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리발은 어대 찻집의 수장이자 전극의 인물이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어대 찻집을 물려받았고, 그의 인생철학도 물려받았다. 좋은 말을 많이 하고 허리를 굽혀 절을 많이 하는 것이다. 그는 겁이 많고 이기적이고 총명하며 유능하며 교제에 능하며 사람마다 다른 태도를 취한다. 어두운 옛 중국에서는 왕리발이 사교적이고, 관리를 잘하며, 부단히 개선하지만, 각종 반동세력의 압박에 저항할 수 없다. 그도 이에 대해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세상과 교제를 잘하는 이런 작은 상인이지만 여전히 파산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왕리발의 비극은 구 중국의 일반 대중생활과 운명의 진실한 묘사이다.
상할아버지는 청나라에서 기수이고, 먹는 것은 황곡이다. 그러나 그는 부패한 청나라에 불만을 품고 외국인에 대해 더욱 증오했다. 그는' 대청이 끝날 것 같다' 며 체포돼 출소 후 의화단에 입단한 뒤 실력으로 채소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성실하고, 착하고, 적극적이고, 정의감이 풍부하다. 그는 자신의 불만을 숨기지 않고, 그를 잡은 간첩에 대해서는 여전히 태도가 강경했지만, 걱정이 많은 왕리발에게는 시기적절한 도움을 주었다. 바로 이런 사람입니다. 결국 궁지에 몰릴 정도로 가난해서 "나는 우리 중국을 사랑하지만, 누가 나를 사랑합니까?" 라고 외쳤다. 이 이미지는 노예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 중국 인민을 대표하며, 구 중국 국민의 반발을 반영한다.
송 씨도 기수로 마음씨는 착하지만 소심하고 게으르며 무능하다. 청나라가 멸망하기 전에 그는 빈둥빈둥 놀다가 온종일 차를 마시고 새를 잡는다. 청나라 이후' 하드코어 작물' 이 사라졌지만, 그는 여전히 과거의 생활을 배회하며 자신을 부양하려 하지 않았다. 그는 차라리 자신을 굶어 죽을지언정, 새가 굶어 죽게 하고 싶지 않다. 새를 언급하자마자 그는 정력이 왕성하여 결국 굶어 죽었다. 이것은 기수가 생계를 꾸릴 능력이 없는 전형적인 예이며, 중국 봉건 사회의 부패를 반영한다. 최구풍: 천하를 자기 책임으로 하는 혁명가-중국이 반드시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실패주의자.
오샹즈, 송은자: 바람에 쓰러진 사악한 소인, 행패시, 구차하게 살다.
유마자, 당철입 등. : 한 무리의 불량배들. 하나는 중매, 인신매매, 하나는 마농, 점쟁이가 거짓말을 한다. 이런 인물은 당시 사회의 기형과 병태를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