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악몽에서 놀라 깨니 무더워서 갤러리로 일어나 밤의 차가운 공기를 들이마셨다.
밤은 어두웠고, 마치 내 발 밑에서 잠든 바다를 가로질러 가는 것 같았지만, 점점 물보라처럼 회색 길에 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밤의 어둠이 점점 옅어졌다. 어디가 산이고, 어디가 집이고, 어디가 채소밭인지, 나는 마침내 분간했다.
오른쪽에 산을 끼고 있는 그 건물의 방갈로 몇 칸에서 불빛이 새어 나와 어두운 색을 퇴색시켰다.
나는 이 등불들을 보고, 어두컴컴하고, 마치 추운 습격 속에서 약간 떨리는 것 같았다. 한두 번은 불이 꺼질 줄 알았다.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앞에 희미한 노란 빛이 켜졌다.
한밤중에도 불타고 있는 등불들이 묵묵히 빛과 열을 퍼뜨리고 있다. 나뿐만 아니라 추운 밤에 잠을 잘 수 없는 사람들, 그리고 지금 어둠 속에서 더듬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저쪽에 급한 발자국 소리가 있지 않나요? 누가 시내에서 시골로 돌아갔습니까? 잠시 후, 어둠이 내 눈앞에서 흔들렸다.
그림자가 아주 빨리 가는 것이 마치 달리고 미끄러지는 것 같다. 나는 그 남자가 급하게 집에 돌아가는 느낌을 알고 있다. 그리고 나서, 이 사람의 눈에는 앞에 있는 빛이 더 밝고 따뜻해 보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 자신도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가냘픈 빛만이 언제든지 어둠에 꺼질 것 같은 빛이라도 먼 길을 걷도록 격려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커다란 눈덩이가 얼굴을 때렸고, 구두는 때때로 질퍽질퍽한 흙길에 빠졌다. 바람이 몇 번이나 나를 진흙 속에 넘어뜨리려고 시도했다. 나는 미로에 들어간 것 같아, 영원히 출구를 찾을 수 없고, 길의 끝을 볼 수 없다.
그러나 나는 항상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갔다. 왜냐하면 나는 콩만큼 큰 빛을 보았기 때문이다. 불빛은 어느 집의 불빛이든 행인을 인도할 수 있다. 나 같은 낯선 사람이라도.
그것은 몇 년 전의 일이다. 내 생활에 많은 큰 변화가 일어났다. 지금 나는 현관에 서서 산기슭의 불빛을 바라보고 있다. 그것은 몇 년 전의 빛과 같지 않습니까? 나는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다! 왜요 나는 지금 내 건물 앞 현관에 조용히 서 있지 않니? 나는 빗속의 밤에 길을 건드리지 않았다.
그러나 내가 빛을 보았을 때, 나는 갑자기 위로와 격려를 느꼈다. 내 마음이 어둠 속을 헤매고 있는 거야? 악몽에 미로로 끌려가 집으로 가는 길을 찾았나요?
나는 나의 질문에 명확한 답을 줄 수 없다. 하지만 나는 내 마음이 점점 안정되고 호흡도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내가 이름을 모르는 사람들의 불빛에 감사해야 한다.
그들은 나를 위해 불을 켜지 않았고, 나도 그들의 꿈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큰 도움이 되었다. 나는 이 불빛을 좋아한다. 몇 개의 등불, 심지어 한 개의 등불의 희미한 빛은 어둠을 뚫을 수 없지만, 추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용기와 따뜻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로운 바다의 등대는 많은 배들을 침몰로부터 구해 주었으며, 어떤 항행선도 빛으로 방향을 인도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해리치 섬의 언니 7 은 창문 앞에서 형에게 외로운 밤등을 켰다. 그녀는 원항한 형을 부르지 않았지만 낚시를 다녀온 많은 이웃들이 도움을 받았다.
고대로 돌아가다. 고대 그리스 여자 투실로 8 에 불을 붙인 불은 매일 밤 해협을 헤엄치는 리안데르의 눈을 비추었다. 어느 날 밤 폭풍우가 불을 끄고 용감한 애인을 바다에 익사시켰다. 그러나,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여전히 우리 눈앞에서 미약하게 빛나고 있는데, 마치 불이 쌍순의 고미와 함께 영원히 해저로 가라앉지 않은 것 같다.
이 불빛들 중 어느 것도 나를 위해 켜진 것은 아니지만, 나조차도 약간의 이득을 얻었다. 빛, 더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디는 내 머리 속의 어둠을 분산시켰고, 열도는 그것의 발전에 기여했다. 어떤 친구가 "우리는 혼자서 밥을 먹고 사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는데, 나도 당연히 그렇다. 내 마음은 항상 어두운 바다 위에 떠 있다. 빛의 지도가 없다면, 그것은 영원히 해저로 가라앉을 것이다.
나는 또 다른 친구의 이야기를 떠올렸다. 그의 마음은 억제할 수 없는 고통과 죽어가는 발버둥으로 가득 차서 강남의 한 강으로 뛰어들었다. 그가 물에 들어갔을 때, 그는 "도와주세요!" 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 약간의 빛을 보고, 그는 흐릿한 가운데 큰 소리를 듣고 의식을 잃었다. 잠에서 깨어나 낯선 사람의 집에 누워 있는 자신을 발견했는데, 탁자 위에는 기름등이 놓여 있었고, 앞에는 진실하고 선량한 얼굴들이 몇 장 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이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 "라고 그는 감사하게 생각하며 삶에 대한 태도를 바꾸었다. 절망' 은 사라졌고,' 비관' 은 사라졌고, 그는 삶을 사랑하는 긍정적인 사람이 되었다. 이것은 20 ~ 30 년 전의 일이다.
최근에도 이 친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작은 등불은 사실 나가서 죽은 사람이 여러 해 동안 살도록 격려했고, 그를 계속 살아있게 하고, 강인하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더 이상 그와 등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그 희미한 빛이 여전히 그의 머리 속에 흔들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세상에서 등불은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생각하고, 생각하고, 산 반대편에 미소를 짓는다.
덩' 은 현대 작가 바킨이 1942 년 계림에서 쓴 산문이다. 문장 (WHO) 는' 빛' 을 감정적 단서로 풍부한 연상을 펼쳤다. 현실적인 관찰, 역사의 회고, 전설의 인용어가 있어 작가의' 빛은 꺼지지 않는다' 는 신념을 보여준다.
작가는 상징적인 수단으로 구체적인 사물로 특별한 의미, 즉' 빛' 을 묘사하고 찬양하며, 빛을 노래하고 승리를 맞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장 취재는 광범위하고, 사상이 집중되고, 개폐가 자유롭며, 기이하다. 전문언어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엄숙하고 영영.
이 문장 구조는 유연하고 간결하다. 작가는 각양각색의' 등' 을 전체 논문을 관통하는 단서로, 때로는 현재의 현실을 쓰고, 때로는 지난 일을 회상하고, 때로는 실제 사례를 이야기하고, 때로는 경전을 인용하여 인류의' 등' 의 전승사를 그려냈다.
사건의 깊이는' 등' 과 희망, 믿음, 힘, 빛의 상징 사이의 대응을 강화시켰다. 상징주의에 해당하는 것은 글의 풍경과 현실을 결합하면 언어가 함축적이고 평평하며 의미심장하다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바킨 (1904-2005) 은 당대의 유명한 작가이다. 본명 이요탕, 자복간. 나의 본적은 절강 가흥으로 쓰촨 청두에서 태어났다. 1928 년, 그는 프랑스 파리에서 그의 첫 중편소설' 죽음' 을 완성했다. 1929 《소설 월보》가 출간된 후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켜 문학 창작의 길에 올랐다.
그의 일생작품은 소설 사랑 3 부작 (안개 비 전기), 격류 3 부작 (집 봄 가을), 추운 밤, 수필 등 다양하다.
1982- 1985 기간 동안 이탈리아 단테 국제 명예상, 프랑스 명예훈장, 홍콩 중문대 명예문학박사, 미국 문학예술연구원 명예원사를 수상하며 중국 작가협회 회장,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부주석을 역임했다.
참고 자료:
덩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