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택의 꿈: "붉은 저택의 꿈"
홍루몽' 은 영원한 전설로, 출판 이후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학자들은 심지어 일반 독자들까지 그것에 대해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논평과 평론은 영원히 패션이다. 그것은 소설로 학습의 꿈을 이루었다. 。 이 글은 홍학의 주요 유파를 전면적으로 총결하여 소은파와 고증파의 오류를 분석하였다. 홍루몽' 은 위대한 문학 작품이지 전기도 역사도 아니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문학 작품으로서 연구의 중점은 탐구, 추측, 무의미한 고증이 아니라 작품 자체와 그 사상 문화의 내포와 예술적 업적이다.
키워드: "붉은 저택의 꿈"; 소음 고증 사상의 내포 예술적 업적
홍루몽' 이 나오자마자 학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홍루몽' 을 연구하고 논평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평론은' 홍루몽' 을 연구하는 최초의 형식이며, 평론자가 많고 흥미가 각기 다르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신비로운 것은 지방재이며, 그의 평론은 이미' 홍루몽' 의 일부가 되어' 홍루몽' 을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자료이다. 광서년 동안' 홍루몽' 연구가 현학이 되었다. 홍루몽' 이 널리 퍼지면서 홍루몽 연구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응? 만청의 민족주의는 소은홍루몽의 번영을 불러일으켰고, 오사신문화 운동의 민족정신과 과학정신은 새로운 홍루몽의 탄생을 불러일으켰다. 65438 년부터 0954 년까지 직접 개입하고 비판여운동을 이끌고 홍학의 현학 지위가 유례없는 두드러진 상태에 이르렀다. 이후 학자, 작가, 예술가, 학생, 심지어 일반 독자들도 평론빨간색을 패션으로 삼았습니까? 。
1 "홍루몽" 연구의 홍학파
《홍루몽》이라는 소설은 학문을 이루었다, 즉? 홍학? 。 연구자들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홍루몽' 을 연구하여 서로 다른 홍학파를 만들어 냈다.
1..1소음 학교
1..1.1순치동오비의 이야기. 왕과 심평안의' 홍루몽' 은' 홍루몽' 이라고요? 다 대청조상님과 동오비, 그리고 당시 혁혁한 왕치의 딸들을 위한 건가요? 。 동오비는 진회명기 동소완으로 명말 국경을 넘을 위험을 무릅쓰는 유명인의 애첩이라고 덧붙였다. 나중에 청병남이 약탈하여 그녀를 북경으로 보내어 청세조의 총애를 받아 귀비로 봉하였다. 나중에 동비는 죽었고, 청세조는 매우 슬퍼서 오대산으로 달려가 출가하였다. 그녀는 보옥이 청세조 순치황제라고 생각했고, 대옥은 동소완이라고 생각했다.
1. 1.2 민족주의 소설은 강희조의 정국을 반영한다. 채원배' 석두기' 는' 석두기' 의 저자도 청대 강희조의 정치 소설가라고 생각한다. 작가는 매우 민족주의적이다. 책 속의 기교는 명나라의 실의를 드러내는 것이다. 특히 정직한 한족 유명인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당시 그들은 그물을 만지는 것에 대해 걱정했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 싶어 독자들에게 몇 층의 틈이 생기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산등성이를 넘어 산봉우리를 바라보니? 정세. -응? 가보옥은 폐위된 강희제 태자 윤완, 금릉 12 척은 청초 강남 명사라는 시각이 있다. 책에서? 빨간색? 얼마나 많은 단어가 있습니까? 주? 단어,? 지아? 이 단어는 꼭두각시 왕조를 거절하는 것이다.
1..1.3 역사소설, 강희 황제의 저장 논쟁을 반영한다. 수붕비' 홍루몽 기교 분별 분석' 은 내가 들은 바에 근거하여 이 책이' 홍루몽' 인가? 정치 소설이라고 부르는 대신 역사 소설이라고 부르는 것이 낫다. 확실히 강희년 동안의 궁정 비사였다. 표지가 책 속에 숨어 있다. 분명히 강희제의 황제는 모두 물건을 다투고 있고, 왕궁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매모호하고 백방으로 방해하였다. 확실한 증거가 있다.
1..1.4 진주 가족 이론. 진강치의' 랑겸의 문희' 와 돈의' 홍루몽' 은' 홍루몽' 이 명주의 집안일을 기록한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보옥은 나란성덕, 명주의 아들, 강희조 총리, 금릉 12 비녀는 모두 나란 경호원에게 상빈으로 추앙되고 있다.
1..1.5 후씨 가족론. 주순의' 홍루몽 수필' 은 이 책이 나란 선생님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전해지지만, 자세히 보면 나란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장후가 금릉에 있는 집안일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젊었을 때 작황에 대한 소개를 본 적이 있다. 강녕에 일등 돈 (손가락) 이 있다. 그는 상원인으로 계해갑자에 살고 있다. 그는 어른들이 장후한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이 책과 대체로 일치하고, 이어' 노출서정집',' 우담적비',' 강녕 동치',' 시담원',' 장후행서' 등의 책을 증거로 삼았다. -응?
1.2 고증파: 조설미나리 자서전. 후적 고증' 홍루몽' 은' 홍루몽' 이 조설근의 자서전을 기록하고, 자정은 조복이고, 보옥은 조설근이라고 말했다. 진설의 생애는 책 전체의 이야기와 매우 일치한다. 저자 본인이 권두에서 이렇게 말했다. 어떤 꿈을 겪었기 때문에 진실을 숨기고 영매술 이론으로 이 책' 석두기' 를 썼다. -응? 또 다른 구름:? 오늘, 먼지 종 종, 아무것도, 갑자기 그날의 모든 여자가 생각납니까? 。 이왕이면, 나는 오늘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빈털터리 범죄에 대해, 내가 줄곧 내 살을 찌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아버지와 형의 교육과 스승의 징계에 대한 미덕의 빚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응? 가보옥은 조설근의 축소판이라고 주장하고, 책 속의 사적은 그의 일생의 번화함을 기억하기 위해서이다. 유평보, 주, 구 지강 등.
1.3 신소은파:' 홍루몽' 이 끝난 후 홍루몽 연구가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이 시기의' 홍루몽' 도 시장화, 통속화, 대중화, 소비화의 특징을 드러내고 있으며, 각종 신구유파가 잇따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소은홍루몽' 이 수시로 사회에서 가장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리학의 대표 인물은 호국령과 유이다. 소은홍학과 조의 결합은 이 시기 소은홍학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다.
1.3. 1 옹정, 조설근, 주상욱 이야기. 호국령의' 홍루몽' 은 옹정, 조설미나리, 항우 사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희조, 조설미나리 일가는 3 대가 강녕 직역역을 함락시켜 부귀를 누린다. 옹정이 즉위 후, 조의 부귀한 지위를 종식시켰을 뿐만 아니라, 옹정 6 년 동안 조가를 베껴 옹정 8 년 궁 중 하나를 골라서 조설미나리와 사랑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옹정, 옹정, 옹정, 옹정, 옹정, 옹정, 옹정) 이 * * * * 에 항의하기 위해 조와 주가 연합하여 옹정을 독살하고, 결국 항우는 순정으로 죽었다.
1.3.2 조설근 가문이 황권투쟁에 가담하다. 유 폭로' 홍루몽'? 기교? 조설근 가문이 강, 용, 간 3 대 궁중 황권 다툼에 참여한 이야기다.' 홍루몽' 에서 진코칭 생활의 원형은 강희조 () 가 폐위된 태자 은용 () 의 딸이다. 조씨 집은 윤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잠재적 정치자본을 위해 폐태자 은영의 딸이 밀반입되고 조씨 집은 숨겨지고 신세는 숨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자본, 정치자본, 정치자본, 정치자본, 정치자본, 정치자본, 정치자본) 조씨네는 공주의 딸, 즉 책 속의 원춘으로 선정돼 가족과 그녀의 지위를 보호하기 위해 황제에게 이 일을 보고했다. 진 코칭? 생활 이야기는 비밀이기 때문에 버려진 왕자의 딸은 어쩔 수 없이 목매달아 자살해야 했다. 나중에 조씨 댁이 건륭 암살에 가담했나? 홍의 역안? 물건을 잃어버렸어요, 공주님? 지아 위안 춘? 목을 졸라 조씨 집은 파멸적인 타격을 입었다.
앞서 언급한 홍학유파 외에도 서구 철학과 문학 이론을 활용해' 홍루몽' 의 사상성, 예술성, 주제성, 인물성, 언어성을 연구하는 연구자가 있다. 예를 들면 왕국위의' 홍루몽 평론',' 홍루몽 평론', 리의' 홍루몽 연구',' 왕쿤룬' 의' 홍루몽 인물' 이 있다
"red mansions 의 꿈" 에 관한 연구
소은파는 초기' 홍루몽' 연구의 주요 유파이지만 과학적 논리를 중시하지 않고 객관적인 사실과 자료를 존중하지 않는다. 그들은 사실과 자료를 마음대로 잘라서 자신의 주관적인 요구에 맞도록 할 수 있고, 심지어 자신의 주관적인 추측을 증명할 수도 있다. 그들은 단어와 수수께끼를 테스트하는 방법으로 사람과 사건 사이의 어떤 관계를 구상했다. 유몽계씨가 말했듯이, 누가 지수화자입니까? 추측으로 시작해서, 마침내 추측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논증이 부족합니까? 。 후시 씨는 소은홍학이 속한다고 생각합니까? 홍학부회? , 그 은둔 작업은? 어리석은 수수께끼를 맞춰봐? 。 왕 쿤룬 씨가 말했다? 홍루몽' 색인파는 작품 내용에서 작가의 창작 사상과 인물 이야기의 진의를 설명하지 않고, 책 속의 인명, 이야기, 글로 청초 정치사의 일부 개별적 사실을 암시하거나 동기가 좋다는 것을 증명하며, 저자가 민족사상으로 만청 왕조의 중국 통치에 반대하는 것을 선전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려 한다. 어느 정도 정치적 의의가 있지만 저자 자신의 작문 목적을 임의로 왜곡하고 그녀가 있는 사회의 예술을 말살했다. -응?
후시 씨를 대표하는 고증파와 고증파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둘 다 역사적 사건이' 홍루몽' 작품에서 숨겨졌거나 사실대로 기록되어 작품에서 역사적 기교를 회복하려 했지만 소은파는 이른바' 홍루몽' 을 제기했다고 생각한다. 진주 가족은 말했다? ,? 순치동오비의 이야기는 어떤가요? , 그리고 후시 제안? 조설근이 집안일을 말합니까? 그것뿐이다. 황나추 씨는 후군의' 홍루몽' 에 대한 고증은 저자와 책으로 제한되며 책의 줄거리를 역사적 사건에 첨부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응? 그러나, 후군은 이 법을 거울로 삼았지만, 그 자신의 고증은 이 수수께끼의 범위를 드러내지 않았다. 예를 들면 조설근, 자진의 이보, 조가 이택, 조가 이택 등이다. -응? 그것은' 홍루몽' 의 줄거리를 관련이 없는 단편적인 역사적 사건에 첨부합니까? , 그리고 케이블 숨겨진, 그냥 오십보 웃음 백보.
문학 창작이 요구하는 것은 단순한 생활 기록이 아니라 단순한 생활 진실이 아니라 예술적 진실이다. 예술적 진실은 삶의 진실과 같지 않다. 마오쩌둥 동지가 말했듯이, 예술의 진실은 작가가 생활을 이해하고 총결하는 산물이다. 문학작품은 이데올로기로서 일정한 사회생활이 사람들의 머리 속에 반영된 산물이다. -응? 작가의 삶의 진실, 예술적 이미지에 반영된 삶의 본질에 대한 진실, 삶의 진실의 요약과 승화의 선택, 가공, 제련의 결과이기 때문에 문학작품은 일반 현실보다 높고 생활보다 높다. 리 씨도 말했다:? 창작자의 일상적으로 볼 때, 그들의 작품은 결코 실제 사물에 대한 복제가 아니다. -응?
한 작가는 문학 창작 과정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거나 일련의 이야기를 안배하려고 하는데, 결코 생활의 진실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는 단지 하나의 모형이나 실제 사건을 근거로 그것을 복제할 필요가 없다. 그는 비슷한 인물과 이야기를 많이 관찰할 필요가 있다. 처음에 그는 모형이나 사건을 관찰했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이 관찰하고 생각하면 원래의 실제 모형이나 사건을 잊고 보편적인 전형적인 인물이나 사건으로 뭉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위대한 작품의 전형적인 인물과 이야기에 대해서는 그 본보기가 누구인지, 이야기가 무엇인지, 설령 저자 본인이라도 확실히 지적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골키가 한 번 말했다:? 한 작가는 그가 잘 아는 상인, 관원 또는 노동자를 묘사합니까? 만약 20 ~ 50 명의 작가, 아니, 수백 명의 상인, 관원 또는 노동자가 있다면, 가장 특별한 계급 특징은 무엇입니까? 습관, 취향, 행동, 신앙, 언론 등. 사업가, 공무원, 노동자에게 통일할 수 있다면, 작가는 이런 수단을 통해 본보기로 만들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응?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내가 쓴 것은, 내가 좀 보거나 들은 적이 있지만, 나는 결코 이런 사실들을 모두 사용하지 않고, 한쪽 끝만 취하여 개조하거나 펼칠 수 있을 때까지, 내가 거의 내 뜻을 완전히 표현할 수 있을 때까지. 인물의 모형은 모두 똑같다. 특별한 것은 없다. 왕왕 입이 절강에 있고, 얼굴은 베이징에 있고, 옷은 산서에 있고, 동서로 모이는 배역이다. -응? 이렇게, 어떻게 노신 선생에게 사실대로 그를 지적하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까? 아 Q? 아니면? 공을기? 모델은 누구입니까? 조설근이' 홍루몽' 을 쓰기 전에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왕희봉 등 많은 실제 인물을 관찰해 그가 상상했던 인물을 만들어 냈기 때문에, 지금 가서 그들의 생활 원형이 누가 헛수고인지 지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홍루몽, 소설도. 그는 단지 많은 소재로 구성된 소설일 뿐 한 가족의 전기가 아니다. 가보옥은 많은 귀족 자제들 중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그는 총명하고 부드러운 귀족 아들을 대표해서 명리에 열중하지 않고, 행복을 탐내고, 할머니에게 귀여움을 받았다. 그리고 Nalan Yongruo, Xiaoyang 의 아들 Yubao, 우리가 모르는 다른 사람들, 그리고 일부는 Cao Xueqin 자신입니다. 이 위대한 인류 소설의 목적은 작가 자신의 부정적인 분노와 환상의 꿈을 기탁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소설이다. 각종 자료와 상상으로 구성된 소설이지 전기나 역사가 아니다. 그래서 이옥이 말했다:? 무릇 전설을 보는 사람은 반드시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어디에 사는지, 그가 바보라고 하면 그는 대답하지 않을 수 있다. -응?
많은 연구자들이 지적합니까? 홍루몽은 소설일 뿐이야? ,? 홍루몽은 처음부터 소설이었나? 홍루몽' 의 문학적 가치 복귀를 호소하고,' 홍루몽' 의 중국 문학과 문화에서의 지위 연구로 돌아가' 홍루몽' 작품의 예술분석으로 돌아가' 홍루몽' 을 소설로 읽게 한다. 계공선생은 "이 무의미한 발견을 과장하는 것보다' 홍루몽' 자체를 읽고 그 풍부한 내용을 체득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응? 조설, 판본학, 잃어버린 문학, 지방학을 연구하고, 티베트어가 누구를 비추는지 연구하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홍루몽' 이라는 소설이 없으면 다른 소설을 배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조설근과' 홍루몽' 버전을 연구하는 것은 작품의 이해에 도움이 되지만, 조설근과 그의 가족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홍루몽' 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문학사에서의 그의 지위는 작품 자체의 성과에 의해 결정된다. 소은의 자기전설, 동소완의 순치 이야기 등에 대해서요. , 이것은 원래 소설의 연구에서 벗어났고, 전혀 실제적인 의미가 없고, 소설의 연구에 아무런 효과가 없다. 이런 식으로 어떤 작품을 연구하고 싶다면? 아 Q? 누구를 비추는지 연구해야 하나요? 손오공? 또 누구를 비추고 있는가? 오 선생은 우리가 이 책을 읽는 것은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때문이며, 이 책의 아름다움은 투혼과 모래 사영의 역사적 사건이 아니라, 이 사람, 즉 이 일을 합리적으로 쓰는 것이 심오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그 정수를 감상할 수만 있다면, 그 정수를 얻을 수 있고, 그것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물론 고전 문학에 대한 대중의 오락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일종의 오락 소일거리로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이런 은둔도 받아들일 수 있다. 예를 들면 유 선생의' 홍루몽 폭로' 와 같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오락일 뿐입니다. 그렇죠? 농담이에요? 마찬가지로 학술 연구도 아니고, 이미 학술 연구의 범주에서 벗어났다.
3 결론
《홍루몽》은 우선 위대한 문학 작품이다. 그것의 위대함은 그 깊고 풍부한 사상문화의 내포, 선명한 인물 이미지, 복잡한 구조, 현실적인 수법, 개인화된 언어에 있다. 문학작품으로서' 홍루몽' 에 대한 연구는 작품 자체, 그 사상적 의미, 예술적 성취, 언어, 구조, 인물 형성, 문화적 내포 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황나추 씨가 말했듯이, 오늘' 홍루몽' 을 읽는 것은 옛집이다. 가장 먼저 깨달은 것은 그것이 표현하는 삶의 이치이다. 예를 들면 번화를 사랑하는 것은 꿈이고, 출세 후의 해탈은 무엇인가? 。 둘째, 완벽한 배치, 독특한 인물, 멋진 설정, 미묘한 대화와 같이 그가 창조한 환상을 감상해야 한다. 이런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고증입니다. 노리개가 뜻을 잃고 남을 축복하는 것은 헛수고이다. -응? 풍치용 씨도 분명히 지적했다. 홍루몽' 을 풍부한 사상과 사회적 함의를 지닌 문학 소설로 연구하는 것이지, 그것을 취급하는 것이 아닌가? 청궁 비사? 아니면? 완전한 수수께끼? 문학은 문학이다. -응?
참고
[1] 임동해 여계상. 홍루몽 연구 진귀한 자료 편집. 베이징: 인민문학출판사, 2002.
하안평. 홍루몽은 ABC 를 연구한다. 광저우: 화성 출판사, 2009.
그리고 리. 평론, 리의 "홍루몽". 베이징: 연대 출판사, 2006 년.
왕 쿤룬. 《홍루몽》의 인물을 논하다. 베이징: 베이징 출판사, 2004.
기공. 기공이 너에게 붉은 빌딩을 알려줄게. 베이징: 중화서국, 2007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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