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골격 점술 - 육십사괘는 어떻게 음양을 나누는가

육십사괘는 어떻게 음양을 나누는가

이경의 본질은 음양 대립통일, 현기도 음양 속에 있다.

육십사괘는 음양으로 나뉜다. 팡 징 (Fang Jing) 은 이미 이것을 논의했다.

양 점: 건조, 이순신, 바이, 없음, 견권, 작은 짐승, 과, 이순신, 뿌리, 벤, 큰 짐승, 피해, 곤, 푸, 프로, 타이, 진짜, 유, 제이, 상수

음괘: 보기, 벗기기, 금, 대, 순진, 아먹기, 먹기, 스쿼트, 걷기, 중복, 점진, 강대, 스쿼트, 필요, 비, 승천, 음, biggish, 후속 조치

육십사괘의 음양이 어떻게 구별되는지는 점괘의 이름에서 찾을 수 있다.

이과의 이름은 언뜻 보면 혼란스럽지만 흔적이 없는 것도 아니다. 구아 이름에는 태, 없음, 정, 바람, 금, 곤 등과 같은 특별한 글자가 있다. 이 기호들은 대칭이며 중간선의 거울이다. 한자에는 금, 나무, 물, 불, 흙과 같은 대칭자가 적지 않지만, 육십사괘에서는 많이 쓰이는 것 같다. 초보적으로 세어 보니 태, 가죽, 정, 교환, 본, 필요, 금, 곤, 추이, 징, 풍요, 큰 가축, 작은 가축, 구리 등 15 종이 많이 있습니다.

대칭 글리프라는 이름의 점괘도 모두 음양에서 벗어나 중성 방위에 속한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역경> 64 구아 중 절반은 이름이 있는 대칭구아, 중성구에 속하고, 나머지 절반은 이름이 있는 비대칭구아, 비중립구에 속한다. 그들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구별하기 어렵지 않다. ) 64 구괘의 구성은 음양의 결합의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자연의 대칭 법칙은 어디에나 있다. <역경> 안에 이미 서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