고 특별하다. 모소 모계 가족 중 같은 뿌리 (모계 혈연 동일) 의 모계 구성원만이 친척, 어머니, 딸, 아들, 삼촌 등이다. , 그리고 "아버지" 와 "아내" 는 외부인입니다.

모소 모계 가문은 외부와 다른 가족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선, 모소모계 가정의 구조 모델이 반드시 일부일처제는 아니다. 전통적인 모소 모계 가정에는 아버지, 남편, 아내, 사위, 며느리 역할, 부자, 부부, 제수, 고모 관계가 없다. 모두가 그의 할머니, 시누이, 어머니, 시누이와 함께 산다. 둘째, 모소족의 모계 남매는 분리될 수 없다. 한 가정의 모소인 개인은 사유재산의 개념이 거의 없고, 모든 재산은 가족 구성원들이 공유한다. 그들의 삶의 원칙은' 공유' 가 아니라' 소유' 이고, 삶의 주도의식은' 나' 가 아니라' 우리' 이다. 모소 여성은 모소 모계 가정에서 고도의 자주권을 누리고 남성은 가볍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모소 모계 가족 문화는' 중녀 경남' 의 모계 문화 사상을 구현한다.

모소족의 일상생활은 간단하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어머니 ("에이미") 와 삼촌 ("아이우") 이다. 같은 모소 모계 가문에서 어머니와 같은 세대의 모든 여성은 어머니 ("에이미") 라고 불리며, 모든 남성은 아저씨 ("아이 우") 라고 불린다. 이 독특한 모계 문화로 인해 모소 아이들은 많은 어머니와 삼촌을 갖게 되었으며, 그들은 사랑과 보살핌과 자유로움으로 가득 찬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며, 모계 가정에서 자란 많은 성인 모소 사람들은 줄곧 수많은 어머니 중 어느 것이 자신의 친어머니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외삼촌은 언니 아이를 교육하고 키우는 책임을 져야 하는데 한족 가족과는 완전히 다르다. 어머니와 삼촌의 이런 특수한 관념은 기혼이든 미혼이든 모든 모소 가족까지 뻗어 있다. 모소 모계 제도 때문에 모소 사람들은 인구 증가를 통해 노동력을 늘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분열을 거의 하지 않는다. 자매의 아이들은 모두 자신의 아이들이다. 또래 자매가 여아를 낳으면 한 가족의 뿌리가 계속될 수 있고, 다른 자매는 결혼하거나 아이를 낳지 않아도 된다. 모소족의 인구 증가율은 매우 느리다. 수백 년 동안 모소인의 인구 증가율은 중국 56 개 민족 중 가장 빠른 것으로, 이는 자연의 가족계획이었다.

모소 모계 가정과 이혼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이런' 하나' 의 모계 가족 모델로 인해 이런 특수한 결혼 형식이 나타났다. 이는 가족 구성원들이 한 어머니의 후손만 보존하고 모계 가정의 순결성을 유지하며' 하나' 의 연속성을 유지하게 하기 때문이다. 모소인의 이혼은 세계 각종 결혼 풍속 중 한 송이의 기묘한 송이이다. 이런 독특하고 소박하며 독특한 풍습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2 1 세기의 외부에서는 정말 불가사의하다. 정말 혼란스럽고 신비로운 유혹으로 가득 차 있다.

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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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기는 원시 종교의 일부이며 생산, 음식, 결혼, 임신, 사망 등에 나타난다. 모소족의 금기는 주로 발로 화탕을 건너지 말고, 화당에서 물에 빠져서는 안 되고, 발이 밖에서 일을 해서는 안 되고, 아기를 안고 집에 들어가지 말라는 것이다. 장애인의 학대와 차별은 허용되지 않는다. 여자는 아이를 낳을 때 낯선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두려워한다. 개, 고양이, 개구리를 먹지 않고 느릿느릿한 새를 잡는 것을 피하다. 칼로 문턱을 베는 것을 피하고, 남자 손님이 여자 침상에 오르는 것을 꺼린다. 아침에는 꿈을 말할 수 없고 밤에는 바닥을 쓸지 않는다. 임산부는 말고삐를 건너서는 안 되며 임산부 앞에서 토끼와 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피한다. 임산부는 날이 어두워진 후에 외출하지 않고, 산전 여성은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는다. 술을 만들 때 사람은 술을 언급할 수 없다. 수원이나 묘지에서 나무를 베는 것을 피하다. 과수 첫해의 과일은 노인에게 먹여야 한다. 같은 모계 혈통을 가진 사람은 아사 (연인) 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아이의 첫 옷은 틀림없이 노인의 옷으로 만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