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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있는 사람이 가장 위대하다" 인가, "죽은 사람이 가장 위대하다" 인가?

나는 살아있는 사람이 가장 위대하고 죽은 사람이 가장 위대하다는 두 가지 주장이 충돌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주로 구체적인 상황에 달려 있다.

나는 산 사람이 가장 위대하다는 것에 동의한다. 우리 도시가 발전하고 있는 것처럼, 우리는 죽은 사람이 약간의 양보를 해야 한다. 속담에' 저장 항주에서 놀다가 복건 취안저우' 에서 죽는다는 말은 취안저우 장례식이 매우 발달했다는 뜻이다. 장례 기간 동안 일을 하는 도사, 스님, 조문에 초대된' 남녀효도' 또는 고인이 입은 수의에 이르기까지 사회적 지위, 자녀 상황, 심지어 점쟁이가 선택한 여러 가지 시간에 이르기까지 매우 복잡하다. 나는 이전에 이것이 고인에 대한 존중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토지의 희소성과 사회인문의 발전으로 장례 인습이 많이 개선되었고, 가장 전형적인 것은 흙매장을 화장으로 바꾸는 것이다. 처음 시행했을 때 후세 사람들은 풍수를 파괴하고 조상의 중생을 막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과학교육을 통해 우리는 점차' 과학',' 위생',' 후손자원을 낭비하지 않는다' 는 관념을 받아들였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앞으로의 발전에서 인적자원과 죽은 사람이 충돌할 때, 나는 먼저 살아남는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나쁜 습관에 갇히지 않을 것이고, 우리 사회는 더 지속 가능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그러나 살아 있는 사람이 위대하다고 말하는 것도 절대 권위가 아니다. 때로는 죽은 사람을 존중하고 죽은 사람이 가장 큰 것인지 확인해야 할 때가 있다. 강서 그 일대에는 성혼성음 풍습이 있다. 음혼이란 두 가지가 있는데, 대음혼은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의 결혼식이고, 소음혼은 죽은 사람의 결혼식이다. 많은 범죄자들이 불법으로 뼈를 훔쳐 이윤을 챙기고, 심지어 혼자 있는 여성을 살해하여 시체를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이 사람들은 가장 밉살스럽다. 어쩌면 그들은 가족을 부양해야 할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들도 친족의 기둥이자 영웅이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치욕과 심지어 범죄를 기초로 해서는 안 된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이 산업이 탄생한 것은 고인의 가족 때문이다. 많은 고인의 가족들은 사랑하는 사람이 외롭거나 풍수가 좋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들은 죽은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 이렇게 하면 죽은 사람에게 좋다고 말했다. 사실 완전히 이기적이다. 내가 너를 그리워할까 봐, 이미 묻힌 죽은 사람을 방해해야 한다. 심지어 일부 불법 채널의 뼈를 눈감아도 여전히 구매한다. 산 자의 의지와 마음도 중요하지만 죽은 자는 큰 것이니 정말 하고 싶은 대로 해서는 안 된다.

또 다른 상황은 모욕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갈등이나 이해 상충, 다른 사람의 죽은 친족을 모욕하거나 죽은 사람의 험담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갈등을 겪습니다. 사실, 죽음의 원인이 무엇이든, 죽은 사람은 이미 죽었고, 사람이 등불처럼 죽으면 과거의 잘못을 묻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살아있는 사람은 마음속으로 그리워하거나 두려워할 수밖에 없다. 우리는 정말 허튼소리를 해서는 안 된다.

-응? 인류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고,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많은 것들이 흑백이 아닌 판단과는 거리가 멀다. 진리는 고정불변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진리도 사실과 역사의 제한을 받는다. 그래서 우리는 살아있는 사람이 큰지 죽은 사람이 큰지 논쟁할 때 몽둥이로 때려서는 안 되며, 사실에 따라 다른 해석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