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하지 않는다" 고 공자는 "취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즉, 결과를 묻지 않고, 마땅히 해야 하는지 묻는 것이다. 만약 네가 해야 한다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라. 인생도 마찬가지다.
"선행자는 예견하지 않는다"?
공자는 "선이경자는 예언하지 않는다" 며 "이경자를 진정으로 알고, 이경점술을 절대 쓰지 않는다" 고 이해할 수 없다. 이서는 원래 고대인들이 점술을 위해 발명한 것이다. 배울 줄 아는 사람이 점술을 멈추면, 배우는 것은 의미가 없고, 예로부터 실전되었다.
"가져가지 마세요."
제임스, 경보가 하나밖에 없어요. 모두 변수예요. 운이 좋으면 운이 나쁘다. 한 달 흑자가 적자를 초래할 수 있고 물이 가득 차면 넘쳐나는 이치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행운과 액운도 서로 바뀌었다. 제 64 괘만이 유일한 길상괘와 겸괘이다. 겸손으로, 당신은 영원히 행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치는 똑같다.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하지만, 할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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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
순자의' 선이경자는 취하지 않는다' 든 공자의' 취하지 않는다' 든, 이경 공부와 수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사람은 자신에게 점을 칠 필요가 전혀 없다. 그들은 변화의 경전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엄격히 규범화하기 때문에 어떤 엉뚱한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부도덕하고 악행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그들의 운명은 역경에 정통한 사람들이 간파하고 점술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순자의 발언을' 주역' 에 대한 친숙하고 정통한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점술을 할 필요가 없다. 후세는 점술사의 점술 기예가 뛰어나고 경험이 풍부하며 어느 정도의 이익성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자와 순자는 생활 속의 처사 방식과 실용성을 더욱 강조한다.
주역' 을 상세히 해부한 후' 주역' 의 핵심 사상이 인의의 도임을 발견하였다. 사물 발전의 합리적인 상태와 변화의 적절한 범위를 잘 파악하는 것이다. 이 합리적이고 적절한 범위를 벗어나지 않으면 우리는 성공할 것이다. 또한 사람을 대하는 것은 정직해야 한다. 그래야만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