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 여주인공은 사촌 여동생과 독일 장교에 대한 태도와 행동에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예를 들어, 사촌 언니가 일하는 농장에서 젖을 치는 동안, 사촌 언니는 그 여자가 그녀의 팔과 젖통을 잡아당겨 그녀를 떠나게 하고 싶지 않은 것에 대한 작은 세부 사항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여자의 반응은 미움의 발버둥치거나 무시하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독일 장교가 여주인을 도와 땅에 떨어진 물고기를 주웠을 때, 한 두 사람이 땅 위의 물고기의 클로즈업을 주웠다. 이날 잡은 물고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두 사람이 함께 물고기를 줍으면 같은 곳에서 주워야 할 것 같아 스킨십을 할 수 있다. 그러나 클로즈업은 우리에게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장교는 어떻게 했습니까? 그가 접촉하고 싶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는 비교적 존중하고 내성적이다.
첫 번째는 남녀 주인공의 감정 표현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누군가를 깊이 사랑할 때,' 사랑해' 와 같은 말을 하거나 포옹, 입맞춤 동작을 하는 것은 감정의 직접적인 카타르시스와 석방이다. 영화작품들은 대부분 이런 형식이다. 그러나, 이 영화의 남녀 주인공은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마디 고백을 하지 않았다. 눈빛 교류를 통해서만 강렬한 감정이 점차 축적되어 화면이 넘칠 때까지 관객들이 느낄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부드럽고 그윽하며 감탄을 금할 수 없다. 얼마나 깊은 사랑인가 ...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속의 하소연보다 더 많다. 아마 그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친밀하고 장렬한 사랑이 없다면 관객들은 자신의 낭만적인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주관적인 이해로 그들 사이의 깊은 우정을 해석할 수 있다. 이런 사고의 유입은 종종 관객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둘째, 사랑의 배경, 프랑스가 독일에 함락되고, 전국민의 복수성향이 높아져 독일인에 대한 사랑이 금지되고 비판된다. 승리자로서, 독일인들은 당연히 프랑스인에 대해 자랑스럽고 경멸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이런 큰 정치적 입장은 두 사람이 바꾸고 거부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 사이의 사랑은 자연히 보잘것없고 연약하다. 인지상정, 시청자들은 이런 사랑에 대해 더 많은 연민과 안타까움을 느끼며, 상대방의 입장을 버리는 것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