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의 눈썹에는 8 가지 색이 있고, 순의 각 눈은 겹치는 눈동자가 두 개 있고, 우의 각 귀에는 구멍이 세 개 있다.
박물학' 의 두 번째 항목에서 나는 동한 사상가 왕충이 쓴' 논형' 을 선택했다.
원문:
소문에 의하면 황제, 전우, 병입, 요미채미, 눈미끄러운 눈동자, 옥아 삼수, 탕팔 팔꿈치, 사유, 왕양, 등 사이, 가오 타오 입, 공자 반우. 십이성은 모두 제왕의 위치에 있거나, 주께서 세상을 걱정하시는 것을 도우며, 세상 사람들이 널리 들은 바에 의하면, 유가가 말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전에서 비교적 믿을 만하다.
번역:
황제의 얼굴은 용과 같고, 전욱의 머리에는 뿔과 비슷한 것이 있고, 치아는 연결되어 있고, 요오의 눈썹은 8 가지 색이 있고, 순은 눈마다 겹치는 눈동자가 두 개 있고, 우당 귀당 구멍이 세 개 있고, 상탕은 팔당 팔꿈치가 두 개 있고, 가슴은 네 개 있고, 눈은 머리 위의 태양, 등이 굽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높다고 한다
이 12 성인은 대부분 황제의 왕좌, 보조 군주, 혹은 국우민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것은 세상 사람들이 공동으로 들은 것이고, 유가가 말한 것이고, 고전에서 유명하기 때문에 더욱 믿을 만하다.
확장 데이터
Bonology' 는 인간의 뼈 (뼈, 모양) 와 외모가 인간의 삶과 자연을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을 말해' Bonology' 라고 명명했다.
왕충은 가스의 생명과 본질이 인간의 뼈, 모양, 외모, 소리, 가스에서 반영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한 사람의 몸에서 생명과 자연을 관찰할 수 있는 현상을' Bonology' 와' Bonology' 라고 부른다.
생명과 성에는 모두 골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골격이 비슷하기만 하면 인간의 성과 생활은 비슷할 것이다. 뼈가 다르면 부귀빈천한 수명 품행이 모두 다르다. 그는 또 한 사람이 상면술과 골법을 알면 상면술을 관찰함으로써 자신의 신세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논형' 은 왕충의 대표작이며 중국 역사상 불후의 무신론 저작이다. 한원제원과 3 년 (86 년) 에 쓰여졌다. 기존 85 편 (그중' 유발' 은 제목이 하나밖에 없고, 실제로는 84 편이 존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논형' 은 왕충이 30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쓴 것으로,' 기서' 라고 불린다. 채윤은 서기 189 년에 절강에 와서' 논형' 이라는 책을 보고 지보를 얻으면 비밀리에 돌려주었다. 채용의 친구는 그가 절강에서 돌아온 후 공부가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그가 멋진 책 한 권을 얻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하고 그것을 찾아갔다. 과연 그는 장부 사이의 은신처에서' 논형' 이라는 책을 찾아 몇 권을 잡고 떠났다. 채영은 급히 "이 책은 너와 나만 볼 수 있고, 절대 외전해서는 안 된다" 고 훈계했다. 친구들이 다 본 것을' 기서 한 권' 이라고도 부른다.
논형' 이라는 책은 우주론의 관점에서 이런 관점을 반대하며, 세상 만물 (사람 포함) 은 모두 가스로 이루어져 있고, 가스는 통일된 물질원소라고 주장한다. 가스는 화합을 포함하며, 유형과 무형의 구분이 있다. 사람과 물건의 생명은 생명력의 응결이고, 죽으면 생명력을 회복한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논형' 은' 기' 의 물질 원소에서 출발하여' 하늘이 옥과 같다' 며 만물의 성장은 모두' 자연화' 라고 지적했다. 천지 만물은 모두 우주로 가득 찬 같은 가스로 형성되며, 모두 운동 과정에서 형성된다. 그래서, "밖에 있는 것도 있고, 내자연도 있다." 인간과 천지의 만물의 차이는 "배고픔을 알고 추위를 안다", "오곡을 보고 그것을 먹는다" 는 것이다. 실크 마 옷 을 참조, 그것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옷. 클릭합니다 그러므로 사람과 오곡은 하느님이 의도적으로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가스" 의 "자연화" 입니다.
바이두 백과-전반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