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주공의 꿈 해몽 대전 조회 - 주공은 꿈에서 제물을 보았다.

주공은 꿈에서 제물을 보았다.

인생은 무의미하지만 어떻게 허무함에서 벗어나야 의미가 있다.

1998 년 본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순조롭게 합격했다. 그때 나는 단순한 책벌레일 뿐 고등학생처럼 순결했다. 나는 칭화 같은 기술학교에서 4 년을 보냈는데, 스님은 죽이 적다. 그 아가씨는 산기슭의 호랑이인 것 같아 신비로워서 첫눈에 얼굴이 붉어지고 가슴이 두근거렸다. 나에게 미래는 무엇인가? "내가 대학원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라." 어차피 나는 성적이 그런대로 괜찮다, 헛되이 공부하지 않는다.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렸는데, 우리 형의 말로. 홍콩 귀환 1 주년으로 교육부는 한 무리의 본과 졸업생을 홍콩 과학기술대 대학원에 파견하여 두 곳의 교육 과학 연구 교류를 강화할 것이다. 청화는 당연히 적지 않은 곳을 차지했다. 부서의 몇몇 핍박하는 사람들이 미국에 갔기 때문에 이 케이크가 내 머리 위로 떨어졌다. 이것은 정말 좋은 케이크이다. 나는 G 를 시험하고, 시험을 보고, 전액 장학금을 받을 필요가 없다. 학교와 교육부까지 수속을 다 했는데, 나는 한 푼도 쓰지 않았다. 나중에 HKUST 의 연락처는 중국의 생산성과 절차가 번거롭다고 불평했다. 과정 번거로움에 관해서는, 나는 여전히 아무것도 모른다.

홍콩 과학기술대학

나는 이렇게 흐리멍덩하게 홍콩에 왔다. 산과 바다를 끼고 있는 과대학은 세외도원처럼 아름다우며, 현대화된 건물은 우리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당시 한 형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젠장, 은으로 불모의 산에 쌓여있어. 이 물질적 조건은 나에게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나는 그것이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라는 것을 알았지만, 나는 의심하지 않았다. 홍콩 정부는 무역과 서비스의 우세가 중국 연해도시의 도전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과학기술이 경쟁력이기 때문에 모진 투자로 이 학교를 짓고 학자를 초청했다고 한다. 400 억 홍콩달러를 투자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1 년 순이익에 해당한다. 조직적인 참관, 교수의 연설, 영어 훈련은 금방 지나갔고, 당시의 신선함과 흥분감은 점점 사라졌다. 매일 이 청산해경을 마주하고 마침내 무감각해졌다. 이것으로부터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자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의미가 없다고 추측할 수 있다. 교수는 대부분 중국인이며, 그중 많은 사람들이 대만성과 중국 대륙에서 왔다. 반대로 홍콩 사람들은 소수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북미의 유명한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높은 임금을 위해 이곳에 왔다. 그들의 박사 직함은 항상 그들의 이름, 사진과 평생 연결되어 있다. 하버드, 스탠포드 같은 것은 자연히 향기롭다. 정 교수는 1 년에 100 여만 홍콩달러를 받을 수 있다. 즉 한 달에 차를 살 수 있어 일반 미국 대학보다 높다. 지식은 정말 가치가 있다. 우리가 미래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게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한 번은 교수와 밥을 먹고 대륙대 교수의 대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지식인들은 정말 부끄러울 정도로 싸다" 고 생각했다. 우리는 할 말이 없다. 어차피 내 잘못이 아니야. 그러나 돈은 쉽게 얻을 수 없다. 많은 선생님들이 30 대 초반이라 아직 교수 직함을 받지 못했다. 그들은 학교와의 계약이 불과 몇 년밖에 안 되어 다른 학자들이 끊임없이 신청했다. 그래서 그들은 회사 직원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독학이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을 양성하는 일은 뒤로 미루었다. 요즘 많은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우리에게 말을 걸었지만, 나중에는 없어졌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그들은 우리를 알아보았다. 물론 대학원생은 멘토가 있다. 그들이 그를 찾지 않는 한, 그는 나를 찾지 않을 것이다. 수업이 끝나고 절대적인 자유가 있어서 그때는 자유가 매우 편안했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는 인생에는 두 가지 고민이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욕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이고, 하나는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이런 견해는 확실히 일부 사실이다. 내가 이 절세의 아름다운 곳에 살 때, 나는 계산서를 내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않고 마음대로 쇼핑을 할 수 있다. 나는 내 시간을 마음대로 지배할 수 있다. 지난 6 개월 동안, 나는 내 기분이 점점 나빠지는 것을 발견했다. 서구화된 건축 설계는 개인의 이른바 프라이버시 보호를 극치로 발휘했다. 기숙사에 들어가니 다른 사람의 존재를 거의 느낄 수 없다. 같은 단원의 사람도 각자의 침실을 가지고 있다. 모두들 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격리를 시켰는데, 아무도 문을 두드리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처음 왔을 때 알게 된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나중에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마치 사라진 것 같았다. 함께 사는 사람은 모두 30 대 아저씨들이다. 그들은 가끔 한두 마디 말하지만, 결코 너무 많이 말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들 서로 다른 공간에 살면서 연구를 하는 것 같아 바빠서 다른 사람을 돌볼 수 없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성숙한 연구원에게 명확한 목표와 흥미를 가지고 있고, 생활에 대한 비현실적인 환상을 더 이상 가지고 있지 않고, 과학 연구에 투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이것은 정말 좋은 환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하지만 내가 눈이 멍한 어린 소년으로 성장했을 때, 나는 완전히 다른 느낌을 받았다. 어찌할 바를 모르는 그런 느낌을 묘사하기 어렵다. 나는 함께 놀 사람을 찾을 수 없다. 나는 단지 창문을 열고 닫았을 뿐, 닫고, 열고, 계속 물을 마셨을 뿐, 여전히 불편함을 느꼈다. 청화의 위태로운 건물에서 네가 나를 다투던 날이 그립다. 농구공을 들고 복도에 모인 날이 그립다. 그러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날이 그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이의 심리로 성숙하고 엄밀한 환경에 들어가는 것은 시련이다.

다년간의 공리교육의 고된 훈련을 거쳐, 줄곧 걸어오면서 자신이 완전히 홀랑거리는 것을 발견하였다. 내가 몇 번이고 순조롭게 시험에 합격한 후에, 나는 마침내 내가 왜 이 시험에 합격했는지 모르겠다. 이른바 우수한 학생은 자신의 허영심을 마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우수' 의 외적 기준에 도달할 뿐, 자신, 그 진실한 자신은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고, 발전한 적이 없다. 그 당시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은 하나도 없다. 그렇다면 매일 그 미분방정식을 배우는 목적은 무엇일까? 아니면 부모의 미소와 사람들의 인정을 위해서인가? 매년 장학금을 받는 청화졸업생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활이 무엇인지 모르는 괴물이다. 그들은 사회와 연락이 없다. 20 대 초반이지만 여자를 만나면 불편해 각종 방정식을 풀 수 있지만 자신의 수수께끼를 풀 수는 없다. 석사 박사의 길은 곧 다가올 수 있지만, 나는 이렇게 가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이게 내 추구야? 지능이 좋은 사람이 여러 해 동안 노력해서야 이렇게 된 거야? 이것은 오랫동안 존재해 온 문제이지만, 단지 너무 늦게 노출되었을 뿐이다. 이 문제에 대해 나는 많은 작은 오빠 언니가 여전히 직면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칭화화에 나와 같은 학우가 많다고 믿는다. 그들의 순진한 토론을 보았을 때: G 2***, 확장 6**, GPA 3. *, 그리고 학교 순위가 상위권인 * *, 마치 몇 년 동안의 노력도 단지 몇 개의 숫자만을 위한 것 같다.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는 출국이다. 나는 그들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이 내가이 문장 쓰기를 촉구하는 주된 이유이기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구에 대한 진정한 관심은 없었지만, 외국에 나가 과학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정력을 다 써 버렸고, 마음속으로는 감출 수 없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연구명언) 그들은 심지어 생활에 대한 진정한 계획도 없고, 자신의 흥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출국을 위해 출국하고, 고향을 떠난 뒤 우울증의 시작을 맞을 것이다. 홍콩의 학생은 매우 실용적이다. 대부분 학부를 졸업하고 돈을 벌고 30 대 사이에 결혼하여 집을 사려고 한다. 만약 당신이 홍콩 사람에게 당신이 28 살이고 아직도 의사를 공부하고 있다고 말한다면, 그는 당신이 매우 실패했다고 생각할 것이며, 돈을 전혀 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남아서 박사를 읽는 항생은 모두 진정으로 연구를 하고 착실하게 일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진지함은 우리 대륙 학생들을 박정스럽고 즐겁게 했다.

홍콩에 살다

홍콩은 아주 작은 곳이라고합니다. 사실 1000 여 제곱킬로미터의 면적은 작지는 않지만 대부분 산이어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많은 상권은 모두 가해로 건설된 것이다. 아열대 기후는 곳곳에 산과 만이 있는 곳이니 경치가 당연히 좋다. 홍콩의 기후는 북경보다 만 배나 편안하다. 겨울은 추울 수 없고, 여름은 너무 더울 수 없고, 뚜렷한 사계절감이 없다. 상반기에만 날씨가 좀 습하다. 온종일 축축한 느낌이 들어서 북방 사람들은 참을 수 없다. 홍콩의 교통은 매우 발달했다. 버스는 여태껏 붐비지 않았고, 교통 체증도 거의 없었다. 그러나 홍콩의 길은 베이징보다 훨씬 좁고 차도 적지 않을 것이다. 레이아웃과 관리가 모두 좋습니다. 베이징이 국제화하려면 아직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이것은 명실상부한 쇼핑 천국이며, 물건도 비싸지 않다. 가전제품과 의류는 베이징보다 저렴할 수도 있고, 특히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일 수도 있다. 관세가 없기 때문에, 그들은 확실히 대륙보다 싸다. 그래서 옷을 많이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충분히 싸다. 그러나 음식과 미용과 같은 서비스업은 직원 노동과 토지 임대료가 중국 대륙보다 몇 배나 비싸다. 선전을 마음대로 왕복할 수 있는 것도 홍콩의 큰 장점이다. 홍콩에서 유학하는 학생은 하루에 몇 번 쉽게 왕복할 수 있다. 그들은 홍콩의 임시 신분증을 받고 여권에 도장을 찍으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홍콩 영화스타에 대해 자주 물어보지만 홍콩에 도착하면 그 사람들은 아르바이트꾼일 뿐 뒤에 더 영향력 있는 사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 거장들이 이기고 싶지 않으면 스타들은 곧 사라지고 신인들이 대신할 것이다. 그들이 열심히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을 보면, 사실 생존의 필요성이며, 상업사회의 절대적인 원동력이다. 홍콩의 금융 및 정보 서비스업은 상당히 발달하여 이른바 제 1 세계에서도 상당히 두드러진다. 신용 카드, 통신, 인터넷 서비스는 모두 싸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홍콩에 오래 있다가 돌아오는 사람들이 있지만 적응이 안 되는 것은 주로 이런 방면, 물론 다른 시스템 등 다른 소프트웨어 이유가 있다.

학교 생활에 대해 말하자면, 물질적 조건은 국내 어느 대학보다도 좋고, 심지어 미국의 많은 학교보다도 낫다. 홍콩의 학생들은 유학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주말에는 학교가 매우 쓸쓸하다. 보통 대륙 학생들은 학교 설비, 거대한 기계실과 운동장, 편안한 수영장을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학생 기숙사는 조건이 좋아서 요리를 할 줄 안다. 직접 밥을 하는 것이 식당에서 밥을 먹는 것보다 싸기 때문에 대륙 학생들이 좋아한다. 그들은 종종 주말에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밥을 먹는다. 식당에는 중식과 양식이 모두 있다. 중식은 주로 냉이이다. 바쁠 때 영양이 가장 중요하다. 맛이 틀리면 그냥 참고 있을 수밖에 없다.

현재 홍콩의 내지학생은 많지 않아 총 4,500 명이다. 모든 학교에는 학생동아리가 있고, 비교적 느슨한 조직이며, 친구를 사귈 기회가 있다. 주말에는 영화와 춤을 조직한다. 시험이나 논문이 다가왔을 때 아무도 행사에 참가할 기분이 없었다. 홍콩 학생들은 잘 지낸다. 성숙한 사회에서 자란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재미있습니다. 일부 대륙 학생들과는 달리, 자신의 내일을 과대평가하고 자신을 피곤하게 만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들은 호남과 쓰촨, 진시황과 마오쩌둥만 아는 경향이 있지만 내지에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네가 주동적으로 그들과 교류하기만 하면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광둥어는 장애물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표준어를 들을 수 있다. 그리고 광둥어는 배우기가 어렵지 않다. 조심하지 않으면 많이 진보한다.

작업 기회 정보

많은 사람들이 결국 북미로 뛰어올라 대부분 계속 책을 읽는다. 이런 의미에서 홍콩은 발판일 뿐이다. 홍콩에 머무를 기회가 많지 않아 홍콩에 입국한 첫날부터 알면 좋을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조국으로 돌아왔고, 나도 여기에 문장 한 편을 썼다. 많은 친구들이 홍콩 유학에 대해 물어 보는 것을 보았다. 가본 사람으로서, 나는 이렇게 썼다. 만약 내가 이 친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면, 나는 매우 만족할 것이다.

지난번에 내가 문장 한 편을 써서 유학생판에 발표했는데, 많은 친구들이 나에게 답장을 보내 큰 격려를 주었다. 자신의 일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줄은 정말 몰랐어요. 유학 경험은 나에게 많은 것을 주었고, 거의 환골탈태하는 과정이다. 문장 한 편을 다 쓸 수는 없기 때문에 속편을 쓸 것이다. 할리우드에서 속편을 찍는 것은 순전히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나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만일 ppmm 이 그들이 나를 찾는 것을 다 본다면, 가장 시원하다. 마음속의 작은' 더러운' 것을 드러내면 모두들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다.

모든 것이 허무하다.

개발도상국에서 온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생존에 대해 더욱 긴장하게 된다. 특히 중국 출신의 유학생들이 더욱 그러하다. 자신의 내면의 미소를 볼 수 없고, 심지어 말을 할 때도 단 하나의 주제만 있는 것 같다. 미래에 대한 당신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나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나에게 좋은가?

솔직히 내가 홍콩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랬다. 나는 단지 내가 얼마나 불확실한지, 다른 곳에서 떠돌아다니며 뿌리도 바닥도 없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나는 열심히 일할 것이고, 내 집, 차, 명예, 지위, 아름다운 아내를 포함하여 나의 어떤 에너지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모든 것을 원한다. 나는 무엇이 나에게 가장 큰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무엇을 하면 나에게 가장 유리한지, 내가 성공할 때까지 배우고 싶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당시 나는 바로 이렇게 전형적인 공리주의자였는데, 지금은 이렇게 자신을 욕하고 싶다.

수학은 함수의 최대값이 종종 가장 불안정한 지점에서 얻어진다고 지적했다. 극단적인 추구는 내면의 균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수학 원리의 깊이를 체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나는 곧 나의 공리심리를 궁지에 몰아넣었다. 나는 내가 배운 것을 의심하고, 내가 책벌레가 될까 봐,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고, 진정한 친구를 찾을 수 없고, 차분한 심신의 쾌감을 찾을 수 없고, 매일 큰 기복을 느낀다. 결국 나는 학생 상담사를 찾아갔다. 나는 어리석은 불평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나는 그가 수염을 기르고 미소를 짓고 있고, 눈에는 관용과 부드러움이 번쩍이는 것을 기억한다. 그는 나에게 내가 매우 재미있다고 말했다. 그가 이렇게 솔직한 학생을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물건들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는 아주 좋은 의심이 있다. " 그리고 성경을 뒤져서 몇 장을 읽어 주었다.

모든 것이 무의미하다. 사실 성경의 말이다. 그것은 내가 본 가장 충격적인 말이자 내가 나중에 느낀 가장 깊은 말이다. 중국인은 이해하기 어렵다. 이는 공리교육의 영향을 받아 개성교육이 부족한 중국 학생에게 있어서는 그야말로 청천벽력이다. 성적, offer, 학위, 이런 복지, 매일 힘들게 계산하면 무슨 의미가 있나요? 만약 네가 갑자기 죽는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세상은 똑같이 아름다울 것이고, 지구는 똑같이 빠르게 회전할 것이고, 태양계는 매일 우주에서의 위치를 바꿀 것이다. 바다인지 바다인지, 파도인지, 파도인지, 같은 꽃이 피고, 같은 습기가 솟아오른다. 사랑하는 사람은 눈물을 흘릴 수 있지만, 당신 주위의 사람들은 3 개월 후에 당신을 잊을 것입니다. 그것은 너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던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만약 신이 존재한다면, 그의 눈에는 네가 얼마나 불쌍한 벌레인가. 너의 짧은 일생 동안, 너의 가장 아름다운 청춘 속에서, 너는 한 번도 행복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당신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당신의 마음과 무관한 작은 일들을 많이 모으려고 애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은 심장은 멸종 직전에 아직도 그런 어리석은 목소리를 내고 있어, 너를 바쁘게 하고, 걱정에 태산이다. 나는 원해, 내가 원해. 세계 곳곳에 이런 벌레들이 널려 있다. 한 사람이 가고, 다른 사람이 오고, 같은 일을 하고, 같은 신경을 용솟음치며, 같은 고통을 겪고 있다. 그리고 신은 감개할 것이다: 허공의 허공, 모든 것이 허무하다. 이미 일어난 일은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이미 한 일은 다시 할 것이다. 햇빛 아래에는 새로운 일이 없다.

역대, 아무도 기념하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기념되지 않을 것이다.

-구약 전도서

나는 설교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시의 상담가도 설교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의 보잘것없고 물질적인 허영심, 내면의 무지를 즉시 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본주의의 학생 과외를 보면 우리보다 훨씬 낫지 않나요? 마철이 우리를 도와준 것은 무엇입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 걱정하지 마세요. 하늘의 새는 씨를 뿌리거나 수확하지 않지만, 하느님은 그것들을 먹이신다. 들판의 백합은 꽃을 피울 수 있을지는 전혀 걱정하지 않지만, 솔로몬의 왕관에 있는 진주보다 더 아름답게 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은요? 너 무슨 걱정이야? 사람은 새와 백합보다 훨씬 값어치가 있다. 하나님이 너를 버리실 것인가? "

한 친구는 미국 offer 를 기다리는 동안 종종 자신이 소학교 offer 를 받은 꿈을 꿨고, 흥분해서 잠을 못 자고, 더 우울하고, "술에 취해 다시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이런 이야기를 들어도 놀라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유림외사' 의 승진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일자리를 얻은 사람들은 해외에 갈 때 종종 더 많은 깨어있는 시간을 경험해야 한다.

왜 이렇게 힘들게 살아요? 생활이 이렇게 아름다우니 새와 들꽃조차도 하늘의 은사를 누릴 수 있는데, 이런 생각이 앞선 총명한 사람들은 오히려 자신의 생각을 억누르고 탄식해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양인들이 그렇게 진실하게 웃으면서 마음에서 우러나와 토론하는 것은 그들이 더 부유하고 사회가 더 발달한 것으로 귀결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나는 이것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그들이 중국 학생보다 새와 들꽃에 더 가깝고,' 아간정전' 의 지적 장애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그들은 순진해서 만능의 하느님이 결코 그를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많은 문제는 덜 생각할 수 있지만, 팀에서 더 원활하고 더 응집력 있게 살고 있다. 과도한 이기심은 모든 사람의 공통된 신에게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곧 마이크로소프트, 다일을 만들 수 있지만, 중국의 북경대학교 설립자, 연상, 시나닷컴, 경영진을 볼 수 있다. 1 년 동안의 지진은 대만성보다 더 많다. 요 몇 년 동안 아시아의 야망을 진정으로 벗어나지 못했다. 이것이 바로 하느님이 서양인에게 주신 좋은 점이 아닙니까? 예수 (WHO) 는 이 신이 가상이든 아니든 간에 내가 구원받을 수 있다고 믿었지만, 그는 실제로 인간성의 거대한 공백을 메웠고, 인민의 마이크로소프트는 그의 존재를 증명했다. 마치 컴퓨터의 가상 메모리처럼. 가상이지만, 실제로 큰 역할을 합니다. 중국 학생들은 항상 이 보이지 않는 신이 존재하는지 의심하고, 더 사적으로 그가 나에게 좋은 점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의심하는가? 사실 중국인들은 이익 외에는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 예로부터 8 주 시험을 봤는데, 독서는 이익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매일 이익이 없는 우울함을 두려워하며 자신의 작은 사유로 방대한 세계 체계에서 이익을 얻으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신은 눈물을 참으며 돌아섰다.

사유가 무력하다

나는 허무함을 제창하지 않는다. 비록 나는 지난 문장 중 물질적 추구의 허영심을 지적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사르트르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인생은 무의미하지만, 허무함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의미가 있다. 왕삭의 의미는 무의미한 거짓 승화를 분쇄하는 데 있다. 우디 애륜 (Woody World) 의 의미는 끊임없이 인생의 부조리를 지적하는 데 있다. 만약 모든 것이 그렇게 우습다면, 우리는 하루 24 시간을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그러나 사는 것은 이렇게 간단하다. 단지 하나의 과정일 뿐,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발생하므로 어떤 방해나 관심도 불필요하다. 새처럼 하늘을 날고, 들꽃이 유유히 피어난다. 지금 뭐라고 부를 수 있어요? 당신은 아무것도 가질 수 있습니까? 모든 의미는 흐르는 시간의 강에만 있다. 불처럼, 어느 연소 과정을 불이라고 부르는데, 일단 과정이 멈추면 불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의 사유가 작용하고 있다. 이것은 양면적인 일이다. 비록 우리가 이것에 대해 매우 확신하지만, 그것이 항상 우리에게 이득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사유는 많은 경우에 자연의 생명과정을 심각하게 방해한다. 단일 상태가 좋은지 아닌지, 가치가 없는지, 자신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곧 불행해지고, 불안정해지고, 더 이상 자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없게 되었다. 찍힌 사람처럼 표정이 갑자기 부자연스럽다. 공포영화 속의 귀신은 영원히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람은 떨리기 시작하고, 단지 자신의 사고에 시달릴 뿐이다. 컴퓨터를 배우는 친구는 운영 체제가 프로세스를 끊는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사람의 어리석은 생각, 왜 기억이 상주합니까? 장기적으로 운영한 후 얼마나 많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왜 필요할 때 끊고 생활의 자연을 즐기지 않습니까? 이것들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생각은 당신을 모순에 빠뜨릴 수 있으며, 많은 경우 불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마음으로 모공으로도 느끼면 충분하다. 판단, 분별, 비교, 균형을 멈추면 즉시 조화를 이룬다. (존 F. 케네디, 판단명언)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이때 또 무엇을 고려해야 합니까?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논쟁하고 싶을 때 내 말을 잊어버린다.", 심지어 글도 쓸데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글은 사고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부처의 미소와 생각이 있는 표정은 가만히 앉아 있지만 세상의 모든 것을 뛰어넘는 것 같다. 그는 그 생명의 기초 위에 앉아 불협화의 흔적이 없다.

책을 읽을 때, 나는 자주 해변에 가서 깊은 파도 소리를 듣고 앉아서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내 하루 중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 될 것이다. 해가 지지 않아 석양이 점점 옅어지고, 파도는 여전히 해안을 가볍게 두드리고, 커튼의 색깔은 사방팔방에서 나를 에워쌌다. 침묵 속에서 나는 마음속에 떠오르고 영원한 힘을 느낄 것이다. 그것은 나를 꼭 안아주고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이 나처럼 부드럽고 나도 포옹을 받을 것이다. 이 힘은 항상 존재하고 영원히 존재할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그것의 선물이다. 내 영혼은 그때만큼 번창한 적이 없었고, 내 마음은 그때만큼 조용하고 화목한 적이 없었다. 나는 그런 힘을 구분할 필요가 없다. 신이냐, 하늘이냐, 노인이 말한 것이냐. 이게 무슨 상관이야? 분별은 사유가 자주 하는 어리석은 일일 뿐이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똑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라디오가 그 채널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모든 사람이 그런 조화로운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전근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태양, 바다, 맑은 바람 명월, 새꽃 향기, 무궁무진한 종은 이렇게 위대한 선물이어서 우리는 간간이 생활에서만 느낄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들은 모두 불쌍한 뇌세포에 자신을 넘겨주고, 자신의 마음을 불쌍한 CPU 에 넘겨주고, 편협한 계산과 판단을 해 왔기 때문에 오랫동안 85 점과 90 점의 차이, 월급 5000 원과 연봉 654.38+ 만의 차이, 소학교와 썩은 학교의 차이만 보고 고민했다. 그래서' 답답함',' 파렴치',' 재수 없다',' 불행',' 급함' 이라는 단어들은 망가진 컴퓨터의 잘못된 힌트처럼 입안을 가득 채우기 시작했다.

원래는 더 쓸 생각이 없었다. 미주알고주알 캐묻는 것은 과중한 임무인데, 이는 광범위한 섭렵을 하는 학생들이 다시 자신을 의심하게 하고 고민을 가중시키는 것과 다름없다. 매일 웃기는 말을 많이 하고 많이 웃는 게 낫겠다. 얼마 전 한 북경대학교 여학생을 만났는데, 제가 앞에서 홍콩을 소개한 글이 실용적이라고 해서 뒤편의 문장 들이 점점 더 알아듣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해할 수 있듯이, 모든 사람들이 나처럼 이런 문제들을 생각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여학생들은. 하루에 "좋다", "따뜻하다" 라고 몇 마디 해도 그들은 잘 지낼 것이다. 동서고금에 여철학자가 한 명도 없었다. 그러나, 내가 만난 적이 없는 이 북대동생은 나의 속편을 기다리고 있다. 감사합니다, xmdl. 나는 너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다. 이 문장 당신을 위해 작성 되었습니다.

우리가 본 문서에 언급된 그 여학생은 나에게 유학 과정에서 가장 큰 수확이 무엇인지 물었고, 나의 대답은 더 많은 지식을 얻는 것이다. 작은 곳에서 오래 머물렀던 사람이 바다를 보러 나온 것처럼, 이 수확은 매우 크다. 그래서 나는 점점 진정한 겸손을 배웠고, 내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점점 더 인정했다. 내 머리 밖에는 공간이 너무 크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 각자는 우리 자신에 대해 너무 많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매일 어느 정도 어리석은 일을 하고 있으며,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에 대해 논쟁하고 있다.

칭화 북경대학교 많은 학생들의 인문적 소양은 도서관에 있는 인문서적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즐겨 읽는 학생들은 대부분 책을 그곳으로 옮겨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하지만 그 책들은 대부분 70 ~ 80 년대에 나온 것으로, 기본적으로 말 한 칼에 거세된 내시식 책이다. 나는 남에게 미움을 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거세하는 법? 예를 들어, "전반적으로 종교는 유심주의적이고, 잘못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통치계급이 통치계급의 광대한 군중을 마비시키는 데 쓰이고 있다." 그때부터 너는 이 점을 알고 석가모니, 예수, 노장을 읽으면 자신이 내시라고 생각한다. 붉은 시대, 검이 무너진 것은 공자에서 손중산, 증국판에서 장개석,' 계급 한계' 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홍콩에 가면 대만성의 책, 홍콩의 책들이 많이 보입니다. 원래 이 책들은 내시 같지 않았고, 말의 서양강보다 못하여, 사람들이 밥 먹는 것을 잊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아, 그들은 거세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이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니, 나는 즉시 내가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사람은 항상 그의 경험과 환경에 의해 제한되며, 그는 심지어 자신이 선별적인 제한과 고립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예수 에 관해서는, 우리가 보기에 그는 실패자이다. 그는 아내도, 아들도, 집도, 재산도, 지위도 없었고, 결국 십자가에 못 박혔다. 그는 단지 도처에서 고생하는 사람을 도우러 갔을 뿐이다. 그는 항상 여분의 눈으로 바깥 세상을 바라본다. 왜냐하면 그도 더 높은 차원에 갔기 때문이다.

장자는 여전히 중국에서 가장 낭만적이고 자유로운 사람이다. 그는 초탈의 대명사이고, 그도 고차원 공간의 개미이다.

그것들을 읽고, 다른 차원에서 지혜의 충격을 경험한다. 어쩔 수 없는 현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자신을 깊이 바꿀 수 있다. 무거운 몸을 벗어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비행기에 살고 있고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당신의 마음은 자유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당신은 당신의 생각을 제기하기를 원합니까?

모든 사람은 유일무이하다. 우리는 영원히 우리 자신이 될 수 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루소는 내가 전 세계에 보잘것없지만, 나 자신에게는 내가 전부라고 말했다. 사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만 중요하다. 만약 내가 죽으면, 3 년 후에 나의 기억을 보존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만약 내가 고통스럽다면, 모든 사람들이 내 의식을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진정한 동정을 가질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우리는 독립해야 한다. 사는 것은 자신이 되고, 유일무이한 자신이 되고, 내면의 완벽과 조화를 찾고, 선택의 여지가 없는 그 말을 실현하는 것이다. 나는 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단지 내가 아니고 다른 사람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는 교육을 받았고, 교육의 목적은 우리 자신을 잊고 표준적인 사람이 되는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초등학교 때부터 우리는 삼덕을 평가하고, 모범을 세우고, 뇌봉과 라이닝을 배워야 한다. 선생님은 항상 우리의 나쁜 습관을 본다. "너 같은 행동은 수치스럽지 않니?"

대학에 가면 우리는 얼마나 많은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는 여전히 다른 사람을 보고, 전형을 보고, 이른바 승자를 본다. 우리는 여전히 자신의 기준을 잊은 포위망 속에 살고 있다. 우리 포럼에 갑시다. 모두 말투가 통일된 것 같아요. GRE 2400, 소학교 offer 를 가져갔고, 어떤 유명 외국기업에 서명하고, ppmm, 소, 부러움, 시원함을 찾았어요. 역사가 2 1 세기까지 북경대학교 칭화인은 한 얼굴만 남았고, 해마다 사람을 모집했다.

더 의미가 있습니까? 독특한 존재로서, 자신의 주인으로서, 왜 다른 사람과 모든 것을 비교해서 의미를 찾아야 하는가? 왜 다른 사람들이 g 를 시험하고 나도 시험을 봐야 합니까? 왜 2200 을 못 넘기면 우울증을 앓을까? 빌 게이츠가 성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컴퓨터를 배워야 합니까? 하지만 당신과 다른 사람이 얼마나 다른지, 어떤 욕망에 이끌려 쉽게 무시할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까?

숭배는 의미가 있는가? 스타가 그렇게 추앙받아야 하나요? 중국의 그 썩은 팀은 이렇게 많은 관심을 필요로 합니까?

우리가 희망을 넣었을 때, 그들은 더 많은 돈을 벌고, 더 날뛰게 살고, 우리를 실망시켰다. 우리는 부자에게 사랑을 베풀고 있다. 그렇게 많은 사랑, 왜 사랑이 필요한 사람을 더 주지 않는가, 왜 우리 자신에게 주지 않는가, 우리만의 독특한 자아?

우리가 자신을 숭배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추구하고, 자신을 주시할 때, 우리는 모두 스타이다. 이런 맹인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고, 야유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