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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가 점쟁이를 점치다

총리와 재상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승상은 중국 고대 최고 행정장관의 총칭으로 군주 아래 군주를 도와 정무를 처리하는 최고 관직이다. 하상은 무당사, 서주 춘추는 신하, 전국은 승상이다. 재상은 중국 역사상 관원에 대한 통칭이다. 도살을 위주로, 상보적이다. 재상은 춘추시대에 기원하였다.

"한비자현학": "지혜주의 관님, 승상은 주부에서 시작되며, 맹장은 졸로부터 시작된다." 처음에는 대권을 쥐고 있는 대관에 대한 통칭으로, 나중에 황제를 보좌하고 군중을 이끌고 정무를 관장하는 최고장관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진나라와 한 왕조의 재상, 삼공의 재상, 당송, 문 아래, 상서 3 성의 총독, 평장 관원, 명청대 학사 등이 있다. "역사 기록 총리 첸 가족": "총리, 황제 리 음과 양 보조, 4 시, 적절한 모든 것을 따라, 외부 네 왕자 를 채우기 위해, 사람들 을 포함, 그래서 청나라 의사 각 부서 의 직무 를 할 수 있습니다." " 북제연의 추추' 안씨 가훈 존사': "혹은 흠집이 있어 승상을 강탈하고, 상을 주거나, 시끄러울 때, 사람들은 그것을 듣고 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청서헌' 독서' 시: "왕사죄가 강에 가깝고 승상서가 취한다."

쳉 "Shuo Wen jiezi" 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쳉, 사람들, 깊은 산에서. 산이 높고 사람들의 환심을 사다. " 세그먼트 옥 컷 평가: "쉬운, 날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 고대에 동음자훈,' 성',' 성' 은 모두 고음의 6 부에 속하기 때문에 단옥재는' 성' 으로' 성' 을 해석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었다. 좌전 애공 18 년: "잘생긴 스승을 행하게 하다. 받아주세요. " 성취는 성취라는 뜻이다. 양 shuda \ "설정 차원 가정 초등학교 린 슈 쳉 청 \": "리프트 모양 같은 단어, 존재의 시작, 쑤 6 월 모르는, 훈련 이다; 상향운동의 훈련은 다음 세대를 구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 사실, 양수다의 주장은 여전히 문제가 있다. 이제 갑골부사에 따르면' 성' 의 신호는' 한 사람이 함정에 빠져서 좌우로 구해낼 수 있다' 는 것이다. 즉' 성' 아래의' 하나' 는 산이나 물이 아니라 절구 모양의 함정이다. 코스의 원래 의미는 "도움, 도움" 이며 동사입니다. 나중에 관직에서 쓰이면 명사가 되고, 일반적으로 뒤에 놓여져 "보좌 ..." 를 나타낸다. 마치 군수의 성군을 보좌하는 것과 같다. 현승은 현령을 보좌하는 사람이다. 승상의 여정은 배후가 아니라, 그는 조수가 아니라 천자의 조수이다.

항목' 설문해자' 는 "항목, 아껴라" 고 설명했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바로' 자세히 보다' 입니다. 이것은' 상' 이라는 글자의 본의입니다. 예를 들면' 시경' 의' 쥐가 가죽이 있다' 는 뜻입니다. 우리의 일상 언어에는 이런 용법의 유적이 있습니다. 점쟁이의' 상면' 은' 얼굴을 자세히 보다' 를 의미합니다. 나중에 이 단어는 또한 "향" 의 "향" 으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맹인이 아무것도 볼 수 없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시력을 회복시키는 이 사람을' 향'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향' 이라는 단어는' 회복' 의 사고에서' 도움' 이라는 의미를 지녔지만, 여전히' 회복' 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주대에 이르러, 이' 상' 은 사용에 있어서 새로운 확장을 얻었다. 주조에서는 구애, 연맹 회의, 연회, 제사 등 많은 행사가 열렸다. 이 황제들과 왕자는 반드시 예의에 정통한 것은 아니지만, 그들은 농담을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예의를 잘 아는 사람이 있어야 그들을 지도할 수 있다. 이 사람은' 이상' 이라고 불리며,' 춘추궁현 16 년' 과 같은' 동진 공사사평 왕실, 정왕헨리, 원양공 공물' 이라고 불린다. "항목" 은 "항목" 이라고도 불리며, "환공 18 년 춘추 좌전": "가을, 제공 초독서, 아들 영영, 고곡밀망". 우리의 일상 언어에도 이런 뜻이 있다. 결혼한 동지들은 모두 결혼할 때' 들러리' 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바로 이' 의식' 의' 상' 이다. 춘추시대에는' 서로 인사를 주고받는다' 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주제식의 중요한 대신이나 조수였다. 그래서' 향' 은' 외성 관람' 의 본의에서 완전히 벗어나' 상류사회 고급 조수' 라는 뜻으로 바뀌었다. 나중에' 재상' 의 프로토타입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