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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인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누가 먼저 돈을 중시하고, 그가 어떻게 그녀를 떠나든 상관하지 않는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그가 어떻게 그녀를 떠나든 상관하지 않는다. 이는 상인이 이윤에만 치중하고 이별을 업신여긴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이 시는 백거이의' 비파행' 에서 나왔다. 누가 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든, 그가 어떻게 그녀를 떠나든 상관하지 않는 이 말은 상인의 이익 추구 행위에 대한 비판이자 봉건 사회 냉막 폭로이다. 백거이의 사회현상에 대한 깊은 관찰과 반성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의 인도주의적 정서와 사회정의에 대한 추구도 구현하고 있다.

고대 봉건 사회에서는 상인의 지위가 높지 않았다. 그들은 금전적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으로 간주되어 문인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이 시에서 이익을 중시하고 가볍게 나누는 것은 상인의 냉혹하고 무정하며 이익만을 추구하는 본성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다.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상인들은 종종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을 소홀히 한다. 그들은 쉽게 집을 버리고 본정을 떠날 수 있는데, 이것은 백거이가 멸시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누구의 깊은 의미, 먼저 돈을 비틀어, 그가 어떻게 그녀를 떠났는지, 사업가에 대한 비난뿐만 아니라 사회 현상에 대한 폭로이기도 하다. 봉건 사회에서는 생산력이 낙후되어 상품 경제가 발달하지 못하여 돈과 이익이 왕왕 사람들의 행동의 주요 원동력이 되었다. 이런 사회 환경에서 사람들은 생존하고 물질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정신적인 추구를 포기해야 한다. 상인의 행동은 이 사회 환경의 축소판일 뿐이다.

백거이는 가수의 애착과 충성심을 상인의 냉혹함과 비교했다. 가수들은 사회 밑바닥에 있지만 감정을 진실하고 깊이 대하며 삶에 대한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대조는 봉건 사회의 냉혹함과 불공정을 부각시켰다. 백거이는 이 시를 통해 인간성과 사회 정의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키기를 희망한다.

누가, 먼저 돈을 중시하고,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구현하였다.

1. 이익을 중시하고 본연의 우정을 경시하다: 고대 상인들은 일반적으로 이익이 최고라고 여겼다.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그들은 본연의 애정과 우정을 돌보지 않고, 심지어 자신의 친족과 친구들을 배신하고 다치게 할 수도 있다. 이런 행위는 당시 사회에서 정상적인 것으로 여겨졌으며, 심지어 성공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2. 고향을 떠나 이익을 추구하다: 고대 상인은 장사 이익을 위해 종종 고향을 떠나 먼 도시나 지역으로 가서 물건을 팔았다. 이런 가출 행위는 가정에 끝없는 그리움과 우려를 불러일으켰지만 상인들은 금전적 이익을 위해 쉽게 이 결정을 내렸다.

3. 가정과 정서 수요를 소홀히 한다: 고대 상인은 장사 과정에서 가정과 정서적 수요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장기간 출장을 가서 가족의 생활과 감정을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이런 행위는 가족 관계가 소외되고, 친족 간에 소통과 이해가 부족하다.

4. 표면의 번화함을 추구한다: 고대 상인은 장사하는 과정에서 종종 표면의 번화함을 추구한다. 자신의 부와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 그들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돈을 벌고 소비한다. 이런 행위는 사회 정의와 안정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5. 성실과 도덕의 결여: 고대 상인들은 금전적 이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흔히 성실과 도덕적 제약이 부족했다. 그들은 상업도덕과 사회공덕에도 불구하고 부당한 수단을 취하여 개인의 이익을 도모했다. 이런 행위는 사회 정의와 안정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6. 권력임대료 추구: 고대 상인들은 더 많은 상업적 기회와 이익을 얻기 위해 돈과 부를 이용해 정치권력과 보호를 도모하기도 했다. 그들은 공무원과 결탁하고, 권세 거래를 하고, 사회 공익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런 행위는 상인의 권력에 대한 갈망과 이용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