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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은 소원의 실현이다"-"꿈의 해석" 노트 읽기

단순히 책을 즐기는 것은 시험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리심이 없는 것이 좋다. 이렇게 조용한 밤, 약간 취한 상태에서 독서 노트를 정리하는 것도 묘한 일이다.

자신의 꿈에 주목하는 것은 심리학을 배우는 사람의 직업 습관일 수도 있고 자신의 잠재의식 상태를 이해하는 가장 빠른 방법일 수도 있다. 출근길에 늘 자신의 꿈을 회상하며 자신의 잠재의식을 쫓는다. 재미있고 재미있어요.

심리학을 배우는 것은 필연코 프로이트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을 것이다. 프로이드에 대해 말하면 필연코 석몽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1899 에 쓰여진' 꿈의 해석' 은 프로이드 정신분석 이론 체계의 건립을 상징한다. 이 책은 여덟 번 재인쇄되어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지금까지도 이 책은 심리상담사와 치료사의 필독작으로 남아 있으며 심리학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이드가 20 세기 초의 정신분석 강의를 기초로 쓴 책이다. 그것은 원래 신경병리학의 범주에 속해 있었지만 나오자마자 문학계에 분석 문학 작품으로 칭송받았다.

꿈은 어디에서 오는가?

억눌린 욕망은 꿈속에서 어떻게 나타납니까?

어떻게 과학적으로 꿈을 해석합니까?

꿈의 내용은 의지의 형성 때문이며 그 목적은 의지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꿈은 소망의 실현이다.

수면 중에 우리는 과거에 사물을 보고 느끼는 방식, 오래전에 우리를 지배했던 충동과 활동으로 돌아간다.

만약 한 여자가 추락하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반드시 성적인 의미가 있을 것이다. 그녀는 자신을 추락한 여자로 상상한다.

꿈은 억눌린 물질이 정상인과 비정상인의 머리 속에 존재하고 둘 다 정신 기능을 유지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해몽은 뇌의 잠재의식 활동을 이해하는 지름길이다.

망각은 종종 잠재의식의 목적에 의해 결정되는데, 그것은 항상 잊혀진 비밀 의도를 추론하게 한다.

사물을 뒤바꾸거나 사물을 반대쪽으로 돌리는 것은 꿈의 작품에서 가장 좋아하는 표현 중 하나이며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잠재 의식은 진정한 영적 현실입니다. 우리는 그 내면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한다. 마치 우리가 외부 세계의 진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 책의 관점이다:' 꿈은 소망의 실현이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째, 꿈에 대한 초기 연구는 프로이트에게 다섯 가지 계시를 가져왔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꿈을 심리학 연구에 가져온 최초의 사람이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꿈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잠자는 동안 수면자의 심리적 활동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꿈이 수면 중에 직감이 받는 경미한 자극을 강한 느낌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꿈이 깨어있을 때 알아차리기 어려운 환자의 신체 변화를 의사에게 보여 줄 가능성이 높다고 결론 내렸다.

분명히 프로이트는 아리스토텔레스를 지지한다. 그는 꿈이 초자연적인 힘의 표현이 아니라' 심리적 활동' 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고대 학자들은 오래전부터 꿈이 개인의 기억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제안했다. 꿈의 결과가 아무리 기괴해도 그들은 결코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사람의 꿈은 어떤 중대한 흥미 진진한 순간에서 오는 것이 아니며, 전날에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니라 우연한 세부 사항과 자질구레한 단편에서 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프로이트는 자신의 연구에서 꿈의 물질이 어디서 왔는지에 대한 과제를 찾아내려고 한다.

꿈을 꾸는 사람에게는 때때로 꿈이 이상해 보인다. 우리는 왜 그런 꿈이 있는지 알 수 없다. 게다가, 드림백에는 일관되지 않거나 터무니없는 점이 포함되어 있다. 프로이트는 꿈의 이런 황당무계함에서 합리적인 논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는 이런 묘사에 동의할 수 없었다. "우리의 수면 속에서 우리는 사물을 보고 느끼는 낡은 방식으로 돌아가서, 오래전에 우리의 충동을 주도했던 활동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통 사람의 이성력은 강하다. 깨어있을 때 환각도 꿈도 꾸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가 잠들었을 때 이성적인 힘이 경각심을 늦추고 꿈을 꾸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문지기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꿈의 검사력이다. 그 특별한 본능적인 것들은 여전히 억눌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칸트는 말했다: "미친 사람은 깨어있는 몽상가이다. 클릭합니다 숙본화도 "꿈은 짧은 광기이고, 광기는 긴 꿈이다" 는 명언이 있다. " 꿈과 정신착란은 비슷한 성질이 있는 것 같다. 프로이트는 꿈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정신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꿈의 베일을 벗기는 것도 우리가 정신질환과 신경증에 대해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꿈을 해석하는 것은 자연히 프로이드가 정신분석에서 환자를 이해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었다.

둘째, 꿈은 욕망의 실현이다.

1895 년 여름 프로이트는 매우 중요한 꿈을 꾸었다. 이 꿈은 프로이트의 친구인 일마라는 여성 환자와 관련이 있는데, 그녀는 히스테리성 불안을 앓고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신경증이다. 환자는 자신이 정서적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하지만, 몸에는 약간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프로이트는 정신분석으로 그녀를 도우려고 했지만, 결과는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다. 엠마는 곧 치료를 끝냈다.

프로이트의 꿈에서 프로이트는 자발적으로 일마의 아궁이, 즉 몸이 아픈 부위를 검사하러 갔다. 그들의 친구 오토 박사와 오토의 경쟁자들도 들어와서 환자를 검사했다. 상대와 오토는 반대 결론에 도달했다. 또한, 엠마의 좋은 친구의 개인적 특징들 중 일부는 에마에게 나타나 프로이트의 꿈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깨어난 후 프로이트는 이 꿈을 분석했다. 그는 꿈이 소망의 실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우선, 이 꿈은 프로이드가 복수의 소망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꿈속에서 프로이트는 엠마와 그녀의 좋은 친구의 신분을 교환했고, 그는 엠마가 더 말을 잘 듣는 친구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것은 에마에 대한 그의 보복이다. 에마는 정신분석이 무효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치료를 중단했다. 프로이트는 오토를 그의 경쟁자와 비교했다. 오토는 자신의 계획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토에게 "너는 너의 친구보다 못하다" 고 말하고 싶었다. "

둘째, 이것은 프로이트의 자기 방어입니다. 이 꿈은 항상 일마의 몸에 이전보다 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것은 환자가 프로이트를 떠난 후 회복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에마의 병은 좋지 않다. 프로이트의 책임이 아니다. 에마 자신이 주범이다.

이 꿈부터 프로이트는' 석몽' 의 이론적 틀을 세우기 시작했고, 그 중에서도 그의 핵심 이론을 제시했다. 꿈은 욕망에서 시작되고 꿈은 욕망의 실현이다.

셋째, 꿈의 위장

분명히 아무도 고통과 불안을 갈망하지 않지만, 과학 연구에 따르면 57.2% 의 꿈이 불쾌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이트는 드러난 고통과 불안은 겉모습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우리의 진정한 욕망은 고통과 불안의 겉모습에 숨겨져 있다.

프로이트의 한 여성 환자가 그의 이론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 여성 환자는 뜻밖에도 자신의 15 살짜리 딸이 죽었다고 꿈꿨다. 꿈속에서 딸의 시신은 나무 상자 안에 놓여 있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떤 어머니도 이 장면을 보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 원래 이 여성 환자는 딸을 임신했을 때 아직 엄마가 될 준비가 되지 않았다. 그녀는 심지어 주먹으로 자신의 복부를 세게 때렸는데, 분명히 아이를 전혀 환영하지 않았다. 그래서 꿈의 딸의 죽음은 사실 몇 년 전의 소원을 만족시켰다.

프로이트는 진실한 욕망이 때때로 우리를 받아들이거나 직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억압을 선택했습니다. 이런 억눌린 욕망은 꿈속에서 위장을 거쳐 드러날 것이다.

1, 농담이 아닙니다. 모든 농담에는 진지한 성분이 있습니다.

2. 정신건강한 사람은 항상 열심히 일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합니다. 그들이 이 두 가지를 할 수만 있다면, 다른 일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3. 소위 말실수가 없다. 모든 입과 실수는 잠재 의식의 진실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누군가를 업신여길 때, 이런 경멸은 반드시 느껴져야 한다. 그러면 그/그녀는 자신을 변호하기 위해 뭔가를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양심은 일종의 내면의 느낌이며, 우리 안에서 격동하는 변태 욕망에 대한 저항입니다.

성공에 대한 신념은 종종 진정한 성공을 가져옵니다.

6. 인생은 바둑과 같다. 한 번의 잘못을 저지르고 모든 것을 잃는 것은 슬픈 일이다. 그리고 인생은 바둑보다 못하다. 다음 이닝 후회는 불가능하다.

7.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습니다. 하나는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인생에는 두 가지 큰 즐거움이 있다. 하나는 사랑받지 못하기 때문에 찾아 창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른 하나는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그러면 너는 음미와 체험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8. 어떤 종교든, 자칭 박애라고 하는 종교라도, 그 종교에 속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무정해야 한다.

9,? 이성이 없는 사람은 이성을 받아들일 수 없다.

10, 나는 인간 문명이 원시 본능을 대가로 창조되었다고 굳게 믿는다.

1 1, 내가 있던 곳에, 나는 있어야 한다.

12, 무지는 무지다. 아무도 그것이 무엇을 도출할 수 있는지 믿을 권리가 없다.

13, 인간은 천성적으로' 아버지를 죽인 복합체' 를 가지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그는 통치와 지배의 지위에서 벗어나 독립자유의 권리를 쟁취하여 가족의 주도권과 사회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 아버지와 싸울 운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