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이 책을 다시 들어보겠습니다. 제 삶에 대한 묘사가 갑자기 저를 30 여 년 전으로 끌어당겼습니다. 산천과 평원이 만나는 좁고 긴 산골에 갑자기 켜진 별빛 속에 내 집이 있다! 저는 광부의 딸입니다. 안소자, 왕에게서 나는 부형의 그림자를 본 것 같다.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솔직히 광부들은 너무 씁쓸하다. 그들은 평생, 해마다, 습하고 추운 지층 깊은 곳에서 어두운 얼굴에서 일한다. 최종 결과는 ... 우리 집이 사는 탄광은 이미 파산했고, 저자가 쓴 불타는 광산은 이미 완전히 사라졌다 ... "그는 광구가 이렇게 크고 기세가 이렇게 클 줄은 몰랐다. 보세요, 건물은 거대한 산만으로 붐비고 있습니다. 거리, 상점, 기관, 학교가 있습니다. 웅장한 석탄 준비 건물, 회전하는 풀리, 산 같은 석탄 더미, 그리고 기차의 굉음. "이런 말을 듣고 기억 속의 광산은 자연히 살아났다.
그런 다음, 루요의 묘사에 따라 광산으로 가서 탄광 노동자들의 일상적인 여정을 알아보자!
첫 번째 관문-옷을 갈아입다.
작은 옷장이 많이 있어서 옷장이 수영장 옆에 서 있습니다. 한 사람이 작은 궤짝을 차지하고, 열쇠는 항상 가지고 다닌다. 손소평은 깨끗한 옷을 벗고 옷장에 쑤셔 넣고 안에서 땀에 젖은 옷을 꺼내 뜨거운 몸에 황급히 입었다. 탄광 노동자들은 우물 밑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옷을 갈아입는 것은 모두 두통이다. 매일 벗어서 입어야 한다! 특히 겨울에는 땀과 석탄먼지에 물들어 검고 더러운 옷이 젖고 추워서 입으면 벌벌 떨린다!
두 번째 관문-광등을 들다.
1 층 광등실의 작은 창문에 등잔판을 던져 넣다. 그런 다음, 한 여자의 손이 그의 광등을 건네주었고, 광등실의 벽은 감방처럼 막혀 몇 개의 작은 입만 남겼고, 안에는 모두 여공으로 가득 차 있었다. 보통 산업재해 후 남편을 바꿨다.
세 번째 수준-다음 작업면.
소평은 여자의 손에서 그의 광등을 받아 등줄을 허리에 묶고 등을 들고 뒷통로를 지나 우물로 걸어갔다. 유정 옆에 맑은 벨이 한바탕 울리면서 철장이 우물을 미끄러져 내려갔다. 태양이 사라졌다 ...
어둠 속에서 새장이 땅속으로 깊이 빠져서 모든 사람들이 철난간을 꽉 잡았다. 아무도 다시 말을 하지 않았다. 그들은 긴장된 숨소리와 울퉁불퉁한 벽 펜티엄 물소리만 들었다.
1 분 이상 후, 새장은 천천히 우물 바닥에 착륙했다.
상상도 할 수 없는 장면이 바로 눈앞에 나타났다: 램프, 레일, 수확기, 파이프, 회선, 재료, 집. 각종 소리와 메아리가 뒤섞여 있다 ...
그들은 즉시 큰 도로로 끌려가 철로를 따라 끝없는 먼 곳까지 갔다. 땅은 오수와 흙으로 가득 차서 때때로 넘어지는 사람이 있다. 어디서 악취가 나는지 모르겠다.
먼 길을 걸었더니 갱도에 등불이 없다. 안검원은 암벽에서 무거운 공기문 두 개를 메고 그것들을 회전 차선으로 데려갔다. 온통 고요하다. 날이 매우 어둡다. 그들의 머리 위에는 단지 일주일 동안 광등에서 나오는 콩빛이 겨우 발밑의 길을 보여 주었다.
약100m 의 4 개의 가파른 윈치 비탈을 걸어서 더 작은 터널로 꺾는다. 이때 사람은 똑바로 설 수 없다. 각종 강철 빔과 철제 기둥이 석탄 벽 천장을 지탱하고 있다. 결코 부스럭거리는 바위 찌꺼기가 머리 위에서 새어 나오는 것이 아니다. 지구 전체가 무너지고 있는 것 같은데 ... 그들은 마침내 제약에 도달했다.
4 층인 석탄.
한 그루의 포가 끝날 때마다 서둘러 그루터기를 걸어 창고를 지어야 한다. 이것은 결정적인 순간이다. 동작이 번개처럼 빨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붕이 솟아오르고,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이때 보통 반장이 소리를 지르며, 사람들이 환기골목에서 굴진 작업면으로 돌진했다. 머리 위의 맥석 암토가 떨어지고 있고, 도끼공이 무거운 강철 빔을 집어 들고, 빠르게 오래된 그루터기에 매달려 있다. 동시에, 석탄 노동자들은 수술실에서 외과의사에게 기구를 건네주는 간호사와 같다. 그녀는 긴장하고 빠르게 팽팽하게 조여진 경바와 라이닝을 스승에게 넘겨주고, 석탄을 캐고, 바닥을 찾고, 강철 기둥을 심고, 기둥심을 올리고, 수염을 깎고, 스승이 가장 짧은 시간 안에 도끼로 기둥을 잠그도록 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이 긴장되고 묵묵히 진행되고 있어 분위기가 정말 닮았다. 더 어려운 것은, 이 밀집하고 혼란스러운 기둥 밑에서 위험하고 은밀한 석탄 탱크가 여전히 미친 듯이 회전하고 있다는 것이다. 긴장하고, 빠르고, 과중한 노동 속에서 사람들은 낮은 갱도에서 허리조차 곧게 펴지 못한다. 몸무게가100kg 을 넘는 강철 사나이들은 대부분 균형을 잃었다. 자칫하면 잔인하고 무정한 밸브를 밟으면 순식간에 고기 한 무더기로 당겨진다!
낡은 창고를 잘 지어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이때, 채탄공은 큰 삽을 집어 들고, 미끄럼틀의 연탄을 깨뜨렸는데 ... 세 개의 대포 한 조는 각 대포 후에 필사적으로 이렇게 해야 한다. 이렇게 긴장하고 힘든 노동 속에서 하루의 시간이 매우 느리게 지나갔다. 일반적으로, 8 시간은 일을 완성하기 어렵고, 우물에 들어가는 데는 종종 10 시간이 걸린다.
다섯 번째 플랫 작업.
세 차례 석탄을 터뜨린 후, 그들은 지쳐서 죽은 사람처럼 캄캄한 골목길을 가로질러 우물로 걸어갔다.
그들 수십 명은 노예처럼 지친 몸을 끌고 우물 바닥으로 와서 통조림을 기다렸다. 모든 사람의 얼굴에는 웃음이 보이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들은 몸에 끼얹은 잉크와 같다. 그들의 눈백색에서만 그것들이 한 무리의 생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물에 올라간 후, 나는 암도를 통해 광등실의 등불을 넘겨주고 욕조에 가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었다. 내가 집으로 걸어 갔을 때, 나는 영화 텔레비전에 나오는 광부처럼 깔끔하고 똑똑해 보였다.
이 시점에서 광부들의 하루의 일은 이미 일단락되었다. 그러나, 생활에는 여전히 많은 어려운 일들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
첫 번째: 아내와 아이의 호적.
아내와 아이들은 그들의 진정한 태양이며, 영원히 그들의 삶을 따뜻하게 비추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농촌에 가족들의 호적을 던지고, 마음대로 광구 주위에 오두막을 짓거나 흙에 작은 가마동을 몇 개 문지르고, 아내와 아이를 받아서 자신의 노동력으로 먹여. 이렇게, 광구 주변의 구릉지대에 도랑이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더 설치되어 있는데, 보통 고향이 모여 있고, 억양과 생활습관이 똑같다.
광부의 아이로서, 나는 이런 환경에서 자랐다. 1985 년이 되어서야 국가는 탄광노동자와 그 가족의 생활에 관심을 가지기 위해 100 여만 광부의 아내와 자녀들을 등록하기 시작했다. 나는 농민에서 주민으로 변해 광구에서 합법적인 신분을 얻었다.
두 번째 채탄
흑가를 지지하는 대부분의 광부들에게는, 그들이 석탄의 세계에 살면서 하루 종일 석탄을 캐내지만, 그들이 태우는 석탄은 그렇게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석탄명언) 그들은 당연히 돈을 내고 석탄을 사고 싶지 않아, 우물을 파는 틈을 이용하여, 돌산 중간에서 작은 석탄 몇 덩어리를 주워야 했다. 이것도 매우 힘든 일이다. 맥석 언덕의 가파른 경사면에서 사람들은 역조차 불안정합니다. 위의 맥석은 여전히 아래로 돌진하고 있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박살 날 것입니다!
어렸을 때 석탄을 줍는 위험과 어려움을 잘 알지 못했다. 나는 친구와 함께 석탄을 줍고, 일하는 것보다 게임을 더 많이 한다. 그 시끌벅적한 장면은 오늘 생각나는데, 여전히 말할 수 없는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세 번째는 생사입니다
탄광과 전쟁터는 별 차이가 없다. 사상자를 내지 않을 수는 없다. 이렇게 하면 큰 진동을 일으키지도 않고, 생산생활의 리듬을 완전히 멈추지도 않을 것이다. "평범한 세상" 에서 왕은 죽고 용모가 망가졌다. 내 이웃들 중에서 결혼한 지 1 년가량 되는 숲이 지하에서 급사하자 아내는 아직 죽지 않은 아이를 데리고 사촌 여동생과 결혼했다. 나보다 두 살 어린 주에 아버지의 반을 받고 우물에 갔지만 투수 사고로 오지 않았다. 생동감 있는 생활과 글묘사가 겹쳐 나를 울게 한다.
일반인에게 전기를 만들어 주었는데, 길요만 해본 적이 있다! !
가장 평범한 사람이라도 그의 세계의 존재를 위해 분투해야 한다! 안리,' 평범한 세계' 를 듣고 내가 살아온 광산과 광산에서 분투하는 일반인들에게 경의를 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