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좌절이 내일의 꿈을 덮지 못하게 해라!
한 세미나에서 한 유명한 강연자가 20 달러 지폐 한 장을 손에 들고 개막사를 하지 않았다.
회의실에 있는 200 명을 마주보고 그는 물었다. "누가 이 20 달러를 원해?" " 한 손을 들어 올리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 20 달러를 여러분 중 한 분께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제가 한 가지 일을 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그는 말하면서 지폐를 구겨서 물었다. "누가 원해?" " 또 다른 사람이 손을 들고 있다. 그는 "음, 만약 내가 이렇게 한다면?" 라고 덧붙였다. 그는 돈을 바닥에 내던지고 발을 밟아 발로 빻았다. 그리고 그는 더럽고 구겨진 지폐를 집어 들었다. "지금 누가 원해?" 그래도 누군가 손을 들었다.
"내 친구들, 너희들은 매우 의미 있는 수업을 들었다. 내가 그 지폐를 어떻게 대하든 간에, 너는 여전히 그것을 원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평가절하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여전히 20 달러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인생의 길에서 우리는 자신의 결정이나 역경에 의해 수없이 쓰러지고, 괴롭힘을 당하고, 심지어 산산조각 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쓸모 없는 것 같은 느낌. 하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든,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당신은 하느님 보시기에 결코 가치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그가 보기에 더럽거나 깨끗하고 단정하게 차려입거나 지저분하게 입는 것은 여전히 값진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따뜻한 힌트: 인생의 가치는 우리가 무엇을 했는지도, 우리가 어떤 사람을 사귀었는지도, 우리 자신에게 있다! 우리는 유일무이하다-영원히 이 점을 잊지 마라!
1, 어린 스님이 콩을 갈다
옛날 산에는 절이 하나 있었고 절에는 맷돌이 없었다. 그래서 매일 스님을 산 아래 농장에 보내 콩을 따다.
어느 날 어린 스님 한 명이 콩을 갈도록 파견되었다. 떠나기 전에, 주방의 큰 스님은 그에게 콩 한 짐을 가득 건네주며 엄하게 경고했다. "너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요즘 절의 수입이 매우 좋지 않다. 절대 길에 두유를 뿌려서는 안 된다. "
어린 중이 승낙하여 산에서 내려와 콩을 갈았다. 존재
어린 중이 콩을 갈다.
옛날 산에는 절이 하나 있었고 절에는 맷돌이 없었다. 그래서 매일 스님을 산 아래 농장에 보내 콩을 따다.
어느 날 어린 스님 한 명이 콩을 갈도록 파견되었다. 떠나기 전에, 주방의 큰 스님은 그에게 콩 한 짐을 가득 건네주며 엄하게 경고했다. "너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요즘 절의 수입이 매우 좋지 않다. 절대 길에 두유를 뿌려서는 안 된다. "
어린 중이 승낙하여 산에서 내려와 콩을 갈았다. 회사의 산길에서 스님의 흉악한 표정과 엄한 경고를 생각하니 그는 점점 긴장하게 되었다. 어린 스님은 두유 한 통을 조심스럽게 들고 산길을 차근차근 걸으며 무슨 착오가 생길까 봐 걱정했다.
불행히도, 우리가 부엌 구석에 다다랐을 때, 무모한 기부자가 우리 앞에 다가왔고, 우리 앞에 있는 통 속의 두유는 절반 이상 쏟아졌다. 어린 스님은 놀라서 식은땀을 흘렸다.
스님은 어린 스님이 들고 있는 두유를 보고 당연히 화가 나서 어린 스님을 가리키며 욕설을 퍼부었다. "이 바보야! 내가 조심하라고 했잖아. 그렇게 많은 두유를 낭비하고 북서풍을 마시러 가자! "
한 늙은 스님이 듣고, 큰 스님의 감정을 가라앉히고, 개인적으로 어린 스님에게 말했다. "내일 다시 산을 내려와 길을 따라 가는 사람과 일을 관찰하고, 돌아와서 나에게 보고서를 써서 콩을 메어 갈아라."
어린 스님은 콩을 갈아서는 안 된다고 핑계를 댔다. 그가 어떻게 두유를 참고 풍경을 보고 돌아와서 보고를 할 수 있겠는가?
늙은 스님의 견지 아래, 다음날 그는 어쩔 수 없이 계속 길을 재촉했다. 돌아오는 길에 어린 스님은 산길 연선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고, 먼 곳에는 웅장한 산봉우리와 계단식 논에서 경작하는 농민들이 있었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길가의 공터에서 한 무리의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는 것을 보았고, 또 두 노인이 바둑을 두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렇게 걸으면서 풍경을 보다가 어느새 사찰로 돌아왔다. 어린 중이 두유를 큰 스님에게 건네주었을 때, 두 통이 모두 가득 찼다는 것을 발견하여 조금도 넘치지 않았다.
사실, 매일 자신의 명리에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학교, 직장, 생활의 노력에서 매일 모든 과정의 즐거움을 누리며 배우는 것이 낫다.
진정으로 생활 경험에서 삶의 즐거움을 찾는 법을 아는 사람은 자신의 생활이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지 않는다.
2, 눈 구름 연기
옛날에 심동이라는 작은 사미가 있었다. 그는 갑자기 명상에 싫증이 나서 시간이 너무 느리다고 생각하여 가능한 한 빨리 세대의 귀재가 되기를 갈망한다. 어느 날 그는 도가 선사에게 이렇게 말했다. "내가 대사처럼 심오하고 존경받았으면 좋겠다. 그것은 부러워하는 삶의 영역이다! 클릭합니다
도선사는 듣고 아무런 의견이나 의견을 발표하지 않고 하늘가의 흰 구름 한 송이를 가리키며 심동에게 말했다. "저 구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세요!" " 신통도 "정말 예쁘다! 클릭합니다 이어 도사 선사가 만개한 꽃 한 대야를 가리키며 말했다. "저 화분을 보세요. 얼마나 밝습니까!" " 신동도 부화하며 말했다. "정말 밝다! ""
몇 시간 후 신동이 아까의 모든 것을 잊어버렸을 때, 도사 선사가 갑자기 그에게 물었다. "아까 그 아름다운 흰 구름이 어디 있었지?" "
"벌써 자취를 감추었다." 마음이 지평선을 보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하다.
며칠 후, 내가 조심스럽게 백운꽃을 잊으려고 할 때, 도푸 대사가 갑자기 그에게 말했다. "네가 가서 내가 그날 너에게 지적한 그 화분을 나에게 가져다 줘, 내가 어떻게 되는지 보자."
반통은 급히 화분을 찾아갔지만, 화분의 화기는 이미 지나갔고, 시든 가지와 잎만 남았다. 도교 잭슨은 말했다: "모든 눈 구름 연기! 클릭합니다
그때서야 신동은 문득 깨달았다.
시간은 흰 말처럼 날아간다. 생명은 짧고 시간은 소중하다.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면 영혼의 꽃은 자연히 찬란하고 생명의 꽃은 자연히 무성하다. & gt& gt& gt& gt& gt- 작은 이야기와 큰 진실
자갈과 다이아
"왜 우리는 이런 쓸모없는 것들을 배워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선생님이 들은 학생들의 불평과 질문 중 가장 흔한 말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런 우화를 들려줄 수 있다.
어느 날 밤, 한 무리의 유목민들이 야영을 준비하다가 갑자기 눈부신 빛으로 뒤덮였다. 그들은 하느님이 곧 나타나실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하느님의 뜻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신이 나타나 말을 하기 시작했다. "길을 따라 자갈을 더 주워서 안장 주머니에 넣어야 한다." 내일 밤, 당신은 매우 행복 할 것이지만, 또한 매우 후회할 것입니다. ""
끝내 신이 사라졌다. 목축민들은 하느님이 그들에게 끝없는 부와 건강과 장수를 가져다 주실 것을 기대했기 때문에 실망했지만, 하느님께서 그들에게 이 무의미한 일을 시키실 줄은 몰랐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이것은 결국 하느님의 뜻이다. 비록 그들은 다소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그들 각자는 자갈을 주워 그들의 안장 위에 놓았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또 하루를 걸었다. 어둠이 내리자, 그들이 야영을 시작했을 때, 그들은 갑자기 어제 그들이 안장 주머니에 넣은 모든 자갈이 모두 다이아 모양으로 변한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매우 기뻤고, 동시에 더 많은 자갈을 줍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지금 무가치한 지식은 자갈처럼 앞으로 무궁무진한 재산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3. 학생들에게 남을 얕보지 말라고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독수리와 쇠똥구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저자는 고대 로마 철학자 미치우스입니다.
독수리 한 마리가 토끼 한 마리를 쫓아가서 그를 잡아먹으려고 했다. 토끼가 자신이 절망하고 무력하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갑자기 똥벌레 한 마리를 보았다. 토끼는 쇠똥구리에게 그를 도와 달라고 간청했다. 쇠똥구리는 그를 돕고 보호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때 독수리는 이미 그를 따라잡았다. 쇠똥구리가 그에게 말했다. "토끼를 해치지 마세요. 그가 제 종이니까요." 그러나 쇠똥구리는 그렇게 작아 보여서 독수리는 그를 전혀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독수리가 토끼를 목 졸라 죽이고 똥벌레 앞에서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똥껍질랑은 이런 치욕을 잊지 않을 것이다. 그는 독수리가 둥지를 짓기를 기다리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독수리의 둥지를 발견하고 독수리가 알을 안에 넣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살금살금 날아들어가 독수리의 알을 독수리 둥지의 가장자리로 밀어 땅에 떨어뜨려 깨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이 독수리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하늘로 날아가 신들의 왕좌 앞으로 가서 신에게 안전하게 둥지를 짓고 알을 부화할 수 있는 곳을 제공해 달라고 요청했다.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다시 알을 부화할 때 내 품에 넣어 부화할 수 있다." 。 네가 나의 새니까, 나는 너를 잘 돌봐야 한다. "그래서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쇠똥구리는 진실을 알게 되자 즉시 똥알을 만들어 하늘로 날아가 신들 앞에 와서 자신의 품에 던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천신은 이 더러운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떨치려 하였으나, 품에 독수리 알이 하나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나는 그것들을 똥알과 함께 떨었다. 결과적으로, 독수리의 알은 또 완전히 깨졌다.
남을 경멸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의 보복을 받을 것이다.
4. 학생들에게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가르칩니다.
학생들에게 오리가 금알을 낳는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작가는 독일 시인 부 발디스이다.
가난한 농민은 오리 한 마리를 가지고 금알을 낳는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만 태어나고 한 번에 한 개만 낳습니다. 농부는 생각했다. "그나저나, 나는 이 오리를 죽여야 한다. 그러면 나는 하루 안에 그 뱃속의 모든 금알을 얻을 수 있다."
그는 손을 쓰자마자 오리를 때려죽였지만, 그는 곧 자신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을 했는지 의아해했다. 오리 뱃속에 금알 한 개도 없었다. 농부는 후회하며 은밀히 불평했다. "아이고, 난 정말 재수가 없어!" " 나는 월요일마다 금알을 갖고 싶지 않지만, 나는 더 많은 금알을 원한다. 지금, 나의 희망, 나의 위로, 나의 이익은 모두 헛수고가 되었다. 지금 나는 정말 가난하다! ""
욕심이 만족을 얻지 못할 때.
5. 학생들에게 스스로 일을 하도록 교육합니다.
학생들에게 메추라기와 그녀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저자는 독일 시인 부 발디스입니다.
메추라기 한 마리가 보리밭 한가운데 둥지를 짓고 있다. 그녀의 아이들이 자라서 밀이 누렇게 변했을 때, 그녀는 메추라기들에게 말했다. "농민들이 밀을 수확하는 날이 곧 다가온다." 나는 지금 나가서 너에게 먹을 것을 찾아 줄게. 내가 없을 때 보금자리에 있으니, 다른 사람이 너를 발견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만약 그 농민이 온다면,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주의해서 듣고, 그가 언제 밀을 베는지 들어라. 우리는 반드시 기회를 봐서 일을 해야 한다. \ "완료, 오래된 메추라기 멀리 날아 갔다.
잠시 후 농부는 아들을 데리고 보리밭으로 와서 밀을 보고 아들에게 말했다. "밀이 익었어요. 우리가 수확할 때이다. 나는 내일 아침 일찍 이웃집에 가서 그들과 상의해서 우리가 수확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했다. "
잠시 후, 늙은 메추라기가 아이들에게 주는 음식을 가지고 날아와 그들이 무엇을 들었는지 물었다. 작은 메추라기 한 마리가 대답했다. "농부가 그의 아들을 데리고 왔다. 그는 내일 이웃에게 밀을 베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늙은 메추라기가 말했다. "두려워하지 마라, 이 밀은 단번에 다 자르지 않을 거야. 그 이웃들은 이렇게 빨리 다른 사람을 돕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
다음날 아침, 늙은 메추라기가 또 먹이를 찾아 나갔다. 그녀는 메추라기들에게 말했다. "농부가 밀을 베려고 할 때, 그가 새로운 소식을 들을 수 있는지 조심해라." 농부가 다시 와서 아들에게 말했다. "아무도 오지 않을 것 같아요." 이 이웃들은 믿을 수 없다. 나는 나의 친척과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하는데, 그들에게 내일 우리가 수확하는 것을 도와 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밀을 자르지 않으면 썩을 것이다. ""
늙은 메추라기들이 집에 돌아오자 메추라기들이 재잘재잘 말했다. "엄마, 빨리 우리에게 먹여 주세요."
다른 곳에 새 둥지를 짓자! 이 농민은 내일 그의 친척과 친구를 데리고 밀을 자를 것이다. ""
하지만 늙은 메추라기가 대답했다. "사랑하는 아이들, 그 친척과 친구들은 곧 외국 농지에서 일하지 않을 테니 내일 농부가 무슨 말을 하는지 주의해 주세요!" ""
다음날 아침 농부와 그의 아들이 다시 왔다. 농부는 안타까워하며 보리밭을 한 번 쳐다보며 말했다. "이웃이든 친척이든 다른 사람의 도움에 의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벤자민 프랭클린, 가족명언)." 이런 농작물은 오늘 수확할 수 없다. 곡창에 이미 날카로운 낫 두 개가 놓여 있는데, 내일 아침에 우리 둘이 함께 열자. 이 밀은 더 이상 끌 수 없다. ""
메추라기들은 즉시 이 새로운 소식을 그들의 어머니에게 알렸다. 늙은 메추라기가 듣고 말했다. "보세요, 이것이 진정한 수확기입니다. 우리는 이사해야 하니, 우리 다른 곳을 찾아 살자! 친애하는 아이들, 일어나! 만약 우리가 내일 아침에 여기에 남는다면, 아마도 우리의 모든 생명이 손실될 것이다. "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한다. 속담에 길이 발밑에 있다는 말이 있다.
6. 학생이 사람이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학생들에게 공작새의 비애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 들려주는데, 작가는 독일 시인 부 발디스이다.
공작새는 주신 주피터 앞에서 불평했다. "너는 나를 그렇게 아름답게 만들어서 내 깃털을 목에서 등까지 아름답게 장식했다. 내 꼬리는 다채롭고 반짝반짝 빛난다. 나는 머리에 정교한 왕관을 쓰고 있다. 유일한 아름다움 중 부족한 것은, 오, 신이시여, 저는 아직 당신이 나에게 약속하신 그런 목소리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이 점에서 모든 새들이 나를 경멸한다. 그들은 나의 허스키한 목소리를 비웃었다. 너는 나이팅게일에게 나와 다른 새들보다 낫다. 너는 그녀에게 좋은 목소리를 주었다. 그녀는 늘 밤에 그녀의 큰 목소리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생각해 보세요, 이 나이팅게일은 어떻게 시인에게 칭찬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까? 오, 내 노래는 나이팅게일과 비교가 안 돼, 나를 너무 슬프게 해. ""
그런 다음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아름다운 깃털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나는 모든 창조물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 나이팅게일은 아름다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녀의 깃털은 회색이어서 눈에 띄지 않았다. 그러나 그녀는 매우 만족했다. 그러므로 자신의 화려한 깃털에 만족하고 나이팅게일의 목소리에 신경 쓰지 마세요! "
신은 모든 사람에게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천부적인 재능을 주었기 때문에, 하느님이 다른 사람에게 주신 천부적인 재능을 부러워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7. 학생들에게 잘난 체하지 말라고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자랑스러운 말' 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작가는 독일 시인 부 발디스이다.
부자는 키가 큰 말을 가지고 있다. 그는 말에게 금빛 굴레, 비싸고 화려한 말 안장, 금실로 짠 실크 카펫을 씌웠다. 말은 주인이 그를 위해 이렇게 예쁘게 치장하는 것을 무력하게 바라보았고, 자신도 모르게 마음이 활짝 피었고, 패기가 넘친다.
어느 날 말이 단단히 묶여 있었다. 그는 고삐에서 벗어나 비명을 지르며 거기서 뛰쳐나왔다. 이때 당나귀 한 마리가 그에게 다가와 무거운 자루를 등에 업고 다리를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움직였다. 말은 씹고, 입에 거품을 토하며 먼 곳에서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 "비켜!" " 누가 너에게 이렇게 무례하게 가르쳐 주었는데, 나 같은 말을 보고도 열리지 않느냐? 꺼져,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를 때려죽이고 너를 끌어내겠다! ""
당나귀는 놀라서 죽을 지경이니, 얼른 비켜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그 말은 가로세로 돌진하여 재빠르게 관목 수풀을 통과했다. 그러나, 관목 수풀을 뚫고 지나갈 때, 그의 발굽관은 다쳤다. 그래서 지금부터 그가 탈 필요가 없다. 주인은 그에게서 금빛 굴레와 예쁜 안장을 떼어서 마부에게 팔았다. 이 날부터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차를 당겨야 한다.
곧 당나귀는 그가 큰 차 한 대를 끌고 있는 것을 보고 "안녕하세요, 친구!" 라고 말했다. 너 왜 그래? 너의 금빛 굴레와 금빛 실크 카펫은? 왜 내가 그들을 보지 못했을까? 이런 식으로, 친애하는 친구. 이것은 세계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오만함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
행복이 정점에 이르면 불행은 종종 문 앞에 서 있다.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마라!
8. 학생들에게 충성하도록 교육하다.
학생들에게 독일 시인 한스 삭스가 쓴 쥐와 개구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다.
어느 날 쥐 한 마리가 강가에 앉아 있었다. 그녀는 어떻게 다른 쪽에 도착하는지 생각하고 있다.
아이고, "라고 그녀가 한숨을 쉬었다." 나는 분명히 이렇게 멀리 헤엄칠 수 없을 것이다. "
이때 개구리 한 마리가 마침 멀지 않은 얕은 수역에 있었는데, 쥐가 한 말이 그에게 들렸다. 그는 해안으로 헤엄쳐 가서 말했다. "나는 너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다."
쥐는 그의 말을 믿고 흔쾌히 동의했다. 이때 개구리는 밧줄 하나를 찾아 한 마리는 자기 몸에 묶고, 다른 한 마리는 쥐의 꼬리에 묶고, 스스로 물에 뛰어들었습니다. 그가 강에서 쥐를 잠시 끌고 갑자기 물속으로 잠입했을 때, 쥐는 어쩔 수 없이 그를 따라 강 깊숙한 곳으로 갔다. "도와주세요!" 그리고 그녀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나를 익사시키고 싶니? 너는 어떻게 나에게 이런 배신적인 일을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하지만 개구리가 대답했다. "속담에 달콤한 말 뒤에는 간사한 말이 있다. 너 왜 조심하지 않니?
이때 두루미 한 마리가 날아와 쥐가 물속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잠수해서 그녀를 잡고 그녀를 그와 개구리의 보금자리로 데려갔다. 하지만 그는 쥐를 잡았을 때 개구리를 전혀 보지 못했습니다. 그는 둥지로 돌아온 후 그를 발견하고 말했다. "어떻게 잡혔어?" "
응, "개구리가 대답했다." 악은 악보가 있다. 나는 쥐를 불행하게 만들고 그녀를 익사시키고 싶다. 하지만 지금은 나까지 문제가 생겼어. "
네, 그럴 자격이 있어요. "학이 입을 크게 벌리고 이 불충실한 개구리를 삼켰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에게 함정을 세우고 스스로 쓰러졌다.
9. 학생들에게 친구를 배신하지 말라고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친구를 배신하는 것은 가장 수치스러운 행위' 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작가는 독일 작가 한웨이 커크호프다.
체포된 한 마리가 사냥꾼에게 목숨을 살려 달라고 간청하며 말했다. "앞으로 나는 많은 지렁이와 그들의 동료들을 끌어들일 것이다. 그물을 벌리기만 하면 반드시 큰 산 한 마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사냥꾼은 이 말을 듣고 말했다. "너는 자신의 동포들에게 이렇게 음흉하고 악랄한데, 하물며 다른 사람에게, 나에게 이 적을 대하다니." 나는 차라리 지금 너를 죽이고 싶다,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말을 마치자 사냥꾼은 자고의 목을 비틀어 놓았다.
거짓을 꾸며 속셈을 부리는 사람은 결국 반드시 패배하여 명예를 잃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 학생들에게 화려한 외모를 추구하지 말라고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독일 극작가와 문학 이론가 레싱의' 활의 주인' 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 남자가 흑단목으로 만든 큰 활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 활로 아주 멀고 정확하게 쏠 수 있다. 그는 그것을 보물로 여긴다. 그런데 어느 날, 그는 자세히 들여다보더니 후회했다. "아이고, 너 좀 거칠었구나!" " ! 좀 더 매끄럽면 완벽해요. 너무 아깝다! ""
그러나 한 가지 치료법이 있다. "라고 그는 갑자기 생각이 떠올랐다. "나는 최고의 조각가를 찾아가서 그에게 이 활에 아름다운 도안을 조각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확실히 했다.
조각가는 활에 완전한 사냥 지도를 조각했다. 사냥 지도보다 더 적합한 것은 무엇일까요?
남자는 매우 기뻤다. "너는 정말 이런 장식을 할 가치가 있어, 나의 사랑하는 활!" "말을 마친 후, 그는 지체없이 한번 시도해 보았다. 그는 활줄을 팽팽하게 잡아당기고, 당기고, 잡아당기고, 활이 부러졌다.
1 1. 학생들에게 욕심을 내지 말라고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햄스터와 개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작가는 독일 극작가, 문학 이론가 레신입니다.
불쌍한 개미' 한 햄스터가 말했다. "여름 내내 열심히 일했는데, 이런 음식을 모으기 위해서야. 그만한 가치가 있니? 나는 정말로 너에게 나의 비축 식량을 보여줘야 한다! "
들어봐, "개미 한 마리가 대답했다." 당신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음식을 저장했기 때문에, 인간은 당신을 흙에서 파서 곡창을 비우고, 당신의 탐욕스러운 강도들의 행동을 위해 생명을 속죄할 수 있도록 해야 했습니다.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은 너무 합리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12, 학생 상호 지원 교육
학생들에게 맹인과 절름발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작가는 독일 작가 코피 겔렛이다.
절름발이가 길에서 우연히 한 맹인을 만났는데, 맹인이 누군가 그를 데리고 희망을 품고 내려가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봐," 절름발이가 말했다. "우리 같이 갈까요? 나도 곤란한 사람이라 혼자 갈 수 없다. 너는 커 보이는데, 너는 반드시 큰 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네가 나를 업고 있어, 내가 너에게 길을 가르쳐 줄게. 너의 단단한 다리는 바로 나의 다리다. 나의 밝은 눈은 너의 눈이 될 것이다. "
그래서 절름발이는 지팡이를 손에 들고 장님의 넓은 어깨에 누워 있었다. 두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한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효과를 거두었다.
너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천부적인 재능이 없고, 다른 사람도 너의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하다. 비슷한 소통을 통해 이 결함을 보완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하느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지 마십시오! 몇 가지 장점이 있는데, 그는 너에게 주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이것은 똑같다. 우리는 스스로 소통할 수 있다.
13. 학생 개발 특기를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여우와 고양이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작가는 독일 언어학자, 민간 문학 연구자 그린의 두 형제이다.
한번은 고양이가 숲에서 여우씨를 만났습니다. 이때 고양이는 이 녀석이 총명하고 식견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열정적으로 그에게 인사를 했다.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여우씨. 요즘 어떠세요? 요 며칠 어떻게 지냈어요? "
여우는 머리를 높이 들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고양이를 훑어보았다. 오랫동안 그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랐다. 마침내 그는 대답했다. "오, 이 불쌍한 수염아, 이 화려한 바보야, 이 불쌍한 사람, 이 비열한 소인아, 너는 무엇을 하고 싶니?" 너는 어떻게 감히 나에게 물어볼 수 있니? 당신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당신은 얼마나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까? ""
"나는 단 하나의 기술 만 가지고있다. 클릭합니다 고양이가 겸손하게 대답하다.
"그렇다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여우가 물었다.
"개가 나를 쫓아오면, 나는 나무에 뛰어들어 자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이것입니까? 클릭합니다 여우가 말했다. "100 가지 기술을 알고 있어요. 주머니가 가득한 비결이 있어요." 나는 너 때문에 슬프다. 따라와, 개를 피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싶다. ""
바로 그때 사냥꾼 한 명이 사냥개 네 마리를 데리고 왔다. 그 고양이는 민첩하게 나무 위로 뛰어올라 나무 꼭대기에 앉았다. 나뭇가지와 나뭇잎이 그녀를 덮었다.
주머니를 열어라, 여우씨, 주머니를 열어라. "고양이가 여우에게 소리쳤다. 그러나 이때 사냥개는 이미 달려와서 그를 붙잡고 끊임없이 그를 물었다.
좋아, 여우씨. "고양이가 소리쳤다." 당신은 100 가지 기술에 갇혀 있습니다. 나처럼 나무에 올라갈 수 있다면, 나는 목숨을 잃지 않을 것이다. "
14. 학생들에게 작은 문제를 무시하지 않도록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못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 들려줍니다. 작가는 두 형제, 독일 언어학자, 민간 문학 연구자 그린입니다.
장터에서 장사가 번창하는 상인이 있었다. 모든 화물이 다 팔려서 그의 주머니에는 금은으로 가득 찼다.
그는 지금 돌아가려고 한다,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집에 도착하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동전이 든 여행가방을 말에 묶고 말을 타고 갔다.
정오에 그는 한 도시에 와서 휴식을 취했다. 그가 다시 길을 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하인은 말을 그 앞에 끌고 가서 말했다. "선생님, 말 왼쪽 뒷발굽의 쇠손바닥에 못이 하나 없어졌습니다."
"조금만 줄여라." 상인이 대답했다. "6 시간만 더 가면 돼. 이때 내 철장을 잃지 않을 거야. 나는 서둘러요. "
오후에 상인은 또 말을 내려서 하인에게 말을 먹이게 했다. 하인이 그가 쉬고 있는 작은 객실에 와서 말하길 선생님, 당신의 말의 왼쪽 뒷발굽에 있는 쇠손바닥이 벗겨졌습니다. 내가 그것을 대장장이에게 가져다 줄까? ""
"내려 놔." 마스터가 대답했다. "칼 두 개 더 있어요? 지금이 때가 되었으니, 이 말은 버틸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아직도 서두르고 있다. "
상인은 계속 길을 재촉했지만, 잠시 후 말이 절름발이가 되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것은 절뚝거리며 비틀거리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걸려 넘어졌고, 넘어져서 다리도 부러졌다. 상인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말을 떠나 여행용 가방을 벗고 어깨에 메고 자정까지 걸어서 집으로 돌아갔다.
정말 재수가 없다. "상인이 혼잣말을 했다. "그 빌어먹을 못 때문이야!" 이것은 정말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된다!
15, 학생들에게 타인을 존중하도록 교육한다
학생들에게 남자아이와 메아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저자는 영국 작가 댄 스토프입니다.
한 소년이 생전 처음으로 소를 방목하러 갔다. 그는 소와 함께 높은 산을 올라갔고, 눈앞에 계곡이 하나 나타났고, 무성한 가문비나무 숲이 한눈에 들어왔다. 숲 속에는 아름다운 메아리가 있어서, 어느 곳에서도 이렇게 아름다운 소리가 나지 않는다. 남자아이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소년은 피리를 불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그의 동물을 위해 맛있고 부드러운 여물을 찾았다. 전원은 길고 매우 쾌적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멀리서 메아리가 들려왔다. 하지만 소년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사람의 그림자가 없었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혼잣말을 하며 말했다. "누가 거기서 피리를 불나요?" 。
"누가 거기서 피리를 불고 있어?" 나는 방금 누군가가 묻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남자아이는 누가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또 소리쳤다.
\ "당신은 누구입니까-?클릭합니다 저쪽에서 또 소리쳤다. 그는 이 목소리가 매우 익숙하다고 느꼈다. 그는 자신도 모르게 기뻐했다: 이제 그는 한 형제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 \ "내게로 와! 클릭합니다 그는 소리쳤다.
"내게로 와-!" 에코가 말했다.
\ "아니 아! 그는 말했다.
"나는 할 수 없다-!클릭합니다 저쪽에서도 말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나에게 왔고, 한 문장씩, 약 15 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때 우리 어린 소년은 낯선 친구가 그를 놀리고 있다고 생각하자 상대방을 욕하기 시작했고, 상대방도 그를 욕하기 시작했다. 쌍방 모두 상대에게 매우 화가 났다. 이 모든 말들이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어린 소년은 혈기가 왕성하고 재치가 있어 서로 당나귀라고 부른다. 이 모든 아름다운 말들이 네 계곡에서 메아리쳤다.
이때 약을 따고 있는 노인이 마침 지나가고 있는데, 그는 이 욕설을 주의 깊게 들었다. "얘야!" 한참 지나서야 그가 물었다. "왜 그렇게 소리치세요?" " 여기 아무도 너를 방해하지 않는다. ""
\ "아아! 클릭합니다 그 소년은 말했다: "말해줘, 그 소년을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왜 저쪽 숲에서 나를 욕하는가? 너는 나를 바보로 여기고 계속 나에게 고함을 질렀다. 그가 이렇게 나를 욕했지만, 나는 그를 불쾌하게 하지 않았다. 지금 나는 정말 참을 수 없다. 나는 그를 가르치기를 기다릴 수 없다. 나는 그가 여기에 오기를 바란다. 만약 그가 나만큼 크다면, 나는 그에게 뺨을 한 대 때릴 것이다! ""
"힘내, 얘야!" 약을 따는 노인이 말했다. "나는 분명히 들을 수 있다. 네가 먼저 이 분쟁을 일으킨 것이다." 누군가 다른 사람을 욕하고 다른 사람이 그에게 보복한다면, 그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
16. 학생들에게 어머니에게 효도하도록 교육하다.
두 가지 이야기를 하다. 한 명은 산속에서 역까지 와서 먼 길을 떠난 아들을 배웅한 어머니였다. 그녀는 아들의 여행가방이 고장난 것을 발견하고 차가 곧 시동될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머니는 급해서 허리띠를 풀고 여행 가방으로 아들을 묶었다. 아들이 떠나자 우리 엄마는 얼굴을 붉히며 역에 서 있었다. 아들은 어머니가 어떻게 차근차근 집으로 돌아가셨는지 모르지만, 어머니의 허리띠, 아들, 아들, 계속 남겨두고, 그와 함께 인생의 여정에서 분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른 하나는 죄수와 그의 어머니 사이의 이야기이다. 오늘은 방문일입니다. 우리 집은 가난한 산간 지방에 사는 노모가 치마를 걷어 올리고 속옷 주머니에서 흰 천 가방 하나를 꺼냈다. 그녀가 열어 보니 반짝이는 해바라기씨 한 봉지가 희고 향기롭고 따뜻하여 혀처럼 보였다. 이 호박씨 봉지는 다른 사람의 가지각색의 면회품 중에서 그렇게 밋밋하지만, 복역한 아들은 이 호박씨 봉지가 그의 어머니가 계란을 팔아서 산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나, 밤낮없이, 하나 먹기를 꺼려하고, 좋은 것을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먼저 마차를 타고, 버스를 타고, 기차를 타고, 결국 역에서 감옥으로 가서 자신에게 건네주었다. 노모의 희끗희끗한 머리를 보고, 아들은 호박씨를 까먹은 손을 떨며' 두근' 소리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