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
중국 고고학자들은 은허 갑골문보다 이른 문자의 기원에 관한 일련의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자호판본은 탄소 14 의 물리적 측정을 거쳐 약 7762 년 (128) 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초기의 갑골문은 풍부한 문자 체계였으며, 후기는 초보적인 성숙 단계에 속한다. 이러한 고고학적 발견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중요한 단서일 수도 있고, 각종 문자 발전의 다른 기원일 수도 있다.
1980 년대 초 하남 등봉하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 더욱 완전한 글이 발견되었다.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학자들이 확인한 정확한 시간이 있는 최초의 문어다.
개발:
1, 오라클
은허 갑골문을 가리키며 중국 상대 말기 (14 ~ 1 세기) 왕실 조각 (또는 쓰기) 이 거북갑과 수골에 점술에 쓰이는 글이다. 갑골은 약 654.38+0 만 5 천 원, 4,500 여 자가 발견됐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 달력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
2. 김문
청동기 비문은 은주 청동기에 주조된 문자를 가리키며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3. 대박
대박' 은 서주 말년에 시작되었고, 춘추전국시대는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현재의 석고문을 대표하는 것은 주선왕 태사환이 쓴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그는 원래 문자의 기초 위에서 개조를 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조문자이며 석조의 시조이다.
4. 작은 인감
작은 인감은 "진 인감" 이라고도 불린다. 진나라 때, 리스는 명령을 받들어 문자를 통일하여 작은 인감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때 있었다. 형제는 길고 고르며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5. 해서체
해서체 () 는 예서 () 또는 진적 () 이라고도 하며, 동한 () 에서 시작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6, 초서
초서는 한대에 형성되는데, 그것은 예서가 간결함을 위해 진화한 것이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캐릭터 스타일은 일거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 과 회소 () 는 들풀 () 로 발전하여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다.
7. 행서
서체는 동한 말년에 생겨났으며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확장 데이터:
한자의 특징: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들은 다른 문자의 알파벳입니다. 이벤트를 기록하는 쓰기 기호입니다. 형식적으로는 한 그래픽에서 획으로 구성된 사각형 기호로 점차 바뀌기 때문에 한자는 일반적으로' 네모난 글자' 라고도 불린다. 상형문자 (표의문자) 에서 음의와 겸비한 표어로 발전했지만, 전체 체계는 표의문자였다.
따라서 한자는 집합상, 음, 의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특징은 세계 글쓰기에서 독특하기 때문에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자는 중국 수천 년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자 우리 일생의 훌륭한 스승이자 모든 사람의 정신적 고향이다. 한자는 종종 우리의 기묘하고 대담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한자의 기원과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