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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쪽으로의 여행에서의 캐릭터 분석

서쪽으로의 여행에서의 캐릭터 분석

서유기' 는 중국 4 대 고전 명작 중의 하나이다. 많은 인물 중 작품을 관통하는 4 대 전형적인 인물 중 하나인 손오공이 가장 대표적이어서 우리에게 깊은 흔적을 남겼으며, 우리가 자주 논평하는 화제다. 그것은 우리에게 영웅이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 주었다. 무지함, 자발성, 무단 침입, 자신을 위해 좋은 것에서 박채장까지, 손오공은 마침내 무지한 아이에서 한 사람이 좋아하는 영웅으로 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천지산천의 기운을 답습하는 석두, 손오공, 끈기, 반항, 두려움, 총명함, 빈곤 구제, 고아한' 천대성' 이 탄생했다.

부처님의 성선법을 찾기 위해 손오공은 "천애각", "밤낮을 두루 돌아다녔다" 며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여전히 자신의 초기 신앙을 고수했다. 오공은 스승으로 몇 년 동안 화과산에서 움직이는 습관을 바꾸고 각종 의태와 말을 부지런히 배워 꿈을 이루었다. 오공의 집착과 근면은 이미 그의 기나긴 학예의 길에 스며들었고, 저자 오승은도 인생의 긴 길은 순조로울 수 없고, 어떤 일도 단번에 이룰 수 없다고 설명하고 있다. 사람은 오공처럼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철저히 노력해야 한다.

혼자 세상에 온 오공은 가족도 없고 이유도 없지만, 저자 오승은은 오공에게' 장렬함' 이나' 신비' 의 외모가 아니라' 서글픈 서글픈' 말투가 아니라, 이 모든 것이 오공이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한가한 세대' 라는 것을 투사한다. 설령 그가 기술을 습득한다 해도, 설령 그가 배교한다 해도, 그는 여전히 사회에서 자리를 얻기를 갈망한다. 그는 필이 단지 더러운 작은 물건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분노하여' 여야권자 채식'' 자유 제한' 에 대한 그의 반항을 시작했다. 그는' 남보다 우월하다' 지만 오공의 반항은 단지 자유롭고 불평등한' 사회' 를 위한 것일 뿐,' 인간의 최저 도덕 기준' 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그의 두려움은 일반인의 용기와 무리한 소란이 아니라 강력한 힘에 의해 억압되고 제약될 때의 두려움이다. 예를 들어, 그가 태상군 제단로를 전복시킨 후, 일시적인 분노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고, 원한을 무고한 충신으로 옮겨서는 안 된다. 경경 도중의 악령에 직면하여, 그는 먼저 자신의 실력을 따져 보고, 더 중요한 것은 불필요한 희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악령과 싸우는 것이다. 이는 오공이 악세력에 대한 두려움이 일반인의 용기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 준다.

오공이' 손오공' 이라고 자처하는 것은 오공이 여전히 이 사회에서 유명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옥제는 그의' 공리 추구' 의' 꼬리' 를 잡아서 그를 따르게 하려고 했지만, 그의' 사람' 의 최종선, 즉 자유를 제한하여 오공을 천지개벽의 소란을 일으켰다. 다행히도 오공은' 선함' 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서천경으로 가는 길에 오공은 인생의 피할 수 없는' 욕망' 과' 악' 을 상징하는 각종 악령을 만났다. 오공은 그의' 위트' 와' 용기' 로 악세력과 싸웠다. 예를 들어, 그는 작은 벌레로 변하고,' 적후 내부' 에 깊이 들어가' 군정' 을 탐문하고, 악귀로 변한' 친지들' 은 이미 악귀를 굴복시키는 법보를 세웠다. 오공은 그의' 정의' 로 인간의 본능' 욕망' 을 잿더미로 완전히 바꾸었다. 예를 들어, 그가 솔선수범하면, 그는 여자에게 가까이 가지 않고, 그는 부를 원하지 않는다. 그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것은 단지 요염한 그림자를 차단하기 위해 스승의 순조로운 취경을 보호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경전을 배우기 전에 태후를 먹은 복숭아와는 완전히 다르다. 이제 그는 사욕이 없어졌다. 그는 목이 마르더라도 약자 집단에 관심이 있다. 오공의 가장 중요하고 가장 소중한 것은 그의' 성실',' 선함' 의 품격과' 빈곤 구제, 과부 사랑, 고독한 과부 사랑' 의 신조로, 그가 세상을 구제하는 동안 고귀한 영혼이 승화되었다는 것이다.

오승은의' 손오공' 은' 사람' 의 고유 약점은 부족하지 않지만 순수하고 공허하다. 비록 오공이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때로는 공격적이지만, 후세 독자들이 어떻게 이 배역을 반박하고 배척하든, 결국 오공이 요괴를 견제하는 데 있어서의 총명한 재치와 당승사도에 대한 충인, 그리고 그가 서천에서 경전을 취하는 길에 선량하고 박애하는 것을 확신할 것이다.

"요괴는 귀신의 재앙이 될 것이다." 서유기' 의 요괴는 일반적인 어려움의 화신이 아니라, 대부분 국민을 해치고 악행을 일삼는 봉건적 암흑세력을 대표하며, 현실 생활에는 어느 정도의 진실된 내용이 있다. 사실 서유기의 요괴는 모두 일반인을 초월하는' 특수' 계층이다. 신선처럼 영원히 살 수 있고, 마력을 가질 수 있지만, 이곳의 소위 마력은 사실 현실의 힘과 맞먹는다. 그들은' 신' 의 일원이어야 하지만, 그들은 사실' 신' 의 나방이다. 인민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늘 인민의 재물을 낭비하고, 제멋대로 인민을 착취한다. 손오공은 이 좀벌레들의 천적이다. 그는 이 사람들에게 결코 부드럽지 않다. 당승에게 자주 이해되지는 않지만, 그는 의연히 그들을 쓸어버렸다. 심지어 나중에' 요괴' 가 선인불에 의해 다시 데려왔고, 심지어 당승이 잔인하게 쫓겨났고, 호위의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

동양의 흙에서 서구의 하늘까지 수십 명의 요괴의 우두머리가 있었지만, 그는 금띠봉으로 서방 세계를 때려서 요괴들이 간담이 서늘하게 했다. 그리고 괴물과의 싸움은 대부분 주동적인 공격이었다. 그는 요괴가 세상을 어지럽힌다는 말을 듣자마자 절대 가만두지 않았다. 그는 팔계를 이어받아 안내원 고재에게 말했다. "앞으로 요정이 있으면 많이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제 67 회, 낙타 나장의 주인이 오공에게 요괴를 잡으라고 하자 오공은 바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여덟은 옆에서 말했다: "당신은 그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할아버지조차도 요괴를 잡는 것을 듣고 그렇게 다정하지 않았다. " 오공 투쟁의 주동성과 적극성을 설명할 수 있다. 또한 저자는 여러 차례 책 속 인물의 입을 빌려 손오공이' 사람을 화에서 구하다',' 세상과 원한을 맺다' 고 칭찬했다. 톈허 해안에서 그는 두 명의' 희생' 요정의 아이를 구했을 뿐만 아니라 요괴를 없애고 세대 재난의 인민을 구했다. 스님의 왕국' 과' 주자국' 과 같은 이야기는 손오공이 자발적으로 국민을 공격하고 살해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요괴의 우두머리를 잡을 때마다 백성들에게 재난을 남기지 않도록 늘 요괴를 일망타진한다. 손오공은 이미 자신을 위해 싸우는 본성에서 벗어났지만, 고난의 인민과 약자를 위해 싸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손오공 이미지의 정수는 감히 싸우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싸움으로 이기는 데도 있어서' 투패불' 이라고 불린다. 그가 투쟁에서 이긴 법보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무공이 강하고, 천궁의 재난에서 특히 훌륭하다는 것이다. 첫째, 숙련 된 전투, 즉 Zhiyong shuangquan, douzhi douyong 입니다. 그는 종종 모기, 파리, 나방으로 변해 수정동굴로 들어가 수정의 세부 사항 (예: 황풍괴함) 을 찾는다. 또는 단서에서 괴물의 내력을 추론한 다음, 이 괴물들의 특징에 따라 대책을 찾는다 (예: 황포괴와 같은). 때로는 요괴의 남편이나 아내가 되어 요괴를 속이기도 한다. 또는 악마의 마법 무기를 얻고 괴물을 죽이십시오 (예: 보라색 종을 훔치는 것). 그는 또한 적의 배를 뚫고 요정 (예: 황미괴) 을 제압하는 데도 능하다. 그는 기지가 민첩하고 곳곳에서 설계하여, 왕왕 요괴를 막을 수 없게 한다.

결국 불경이 완성되고, 불경조 전체 성원이 정과를 지었다. 그러나 소위' 정과' 는 비유일 뿐 불교의 교리에 완전히 부합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섯 명 중 손오공이 부처가 되는 기본 조건은 무엇입니까? 여래에 손오공이 성불한 것은' 연마가 요괴를 떨어뜨리는 데 공을 들였기 때문'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가 정과를 거둔 것은 전적으로' 공로'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인류를 축복하는 사업을 완성하고 인류 집단에 공헌한 것이다.

요약하면, 우리는 손오공의 이미지에 세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 번째는 그가 용감하게 투쟁하고 모든 봉건 권위를 경멸하는 반항정신이다. 손오공은 처음에는 동승신주의 자랑스러운 곽화산의 석원숭이였다. 그가 태어난 후, 선산복지에서 자유자재로 생활하며 기린의 통제를 받지 않고 봉황에 의해 통제되지도 않고, 인간 궁전의 속박도 받지 않았다. 용궁에서, 그는 "용왕을 놀라게 하고, 용아를 놀라 넋을 잃었다" 고 말했다. 하데스에서 그는 하데스의 열 홀을 무릎을 꿇게 했다. 그는 감히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하며 "황제가 돌아가며 하고,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쳤다. 천궁을 크게 떠들어대며 그 천병천들을 낙화유수로 때려 옥제를 놀라 당황하게 했다. 평일에는 신성불가침의 수세계 최고 권위자인 하디스와 천국이 철저한 명예훼손 가운데 한 명씩 그 앞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그는 여래를 지정과 관음보살의 조카라고 감히 불렀다. "그녀는 남편의 생명이 없다." 그는 세상의 왕을 더욱 경멸한다. 그는 무극 왕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내가 황제가 되고 싶다면, 천하큐슈의 황제들은 모두 해본 적이 있다." 주자국 왕이 병이 났을 때, 그는 마뇨와 알약으로 그를 치료했다. 이런 무법, 감히 신, 불, 하늘, 땅, 물, 인간의 모든 권위에 도전하는 반항정신, 그리고' 자유' 생활을 추구하는 강한 소망은 손오공의 예술적 이미지의 기본 특징이다. 이 특징은 인민의 혁명 정신과 민주적 요구를 반영한다.

둘째, 손오공은 증오가 분명하다. 그는 모든 흥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백성을 해치는 요정 요괴를 증오하지만, 고난의 사람들과 모든 선량한 사람들에게 강한 감정을 품고 있다. "차치국" 의 모든 승려들이 칭찬한 바와 같이, 그들은 충절을 위해 노력하고, 인간간의 불의를 근절하며, "위태로운 구제를 돕고, 고아를 돌보라" 고 힘썼다. 그는 체치국의 무고한 승려 500 명을 위해 재난을 풀었다. 승려의 왕국에서 그는 백록원 에센스를 내놓아11111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윤오산에서 표범정을 죽이고 불쌍한 나무꾼을 구해냈다. 그는 세 번 파초 부채를 조절하여 화염산의 화재를 진압하여 서방으로 가는 길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 백성의 질고를 구했다. 그는 항상 당승에 대해 타협을 하는데, 설령 억울함을 당하더라도 그는 최선을 다해 경전을 취한다. 그는 항상 당승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가 때때로 돼지 팔계를 풍자하고, 때로는 그를 놀리기도 하지만, 불문 팀의 단결을 지키기 위해 그는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나 그는 악령에 대해 무자비하다. 손오공이 백골정을 세 번 때렸을 때 당승의 마술은 그를 두통으로 갈라놓고, 심지어 스승의 우의를 끊어 그를 막았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악무를 없애겠다는 결심을 흔들지 못했다. 손오공 이미지의 이런 특징은 고대 인민들이 단결하여 자신의 해방을 쟁취하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기탁했다.

다시 한 번 손오공도 뛰어난 지혜, 뛰어난 재능, 모든 것을 통찰하고, 머리가 맑다. 그는 보리조사로부터 일흔두 가지 변화를 배웠고, 힘줄을 뒤집는 뛰어난 기예를 배웠고, 태상군 제단로에서 날카로운 시선을 받았고, 용왕으로부터 금띠봉을 얻었기 때문에 악마를 떨어뜨리는 신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정통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늦추거나 머리를 쓰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그는 극도로 복잡한 상황에서 의문점을 예리하게 발견하고, 꼬치꼬치 캐묻으며, 심마의 위장을 폭로할 수 있다. 그는 관찰과 이해를 잘하며, 현지의 산신을 찾아 상황을 알아보거나, 까다로운 눈으로 동정을 관찰하거나, 작은 날벌레로 변해 적정의 진실을 엿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온갖 교묘한 전술로 악마를 물리치거나 악마의 배 속으로 들어가거나 악마의 친지들이 되거나 그들의 법보를 빼앗거나 그들의 둥지를 파괴하는 데도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항상 이길 수 없다. 손오공의 투쟁 예술은 고대 인민의 풍부한 경험과 걸출한 지혜를 결집시켰으며, 지금까지도 사람들에게 여전히 깨우침과 교육적 의의가 있다.

마지막으로 손오공은 결심과 근면으로 공부하러 갔다. 손오공은 비록 열심히 공부하고 보리에게 기예를 배웠지만 타고난 본성을 바꿀 수는 없었다. 그의 학교에서의 끈기와 근면을 포함한다. 화과산에서 한동안 살다가 처음으로 수렴동에 들어가 원숭이 왕으로 승진했다. 그 이후로, 그는 자신의 지혜로, 생로병사는 탈출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갑자기 장생불로를 배우고 싶은 소망이 생겼다. 늙은 원숭이가 이 세상에 불상이 있고 불멸의 방법이 있다고 말했을 때, 그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사실 이것도 제멋대로의 특징이 있다. 손오공은 그것을 생각하는 사람이다. 아직 이름이 없는 이 돌원숭이는 연구와 도교를 방문하는 길에 들어섰다. 여러 해 동안, 발자국이 널리 퍼져 있어, 그의 가슴을 알 수 있다. 우여곡절의 길에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나무꾼으로부터 보리의 본적을 알게 되어 공부하러 갔다. 그 날, 조상은 그가 어디에서 왔는지 물었고, 석원숭이는 학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바다를 건너 세계를 여행하는데, 십여 가지 생각이 나서야 여기에 왔다." 학습의 고난과 성실함은 보리의 창시자까지 감동시켜 결국 그를 제자로 삼았다. 시할아버지와 도를 배운 후, 움직이기 좋아하는 습관을 고치자마자 조급함을 피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처음에는 예의와 기초지식을 배우는 것 외에 항상 잡일을 했지만, 나는 6 ~ 7 년 동안 투덜거리지 않고 버텼다. 그래서 조상은 여러 가지 문도를 알아보고 좋아하는 것을 골라 보았다. 결국 석원숭이는 특유의 총명함과 이해력으로 선조의 암시를 간파하고, 결국 72 개의 변화와 힘줄운의 묘기를 배웠다. 이것은 3 년 후의 일이다. 그 이후로 그는 외국에서 거의 20 년 동안 공부했다.

천궁대재앙' 에서 타고난' 천진한 쇼, 달빛이 휘영청' 한 자연의 아들은 시종일관' 제멋대로' 라는 특성을 지녔다. 그는 신권세계의 등급제도와 당시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질서 원칙에 대한 최소한의 인식과 이해가 부족했다. 천궁이 필직을 맡는 동안, 그는 필이' 경험이 없는' 하급 관리라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책임을 다했다. 그래야 그를 천궁으로 인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제천대성이 된 후에도 여전히 "관직을 모르거나, 녹봉에 신경 쓰지 않고, 이름만 기억한다" 고 말했다. 옥제는 그에게 복숭아밭을 관장하게 하였고, 그는 전심전력으로 성실했다. 그가 복숭아를 훔친 것은 단지 그가 "늙은 나무의 가지가 반쯤 익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 그는 마음속으로 신선한 것을 맛보고 싶어한다. "원숭이의 천성은 잘 익은 복숭아를 먹는 것이다. 나중에 왕태후가 복숭아회를 열어 초대하지 않으면 그는 참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성지를 위조하여 맨발의 선인을 속여 과일, 어주, 노군선단을 훔쳤다. 다만 화를 내는 것 뿐, 제멋대로 하는 것이 매우 강하다. 그는 천정으로 돌아가 팔괘로에서 탈출한 뒤' 황제가 돌아가며 해, 내년에 우리 집에 오겠다' 고 공공연히 제안했다. 사실 이것은 구호가 아니라, 그의 자유가 천도의 규칙에 의해 제한되어 분노를 낳았기 때문이다. 사실 이것은 정치적 요구가 아니라,' 강자는 나를 존중해야 하고, 영웅은 감히 일등을 다투어야 한다' 는 영웅적인 기개가 아니다. 억압된 후의 분노의 언어일 뿐이다. 그러므로 천궁을 소란을 피우는 것은 천궁 통치자를 겨냥한 목적이 있는 행동이 아니다. 손오공이 자발적으로 자유로운 인격과 신권세계의 통치질서는 공존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싸워야 한다. 투쟁 전체에서 그는 자신의 제멋대로의 특징을 나타냈다.

손오공의 품질은 일생의 명성을 만들어 냈고, 세상 사람들은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다.

선석폭발원숭이' 가 좋은 말이 되고, 동굴 속의 손오공이 바로' 원숭이 왕' 의 주인공이다. 전설의' 선석원숭이' 의 탄생은 순천연적인 생활일 뿐만 아니라 미래에 기이한 인생 경험과 장렬한 행동이 있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평범한 석원숭이 한 마리에서 8 만 4 천 동두철액의' 화과산 수렴동' 에 이르기까지 손오공은 하늘의 뜻도 위선적인 사기도 아니라 진정한 재주, 진공이다. 그의 용기와 기지는' 화과지는 복이 있고, 수렴동의 땅은 구멍이다' 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가' 왕' 에 의해 갔다가 또' 왕' 에 의해 돌아온다는 이 이치의 보답 뒤에는 그의 용맹하고 공격적인 고집이 가려지지 않는다. 이는 전형적인 소년영웅인' 손오공' 의 것이다. 선석원숭이' 의 선천적인 우월감이 그를 비범하게 만들었다. 그의 일생은 기복이 심했지만, 그의 영웅적인 기개는 결코 어려움에 의해 소멸된 적이 없다.

강자는 나를 영광스럽게 하고, 영웅은 감히 1 위인 손오공 영웅을 다투게 한다. 생활은 항상 앞으로 나아가고, 생활도 무지에서 신입생으로 나아간다. 원숭이 왕인 손오공에게 그의 사상은 이미 나이의 한계를 넘어섰다. 사상의 진보는 그의 인생을 날로 성숙시켜 손오공에서 손오공으로의 순조로운 전환을 위한 문을 열었다. 이것은 그가 전통에 도전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세상에 대항하는 반항정신을 위해 길을 닦은 생명의식이다. 이때 손오공은 이미 천부적인 사람으로 성장했다.

서천취경은 한 영웅을 보여 주었는데, 그의 업적은 성공적이고 아름다운' 두성불' 의 영웅 ('두성불' 에 대해 이야기) 이다. "일단 넘어지면, 너는 배운다." 손오공은 오행산 아래에서 이미 500 년이 되었다. 이 500 년은 무엇입니까? 외로움과 한패가 되어' 목마른 구리 주스'' 배고픈 철탄' 의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고난은 징벌이라기보다 그의 젊고 경박한 성격에 대한 일종의 억제력, 그의 인격과 인간성에 대한 단련이다. 자기 인식과 재배치를 위한 좋은 기회이다. 이것은 그의 인생 여정의 필경 과정일 뿐만 아니라, 그가 앞으로 놀라운 행동을 할 것임을 암시한다. 맹자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이 스리랑카 사람에게도 내려올 것이다.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그 행동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인내할 수 없다." 라고 맹자가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 "서양에서 배우다" 는 것은 손오공이 평생 추구하는 숭고한 이상과 정의의 사업이다. 소란천궁' 에서' 취경 서천', 영웅이라는' 손오공' 에서' 두불' 에 이르기까지 횡포했던 손씨는 이제 성숙한 영웅으로 성장했다. 이것은 영웅적인 성격의 완벽함, 인간성의 아름다움의 승화이다.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 백절불굴, 사업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 천립지' 는 이 단계의 영웅주의의 핵심이자 생명의식에서 생명의 자기행동의 휘황찬란한 재현이다.

손오공' 에서' 미원숭이 왕',' 두불' 에 이르기까지 손오공은 평생 평범하지 않은 전투 과정을 거쳤다. "자발적" 에서 "자각", "자각" 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한 세대의 영웅의 성장 과정을 보았고, 그들의 영웅적 이미지는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개성, 이상, 능력, 품격이 있는 손오공은 용기와 집착으로 정의의 노래를 쓴다.

(a) 저자의 이상적인 표현

손오공은 작가가' 서유기' 에서 정성껏 빚은 영웅이어서 작가의 이상 추구를 그에게 걸었다. 저자가 이렇게 색채를 강조하는 이유는' 영웅이 소득을 되찾으면 참배하는 해가 반드시 서쪽으로 갈 것' (7 회 마지막 문장) 이기 때문이다. 손오공은 오행산 아래에 눌렸다. 작가는 그의 반항정신을 칭찬하고 그를' 영웅' 이라고 불렀고, 자연재해를 견디는 시련을 역사적으로 안배하여' 배불 서양', 이' 은유' 는 오승은의 마음 속 이상인물에 대한 추구를 의미하며, 작가가 사회에서 이상적인 인격을 키우고 국가와 세계의 평화를 이루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가' 미원숭이 왕' 에서 자기가치의 실현과 사회가치의 실현을 결합해 자신의 아름다운 사회생활의 이상을 기탁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2) 유교의 영웅 건공사관.

작가는 봉건대통일의 명나라에 살고 있으며, 유교 사상은 정통과 주류이다. 봉건 지식인으로서, 그는 이런 부패한 제도를 싫어할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였다. 그러나 유교가 주창한' 영웅관념' 은 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는 그의 인생 이상을 실현하는 철칙이다. 손오공은 작가의 의지를 대표하는 이상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이 이상적인 인격이 시대와 사회의 시련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는 반드시 실천에서 대답해야 한다. 서양에서 경을 채취하는 것은 신성하고 위대한 사업이며, 작가가 손오공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마구적이고 수양적인 여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손오공이 반드시 겪어야 하는 과정이다. 시련을 견디고, 끝까지 싸우고, 최후의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영웅' 이라고 할 수 있고, 진정한' 업적' 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의 인정을 받아 앞으로의' 치국평천하' 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3) 저자의 영웅적 이상과 부패와 어둠에 반대하는 정치적 현실.

여지못' 의 서문에서 작가는 "내 책 제목은' 지괴' 이고, 나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때로는 다르고, 경고도 있다. " 따라서 현실을 "경고" 하기 위해 신화 사용은 저자의 영리함입니다. 서유기는 유령 소설이다. 작가는 비범한 상상력, 신기한 과장, 엽기적인 변형을 통해 묘사한' 서유기' 장권 파노라마는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반영이다. 서쪽으로 가는 길에' 악단' 과 풍랑을 일으키는 요괴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보상, 무극, 차지, 서량, 비구, 반법, 제사, 사이토 유자, 천주' 와' 옥화주 풍현, 김평부' 를 겪었다 이 나라들과 지방에서 요정이 횡행하는 것은' 정란' 때문이다. \ "웬 지혜, 우 가난한, 6 월 지혜. 클릭합니다 이 모든 것은 명나라 중후기 왕조의 몰락, 환관전제, 특무 횡행 등 추악한 암흑현실에 대한 과감한 폭로와 반성이다. 국세가 위태롭다' 는 혼란스러운 국면은 필연코 작가가 쓴' 손오공' 과 같은 영웅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것이다. 이것은 시대의 절박한 요구로, 이런 이상적인 영웅을 불러 세계를 정화하고, 정본청원을 하고, 구국을 구해줄 것을 호소하는 것이다.

(d) 역사 영웅의 기원

손오공은 신화 색채가 짙은 영웅이다. 그의 신통은 "우리는 따라잡을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러나 손오공은 신, 사람, 물건의 삼위일체이다. 서천취경' 에서 작가는 그를 전형적인' 인간 영웅' 으로 주목하여 그의 이미지를 친근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었다. 작가는 영웅인물에 대한 묘사가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라 역사상 영웅인물을 기록하고 찬양하는 문학 작품과 내재적인 연계와 통일을 가지고 있다. 서유기에서 손오공도 사부님을 모시고 오행산을 구해냈다 (손오공은 평생 세 명만 경배했다: 보리조사 관음, 당승). 스승의 생명' 과' 부성애의 은혜' 가 얽혀 있어 당승의 불경을 한마음으로 보호하게 되었다. 팔십일난, 십만 팔천리 여행, 14 년 냉온춘추, 백절불굴, 충성은 변함이 없다.

시장경제의 깃발이 높이 나부끼면서 각종 부패한 봉건사상이 속출하고 있다. 게다가 서구 문화사상의 침투와 침투, 제도 자체의 불건전함과 불완전성, 각종 악세력이 횡행하며 각종 추악한 현상이 사회생활의 여러 단계에 만연하고 있다. 도덕적 쇠퇴',' 이상부족' 도 손오공 같은 영웅적인 이미지의' 재생' 을 부르고 있다.

1, 감히 흑악세력과 단호하게 투쟁하고, 두려움 없는 헌신정신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그에 대해 선을 그어야 한다. 특히 사상적으로 고도의 경각심을 유지해야 한다. 즉, 파도에 따라 표류할 수 없고, 파도에 따라 떠다닐 수도 없다. 투쟁 전략에서 무리하지 말고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 (손오공은 악마를 쫓는 과정에서 돼지팔계, 사승과 자주 협력한다) 을 단결하고,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조건, 특히 군중의 힘을 이용하여 흑악세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타격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단호하게 철저히 때려야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우리는 양보하고 타협할 수 없다. 그들에게 있어서, 우리는 굴복을 통해서가 아니라 투쟁을 통해서만 승리를 얻을 수 있다.

2. 포부, 정서, 편협한 물욕에 얽매이지 않고 신념이 확고하다.

야망과 숭고한 추구가 있어야 비길 데 없는 동력을 가지고 자신의 잠재력을 자극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이상적인 실현도 순조롭지 않고 직선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아니며 시대와 사회의 시련을 이겨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때때로 우리는 큰 대가를 치러야 한다. 심지어 피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손오공이 붉은 아기를 때려죽일 뻔 했다.), 때때로 우리는 각종 유혹, 특히 권력, 미색, 돈을 저항해야' 반석' 이 될 수 있고, 외물에 예속되지 않을 수 있다. 강한 의지와 슈퍼맨의 끈기가 없는 것은 불가능하다. 때때로 우리는 자신을 조정하고, 자신을 바꾸고, 자신을 이기고, 자신을 초월하고, 끊임없이 수양을 하고, 자신의 인간성과 인격을 개선하고 승화해야 한다. 우리는 영적인 아름다움과 빛으로 자신의 미래와 삶을 이기고 사회의 관심을 얻어야 한다.

물론, 미원숭이 왕의 기이한' 비인간' 능력에 대해서도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런 영웅의 성격과 정신은 확실히 우리가 발양해야 할 재산이다. 이런' 영웅 부족'' 비영웅' 시대에 우리는 이런' 정신 등뼈' 가 자신을 키우고, 자신을 단련하고, 자신을 단련할 필요가 있다. 우리뿐만 아니라 시대도 있다.

전설: 손오공이 부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대연 때문이었다. 그는 여신이 하늘을 보충할 때 전국 각지의 영석에게 전화를 걸어 지원했다. 마지막에는 마지막 석두 한 조각만 남았다. 이 석두 조각이 줄곧 여와 곁에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영성이 생겨났다. 어느 날 석두 폭발까지 돌원숭이 손오공이 나타났다. 천궁을 크게 떠들고, 이렇게 큰 재난을 일으킨 손오공은 당증을 보호할 수 있었고, 결국 정확한 결과인 두불을 얻었다. 그가 여신이 하늘을 보충할 때, 그 석두 들처럼 정과를 지어야 하기 때문에 손오공이 정과를 고치는 것은 모든 것이 운명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오공의 이미지에 대한 분석을 통해,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면 어떤 어려움도 쉽게 풀릴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다른 말로 하자면, 각종 어려움은 모두 우리의 성격과 관념에서 비롯된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은 자신을 이기는 과정, 즉 인생이 성장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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