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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의 상에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예로부터 노인을 추모하는 것은 대체로 이렇다. 그러나 각지에는 현지 풍속이 있다. 호남 상덕 () 과 같은 곳에서는 노인들에게 장례를 치르는 동안 친척들이 노인의 시신을 에워싸고, 어떤 절친들은 일정 기간마다 울며 돈을 좀 태우고 향을 몇 개 시키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식사 후에 그릇젓가락을 놓고 음식과 소주를 가득 담은 것은 노인이 배불리 먹고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녁 8 시에 드러머 랩과 예배가 있을 것이다. 새벽에 드러머 스승은' 죽음을 권유' 하며 애절한 목소리로 노인의 일생을 이야기할 것이다. 이때 복상한 친척은 슬프고 대부분 고통스럽다. 설득' 이 끝난 뒤 경험이 많지 않은 드러머들은 이야기를 계속했고, 친척들은 노인들이 몸에 달라붙는 옷의 뒷부분을 깨끗이 치우고 노인의 몸 아래에 놓아' 여왕이 있다' 고 말했다. 이 모든 일이 끝난 후, 노인이 화장할 때까지 빈소를 치우고 날이 밝을 때까지 유골을 안치할 때까지 기다렸다.

상복이라고도 하는 상복은 중국인의 오복 관념이다. 고대에 중국인들은 반드시 고인에게 효도를 달고 상복을 입어야 했다. 그리고 효도는 친척마다 다른 신경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다음 범주를 들 수 있습니다.

아들: 전신효, 3 년.

손자: 전신효, 1 년.

증손자: 반신상, 백일,

증손자: 반신상, 한 달.

증손자였던 이 후, 그의 손주들은 다효밖에 없었고, 그는 장례식 후에 제거되었다.

지금 국가법에 따라 이미 5 복을 발급했으니, 같은 성을 가진 모든 사람이 결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지역 가정이 비교적 크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예의제도를 준수하는 것은' 일본인들' 이 아니다. 노인이 돌아가신 후의 효도에 관해서는 고대의 예절을 할 수 없고, 거의 하면 된다. 노인이 살아 있을 때 효도하기만 하면 무엇보다 낫다.

중국 고대 문화에서는 일종의 효도라 상에는 일정한 기한이 있다. 시간이 길수록 애도자의 고인에 대한 존중과 서로에 대한 애석함이 드러난다.

상: 상.

애도를 유지하다. [1] "후한서 고력전": "고제자 여남곽량 ... 단단한 몸을 간청하지만 그는 허락되지 않는다. 그가 울고 있기 때문에 앞에 써 있어서 갈 수 없다. "

공자가 "3 년 동안 슬퍼하지 않고 마음이 불안하다" 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공자는 그 이유에 대해 말했다. "아들이 태어난 지 3 년 만에 부모의 품에서 벗어났다. "이 열두 글자는 우리가 유교 인성론을 이해하는 출발점이다. 사람의 마음속에 부모에 대한 애틋함은 애초에 구체적인 성장 경험으로 잉태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는 세 살이 되어서야 부모의 품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공자의 관찰은 이렇게 간단명료하다. 위대한 철학은 소박한 경험으로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의 동굴 지식이 민중의 평화와 불안을 겨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애도기간 동안 다음 규칙에 주의하세요

효상은 주로 살아 있는 사람, 남좌여우이다. 상복할 때는 수수복을 입어야 한다. 효도하는 자손은 상기에 얼굴과 머리카락을 다듬지 마라. 애가의 춘련은 당장 빼야 한다. 효상은 절과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외출할 때 효성은 먼저 떼어서 관 옆이나 옷 안에 둘 수 있다. 가족이 무사할 때, 예배시간은 여명 시간 (아침 7 시, 저녁 7 시) 으로, 하루 두 끼를 비교할 수 있다. 저녁 식사는 저녁, 해가 지기 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집에서는 영에 붉은 천을 덮어야 하고, 영 앞의 향도 계속해야 한다. 나무에 들어가면 장례를 신고할 수 있고, 아버지의 장례는 삼촌 이모에게 보답해야 한다. 어머니의 장례식은 가족들에게 알려야 하는데, 속칭' 백상' 이라고 불린다. 우리 어머니의 삼촌 외에 친척들은 다른 사람에게 애도를 청할 수 있다.

손님이 향을 낼 때 애도자들은 향을 피워 손님에게 건네야 한다. 제사를 지낼 때, 장례식은 주로 고인에게 제사자의 이름과 상서로운 말을 전한 후 향을 받아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 어른은 무릎을 꿇고 경례로 그를 맞이해야 한다.

사별의 금기

(1), 장례식 금기 생산 활동. 첫째, 사별의 아픔은 불길한 것이다. 생산활동에 종사하면 농작물을 다치게 하여 절수하거나 심지어 절수하게 할 수 있다. 둘째, 죽은 사람을 두려워하면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고, 생산을 중단해야 한다.

(2) 복상 기간에는 일반적으로 모든 오락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금지한다. 남의 집에 놀러 가지 마라, 다른 사람에게 액운을 가져오지 않도록. 과거에는 사친이 금지되었다. 재위자는 관직에 올라 3 년을 지키며 효도를 다해야 한다.

의류 금기

빨간색과 밝은 옷을 입지 말고 흰색을 상복의 색깔로 사용하세요.

중국의 효도는 자중하고 경량하며, 순서는 참수, 정렬, 공을 세우는 것, 공을 세우는 것, 공을 세우는 것, 리마입니다. 혈연 관계가 밀접할수록 상복이 두터울수록 재료가 거칠수록 제작이 거칠어진다. 상복은 효도에 대한 일종의' 자벌' 이며, 자벌의 형태로 효도를 표현하거나, 고인이 생전에 효도를 하지 못한 자책적인 표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구사회에서, 애도기간 동안, 사람들은 관직의 일을 묻는 것이 금지되었다. 3 년이 지나도 남자는 관모가 달린 관복을 입는 것이 금지되어 있고, 여자는 밝은 옷과 빨간 옷을 입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효절 기간에는 이발, 머리 빗기, 면도, 면도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노인이 자식에게 똥을 닦고 오줌을 싸는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예기' 는 "복술에는 6 가지가 있다. 하나는 친이다. 둘째, 존중; 세 가지 이름 나흘간 드나들다. 오장육이 말을 잘 듣는다. 이것이 유교 상제의 6 대 원칙이다.

키스: 즉 혈연 관계에 기반한 친소. 가족에 대한 애도의 원칙 중 하나는 자기 중심적이고 친소한 관계에 따라 제정되는 것이다. 자신과 친할수록 옷이 무거워진다.

두 가지 존중: 키스를 제외하고 유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존중이다. 실상복의 4 대 체계는 우선 선 (친) 이고, 그 다음은 이치 (존중) 이다. 예를 들어, 나는 너를 위해 3 년 동안 봉사했다. 할아버지 할머니한테도 마만 가져가야 하는데, 상조에는 작은 일을 하고 전상을 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어서 영광이라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셋: 이름이 바로 이름이다. 혈연 관계는 없지만, 유명한 사람은 시부모나 제수와 같은 장례식이 있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출입: 여자나 남자가 시집가거나 남자가 시집간 후 부계 가문이 소속이 다르므로 상고의 정도도 다르다는 뜻입니다.

5 세: 사망자가 사망할 때의 나이와 나이를 말한다. 장기적인 사람이라면 일반 서비스에 따라 애도하지만 미성년자라면 사망 연령에 따라 구분된다. 그를 애도하기 위해 폄하하고 싶다면, 최소 기준 연령에 이르면 시중을 들지 않는다.

6. 순종: 이것은 순종의 원칙이다. 단지 어떤 관련자의 복종 때문이다.

음식 금기

예기: "목매달리는 날, 고기를 먹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금기는 민간에서 이미 부패하여 일종의 나쁜 습관이다.

상기 설에는 달콤한 떡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고 무떡만 만들 수 있다. 또한 쫑쯔, 거북이를 먹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조문하러 온 손님과 함께 식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사와 금기를 제거하다

여자는 무덤에 올라가 제소할 수 없다. 여성의 무덤은 가족 중에 남자도 후손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임산부는 죽은 사람이 태아에게 달려들까 봐 임산부가 난산을 하게 한다.

한 사람이 유죄 판결을 받고 신체 장애를 겪고 부모를 위해 희생을 바치는 것을 금지한다면, 그는 "조상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 해서 망령이 자신의 자손이 벌을 받는 것을 보고 자신의 감상을 한탄할까 봐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무덤을 짓고 제사를 지내며, 다른 사람에게 대신 수고하는 것을 엄금한다.

사람들은 무덤에 올라가 성묘소지를 치는데, 보통 7 일 동안 지속되는데, 이는 죽은 사람을 하늘로 돌려보내 7 월 7 일로 끝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상은 전통 민간 장례 관습의 주요 중점이다. 하지만 새로운 사회에 이르러 사회 발전에 따라 변화했지만 상도 줄었다.

첫째, 죽을 때 친척이 없다.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노인이 돌아가셨을 때 반드시 자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렇게 노인이 떠나자, 보내주고, 외롭지 않게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인들은 저승에서도 늘 걱정할 필요가 없고, 영혼도 평온을 얻을 수 있다.

노인이 모든 친족 앞에서 죽는다면, 가장 큰 복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백족들은 노인이 자녀와 손자의 품에서 죽었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이 그를 키운 은혜에 보답하는 것으로, 흔히' 접대' 라고 한다.

둘째, 죽은 사람을 알몸으로 달리는 것을 꺼린다.

북방의 많은 지역에서는 죽은 사람이 생전에 단정하게 차려입어야지, 죽은 사람이 벌거벗은 채로 달리게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래서 구사회에서, 노인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그들의 자녀들과 손자들은 종종 윤달에 그들을 위해 수의를 준비하여, 노인들이 안심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슈라우드의 수와 질감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건수는 단수 (예: 5 개, 7 개, 9 개, 짝수, 재앙이 다시 올까 봐) 여야 한다. 소재에서는 새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새틴" 과 "깨진" 동음 이의어가 많기 때문입니다. "실크" 와 "두꺼운" 동음 이의어가 자손을 축복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수의는 아직 모피로 만들 수 없다. 내세가 야수가 될까 봐 두렵다.

셋째, 매장할 때의 금기

1. 떠날 때 시체에서 눈물을 흘리지 마세요. 장례를 치를 때, 친족은 잠시 슬픔을 참고 눈물을 억제하여 몸에 뿌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장례식 전후로 고양이와 개가 시체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여 사망자가 갑자기 직립하거나 좀비로 변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3, 관은 버드나무 사용을 꺼린다. 관은 송백을 재료로 하고, 버드나무를 금지로 한다. 송백은 장수를 상징하기 때문에 버드나무는 씨를 맺지 않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넷째, 복상의 금기

장례식장에서는 대문에 흰 천과 백지를 걸어 집안에 사람이 죽었다는 것을 알리고, 외지나 해외의 친족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아이들에게 소식을 듣고 장례식에 참석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례식장, 장례식장, 장례식장, 장례식장, 장례식장, 장례식장, 장례식장, 장례식장) 이 가운데 혼내 친척들에게 장례를 신고하는 것은 특히 신중하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장례 날짜가 정해지면 효자가 친척을 찾아간다. 장례, 효자가 집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먼저 무릎을 꿇고 경례를 하며, 친척들에게 부모의 사망 소식과 장례 시간을 보고하였다.

동사 (verb 의 약어) 장례식 날짜와 묘지 선택

고대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한 번에 멀리 가지 않을 것이며, 죽음은 많은 일을 수반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일련의 불행을 초래하지 않도록 장례식 날짜의 선택에 특히 주의를 기울였다.

묘지의 선택은 예로부터 매우 신경을 썼다. 일반적으로 묘지의 좋고 나쁨은 후손의 부귀와 직결되는 것으로 여겨진다. 구사회에는 묘를 선택하는 금기에 관한 민요 10 곡이 있다. 하나, 거칠고 완고한 돌을 묻지 않고, 둘, 여울을 묻지 않고, 셋, 도랑을 묻지 않고 절망하고, 넷, 절전 집을 묻지 않고, 여섯, 좌우를 묻지 않고, 일곱, 언덕을 묻지 않고, 여덟, 풍수 근심을 묻지 않고, 아홉 그래서 전문가에게 장례식 날짜와 풍수가 좋은 묘지를 선택하라고 요청해야 한다.

여섯째, 장례 후 금기

고인이 묻힌 후, 애도자들은 무덤 주위를 3 주 동안 돌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뒤를 돌아보지 않고, 죽은 사람의 유령이 산 사람을 따라 집에 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7. 복상 기간 동안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것을 금합니다.

애도 기간에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지 말고, 모임도 하지 말고, 세배도 하지 말고, 특히 환자의 집에 가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불행을 초래하지 않도록 해라. 속담에' 옷을 입고 효도하고 이웃집에 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여덟째, 복상 기간 동안 아이들은 밝은 색깔의 옷을 입어서는 안 된다.

부모가 돌아가신 후 자녀는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고대에 그들은 보통 3 년 동안 효도해야 했다. 현대 시간은 단축되었지만, 1 년 미만이 되어서는 안 된다. 복상 기간 동안, 아이들이 화려한 옷을 입고, 짙은 화장을 하고, 술을 마시며 즐기는 것을 금지한다.

보살의 욕경을 많이 암송하고, 경을 암송하는 공덕을 왕생친과 법계의 중생에게 돌려주다. 고인의 명의로 절에 가서 공덕을 하고, 불교 경전을 인쇄하고, 절 건설을 지원하다. 고인의 친척들이 그곳에서 이득을 볼 것이다. 남무사장왕보살! 49 일 이내에 절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공덕을 하고 고난을 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지장보살은 원래 자세히 설명하길 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