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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산에는 점쟁이가 있다.

모산에는 점쟁이가 있다.

장쑤 () 성 주룽시와 금단시 접경에 위치한 모산 () 은 산수가 아름답고 그윽하고 그윽하며 구불구불하다. 도교 10 대 동굴 중 8 동, 36 동 중 32 동, 천하 72 복지 중 1 복지로 불린다. 이 칭호들은 그녀에게 층층의 신비로운 후광을 입혔을 뿐만 아니라, 그녀에게 많은 낯선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한 도파가 이곳에서 기원해 이곳을 키우고 빛을 발양하는 도파를' 모산파' 라고 부르고, 사람들은 제자를' 모산도사'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모산도사 (모산종) 의 유래;

상청파 창시자 양, 동진방사 갈홍이 연이어 이곳에서 수행한다. 남제영명 10 년, 이미 14 년 동안 조정 한가관을 한 도홍경이 갑자기 사직했다. 제무제의 비준을 거쳐 모산에 은거하다. 그는 김단 화양동에 살면서' 화양은거선생' 이라고 자칭한다.

모산종의 전신은 도교의 상청파이다. 도홍경은 양, 등 전세의 상청경을 계승하여' 진진 비법',' 진령비트맵' 등 200 여 권의 도교전적을 정성껏 편찬하여 상청파의 초기 교리와 신공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상청경을 빛나게 하였다. 나중에 그와 제자의 수십 년간의 고심 경영을 거쳐 교수 이론과 조직이 점차 완벽해졌다. 후세 사람들은 모산을 본지로 하여 차츰차츰 이후의' 모산파' 로 발전시켰는데, 이는 모산을 개발센터로 하는 상청파의 별칭이기도 하다.

도홍경 이후 무산종 인재가 배출되어 영향이 날로 커지고 있다. 모산파는 당송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당대의 모산파의 왕, 팬, 사마, 이한광 등은 모두 당종실의 추앙을 받았다.

모산종은 주로 청대의 큰 구멍 진경을 계승하고, 수행 방법은 선정, 독경을 위주로 한다. 연금술사도 있습니다. 도홍경 대사 본인은 정단 대사이고, 양무제는 일찍이 그의 선단을 복용한 적이 있다. 송나라에서 명나라까지 모산파와 각 파가 합병되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오늘날 가끔씩 나타나는 이른바 모산법은 외도가 있는 민간 요술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모산도사는 귀신을 잡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모산 종교의 정수는 그것과 무관하다. 이런 명성의 원인은 나중에 제자들이 사기를 치고 마시려고 마을 사람들을 우롱한 것이고, 무지한 신도들이 허위 정보를 과장한 결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귀신론은 세계에서 유래가 오래되었고, 현대에도 쓸데없는 말이 아니라는 예가 많다. 도교의 마법 방법에는 불법과 마법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기호, 저주, 정신도표, 요괴, 영혼 잡기 등이 있다. 도교에서 요괴를 내리고 귀신을 잡아 세상의 생명을 구하는 방법. 그러나 결국 수행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귀신을 잡는 것은 결코 그 책임이 아니다.

청나라 황제가 불교 밀종을 편애했기 때문에 도교의 전승은 이 시기에 통치자의 강한 배척을 받았다. 특히 청대 이래 근대 과학의 출현으로 도교의 발전이 궁지에 몰렸다. 도문 자제들도 대부분 타락하여 진정한 도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오히려 그 가짜 도사들의 진짜 신봉자들이 갈수록 날뛴다. 결국 스승은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온종일 돈 사기만 알고, 좋은 모산종을 몰라보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