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쓰기 대상의 특징과 다층적 의미를 나타냅니다.
저자의 주관적 감정과 태도를 표현하십시오.
문장 주제 또는 철학을 밝힙니다.
4. 문장 단서와 구조가 되다.
산문 제목의 기능을 분석하는 방법
제목은 문장 눈이다. 제목은 모든 문장 중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문 작품도 예외는 아니다. 산문은 편폭이 짧고 내용이 정교하며, 언어가 우아하고, 정취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제목의 내포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풍부하기 때문에,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따라서 산문을 읽든 산문을 쓰든 제목의 역할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다면 문장 속 산문 제목의 역할은 무엇이며, 어떻게 산문 제목을 파악해 시험 문제에 대답할 수 있을까?
1. 글쓰기 대상의 특징과 다층적 의미를 나타냅니다.
임림조의' 월화' (전국권 2), 초언의' 옛집' (천진권), 학곡의' 사마사' (경권), 화가 황영후 (장쑤 권) 등. 이 작품들은 작가의 글쓰기 대상을 직접 지적했다. 독서에서, 우리는 그 대상의 특징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저자가 왜 이 대상을 쓰는지 탐구한다.
레이의' 오색사막' (전국권 1) 과 양진성의' 서재창' (후베이권) 이 목적어 앞에 수식어나 제한적인 단어를 더해 편향된 구조의 제목을 형성했다. 독서에서, 대상 앞의 수식어를 통해 문장 내용을 결합하고, 내면의 의미를 헤아려 보고, 작가의 관점과 태도를 명확히 해야 한다.
임근란의' 춘성' 과' 춘심' 등의 제목은 관계명제이며, 읽을 때는 양자관계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퇴고하고, 이해해야 한다.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예 1 운남의 구름 보기 (조각)
운남의 구름이 주는 인상은 매우 다르다. 그것의 특징은 소박하고, 사람의 기질에 영향을 주며, 성실하고 소박해야 한다는 것이다. ......
(4) 최근 두 달 동안 본 시는 연속 경찰에 신고했다. 도시의 20 만 시민들은 모두 일찍 교외로 가서 하늘에 목을 꽂았다. 모두들 하늘의 뜬구름 몇 송이를 보고 결과를 기대했지만, 부의 득실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증가시켰을 뿐이다. 이런 사회와 이런 정신 상태에서 루 씨는 쿤밍에 와서 운남에 있는 그의 사진작품을 전시하고, 운남법화 외에 또 주목할 만한 것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었다. 더 깊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 출구도 일시적일 뿐이다. 물론, 모든 사람 앞에는 출구가 있다. 이 나라의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정말 루 씨처럼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보고, 우리는 천천히 야야야를 할 수 있다. 우리는 미래를 응시하는 것에 익숙해져 떨어지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예술가의 궁극적 목표라고 생각한다. 이 민족이 발전과 생존을 위해 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전쟁은 겨우 3 년 동안 진행되었다. 비록 전쟁이 실패했지만, 수천 명이 죽고 무수한 부를 희생했지만, 그들은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나는 항전을 견지하면 반드시 몸을 뒤집을 것이라고 믿는다. 단지 이 전쟁의 배후에는 어떤 상황에서도 그 어려움을 견딜 수 있는 강력하고 위대한 이상이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설 수 있는 이유는 발전을 원할 뿐만 아니라, 생존하고 싶을 뿐만 아니라, 후발자를 위해 생각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다른 길을 걷고, 같은 길을 걷고, 전쟁을 끝까지 때려라!
문중 운남' 구름' 의 주요 특징과 상징적 의미를 분석해 주세요.
운남' 구름' 의 주요 특징은 소박하고 소박하다. 운남의' 구름' 의 상징적인 의미는 항상 장엄하고 위대한 이상을 고수하는 것이다. 개인 발전과 국가 발전의 동일한 목표를 통일하는 것이다. 항전 승리.
세 번째 단락의 첫 번째 문장에 따르면 첫 번째 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둘째, 상징적인 의미는 전문과 저자의 관점, 태도에 따라 요약해야 한다. 4 항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을 읽는 기초 위에서, 우리는 글쓰기 대상과 그 특징을 파악하고, 관련 정보와 저자의 관점, 태도, 감정을 통합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자의 주관적 감정과 태도를 표현하십시오.
장웨이의' 목차 열정' (절강권), 주의' 침묵의 전종서', 장웨이의' 농사 시인' (광둥권) 이라는 제목에서' 열정',' 외로움' 등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농사를 짓다' 와 같은 동사는 자연스럽게 노력, 투쟁, 추구의 감정을 연상시킨다. 읽을 때도' 농' 의 의미와 작가의 감정을 충분히 파악해야 한다.
예 2 "농사를 짓는 시인" (발췌):
① 러시아 화가 레빈은 톨스토이에게 농사를 그렸다. 그것은 나를 오랫동안 매료시켰고, 이 걸출한 노인과 땅과의 밀접한 관계를 상상하게 했다. 아마도 이것이 위대한 시인과 일반 작가의 가장 본질적이고 중요한 차이일 것이다.
(3) ...... 그들이 하는 대로 그는 몸과 마음이 땅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이것은 그에게 완전히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적인 과정이며, 그도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 그는 바로 이런 생활이다. 그는 그 중 하나이다. 그는 그 안에 녹아들어 토양에 녹을 수 있다.
⑤ 톨스토이는 ... 귀족이지만, 나중에는 점점 더 땅을 떠날 수 없게 되었다. 이렇게 되면 그의 감정은 더욱 단순하고 견고하며, 정신도 몸처럼 건강하다. 이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작가는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일상 업무에 전념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일이다. 당시 다른 작가들이 저지른 치명적인 실수 중 하나는 이 일상적인 일과 글쓰기를 완전히 분리하는 것이었다. 가끔 약간의 노동은 농촌 귀족들이 잡곡을 대하는 것처럼 호기심과 기쁨의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오늘날, 바로 이런 얄미운 자세가 우리가 더 깊고, 더 넓고, 더 휘황찬란한 예술 세계로 나아가는 것을 막는다. 정교하고 거짓된 제작에서 더 멀리 미끄러져 결국 구제불능이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한 사람이 단순한 노동으로 완전히 덮여 완전히 용해될 때만 일의 틈, 숨쉬는 순간, 바깥 세상을 바라보는 것, 엄청난 낯설음과 놀라움이 닥칠 때만 우리는 무언가를 잡을 수 있고, 깊은 이해와 비범한 발견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이런 상태는 그의 충만한 시를 지탱하고 자양할 수 있으며, 그에게 진정한 창의력과 판단력을 부여한다. 그렇지 않으면 큰 자극과 국민의 흥분이 없을 것이다.
전문을 보면 저자가 톨스토이를' 농경시인' 으로 묘사한 의도는 무엇인가?
러시아 화가 레빈이 톨스토이를 위해 그린 농사지도는 저자를 오랫동안 끌어들였다. 그는 톨스토이와 토지가 불가분의 관계가 위대한 시인과 일반 작가의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차이라고 생각한다. (2) 문학 창작과 체험생활의 관계를 밝히고 현재의 섬세하고 거짓이며 먼 창작 분위기를 비판한다. 농사는 우리에게 진정한 창의력과 판단력을 줄 수 있다. ④ 톨스토이가 끊임없이 추구하는 창작정신을 높이 찬양한다. 그의 작문 태도와 방식을 칭찬하다.
이 글은 항상 톨스토이의 정신과 톨스토이에 대한 저자의 높은 평가를 반영하는' 농' 자를 둘러싸고 톨스토이를 묘사한다. 원문의 내용을 결합하여 이 두 방면에서 대답해야 한다.
문장 주제 또는 철학을 밝힙니다.
주의' 집으로 돌아가는 길 기억' (산둥 권),' 선행은 물과 같다' (장쑤 권) 는 모두 문장을 주제로 하며, 종종 취지의 표현이나 철리의 계시이다. 전자를 이해하려면' 집으로 돌아가라' 라는 속성에 연락해서 그 표층과 깊은 의미를 읽어서 철리를 더 잘 파악해야 한다. 후자를 이해하려면 이' 물' 의 넓은 의미와 구체적인 환경을 더 잘 이해해야 작가의 사상과 인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예 3 "물처럼 좋다" (단편):
⑤ 뚜지앙옌 (WHO) 는 역사 유적으로 홍수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개도 할 수 있다. 인간이 자연을 이용하는 것은 신화. 동시에, 청 Guoqu 는 이미 역사가가 연구해야 할 유물이되었으며, 뚜지앙옌 은 여전히 살아 있고, 하늘 나라 의 사람들 을 자양한다. 도교가 이빙을' 묘원 청군' 이라고 존경하는 것도 당연하다. 이것도 노자의' 선과 물' 의 정수와 일치한다. 뚜지앙옌 속에는 두 개의 강, 명하, 흐르는 물이 잉태하는 어두운 문화가 흐르고 있다.
⑨ 원래 생태 뚜지앙옌 깨끗하고 오래 간다. 이빙은 "홍수를 4 ~ 6 부로 나누어 가뭄을 해소한다" 는 과학치수 방법으로,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고 여유롭게 운행하여 수천만 명의 생명의 이슬이 되었다. 이빙의 많은 후계자들은 항상 이빙의 발길을 따라 매일, 해마다 뚜지앙옌 수리를 준설한다. 제갈량, 고건, 예로, 알타이, 정보정 ... 천부의 나라 가뭄과 장마를 보장하는 이 관원들은 생전에 공덕비를 세우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후세 사람들은 감정이 있다. 오늘날, 그들은 볼룡관 앞에 우뚝 솟아 있어 사람들이 우러러볼 수 있게 한다. 뚜지앙옌 (WHO) 가 그들을 성취했고, 그들은 뚜지앙옌 () 와 함께 영광을 누렸다.
뚜지앙옌 속에' 선과 물' 이 담겨 있는 어떤 깊은 뜻을 탐구해 보십시오.
참고 답변 ① 물은' 선' 을 비유한다. 즉, 뚜지앙옌 () 는 선작이다. ② 뚜지앙옌 건설과 유지 관리를 하는 이빙과 그 후계자는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3) 이로부터 사람은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린다.
다층적 의미의 탐구를 분석하려면 작가가 어떤 방면을 썼는지 파악해야 한다. 문장 1 항은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저자의 작문 목적과 결합해 뚜지앙옌 자체, 건설자, 역사상 뚜지앙옌 위해 최선을 다한 사람들에게서 상응하는 층의를 총결할 수 있다.
4. 문장 단서와 구조가 되다.
입의 관점에서 볼 때, 글쓰기 대상이 산문 작문 경관의 제목이라면, 이 글쓰기 대상은 종종 문장 단서가 되어 전문문의 구조를 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못의 달빛' 이라는 본문은 저자가 월하를 한 바퀴 돌며 연못을 둘러싸고 한 바퀴 돌았는데, 그 주요 내용은 연못의 달빛을 먼저 쓴 다음 연못의 달빛과 연못 주변을 쓰는 것이다. 이렇게 문장 단서와 구조가 명확해졌다. 2009 년 수능 문제 중 임림진' 월화' (전국권 2), 초언' 고옥' (천진권), 양진성' 서재창' (호북권) 은 글쓰기의 대상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문장 단서와 구조사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 4: 검토된 창 (조각)
오늘 서재 창문이 또 생각났다. 창문에 대해 말하자면, 정말 인류가 굴을 뚫은 후 영감이 일거수일투족이 발명한 것이다. 청풍명월을 주고, 맑은 하늘을 주며, 산광수색을 주며, 창가에 조용히 앉아 우주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요컨대, 그것은 당신과 함께 자연 경계를 엽니다.
(2) 창문의 기능은 어디서든 같고 창문의 방향과 같지만 취미는 다르다. 나는 북쪽 창문에 혼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모두 빛의 문제이다. ......
(3) ...... 특히 신설의 아침, 잠에서 깨어나 어젯밤 밤새 내린 눈을 몰랐다. 종이 창문을 통해 실내로 들어오는 공백을 바라보면, 여느 때와는 달리 ... 그러면 커튼을 차분하게 열어 창문이 얼마나 깨끗한지, 법정 앞의 나뭇가지가 모두 벽 모퉁이에 드리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런 식으로, 나는 북쪽 창과 사랑에 빠졌다. 남창의 조명 강도는 말할 것도 없고 동창과 서창도 북창보다 못하다. 북창의 빛은 그렇게 가볍고 미약하지만 반사는 직사광선은 아니다. 반성에 관해서는 당연히' 창밖' 이다. 나는 창밖의 명호나 청산의 그림자를 상상할 수 없다. 너무 사치스럽다. 북쪽 창 밖에 오래된 분말 벽 이 있기를 바랍니다, 노랗게 닦아 노출; 가능하다면 고대 벽에는 녹색 돌점이 있다. 이 벽은 창문에 너무 가까이 가지 마라. 너무 가까우면 좁고 좁아요. 너무 멀리 가지 마라, 너무 멀어서 창사가 되지 않을 것이다. 창문까지 10 피트 5 피트 정도 걸어갑니다. 이런 고담의 광화는 창문 아래 탁자에 비춰져 윤택함과 창백함, 어떠한 공격적인 패기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맑은 빛은 영원히 너의 평온을 침범하지 않을 것이며, 너의 생각을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전체 텍스트 구조에서 테스트 창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설명해 보세요.
창문은 이 문장 [창문] 의 중요한 단서이다. (2) 작가는 창문을 쓰는 역할부터 시작해 내가 북창을 좋아하는 이유를 주로 쓰고, 마지막으로 북창을 상상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문장 구조에서 객체의 역할을 이해하려면 제목, 시작 및 끝, 문장 세그먼트의 대의를 먼저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제목은' 서재의 창문' 인데, 당연히 창문을 따라가는 것이고, 창문은 작가의 시야 범위이자 자신의 사상 감정의 시작이다. 문장 묘사와 사고의 주요 내용은 모두' 창밖' 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창" (이 글의 "북창") 은 "단서" 입니다. 동시에, 구조적으로, 작가는 이 단서를 꽉 잡고, 질서 정연하게 글쓰기 내용을 전개하여 한눈에 알 수 있다.
(b) 배운 적용
콜리플라워 손리
매년 봄과 작년 겨울에 배추가 말라 버릴 것 같다. 요리를 할 때, 항상 그것들 위에 있는 연한 잎들만 사용하고, 큰 뿌리를 거기에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리명언) 청명절을 지나면 어떤 채소들은 부어오르는데, 속담에 채소가 임신했다는 말이 있다.
천천히 채집을 벗기자, 뿌리에는 연한 노란 채화가 붙어 있었고, 꼭대기는 작은 쌀알 한 무더기 같은 수컷으로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뿌리를 평평하게 하고 대야에 넣고 책안에 두는 것은 내 서재의 봄빛이다. 콜리 플라워, 슬림, 밝고 자연스럽고 우아하고 깨끗합니다. 그것은 향기가 없어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 색깔이 단조로워서 얼룩덜룩하지 않다. 보통 이런 노란색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는 콜리플라워 외에는 이런 노란색을 더 이상 볼 수 없다.
올봄에는 이사를 하고 책을 정리하느라 배추꽃 한 그루를 심을 여유가 없었다. 지난 겨울, 어린 손자가 나에게 가뭄 무우 하나를 가져왔는데, 고향은 등롱홍이라고 불렀다. 새빨갛고 귀엽다. 어렸을 때 자주 했던 것처럼 꽃바구니로 조각하고 보리알을 뿌리고 물을 거꾸로 채우는 것을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잡일 때문에 화분에 마음대로 묻었다. 첫 봄에, 그것은 눈에 띄고, 높은 줄기를 뽑고, 많은 꽃을 피워 많은 꿀벌을 끌어들였다. 이것도 콜리 플라워입니다. 그것의 꽃은 약간 희끗희끗하여 차가운 느낌을 준다. 그것의 뿌리와 뿌리는 어디에나 있고 영양도 부족하지 않아 병원에 두기에 적합하다. 꽃이 활짝 피었을 때 옆집 꼬마에게 찢겼다. 꽃의 매력과 사람의 감상력은 거의 완전히 상실되었다.
올봄에는 바람이 세서 청명절을 전후로 며칠째 어두컴컴하다. 주방의 빛은 특히 좋지 않다. 어느 날 날씨가 맑아서 나는 채소를 쌓아 놓은 책상 밑에서 배추꽃 한 송이를 발견했다. 그것은 양배추의 중심에서 자란 것이 아니라 수평으로 놓인 채소의 뿌리 부장에서 나온 것이다. 마치 오래된 나무에 곧게 서 있는 새 가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떤 꽃봉오리들은 이미 피었고, 반짝반짝 빛났다. 나는 매우 기뻐서 채소뿌리를 잘라서 물독에 넣었다.
내 책상 위에 브로콜리가 하나 더 있다. 이것은 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이다.
제 고향에는 10 리 요리 꽃 향기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 내가 본 콜리플라워는 한두 그루도 아니고 두 묘도 아니라 끝없이 펼쳐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봄날의 햇빛이 비치고, 봄바람이 불고, 꿀벌이 울부짖고, 금빛이 찬란하다. 그것은 배추꽃이 아니라 유채꽃이다. 색깔은 배추꽃과 같다.
1946 년 봄에 나는 연안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다. 8 년간의 항일전쟁 끝에 우리 아버지는 이미 매우 늙었다. 그는 당연히 내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기뻐하지만, 그는 나와 거의 이야기하지 않는다. 어느 날, 그가 땅에서 돌아오자, 갑자기 나에게 대련이 옳다고 말했다. 라일락, 백, 천, 만. 끝났어, 그도 나를 부르지 않았어. 예, 그는 단지 웃었다. 아버지는 일생 동안 장사를 하셨고, 만년에 퇴직하여 집에 계셨다. 전쟁 중에 그는 가정을 돌보고 위험을 감수했다. 자기가 평생 번 재산을 잘 지켜라, 조금도 다 쓰고 싶지 않다. 그날, 나는 밭의 유채가 잘 자라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고, 너에게 대련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이 점을 생각하지 못했고, 이 대련과 어떻게 법률을 해석하는가에 관심이 없다. 나는 단지 듣고 있을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때 우리는 노인이 행복할 때 그와 많이 이야기해야 했다.
유채씨를 심기도 전에 아버지는 병이 나셨다. 퇴근감기로 돌아가셨다. 임종 전에 나에게 유휴한 집을 외삼촌 집에 팔아서 장례를 치르기 쉽다고 말했다.
지금, 나는 이미 죽어가고 있어, 도시에서 오래 살았는데, 고향은 마치 꿈과 같다. 콜리 플라워에 직면하여, 나는 갑자기 많은 지난 일이 생각났다. 지난 일은 콜리플라워의 색깔처럼 허무함과는 거리가 멀고 종잡을 수 없어 서글픔만 불러일으킬 뿐이다.
사람의 일생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큰 화제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기세가 웅장한 문장 한 편으로 쓰려고 애를 쓴다. 나는 그것을 한 편의 단문, 내 책상 위의 브로콜리 같은 단문으로 쓸 수 밖에 없다. 콜리 플라워는 또한 삶이며, 모든 삶은 문장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등불 아래 5 월 2 일 1988 에 적혀 있다
문제를 테스트하다
다음 에세이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1~2:
1, 작가는 세 가지 채소 꽃을 썼는데, 몇 개의 4 자 구로 그들의 특징을 요약해 주세요.
2. 이 문장 제목은' 채소꽃' 이지만, 쓴 것은 나의 아버지이다. 둘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답안을 참고하다
1. 배추꽃: 우아하고 다채롭고, 산뜻하며, 단아하고 깨끗하고, 냄새도 없고, 색깔이 단조롭고, 눈부시다.
무 콜리 플라워: 보라색 흰색, 시원하고 독특한.
유채꽃: 십리 꽃 향기, 벌 휘파람 금빛 찬란하다.
2. 첫째, 우리 아버지의 유채밭에 채소꽃이 가득 자랐고, 우리 아버지는 유채씨를 뿌리기 전에 돌아가셨다. 그래서 그는 자연스럽게 그의 아버지를 생각했다. 둘째, 아버지는 콜리플라워와 마찬가지로 평범한 사람이고, 평범한 일을 하고, 자신의 꽃을 피워 자녀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서술문 읽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 중 하나는 문장 제목의 역할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런 형식으로 자주 질문을 한다. "왜 이런 제목을 써야 합니까?" " "이런 제목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제목을 바꿀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은 종종 이런 화제를 어떻게 시작할지 곤혹스럽다. 사실 이런 문제형은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고, 제목은 몇 가지 작용이 있는데, 보통 두세 가지 조합이다. 자, 이제 :
1. 제목에 사용된 수사법이나 작문 기교의 기능 (예: 상징, 은유, 쌍관어 등).
예를 들어 난징고사' 장미가 몇 송이' 는 상징수법을 사용했고,' 들장미' 는 노인의 담박하고 소박한 자질을 상징한다.
모래 한 알이 너의 길을 가로막지 못하게 하고, 제목은 비유로 작은 어려움을 "모래 한 알" 에 비유한다
문의 제목은 생활 속의' 문' 과 아이의' 심문' 을 모두 가리키는 말장난으로 쓰인다.
문장 작문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예: 노신의' 작은 일 하나', 제목은 문장 작문 내용, 즉 작은 일을 설명했다.
3. 문장 작문 대상을 설명합니다.
예: 후시의' 나의 어머니', 제목은 글쓰기의 대상인 나의 어머니를 설명한다.
4. 쓰기 순서를 설명합니다.
예: 노신은'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라는 제목으로 문장 집필 순서인 공간순서를 설명했다.
문장 주제와 감정을 설명하십시오.
예: 네의' 사랑하는 아빠 엄마', 제목은 문장 가 표현한 감정, 즉 아빠 엄마에 대한 사랑을 설명한다.
서스펜스를 설정하여 독자의 독서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예: 웨이의' 나그네쥐의 수수께끼' 는 서스펜스를 설치해 독자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문장 글쓰기의 단서입니다.
예: 임씨의' 아빠의 꽃' 은 문장 꽃이 떨어지는 것을 단서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