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비는 봄의 사자이다. 제비를 칭찬하는 것은 사랑의 상징이고, 제비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제비를 조롱하는 것도 사랑의 상징이다. 제비의 상징과 이미지에 관한 문장 한 편도 있다. 춘분북이 오고 추분이 남으로 간다. 제비는 사람들과 함께 사는 철새로, 사람들이 사는 들보에 둥지를 짓고, 사람들의 집을 위한 평화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중국 역사에서 제비는 종종 씨족 역사, 계절 변화, 가족 안정, 가족 흥망과 연계되어 있어 중국 고전시의 음용 대상이기도 하다. 제비에 관한 최초의 시구는' 시경 상 현새' 였다.' 현새는 하늘에서 태어나고, 장사는 태어나고, 집안은 음토였다. 고대 황제가 주문한 무당은 바로 광장에 있었다. " 은상사 제사가' 는 은상씨족의 기원을 그린 신화: 황제의 아들의 후손인 비국화 나비가 제비의 알을 먹고, 아들을 낳았는데, 은상씨족의 시조이다. "사기", "은본기" 에 따르면, 함께 자란 후, 대우의 "치수" 를 도우며 사제로 임명되어 상지에 봉쇄되었다. 그는 그의 어머니가 제비의 알을 먹고 성을 부여받았을 때 태어났다. 어두운 검은색, 제비새, 현새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상대에서는' 신비의 왕'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일족 토템 숭배의 신화, 세속적 인 관습과 과학적 관점으로 설명 할 수 없기 때문에 Tian Wen 에서 Qu Yuan 의 의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Zhu Wen 은 대만에서 무엇을 했습니까?" 하가, 내 딸의 신비한 새? "묻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화 아버지는 구중요대에 살고 있습니다. 황제 는 왜 그를 유혹? 나는 한 쌍의 계란을 보내기 위해 새 한 마리를 보냈다. 주디가 아들을 낳기 위해 삼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신화 질문에는 답이 없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제비에 대한 보호와 존중이 집단 무의식이 되어 여러 세대가 서로 공격했다. 원래 조상 토템 숭배가 있었다. 북쪽에서 제비를 보는 계절은 춘분에서 추분까지입니다. 제비는 봄에 흙으로 둥지를 짓고 여름에는 새끼들을 먹인다.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추분에 북방을 그리워하고, 일찍 가는 것을 아쉬워하며, 늘 따뜻한 연상을 준다. 그래서 춘하 쓰는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상징한다. " 제비가 통신사에 오니 배꽃이 청명 뒤에 있다. \ "(연 슈 \" 잠시 동안 휴식 \ ") 여름, 또한 친민, 구름을 입고 비를 맞이한다. 두보는 이 장면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청강평안은 적고, 그윽한 나무는 늦게 꽃이 많다.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 " ("물문지방 기심") "만천산천미, 봄바람 화초 향.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절구") "청강은 마을을 껴안는 노래로 장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양으로 가서 물 속의 갈매기에게 키스를 하다. 클릭합니다 ("강촌") "신수 어민들은 아직 보통이고 제비는 청추를 날아간다." ("추흥 8 곡") 이런 광경은 송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3 월 잔화가 많아 처마가 날로 삼키고 있다." (왕릉 "보춘") "제비와 들보 사이에서 중얼거리고, 밑바닥이 꿈속에서 한가하다." (유 "제목 화면") 봄에는 제비를 보고, 한 해가 지나고 또 다른 봄이 왔다는 것을 알지만, 사람들은 매년 날아오는 제비가 작년에 날아오는 제비인지 궁금해한다. 연 슈의 "Huan 의 크릭 원사" 시는: "아무것도, 연의 반환 처럼." " 사실 돌아온 제비는 대부분 작년의 오랜 지인이었는데, 모두 돌아와 보금자리를 찾았다. 석남 장전' 에 기재된 언니는 시집갔지만 남편이 돌아가신 후 그녀는 옛정을 그리워하며 재혼하지 않았다. 그녀의 가족은 둥지가 하나 있는데, 그녀는 그녀의 야망을 위해 발에 실을 묶었다. 이듬해 봄, 제비가 혼자 돌아왔는데, 여전히 첫 가닥을 가지고, 그녀는 시를 썼다. "나는 과거도 가지 않았다. 올봄에도 혼자 돌아왔다." 노인의 은정은 매우 무거워서 왕복 비행을 아쉬워한다. "이것은 충성심을 장려하기 위해 잔소리를 하는 엄함이다. 많은 재미있는 사람들이 매년 노안이 돌아오는 것을 환영하고, 고향 재여행에서 서로의 핑안 증명에 관심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송시인 갈은 "영연"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3 월이 눈앞에 다가와 예사로운 사람들이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낡은 커튼은 가리지 않는다. 가랑비가 날개를 적시고 흙향기가 피어났다. 둥지는 자라서 세월이 동반된다. "제비는 둥지에 산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그것들은 모두 양서이며, 날 수 있고, 다정하게 귓속말을 할 수 있다. 행복하고 편안한 집입니다. 유쾌한 증명이지만, 이별한 가정에도 대비가 뚜렷한 외로움이 더해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 장면을 시로 쓴 첫 번째 사람은 초당의 심전계였다. 그의' 옛 뜻' 은 한 젊은 여자가 헤어진 지 여러 해 된 남편' 육가의 젊은 여자가 입당에 들어간다' 는 것을 그리워하고 제비가 쌍쌍이 대모 들보에 서식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세탁망치의 차가운 박자가 나뭇잎을 흔드는 소리를 듣고 요양 원정은 10 년 간 갈 것이다. 그리고 소식은 모두 백늑대 강에서 잃어버렸고, 이곳의 붉은 봉황성의 가을밤은 길었다. 저기, 보이지 않아 마음이 아픈 사람은 그녀의 방직기의 노란 실크 파도에 달빛만 볼 수 있었다. "고향을 떠난 이 여자는 외롭다. 월암의 기쁨에서 느끼는 것은 두 배의 슬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후 이 이미지는 송사에서 널리 사용되어 쌍염을 외로움의 대비로 삼았다. 예를 들면, "문턱국화는 연기와 푸른 눈물을 걱정하고,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간다." ("양산백과 축영대") "꿈 후 베란다 고잠금, 술깨기 커튼이 떨어진다. 작년 봄에 한이 왔을 때, 낙화는 독립적이었고, 제비는 일제히 날아갔다. " (연의 \ "임강선 \") 남송 때, 사대조의 \ "제비송 \" 은 제비가 둥지로 돌아오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다정하게 중얼거리고, 진흙으로 둥지를 보수하고, 땅을 날고, 평화롭게 잠을 잤다. 결국 또 여자를 생각하는 괴로움을 불러일으켜 그들이 먼 곳에 사람을 모집하는 소식을 잊어버린 것을 탓하게 했다. 고전시에서 제비의 이미지도 세계 흥망의 증인이며,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며, 가족에 대한 충성심이다. 당대의 유우석이 쓴' 오읍향':' 주작교 옆에 들풀 꽃, 오읍향구 석양이 기울었다. 구사회에서 왕은 연희에게 감사하여 평범한 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 "동부 진, 왕 가이드, 시에 안, 총리 등 명문가들은 모두 5 월 1 일 골목에 살고 있다. 시대가 변하자 왕사네 집은 분열되어 제비가 돌아왔고, 새 주인을 만나지 못하고 다른 숙소를 찾아야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는 향수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북송 시인 주방언은' 서하 금릉회고' 라는 시를 썼는데, 시 끝에는' 주색 깃발이 북으로 가득하고, 성이 흐릿해지려 한다' 는 구절이 있다. 왕셰의 동네에서 제비는 세상이 어떤 모습인지 모른다. 마치 석양 속에 가라앉았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1276 년 봄, 남송멸망, 남송애국시인 유진옹은' 용사 란릉병자 송춘' 의 시를 썼는데, 시는 거위와 제비를 유괴된 송공제와 잃어버린 노신을 비유한다. "봄에 봄을 가면 누가 가장 씁쓸한가?" 그러나 화살기러기는 가라앉고, 연량은 주인이 없고, 두쥐안 소리는 황혼이다. 생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