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의 원래 의도는 무엇입니까? 의미-하늘과 땅은 자비, 모든 것을 낳습니다; 노인은 천지가 무정하다고 말했다. 천지의 모든 것이 다 태어났으니, 나도 아무런 보답도 받고 싶지 않다. 그래서 세상의 모든 것이, 그 잃어버린 풀개처럼, 사람에게는 별로 좋지 않지만, 다른 것에는 특히 나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명 "세상은 무자비하고 모든 것은 개입니다. 성인은 무정하고, 백성을 돼지처럼 여긴다. 클릭합니다 전설의 하공 (어떤 사람들은 그가 한문제토생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은 "천지의 변화, 비인간자, 역시 그렇다" 는 주석을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하늘과 땅 만물생, 사람은 가장 비싸다. 천지는 그것을 풀, 개, 가축으로 여기니 이상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성인" 이라는 말은 이렇다. 천지가 무정하다는 뜻으로, 자연히 만물을 풀로 개로 삼는다는 뜻이다. 왕필주: "하늘과 땅이 자연스럽고, 무위로 만들어졌고, 만물이 자치되어 무정하다. 어진 사람은 반드시 일이 되고, 선한 사람은 반드시 유망하다. 물건이 생기면 잃는다. 선함이 있다면, 아무것도 없다. 물건이 없으면 충분히 담지 못한다. 천지는 동물에게 지푸라기를 만들지 않고, 동물은 지푸라기를 먹는다. 개를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이 개를 먹는다. 모든 일은 무위해야 하고, 모든 일은 그 용도에 적용되어야 한다. 만약 혜혜혜 (통혜) 가 스스로 지었다면,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루옥열' 왕필집석', 중화서국, 1999 판) 왕필의 본의는 천도가 자연스럽고 사물에 이득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만물은 각기 쓸모가 있다. 예를 들면 동물은 풀을 뜯고, 사람은 개를 먹는다. 해석 1 후후' 중국 철학사 대강' (제 1 권) (상업인서관 제 1 판 19 19) 노자의 이 말은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첫 번째는 왕필이 인을 해석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철학적 해석이다. 인자는' 사람' 이라고 한다. "중용" 은 말했다: "인간의 자비도. 클릭합니다 맹자는 "사람도 어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Liu Xi 의 "이름 해석" 은 "인간의 자비; 자비, 생물도. 클릭합니다 불친절이란 사람이 아니라 동류라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지, 지식, 노여움을 하나님으로, 하늘을 같은 부류의 사람으로 간주하여 천인합론이라고 불렀다. 노자의 천지 무정론은 하늘과 땅이 사람과 다르다는 뜻을 담고 있는 것 같다. 이어 후시는 "인간성 중에서 선함이 가장 흔하다. 그래서 천지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 즉 하늘과 땅은 선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견해를 통일했다. 마지막으로, 그가 이해한 노인의 이 개념을 호추하며 이렇게 말했다. "노인의 이 개념은 고대 천인과 비슷한 오류를 타파하고, 이후의 자연과학의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1922 년, 양계초도 노인의 말이 천도 신앙에 대한 그의 흔들림을 보여 주고, 순자의 천도 사상을 열었다. 2 종태선생의' 중국 철학사' 제 1 권 제 3 장에' 노인이 만물에 무관심하다' (상무인서관 제 1 판 1929) 라는 부문이 있어 반박했다. 소위 "나는 노자 전서를 보고, 그 말이 비침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고, 정론이 부족하다." 세 가지 측면에서 설명할 것이다. 첫째, 언어학의 관점에서, 이른바' 인자자, 인간도' 는 동등한 것이 아니라 그 어원을 구하는 것이다. "'사람' 이라는 단어는 추상적인 명사이지 구체적인 명사가 아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선량하게 키우는 것은 가능하지만, 사람을 바꿀 수는 없다. " 호적성에 따르면, 우리는' 비인' 이라고 말할 수 있을 뿐,' 무정' 은 말할 수 없다. 하물며 이 말 아래에는' 성인은 무정하고, 백성을 개로 삼는다' 는 말이 있는데,' 성인은 사람이 아니다' 로 해석할 수 없는가? 둘째,' 노자' 전서에서 보면,' 스카이넷은 넓고, 소홀히 하지 않는다',' 하늘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협력한다' 는 것은 모두 노자의 말이다. 그러므로 증거가 부족하여 노인이 천인일치의 오류를 깨뜨렸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 셋째, 호적지는 왕필이' 벼초개 한 마리' 라는 말을 잘못 믿었다. 왕벽지는 짚과 개는 별개라고 말했다. 하늘은 동물에게 풀을 심지 않고 동물은 풀을 뜯지 않는다고 한다. 하늘은 개를 만들지 않고 사람은 사람을 먹는다. 그것은 하늘의 모든 것이 먼지라는 뜻을 담고 있다. 사실 개는 일종의 물건이다. 주앙 지 티안 윤 (Zhuangzi Tian yun) 은 역사의 말을 담고 있습니다: "푸 개 비 첸 야생, 채우기 얼굴, 수건 자수 단어, 시체 금식 기꺼이. 그리고 이미 진노에 있었고, 워커는 이미 첫 번째 척추를 연습했고, 수는 이미 그것을 가져갔다. " 돼지가 묶여 있지만 제물을 바치지 않을 때 상자에 담아 예쁜 자수 수건을 덮어준다는 뜻이다. 시체는 재계를 희망하고 그것을 제단으로 보냈다. 제사가 끝나면 버려지고, 걷는 사람은 머리와 등을 밟고, 땔나무를 줍는 사람은 주워 태워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 모든 것을 벼개처럼 여긴다' 는 것은 모든 것을 벼개처럼 여기고, 쓰면 존중하고, 쓰면 버리고, 흥성하여 쇠락할 때까지 발전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자연히 불친절하다. 풀개' 는 개 모양의 풀로 질병이 유행할 때 복을 찾아 재해를 없애는 데 쓰인다. 이럴 때는 치장을 해야 한다. 기도가 끝나면 순례자들은 제물을 즐길 수 있다. 돼지가 버려져도 사람들은 소달구지를 밟고 땔감으로 태운다. 우리는 한위진 문헌 중의 기록을 보고 이해할 수 있다. \ "화이난자키 풍속 \" 은 돼지와 토룡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 모두 청황색의 장식으로 자수가 수놓아져 붉은 선으로 싸여 있다고 말했다. 시신은 순검은 제사복을 입기를 원했고, 의사는 모자를 쓰고 그들을 맞이했다. 다 써버리면 토룡은 단지 한 무더기의 흙이고, 초견도 단지 한 무더기의 흙일 뿐이다. 누가 그들을 신경쓰는가? 허신은 내기에서 "벼초개 한 마리, 짚 한 묶음, 개 한 묶음, 감사의 보답" 이라고 말했다. 토룡 씨, 비가 오세요. " 벼초개는 풀로 만들어 개처럼 보이고 토룡은 진흙으로 만들어 용처럼 보이는 것이 분명하다. 벼초개는 축복에 감사하고 토룡은 비를 구하는 데 쓰인다. 산담' 도 "돼지가 오기를 기다리며 즐거움을 도모한다" 고 말했다. 담림' 도 "토룡간, 돼지병, 황제가 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더욱 명확해졌다. 벼초견의 큰 용도 중 하나는 역병이 성행할 때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행복을 찾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그것의 지위는 마치 황제와 같다. 쓰고 나면 자연히 버린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돼지의 지위가 존중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희생 후, 즉시 버리고, 차도 타버렸는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삼국주 대치의 홍보에서' 세 가지 꿈' 을 통해 돼지가 희생된 후의 세 가지 과정을 보여주는 것도 흥미롭다. 주선이가 점술을 잘한다고 해서 누군가가 일부러 그를 떠보고 벼슬개 한 마리를 꿈꿨다고 하는데, 주선이는 맛있는 음식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행 직후, 나는 정말로 풍성한 식사를 만났다. 나중에 그는 또 벼슬개를 꿈꿨다고 말했다. 주선은 "조심해, 차에서 떨어져 발을 부러뜨릴 거야" 라고 말했다. 그가 말했듯이, 곧. 세 번째로, 그는 벼초개 한 마리를 꿈꿨다고 말했다. 주선씨는 "각별히 주의해라. 너희 집에 불이 날 거야." 라고 말했다. 집은 정말 빨리 불이 났다. 나중에 물었던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저는 벼초개를 세 번도 꿈꾸지 않았습니다. 왜 이렇게 효과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선이가 말했다. "이것은 신선이 너에게 말한 것이다. 진짜 꿈과 다를 바 없다." 묻는 사람이 말했다: "나는 세 번 말했고, 벼초개 한 마리를 꿈꿨다. 왜 결과가 이렇게 크게 다릅니까? 클릭합니다 Zhou Xuan 은 "벼 도깨비 한 마리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이라고 말했다. 제사를 시작할 때 제사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을 얻을 수 있다. 제사가 끝난 후 벼초개는 차에 눌려 차에서 떨어져 발이 부러진다. 그 후 깨진 돼지를 불더미 위로 가져가서 불이 날 것이다. " (현월: "개는 하느님께 바치는 제물이다. 그래서 더 많은 음식이 있을 때 꿈을 꾸기 시작합니다. 제사가 끝나면 돼지가 차에 밟혀 죽기 때문에 꿈에서 차에서 떨어져 발이 부러졌다. 개가 병거에 올라간 후에는 반드시 땔나무를 생각하리니, 그래서 꿈을 꾸고 불을 두려워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자료들은 돼지의 모양, 재료, 용도 및 사용 과정을 명확하게 설명했다. 이 과정은 자연의 과정이다. 쓰면 비싸고, 쓰면 버리고, 세상 만물은 다 이렇다.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개라고 한다. 즉 천지는 인자하지 않고, 만물을 벼개처럼 영광에서 포기에 이르는 과정을 거치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명 3 또 다른 익명의 필기는 "그 예기를 꺾고, 그 분쟁을 해결하는 것은 천지가 무정하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날카롭고 굴하지 않고 미혹되어 성자가 무정하다고 말한다. 4 가 인터넷 소설 속 이 말을 대량으로 인용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고 설명한다. 설명 5 모든 피조물이 평등하다면 어떻게 비천한 "돼지" 가 있을 수 있습니까? 하늘과 땅 사이에는 사랑이 없고, 모든 것은 풀로 만든 제물로 여겨진다. 살아있는 제물처럼 돼지는 제사를 지내다가 현장에서 도살됐지만 제사 후 버려지거나 불태워졌다. 이제는 물건이 사용가치를 잃고 쓰레기처럼 버려진다는 것이다. 이 말은 험악해 보이지만 실은 큰 의미가 있다. 학계에서는 노자의' 도덕경' 이 음험한 발언으로 가득 차 있어 노자를 음모가의 원조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Laozi 의 "불길한" 은 사람들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생계" 이기 때문에 나중에 "공모자" 로 정의했습니다.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이 초견이다" 라는 말은 정말 중생과 동등한가? 중생평등' 이라고 불리는 불교도 진정한 평등을 이룬 적이 없다. 사회의 어떤 사람들은 부귀영화를 누리고, 어떤 사람들은 비천하다. 어떤 사람은 매우 총명하고, 어떤 사람은 어리석다. 어떤 사람은 사지가 건전하고, 어떤 사람은 천성적으로 장애가 있다. 어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꽃이었고, 어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꽃 밑의 진흙 한 덩어리로 태어났는데, 꽃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존재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천지에는 사랑도 미움도 욕망도 없다. 천지가 그들을 사랑해서 만물을 창성하게 한 것도 아니고, 천지가 그들을 미워해서 만물을 불황하게 한 것도 아니다. 사람마다 각자의 사명이 있고, 사회에서 다른 역할을 하고 있다. 어떤 사물이든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마치 어떤 사물의 부패와 천지가 움직이는 것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누구도 파괴할 수 없고, 결국' 불행위' 의 태도를 택하고 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1. "천지가 무정하다, 만물을 벼초개로 삼는다" 는 것은 어디에서 왔는가? 춘추시대 노자' 도덕경' 제 1 부' 도덕경' 제 5 장이다. 2. 누가 그랬어요? -노인이 말한 것이다. 원래 이 세상은 무정하여 모든 것을 벼슬개로 여겼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아직도 애매한가?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중간에 있는 것보다 가난하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인자함과 편애가 없고, 모든 것을 동등하게 제물로 삼는다. 성인은 인자함과 편애를 개의치 않고, 인민을 제물로 삼아,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이익을 취하게 하였다.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큰 풀무 같지 않나요? 정지할 때, 그것은 단지 텅 빈 세상일 뿐이다. 일단 움직이면, 끊임없이 달려가서 영원히 마르지 않을 것이다. 너무 많은 법령은 통하지 않으니,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