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민간 희곡은 민간 희곡이라고 하지만, 많은 희곡은 이전의 지식인들이 창작한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을 희곡에 녹일 것이다. 그래서 역사에는 금량이 많은 희곡이 많다. 월극, 푸톈계, 진강에는' 거지와 장원' 이라는 연극이 있다. 극 중 정 씨 형제는 각각 아들이 하나 있는데, 그들의 삼촌 왕은 둘째 아들을 위해 점을 쳤다고 한다. 계산해 보면, 정화춘의 아이 용문은 거지의 목숨이고, 정화사의 아이 문봉은 챔피언의 목숨이다.
그 이후로, 딩 huachun 가족은 지옥에 있습니다. 그 후로 그들의 집은 친척과 이웃들에게 업신여김을 당하고 형제자매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정화춘은 이런 괴롭힘을 참을 수 없어 도망갔다. 그의 아내 유인은 이런 왕따를 견디며 남편이 도망가는 곤경에서 아들을 엄격하게 교육시키고 거지를 사립학교에 보내기까지 했다. 유 () 의 교육으로 정고 () 의 뛰어난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다.
딩워스의 가족은 그들이 점을 친 후 매우 기뻤다. 그 후로 그들은 줄곧 한쪽을 괴롭히고 심지어 자신의 형제를 괴롭혔다. 이 부부는 정문봉을 매우 좋아한다. 얼마나 총애하는가? 정문봉은 집에서 조상과 같다. 이런 교육에서 정문봉은 무법 생활을 좋아해서 먹고 마시고 도박을 할 수 있다. 만약 그가 도박할 돈이 없다면, 그는 강도질을 할 것이다.
일반 점쟁이는 뛰는 척 할 수 있지만, 최고 거지의 삼촌 왕도 달릴 수 없어 낭패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많은 사람들이 거리의 점쟁이들이 부자가 아닌 것 같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곤궁해 보이고, 어떤 사람들은 눈이 멀고 잔인하다. 왜 점쟁이는 점쟁이를 줄 수는 있지만 자신에게 점쟁이를 줄 수는 없는가? 점쟁이는 스스로 점을 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너무 많은 인과를 짊어지고 있다! 점쟁이는 틀렸다, 너는 결과를 책임져야 한다. 나쁜 결과가 많아지면 자연히 가난해진다.
점쟁이가 단지 사람들에게 미래를 알려주기 위해서라면, 사람들은 반드시 밝은 면이 아닐 수도 있고, 미래의 재난을 두려워하고 미래의 경사에 빠져드는 것일 수도 있다. 그래서 장삼풍은 점쟁이에게 "점쟁이가 마음을 고치도록 권하고 싶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덕을 쌓으라고 권하고 싶다. 모두 중추이고, 장에 따라 말하고, 모두 운이고, 장에 따라 밀린다. 스스로 도덕을 이야기하도록 강요하고, 자신의 내면에 대해 이야기하고, 설득도 계산에 넣는다. 마읍씨와 자평 씨가 옷과 음식을 줄 겁니다. ""
정문봉 부모는 장원 아들을 낳았는데, 원래는 일종의 미덕이었지만, 장원 아들이 자기 가족을 괴롭혀 자신의 미덕을 훼손했고, 미덕에서 아들을 부르지 않아 정문봉이 잘못된 길로 들어섰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적덕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리우의 어머니, 딘을 봅시다. 남편의 괴롭힘과 가출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한 어머니가 해야 할 일을 견지하고, 아이의 미덕과 진보를 가르친다. 이것들은 그녀의 마음을 키우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덕을 쌓고 있다. 딩, 누가 이렇게 거지인지 챔피언이 되었다.
여기서, 나도 모두에게 권하는데, 만약 좋지 않다면, 자신의 심성을 고치고 보는 것이 좋겠다. 만약 운명이 좋지 않다면, 덕을 쌓으려 해도 무방하다. 현대인들도 운명을 먼저 바꿔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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