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황망
구름이 산을 덮고, 유유히 들길을 본다.
절벽이 하얗게 드리우고 새가 그윽한 숲에 들어간다.
누가 정말 떠나려고 합니까? 검을 공중에 남겨 두다.
높이 오르고, 멀리 알고, 천지가 마음속에 있다.
주황망: 첫째, 당대의 유명한 시인, 산수 계몽. 원산지인 안후이성 김채현 남계진.
감상은 등산의 정취를 묘사하고 풍경에서 감정을 표현한 오율이다. 시인은 경물 언어, 이야기 언어, 감정 언어를 등산에 녹아들게 하는 깊은 뜻을 세웠다. 간결하지만 함축적이지 않고, 간단하고 매력적이지 않고, 품위가 있다. 첫 번째 대련은' 구름이 구름을 휘감고, 유유자적하다' 고 말했다. " 풍경의 서술이 하나로 어우러져 독자들은 광대한 현검산이 구름으로 뒤덮여 있고, 구름이 산봉우리를 둘러싸고, 산봉우리가 뒤돌아보지 않고 하늘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려고 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가면" 이라는 단어는 한편으로는 구름의 풍부함을 나타내고, 다른 한편으로는 현검산의 웅장한 기세를 나타낸다. 이 깊은 산밀림에서 시인은 한가롭게 산길을 걸으면서 자연이 창조한 아름답고 신기한 경치를 감상하며 스스로 즐거워했다. "찾기" 라는 글자는 시인이 등산할 때 무엇을 찾고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보여 준다. 이게 뭐야? 시인이 기초를 다졌다.
전욱은 "절벽이 하얗게 드리우고, 새가 그윽한 숲으로 들어간다."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검산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오색알록달록하고, 아름답기 그지없다. 시인은 두 곳의 두 경치를 교묘하게 선택하는데, 어휘가 교묘하다. 낭떠러지에서는 하얀 폭포가 소리와 함께 연못에 떨어졌고, 반짝이는 물줄기가 쏟아져 내려 이 산림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매달림' 은 폭포의 부드러움을 표현하고, 폭포의 부드러움은 산의 청량함을 돋보이게 하며, 산하는 서로 의지하고 있다. 이 한적한 산에서는 새들이 집으로 돌아가 서식하며, 이 한적한 숲에 많은 정취를 더했다. 한동안 한적한 숲의 고요함이 새의 짹짹 소리에 깨졌다. 피곤한 새가 서식하고 한적한 숲이 다시 평온을 되찾자 시인은 교묘하게' 들어가다' 라는 동사를 사용하여 새가 숲으로 돌아오는 짧은' 행동' 을 생생하게 썼다. 그윽한 숲' 이라는 단어도 산우물의 조용함을 드러냈다. 그것은 조류의 서식지일 뿐만 아니라 조용한 사람들이 갈망하는 역참을 찾는 대리이기도 하다.
목걸이 "누가 지나간 도리가 있습니까? 공중에 칼을 남기다. " 질문의 형식으로 고사를 교묘하게 운용하는 것은 의미가 깊다. 현검산은 현성의 복부에 위치해 있다. 고도는 그리 높지는 않지만 유명하다. 전설에 의하면 황룡사인과 마고모도사는 이곳에서 수련에 전념하여 도를 선선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마고동이 증거로 원래' 이선산' 이라고 불렸다. 여기서 시인의 입의는 매우 교묘하고, 시의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진경을 얻은 사람은 도사 마고모와 진황룡인가, 아니면 봉기 지도자 진백청인가? 오늘날, 오래 전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운 곳은 후세 사람들이 암송하고 논평할 수 있도록 역사 이야기만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의 생각은 함축되어 있고, 펜으로 원래의 서술 풍경에서 의론으로 바뀌며, 함축적으로 영영영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검" 의 이미지는 이런 특수한 맥락에서 또 다른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음" 이라는 글자에 잘 반영되어 있어, 읽어 보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너 무슨 소리 하는 거야? 그렇게 다른 사람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좋은 작품의 아름다움은 독자들에게 다각적인 느낌, 다각적인 자기해석, 그리고 이 시는 독자들이 씹기에 충분하다.
꼬리 연합: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니, 천지가 마음속에 있다." 이 말은 두보의' 등봉조극, 한눈에 볼 수 있는 산들' 보다 대기와 공허함이 더 좋다. 이는 작가가 태백의 바람도 있고, 여러 집의 힘도 있는 예술적 수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대련은 갑자기 명랑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원래 진상을 얻은 사람이 산꼭대기까지 올라간 사람이야!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고, 시야가 넓고, 머리가 맑으며, 세상의 모든 분투는 보잘것없어 보인다. 너의 눈에는 너는 하늘과 땅만 있고, 너는 하늘과 땅처럼 넓다. 이것이야말로 높이 오르는 사람의 인생 실화이다! 시인이 찾고 있는 것이다! 대련과 호응하여 천성을 이루다. 문장의 절묘한 필치가 이 시의 주제를 더욱 깊이 있게 했다.
시 전체는 사물을 시각으로 보고, 형형으로 쓰고, 색으로 보고, 교묘한 구성을 얻는다. 마음과 풍경의 교감에서 현실과 자연의 포옹에 따라 마음 건너편의 자연을 껴안고, 주체가 공간에 녹아들면서 자연의 마음은 시공간과 사물이 공존하는 현실에 들어갔다. 연결은 매우 간결하며, 이 시를 쓰는 목적은 산미, 수명, 하지만 자연스럽고, 사람의 마음을 정화하고, 사람을 초탈하게 하는 것이다. 시 전체가 자연스럽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우의가 깊다. 시인의 표현 수법은 다양하다. 경물, 서사, 의론, 서정이 일체가 되고, 때로는 묘사하고, 때로는 인용하고, 때로는 표현하고, 때로는 추리하고, 아침 등산에 풍부한 생명의 의미를 담고 있다.
통역
황망한' 현검산' 은 그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그중 대련은' 높이 오르면 원근을 알 수 있고, 천지는 마음속에 있다' 는' 시운 건곤' 의 출판과 함께 명문이 되었다. 황망한 시집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태백을 모방하려는 의도였다. 이것들은 스타일, 인원 조정 등을 포함한다. 황망한 노래' 현검산' 을 보면 제 1 련은' 보기' 로 시작된다. 구름이 창산을 덮는다' 는 것은' 구름이 창산을 덮는다' 는 역장구이다. 이것은 내가 처음 항간에 도착했을 때 본 것이다. 창산 운무가 감돌고 시인은 탐험의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음 문장에' 구하다' 라는 글자가 나타났다. 이런' 찾기' 는 한가하고 즐겁다. 시인이 창산야로 들어가면서' 절벽이 하얗게 드리우고 새가 그윽한 숲에 들어간다' 는 그림이 그의 앞에 나타났다. 이런 상황은' 찾기' 의 결과이자 창산야로 들어가는 기쁨이다. 창산의 들길에 들어가지 않으면 폭포와 새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이 창산은 인생길의 창산이다. 이런 기쁨은 바로 인생길의 기쁨이다. 처음 두 대련은 모두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쓴 것으로, 진정한 글에 속한다. 셋째, 시인은 허필로 변해 물었다. "누가 경서를 받아야 합니까? 검을 남기고 노래하라' 는 것은 좀 허무하다. 동시에' 현검' 이라는 단어를 도입했다. 산이 "현검" 과 같아서 등반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 이런 생각을 하면, 다소 무겁고 공허한 마음이 생길 수밖에 없다. 길을 걷다가 마침내 산의 높이까지 올라갔고, 눈을 크게 뜨고, "멀리 오르고, 세상은 네 마음 속에 있다" 는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삶에 대한 통찰력이다. 여기서, 시적인 사고도 제 3 련에 대한 억압에서 승진으로 바뀌었다. 이 젊은이는 약간 통제력을 잃었다. 이곳의' 방' 자는 매우 재미있다. 언외의 뜻은 이전에 높이 오르지 않았고,' 선견지명' 도 없다는 것이다. 황망한 생활 경험을 보는 것은 그의 심정과 매우 일치한다. 예, 높이 올라야만 더 멀리 볼 수 있습니다. 높이 올라야만 더 멀리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동시에 높은 곳에 올라야 마음 속에서 천지를 받아들일 수 있다. 이 대련은 첫 대련에서 창산을 돌보는 자의이기 때문에 우리가 보는 것은 언덕이 아니라 시인이 높이 오르는 경지이다. 황망한' 현검산' 은 구조적 배치와 문채에서 모두 좋은 시이다. 황망한 인생 경험을 보면 결말이 대련이라고 할 수 있고, 그의 내면의 진실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이 나이에 그는 한창 장년이다. 야심만만한 청년재준으로서, 그는 다소 호탕한 검산의 높이를 오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