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예능 프로그램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최초의' 중국 좋은 목소리' 부터 오늘날의' 천추의 소리' 에 이르기까지 비슷한 프로그램이 점점 더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수량은 올라갔지만 품질은 무심코 내려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특히' 천추의 소리' 에 이르러 수많은 누리꾼들이 멘토 임명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켜 실제 고전을 유량으로 대체했다. 음악계나 문예계에서 가장 슬픈 일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첫째, 멘토는 너무 어려서 실천 경험이 많지 않다. 예능 프로그램' 천추의 소리' 의 멘토들은 평균 연령이 비교적 어려 자신의 작은 동그라미에서 눈부신 성적을 거둘 수도 있지만, 이런 작은 성적은 풍식 노숙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눈에는 정말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밝고 화사한 외모와 프로그램팀의 안배로 이 예능 프로그램의 지도 교사가 될 수 있는 특권을 얻었을지 모르지만, 나는 그들이 정말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비록 우리는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떠넘긴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모든 경전과 전승을 부정할 수는 없다. 늙은 예술가는 무의미한 예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존경과 존경을 받을 자격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멘토? 네. 이렇게 사회실천 경험이 부족한 젊은 멘토는 카메라 앞에서 사람이 무너지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둘째, 유량이 당도해서 경전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을 잃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수많은 음악 고전을 만든 노예술가들이 이른바 공평예능 프로그램' 하늘이 주신 좋은 목소리' 의 무대에 서서 아직 젖내도 마르지 않은 어린 멘토들에게 손가락질을 받는 순간이었을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유량스타가 연예계의 주류가 된 반면, 정말 클래식한 곡을 만드는 노예술가는 연예계에서 자리를 찾기가 어렵다. 이것은 늙은 예술가에 대한 불경일 뿐만 아니라 연예계 전체의 비애이기도 하다.
예능 프로그램이 아직 있을 것 같아요? 근무병? 녹화하는 동안 멘토의 디자인이 무너지고 있지만 시청자들은 이 예능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자신감과 용기를 잃어가고 있다. 우리가 감상하는 것은 진정한 공평한 경쟁이다. 진정한 실력, 능력, 담당이 있는 인재는 현재 연예계의 주류이지, 권력을 가진 유량스타가 아닌, 우리에게 좋지 않은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우리는 젊은이들이 젊은이의 힘과 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는 않지만, 능력이 그 자리에 도달할 때까지 겸손하고 신중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