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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중국 고대에는 수학을 산수라고 불렀습니까?

수학은 중국 고대에' 산수' 라고 불렸다. 가장 먼저 사용된 조작 도구를' 계획' 이라고 하며, 흔히' 수' 또는' 수' 라고 부른다. 사실 작은 막대기, 풀막대기, 대나무 절입니다. 그것들을 땅이나 책상 위에 놓으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조작할 수 있다.

하지만 고대에는 계획이 산수 도구뿐만 아니라 심기에 쓰이는 풀도 가리킬 수 있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고대 산수와 점술에 처음 사용된 도구는 같은 유형에 속할 가능성이 높다. 고대인의 눈에는 풀이 신성하다. 따라서 우리는 산수가 처음에는 신비로울 수도 있다고 추론할 수 있다. 사실, 그것은 단지 산수 도구일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이 계산 기금을 담는 데 사용한 가방이기도 하고, 신물로 추앙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진시황은 한때 자루 하나를 동해에 던졌다고 한다. 결국 이 가방에서 물고기 한 마리가 탄생했다!

일상 언어의 사용에서 고대인들은 디지털 연산의 규칙과 방법을 일종의 "수술" 으로 여겼기 때문에 "산수" 라고도 불렀다. 점술 점술 등 수학 활동 과정은 일종의 연산으로 간주되어' 결산' 이라고도 불린다. 여기서 우리는 산수와 점술의 원시 관계도 볼 수 있다. 아마도 산수는 점술에서 진화한 것일 수도 있는데, 이것도 가능할 것이다.

"한서" 는 계산과 편제의 한 가지 예를 제시한다.

그 알고리즘은 대나무, 직경 1 점, 길이 6 인치, 27 1 블록을 6 조각으로 만들어 손잡이입니다.

즉, 카운트 칩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지름은 1 점, 길이는 6 인치입니다. 27 1 카운트 칩은 그립 핸들이라고 하는 육각 기둥을 형성합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 한 쌍의 계산의 구성은 별로 이상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한대의 문화 분위기 속에서 그들의 조문마다 수학의 개념이 있다. "한서" 의 주석을 보십시오.

지름은 마른 노란색 시계와 같지만 숲의 시계 길이처럼 보입니다. 그것의 수량은 <역경> 중 50 이고, 그것의 용도는 49 이다. 이것은 성양 육육육과 유주육의 부족한 이미지이다.

즉, 계산 칩의 지름은 12 법칙에서 6 법칙의 첫 번째 황시계의 9 분의 1 을 상징하는 포인트입니다. 그것은 6 인치 길이이며, 관장 임충의 머리를 상징한다. 1 그립 수는 27 1 으로 이경대연수, 건책수, 6 수의 합계인 49+2 16+6 = 27 1 에서 나옵니다.

한대의 서열' 서서서집의 의미' 와 수서' 이노지' 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다만 계산의 크기를 수학체계의 신비한 숫자와 비교함으로써 계산이나 산수 신비화를 한수' 이슬지' 와 똑같다.

중국 고대의 또 다른 독특한 계산 도구는 주판인데, 그 최초의 기록도 서열의' 명리 노트' 에서 볼 수 있다. 서열은 책' 주판' 에 "4 시 통제대, 경위 재주가 있다" 고 적었다. 즉, 구슬 알고리즘은 사계절을 유지하고 관통하며, 천과 땅,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을 고정시켜 직물의 경위와 같다. 나중에' 명리주' 주석가 견루는 이 말의 맨 아래에 주판을 내놨다. 즉 나무판자는 세 개의 칸막이로 분리되고, 상하 칸막이는 활성 주판주를 달고, 중간칸막이는 위치를 잡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사람마다 구슬 다섯 개가 있는데, 위치 접시에 있는 구슬 한 개는 아래의 구슬 네 개와 색깔이 다르다. 위의 구슬은 5 단위에 해당하며, 아래의 구슬 네 개는 각각 1 단위에 해당한다. 사주가 위아래로 움직이기 때문에, 사계절을 관통하며 머무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 개의 칸막이가 구슬을 그 사이로 이동하게 하기 때문에, 그것은 옷감의 경위와 같은 세 사람을 고정시켰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견루의 논평에서 볼 때, 이 주판 구조는 후세와 비슷하지만, 4 시 3 재 등의 관념에 의존하여 뚜렷한 신비한 경향을 가지고 있다.

사실, 계산과 주판과 마찬가지로 중국 고대 자, 계기 및 기타 기구의 구조에도 여러 가지 신비한 해석이 있다. 따라서 수학이 고대에' 산수' 라고 불린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