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은 도시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면서 전통문화의 쇠락과 소비주의의 성행으로 신구교체의 시대변화를 보여준다. 영화 속 렌즈, 과일, 영상의 운용은 매우 교묘하다.
영화에서 감독은 대량의 운동장장면을 사용했다.' 이동' 과정에서 촬영장과' 금어항' 을 들고 있는 다른 노동자로부터 이를 비웃는 노동자로 끊임없이 이동했다. 감독은 이삿짐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면서' 이삿짐' 장면과 근로자의 동작을 상세히 기록하며 줄거리를 일관되게 사실적으로 만들었다.
스포츠 롱 샷 외에도 감독은 짧은 고정 렌즈를 잘 활용한다. 종종 간단한 고정 렌즈를 사용하여 세부 사항을 설명하거나 강조하며, 대화 장면은 감독이다. 감독이 차에 앉아 목록을 훑어보면서 차문 옆에 서 있는 폰 선생님과 모티브를 토론하며 줄거리 정보를 또렷하게 집중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관중과 풍 선생님의 감정거리 건립을 위한 깔개를 깔았고, 렌즈의 리듬감도 세웠다. 풍선생의 광기와 이삿짐센터의 무력함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유창한 황당무계함과 조화감을 조성했다.
베이징의 다른 사용은 북경의 환경을 묘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풍선생은 흰색 트럭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았다. 고층 건물 한 채가 높이 솟아 있고 머리 위에 쌓여 있는 것은 그에게는 낯선 장면이다.
이때 원경과 대운의 공간감은 관람객들에게 감정적인 초탈감을 느끼게 하고, 관람객들에게 운전 환경을 이해하게 하고, 폰 선생님의' 융합할 수 없다' 와 * * * 음을 갖게 했다.
이후 전망: 감독님의 눈에는 백화골목이 낡고 낡고 퇴폐적으로 부각되어 번화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와 큰 대조를 이루며 공장장과 풍선생의 정서적 변화를 표현했다.
영화 속의 이미지도 도시의 두 가지 특징에 따라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 고층 건물과 고속도로는 신생력 발전의 상징이 되고, 외로운 회화나무, 낡은 건물은 전통문화 쇠퇴의 대명사가 된다. 새롭고 오래된 교체는 낯설고 익숙한 사이에 일어나고 있다.
시계가 발견되었습니다. 고물시장에서 시계의 껍데기도 찾았습니다. 그것은 새로 메운 도랑에 있다. 한 방울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일부는 제자리에 남아 있고, 일부는 흙과 함께 가져간다. 재조합하여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느낌을 준다. 마치 영화 속 현실과 현실이 겹치는 것 같다. 백벽 흑와홍주, 마당에 큰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
방울의 짤랑거리는 소리는 몇 년 전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의 소리에 대한 관객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고, 폰 선생님이 방울을 찾았을 때의 기쁨을 떠올리게 했다.
폰 선생은 손에 방울을 들고 회화나무로 달려갔다. 역광 촬영은 인물과 나무를 그려낼 뿐만 아니라 풍선생을 신흥 고층건물과 분리시켜 영화의 공간감과 예술적 감화력을 더해 시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그런 다음 전통문화와 신문화가 충돌한 후 전통문화의 생명력을 보여 영화의 주제에 복잡한 색채를 가렸다.
본 영화는 풍선생의 신구환경에 대한 다양한 태도를 통해 급속도로 발전하는 사회에서 전통문화주의자와 성행하는 소비주의와 외래문화의' 대항' 을 섬세하고 실감나게 보여 새로운 사물의 왕성한 생명력을 보여주며 시대가 너무 빨리 발전하고 전통문화가 미미하고 세월이 빨리 지나가는 슬픔을 드러낸다.
이 영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관객들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동시에, 과거의 생활의 흔적을 회상하고 찾아, 생활 리듬이 너무 빠른 많은 사람들이 미묘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다. 이 영화는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