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이미지는 고대인들에 의해 구전으로 다른 동물과 융합되어 인위적으로 왜곡되어 원래의 모습을 잃게 되었지만, 여전히 양자악어의 모든 기본 형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온몸에 비늘이 가득하다. 2. 긴 턱과 머리 위로 올라가는 코;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원추형 송곳니; 4 크고 둥근 돌출된 눈; 5 굵고 긴 꼬리; 팔다리가 강하고 다섯 손가락과 발톱이 있습니다. 7. 복부에 가로줄무늬가 있어요. [철혈 공동체에서/]
악어의 대머리 꼬리가 신의 이미지에 손상을 주는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충분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뿔, 수염, 꼬리 지느러미를 더하고 등 세로로 배열된 돌기각질 가시를 들쭉날쭉한 등지느러미로 개조하여 몸을 길게 하여 기세를 드러내고 장식효과를 풍부하게 했다. 그래서 양자악어는 전설의 용의 이미지, 발톱, 치아가 마구 날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예술적 과장을 거쳐 신화 속의 용은 실제 양자악어와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이와는 대조적으로 양자악어의 주요 특징 (예: 긴 턱, 뾰족한 이빨, 비늘, 발톱) 을 볼 수 있다.
나중에 인위적으로 생태를 파괴하고,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하고, 황하 유역은 남벌, 수토유실, 환경 악화, 기후 추위로 인해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 적합한 양자악어가 생존하기 어려워 점차 사라지고 있다. 양자악어는 실생활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 속의 인상도 사라지고 조상 대대로 창조된 용의 이미지만 전해 내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용과 양자악어는 두 가지 다른 개념이 되었으며, 용의 기원도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초기의 용은 뿔이 없었다. 1987 년 하남 푸양에서 출토된 지금으로부터 6000 년 전의 고분에서 조개 껍데기에 놓여 있는 양자악어 (용) 그림이 발견됐다. 양사오 문화채색 도자기에 묘사된 드래곤도 머리가 크고 꼬리가 긴 파충류이다. 쓰촨 대족 남산의 운룡석조는 생동감 있는 무각 무미 양자악어 이미지이다. 각룡은 상대 갑골문과 청동기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산서에서 출토된 용무늬 청동기는 쌍각이 있고, 기신 장식은 악어와 똑같다.
한자는 상형문자이고, 갑골문의 용은 입을 크게 벌리고 몸을 구부린 동물의 이미지이다. 용' 자의 발음은 악어 울음소리의 모의음이고, 악어의 포효 소리는 나지막한' 우르릉' 소리이다. 그래서' 용' 소리는 고대에 악어에 대한 호칭이 되었다. 오늘날 중국 남방 양자악어의 속칭은 여전히' 용도' 와' 돼지파룡' 으로 불린다.
신의 출현은 맹목적으로 일부러 날조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지식과 경험의 실제 기록이다. 예나 지금이나 용에 관한 많은 기록, 전설, 민속은 양자악어의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다.
양자악어는 강과 호수의 늪에 산다. 좌전'' 심산대택',' 용뱀'. " 용 (양자악어) 과 뱀은 생활환경이 비슷하고 습성이 비슷한 동물이다. [철혈 공동체에서/]
양자악어는 물가에 미로 같은 지하 동굴을 지었다. 동굴은 지면에서 2 ~ 3 미터 깊이로 평소에 물속에 산다. 그래서 사람들은' 용왕이 수중용궁에 산다' 는 신기한 장면을 상상했다. 하지만 양쯔악어가 홍수가 날 때마다 동굴이 파괴돼 도망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용왕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나는 양자악어도 홍수의 피해자라는 것을 몰랐다.
양자악어는 물고기, 개구리, 홍합 등을 먹고 있다. 껍데기 안에는 많은 진주가 있다. 악어는 천성이 흉악하여 배가 고프면 서로 죽이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양자악어가 다투는 것을 보고, 입에서 진주를 뱉어 내자,' 이룡극주' 라는 말이 나왔다.
양자악어는 6 월에 교배하고 7 월에 알을 낳는다. 수컷 악어는 짖는 소리로 암컷 악어 (악어는 유일하게 짖는 파충류) 를 찾고, 매년 6 월은 황하 유역의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양자악어의 울음소리와 비바람의 도래를 연결시킨다. 비바람이 닥칠 때마다 번개와 천둥은 고대인들에게도 영감을 주었고, 비바람과 천둥이 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용을 뇌우의 신으로 여겼고,' 산해경' 은' 용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설문해자" 에서 "용 ... 춘분은 승천하고 추분은 잠수한다" 고 묘사했다. 세계에는 두 종류의 악어, 양자악어, 미시시피 악어만이 온대에 살고 있어 겨울잠을 자야 한다. 기후로 인해, 그들은 매년 초겨울에 겨울잠에 들어간다. 봄 (음력 2 월) 대지가 해동되어 겨울 내내 칩거한 그들은 외출 활동을 시작했다. 동시에 황하 유역이 비가 내리기 시작했을 때 선조들이 그것들을 연결시켰기 때문에 제사'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드는' 풍습이 있었다.
이런 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 용이 십이띠에서 다른 동물과 함께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상 이전에 고대인들이 언급한 용은 진정한 양자악어였고 악어는 전 세계 사람들이 면밀히 주시하고 숭배하는 동물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이집트와 그리스의 십이지띠에는 악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용은 제사 문화의 특정 산물이다. 고서는 "물은 용이다" 고 말했다 용은 주수신 (전설의 용왕) 으로 만들어졌으며, 용은 고대 씨족 사회 토템 숭배와 관련된 설법은 충분한 근거가 없다. 문자기록이 있는 이래 중화고대 민족의 모든 씨족은 중국 성을 상징으로 하여 동물 그래픽을 기호로 사용한 기록이 없다. 고대인의 추상적 사고 능력은 매우 낮아 논리적 사고를 할 줄 모른다. 그들은 비유와 재현을 통해서만 사물을 이해할 수 있다. 고대 조상은 각종 동물의 특징을 융합한 가상 동물의 이미지를 창조하기 어려웠다. 사람의 상상력은 언제나 제한을 받는다. 아무리 이상한 신이라도 진실성의 배경에서만 창조될 수 있고, 아무리 기이한 신화, 결국 현실에서 그것들을 구성하는 원시 재료를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용은 가상 동물이 아닙니다. 엘야의에서 용은' 구상' (뿔은 사슴, 목은 뱀, 발톱은 독수리 ...) 이라고 하는데, 이는 용의 국부적인 모양이 어떤 동물과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특히 용이 9 종의 동물의 특징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고대 외국 민족의 숭배 기호조차도 실제 동물 (독수리, 호랑이 등) 의 이미지였다. ) 또는 인간과 동물의 결합 (스핑크스). [철혈 공동체에서/]
한대 이후 역대 봉건 통치자들은 사람들의 추앙숭배 심리를 이용해 자신을 용의 신성한 화신으로 표방했고, 용은 점차 봉건 제왕의 상징이 되었다. 용의 조형 도안은 황제의 특허가 되어 황제가 사용하는 건물과 물품에만 장식될 수 있다. 역사가 2 1 세기에 들어선 오늘날 용은 더 이상 전통 풍습에서 신들과 봉건 제왕의 상징이 아니라,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인민이 중화를 진흥시키고 세계를 활공하려는 숭고한 소망과 중화민족의 자강불식정신을 대표하는 상징이 되었다.
고대 "용" 의 기원은 이러한 원시 종교와 요술 외에도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토템은 원시 사회의 일족의 상징이며 일족 휘장이라고도 한다. 씨족 사회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조상이 특정 동물, 식물 또는 기타 무생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종은 씨족 조상의 상징이자 보호자가 된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중국의 많은 씨족은 모두 용을 토템으로 삼았는데, 예를 들면 고대 황제와 씨족, 공사, 축융, 요, 순, 우씨족, 오월 씨족 등이다. 그러나 이 문헌들이 비교적 늦게 쓰여진 것은 후세 사람들의 회고이다. 문헌이 생겨났을 때 용의 개념이 이미 형성되었기 때문에 설명에서 추가 및 렌더링 처리의 가능성을 피할 수 없다. 고대 씨족의 토템 전설은 왕왕 신화 이야기가 되었지만, 약간의 실마리를 남겼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른바 용토템은 사실 뱀 악어 도마뱀 등 이후의 용영상과 비슷한 동물이다. 이 동물들은 씨족의 제사에서 신성한 의미를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형식적으로도 신화되었다. 기나긴 고대에는 동물 토템 이미지가 다른 원시 종교의 동물 숭배 이미지와 결합되어 원시적인 용 이미지를 형성했다.
"용" 은 "원시" 라는 단어를 벗었습니다. 즉, 원시적인 용문양에서 진정한 용문형으로 바뀌었는데, 대략 상대에서였습니다. 기원전 2 1 세기쯤에 중국은 최초의 국가정권인 하조를 낳았다. 여름이 지나면 상북이다. 상국력이 강성하여 전무후무한 번영을 누리다. "시경 상송" 에서 상인은 "나라를 위해 천리, 백성은 그것을 멈추고, 사해는 위조한다" 고 말했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상강천리의 넓이, 사람이 광활한 강역 곳곳에 거주하고, 상강역은 사연에 달한다" 는 뜻이다. 천하의 사람들이 짱 상조에 오니, 인원수가 매우 많아 번화하다. " 상조의 번영과 통일은 서로 다른 지역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예를 들면 백천귀해, 상조 문화는 전무후무한 융합을 촉진한다. 상인의 문화 개방은 다른 유형의 문화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문화 융합에 유리하다. 상조는 종교와 요술, 청동기의 주조를 매우 중시하는데, 청동기는 종교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예기이다. 청동기는 천지를 소통하는 예기로서 그 자체의 종교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청동기의 문양은 더욱 강한 종교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즉, 각종 상징적인 문양을 통해 사람들에게 숭배하는 신을 보여주고 요괴에 대한 보호를 구하는 것이다. 이런 장식에서 원시적인 용무늬가 주요 부분이 되었다.
상대' 용' 이 형성한 두드러진 상징은 용이 뿔이 생기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물론 이때 용각의 모양은 아직 고정되어 있지 않다. 어떤 것은 기린과 같고, 뿔은 원뿔형이다. 어떤 것은 양과 같고, 뿔은 뒤로 돌린다. 화관, 영양, 롤포워드, 호랑이 귀, 나선형 등 다양한 모양도 있습니다. 상대의 이전 용상에는 뿔이 없었지만 상대에는 용이 뿔을 낳았다. 그 이유는 상대의 대각 숭배에 있다.
동물 중에서 뿔은 일반적으로 수컷 동물에서 볼 수 있는데, 크고 강한 뿔은 왕왕 강건한 상징이다. 따라서 뿔은 고대 선조들의 중시와 숭상심을 받아 제사 등 종교 의식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물품이 되었다. 상대의 대각선에 대한 숭배는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제사용 뿔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뿔의 크기와 모양도 다르다. 천지를 제사하는 소는 뿔이 굳은살처럼 크고 밤처럼 커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물로 쓰이는 소는 손에 들고 꺼지지 않는 뿔이 있어야 한다. 소는 손님이고, 뿔은 한 자 길이여야 한다. 때때로 제사 손잡이로 쓰이는 소도 뿔을 평평하게 해야 하는데, 절대적으로 광택이 있어야 한다. 시경' 에서 주송은 "한 남자를 죽이면 그 뿔을 잃게 된다. 그러면 너는 계속 고대인처럼 될 수 있다" 는 찬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시의 대의는 "그 수소를 죽이면 그 뿔은 휘어지고 아름답다. 세상과 나라를 희생하는 데 사용하면 조상의 신력을 계승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상인들은 원래 뿔이 없었던 용에 각종 뿔을 더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뿔이 신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뿔이 있으면 용은 더욱 신성하고 천지를 소통할 수 있다. 뿔이 생기자 원래의 용문은 원형동물 형태에서 벗어나 세상의 어떤 동물과도 다른 신수가 되었다. 상인들은 또 같은 방법으로 코끼리 호랑이 돼지 악어 등 동물의 여러 장기를 용에 추가해 용의 이미지를 더욱 신기하게 했다. 예술을 개조한 이 용과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용의 이미지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고, 개별 신체 부위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원시 종교의 동물 숭배와 토템 숭배가 드래곤 형성의 원천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특이한 자연현상들도 용이 형성하는 시냇물에 녹아들었다. 용의 이미지가 이상하고, 능력이 신기하고, 하늘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용의 의미나 이미지와 같은 이상한 자연현상도 재키 찬 위에 붙어 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서북해 밖, 적수 북쪽에는 장위산이라는 산이 있다. 산에' 촛불용' 이 하나 있다. 이 용인 뱀의 얼굴은 몸길이가 천리이고, 눈은 곧게 서 있는데, 마치 두 개의 곧은 바느질과 같다. 눈 깜빡임, 밤 눈 감고, 낮에 눈을 뜨면 낮과 밤의 변화와 시간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다. 진대에는 시가 있다. "하늘은 서토가 부족하고, 용은 가는 불이 있고, 공기는 갑자기 춥고, 눈은 흐리고, 몸은 천리이다." 촛불용의 거주지는 햇빛이 비칠 수 없는' 한택' 이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른바 촛불용은 사실 북극광이다. 비 온 뒤 무지개도 용에게 붙어 있다. 무지개의 오색찬란한 7 가지 색은 하늘과 땅을 잇는 아치 다리의 모양과 같이 빗물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먼 옛날 선민들이 무지개를 용과 연결시켜 주고, 심지어 강에서 물을 흡수하는 쌍두룡으로 여기기도 한다. 또 뇌우 날씨의 거대한 토네이도와 벼락 번개는 고대인들이 용이나 용의 활동으로 생각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