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복이고 복이다. "서유기", 전칭은 "서유기 전" 이다.
혜화원은 모두 시간단위이고, 일원은 129600 년과 같고, 순간은 10800 년과 같다. 일반인 100 여년의 수명에 비해 회와 원은 천문학적인 숫자이기 때문에 회와 원은 길과 영생을 상징한다.
이 두 문장은 명대 오승은과' 서유기' 의 첫 번째 개편시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
혼돈은 천지를 가리지 않고 아무도 보지 못한다. 반고가 홍몽 시스템을 깨뜨린 이후로, 여기서부터 청탁의 구분을 개척했다.
인파를 덮어서 모든 것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연의 힘을 알고 싶으면 반드시 서유전을 봐야 한다.
번역:
땅이 갈라지지 않아, 천하의 대란이 누구도 똑똑히 볼 수 없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이래 청탁상분, 천지상분. 세상의 만물은 모두 무상인자가 모든 것을 압도하는 은혜에 달려 있으며, 만물의 창조는 모두 큰 공덕을 가지고 있다. 천지 변화의 법칙을 알고, 만물이 자라는 신비를 알고 싶다면, 반드시 이' 서유기' 를 봐야 한다.
확장 데이터
서유기' 는 중국 고대 최초의 장절 있는 멜로소설이다. 당승취경'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작가의 예술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을 깊이 묘사했다.
이 책은 손오공이 태어난 후 당승, 저팔계, 사승, 천궁을 만난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그는 서행취경, 줄곧 악마를 내리고, 팔십일난을 겪으며,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여래부처와 만나, 마침내 오성하고 적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유기' 는 중국 귀신소설의 고전으로 고대 연애소설의 절정에 이르렀고,' 삼국연의',' 수호전',' 홍루몽' 과 함께 중국 고전 4 대 고전소설이라고 불린다.
창작 배경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25 세의 스님 현석 천주 (인도) 도보여행.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뒤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결국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645 년), 현장이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아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그의' 서유기' 를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그의 제자회와 엄총이가 쓴'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은 현석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하는 이야기는 중국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