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자연에 대한 이해.
금의 의미는 구리와 철과 같은 두 가지 금속에 해당하는데, 절단 물품에 속하기 때문에 뾰족하고 춥다. 그래서 사계절의' 가을' 에 해당한다. 가을에 모든 것을 거두다. 이것이 황금빛 가을이다. 하늘의 달, 이른바 은갈고리 은판을 대표한다.
나무의 의미는 큰 나무 풀뿐만 아니라 나무 가구도 있다. 봄이 생기발랄하기 때문에 나무는 사계절의' 봄' 에 해당한다.
물은 언제 가장 강력합니까? 아니 춘하, 하지만 겨울에 얼어 때, 볼륨 또는 경도, 냉동 추위에 도달, 그래서 물이 겨울에 해당 합니다.
불은 이해하기 쉽다. 날씨가 더우면 당연히 여름에 속한다. 거의 모든 발광과 열이 나는 것은 태양과 같은 불로 분류할 수 있다.
흙이 하나 더 생기면 어떡하지? 마침 사계절이 번갈아 가는 달, 예를 들면 봄, 3 월, 나무가 불을 돌리고, 목불이 모두 약해서 흙이 왕성할 것이다. 이를 사계절 배달이라고 한다. 동시에, 흙도 산을 대표한다!
둘째: 사람 자체에 대한 설명.
오행은 사람이 발명한 것이고, 결국 스스로 봉사할 것이다. 따라서 오행은 사람 자체와 관련이 있다. 사람 자신의 특징을 구현하는 것은 인, 의, 의식, 지혜, 편지의 다섯 가지 특징이다.
나무꾼, 인심이 있다. 김인은 정기를 대표한다. 화형인 대표례. 물형 사람은 지혜를 대표한다. 원주민은 신앙을 대표한다.
그 사람이 물었다. "어떤 나무꾼?" -응? 변쇼는 "하나, 다시 밀어도 돼. 만약 누군가가 착하다면, 너는 그가 나무꾼이라고 말할 수 있어." 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둘째, 점쟁이의 범주에 관한 것이다. 예전에는 점쟁이가 네 가지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일상 업무는 자아를 반영했기 때문에, 일상 업무가 A 나 B 라면, 그것은 나무꾼이고, 나머지는 모두 비유하는 것이다. 물론, 우리는 그것을 낙으로 삼자.
동시에 한의사도 이 개념을 도입하여 인체 내장에 쓰였다. 심장은 불, 간은 나무, 폐금속, 비장속 토양, 신장속 물 등이다.
따라서 오행의 본질적 속성은 자연과 인류의 통일성과 불가분성을 전달하는 것이다. 그것은 자연과 자아에 대한 사람들의 인지상태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