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림은 청명절에 구경의 번화함을 묘사하며, 구경의 그해 번화한 증거이자 북송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그것은 북송수도 구경의 일상생활과 풍습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북송의 도시 면모와 당시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을 이해할 수 있다.
북송 시대에는 바이징이 매우 번영하여 네 개의 강이 흐르고 네 개의 도로가 통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일찍이 전국 수륙교통센터였으며, 상업 발전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당시 인구는 1 만여 명에 달했다. 구경에는 많은 시끌벅적한 시장이 있고, 각양각색의 상점과 심지어 야시장까지 있다. 공휴일에는 수도가 더욱 시끌벅적하다. "청명 상하도" 는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북송 이전에 중국의 인물화는 종교와 귀족 생활을 위주로 했다. 장택단은 한림화원에서 일하지만 작품은 모두' 원체화' 또는' 원화' 라고 불리지만, 그는 붓을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로 뻗어 도시와 농촌의 생활을 묘사한 사회풍속화를 창작했다.
청명 상하도' 는 다양한 인물을 많이 그렸다. 그리고 장택단은 각 캐릭터의 동작과 표정을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결론적으로'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확장 데이터: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 도쿄 (이 하남 개봉) 의 상황을 묘사하며, 주로 구경과 양안의 자연 풍광과 번화에 집중한다.
청명 상하도는 당시의 일종의 민속이었다. 오늘의 명절 모임처럼 사람들은 이를 이용해 상업 활동에 참여했다. 전체 지도는 대략 세 부분으로 나뉜다: 변경 교외의 춘경, 강 풍경, 시내 장터.
Bianjing 교외의 봄 풍경:
이 그림을 살짝 열면 개울 옆에 있는 길에 낙타 행렬이 북동 구경성에서 오고, 당나귀 다섯 마리가 짐을 지고 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앞의 마부는 선두의 가축을 몰고 모퉁이의 다리로 왔고, 뒤의 운반공은 채찍으로 늑대떼를 몰고 전진했고, 목적지는 곧 다가올 것이다. 짐바리꾼이 짐바리 팀의 모습을 능숙하게 조종하면 그들이 여러 해 동안 걸어온 늙은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강 풍경:
Bianhe 는 북송 왕조의 중요한 교통 허브이자 상업 동맥입니다. 그림에서 인구 밀도가 높고 상선이 운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은 점쟁이를 보고 있고, 어떤 사람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도시의 시장: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바이두 백과-청명 상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