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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족 사공극의 역사적 연원.

장족' 대사춤' 은 광서무명 영녕 안삼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매산파 제사 춤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무용 어휘가 풍부하고, 민족적 특색이 짙으며, 장족 민간 무용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광서장족이 모여 사는 지역에서는 도교와 불교를 믿는 것 외에도 메산교 (또는' 삼원교',' 사교') 라는 원시 종교가 있는데, 당도상 (), 창 (), 주 () 를 조상으로 삼는 것은 일종의 다신신앙이다. 그것은 현지의 요술, 도교, 오래된 기의들이 섞여 만들어진 교파이다. 장족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매산교' 의 선생님 (장어는' 공시',' 주술사' 라고 함) 에게 성대한 제사식을 주재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이런 의식의 명칭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대천',' 좌택',' 구시',' 건망사',' 장어음역',' 현사',' 현사' 가 있다 제사식에서는 경경, 점술, 청신, 엑소시즘 등 요술 활동 외에 석공주가 가면을 쓰고 춤을 추면 각종 신의 전설을 부른다. 교사 사무실에서 공연하는 각종 춤은 군중에게' 교사 춤' 이라고 불린다.

민간 연예인들은' 대사춤' 이 언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주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노래책에는' 주조 전세의 노래자',' 진왕 삼귀명, 주흥정 리 간언, 사사를 정교, 오행비문' 과 같은 가사가 있다. 황제의 시대로부터 황제가 매산 암호문으로 치우를 물리쳤다고 한다. 돈, 창, 주가 제모에게 북을 치고 춤을 추며 엑소시즘을 치료하고, 황제가 그것을 삼원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삼원교' 가 널리 퍼졌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 다른 이론은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갈남정 10 동 만왕 때, 매산 신도들이 원정을 따라 백산에서 전파하면서 스승의 출현을 낳았다. 이상은 모두 구두 전설로 믿을 만한 문자 근거가 없지만, 어느 정도는' 공공 춤' 의 기원이 매우 오래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남 () 의 고대 무무 () 와 무춤 () 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

무용은 오래된 귀신을 쫓는 의식과 민속으로서 일찍이 주조에서 궁정과 중원 북방 농촌에서 유행했다. 고대에는 도깨비와 역병을 없애기 위한 의식이었다. 섣달 그믐날 전날, 노인을 안장할 때, 한쪽은 가면을 쓰고 신부 들러리를 하고, 복장은 선상이고, 소품은 창, 돈, 이다. 이들은 석공이' 때리기' 와' 사재' 의식에서 제사 내용과 의상 소품과 똑같다. 의식이 끝날 때 대사는 빨간 가운을 입고 가면을 쓰고 귀신을 쫓는 막대기 (또는 칼) 를 들고 집집마다 귀신을 쫓는 장면이 방상된 삭방에서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과 똑같다. 송대 경성의 유명한' 계림 춤' 과 장족의' 사부춤' 을 비교해 보면 둘 사이에 더 많은 유사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사 조상, 귀신 쫓기, 역병 퇴치의 내용과 가면을 쓰고 춤을 추는 공연 형식이 거의 같다는 점을 제외하면 모두 매산 종교체계에 속하며 모두 36 신 72 상설이 있다. 타악 반주에는 벌드럼을 주요 악기로 하여 모두 다섯 명의 음악가가 만들었다. 이로써 장족의' 대사춤' 도 무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고수춤' 은 영남 고대 무춤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그 긴 발전 과정에서 춤의 공연 형식을 흡수했다. 당송 이후 도교와 불교가 광서에 잇따라 들어와 도교의 영향에 닿았기 때문에 교사와 예술가들은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전통 민간 예술과 스포츠 형식을 많이 흡수하여 독특한 반종교 반문학의 공연 형식으로 변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