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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론과 창조론 변론이 도움을 청하다

창조론은 18 세기까지 줄곧 최고무상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창조론은 지구와 그 생물이 하느님이 일정한 계획과 목적에 따라 창조한 것이며 일단 창조되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이 발달하면서 창조론은 자연과학의 충격을 받았고 진화론의 사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프랑스 학자 부풍 (1707- 1788) 은 지구의 생물이 환경 변화에 따라 형태와 기능을 바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분명히 기독교의 교리에 어긋난다. 교회의 강한 압력 하에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관점을 공개적으로 철회해야 했다. 180 1 년, 프랑스 박물학자 라마크는 처음으로 생물 진화론을 체계적으로 제시했다. 이후 100 여 년 동안 진화론의 확정과 발전을 둘러싸고 세 차례의 유명한 논쟁이 있었다.

첫 번째 대논쟁은 1830 년 프랑스에서 발생했다. 논쟁의 한 쪽은 라마크의 동료와 지지자인 성 티렐이고, 다른 한 쪽은 진화론의 반대자인 주 엽위이다. 거엽위는 고생물학과 비교 해부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돌연변이 이론을 이용하여 다른 지층의 다른 화석을 설명했다. 그는 일정한 간격으로 지구상에서 큰 재난이 발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재난이 있은 후, 많은 생물이 멸종되고, 일부 생물이 재생된다. 지층에서 본 각종 생물 화석은 많은 재난 이후 남겨진 생명의 흔적이다. 주엽위의 학생은 또한 새로운 생물이 신이 다시 창조했다고 설명했다. 라마크는 환경의 변화가 생물의 변이를 일으킬 수 있으며, 환경의 다양성이 생물 다양성을 결정하는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의 기본 법칙은' 진폐퇴' 와' 후천적인 유전' 이다. 화석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사망한 생물이다. 라마크의 진화론적 관점에는 많은 실수가 있기 때문에, 그는 많은 문제를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다. 그리고 당시 발굴된 화석종이 너무 적기 때문에 불연속종 사이의 공백을 메울 수 없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성 티렐의 이 이론에 대한 개괄과 구체적인 해석이 모두 빈약하기 때문에, 주 예웨이는 이 논쟁에서 이겼다.

제 2 차 대논쟁은 1860 년 영국에서 발생했다. 65438-0859 년 영국 박물학자 다윈은 그의 대표작' 종의 기원' 을 발표하고 생물 진화의 자연선택 이론을 제시하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종교계는 이런' 사람이 신이 아니라 원숭이가 변한 것' 이라는 견해를 받아들일 수 없어 다윈 진화론에 대한 논쟁이 벌어졌다. 이 논쟁은 신문잡지부터 시작해 결국 몸에 달라붙는 육박으로 이어졌다. 6 월 30 일 보수파의 베이스 캠프 옥스퍼드 대학에서 큰 논쟁을 일으켰다. 1860. 논쟁의 한쪽은 학술계와 종교계의 두 거물인 유명한 비교 해부학자인 오웬과 옥스퍼드 대주교 윌버포스, 다른 한 쪽은 다윈의 투견 헉슬리다. 그는 다윈주의의 충실한 수호자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과학자, 코프 작가, 연설가이기도 하다. 그 자리에 있던 700 여 명의 관중들은 대부분 다윈의 진화 사상에 적대적이었고, 두 거인이 다윈의 투견을 어떻게 갈기갈기 찢었는지 직접 듣고 싶어 했다. 헉슬리는 다른 사람이 강력한 수단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회의에 참석했다.

토론이 시작되자 유명한 해부학자 오웬이 공격을 시작하자 윌버포스 주교는 고개를 쳐들고 연단에 올랐다. 진화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이 주교는 먼저 청중의 종교적 감정을 자극하고 다윈의 이론을 비난했다. 그런 다음 그는 헉슬리 (Huxley) 로 돌아서서 정중하게 물었다. "이 원숭이의 후예님, 원숭이와 사랑을 하는 것은 당신의 할아버지입니까, 아니면 할머니입니까?" " 주교의 날카로운 말은 즉각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잔잔한 헉슬리는 차분하게 연단으로 가서 당당하게 이야기했다. 우선 그는 진화론을 통속적으로 설명하고 과학적 사실로 관중을 정복했다. 이어 그는 또 첨예하게 지적했다. "물론 우리는 주교처럼 원숭이의 기원을 얕게 이해할 수 없다. 단지 인간은 원숭이 같은 동물에서 진화했다는 것이다. " 주교의 무지를 폭로한 그는 마침내 주교에게 돌아서서 날카롭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불쌍한 원숭이를 나의 할아버지로 삼고 싶습니까, 아니면 천부적인 재능과 권력이 높은 사람을 원할 것입니다. 다만 엄숙한 토론에서 그의 재능과 권력으로 농담을 하고 싶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전자를 선택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헉슬리는 윌버포스를 말문이 막히게 했고, 윌버포스는 회의에서 물러났다. 이 멋진 토론은 헉슬리의 승리로 역사에 기록되었다.

세 번째 큰 토론은 미국 남부의 작은 마을인 데이튼에서 발생했다. 1925 March 2 1 미국 남부의 테네시 법 (버틀러 법안이라고 불림) 은 교사가 학교에서 진화론을 가르치는 것은 불법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창조론자들은 교실에서 다윈의 진화론을 가르치는 중학교 교사에게 법으로 유죄 판결을 내렸고, 7 월 1925 일 법정 토론이 8 일간 이어졌다. 다윈의 진화론은 복잡한 과학적 가설이지만, 일반인들에게는 항상' 인간은 원숭이가 변한다' 는 부정확하지만 매우 형상적인 비유에 빠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그래서 이 사건은' 원숭이 재판' 이라고 불린다. 본 사건의 피고인 스키프는 일반 교사였지만 피고의 주요 변호사는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변호사, 무신론자 글렌 법계 영호였다. 원고의 주요 변호사는 미국 전 기독교의' 교황' 과 민주당을 대표하여 미국 대통령을 경선한 윌리엄 브레트였다. 전체 사건은 위대한 미국 기자인 멘켄에 의해 보도되고 분석되었고, 관중들은 한때 수천 명에 달했다.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전자통신을 통해 재판 과정을 생중계했다. 변론에서 율계 영호의 발언은 브루노와 갈릴레오가 죽음의 위협에 직면했을 때처럼 비장하지는 않지만, 마찬가지로 강력하다. 이 논쟁은 창조론자들을 굴복시켰다.

진화론과 창조론의 투쟁은 세 번의 변론으로 끝나지 않았지만, 창조론자들의 오만함은 더 이상 날뛰지 않고 진화론은 이미 널리 받아들여졌다.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진화론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