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음양사는 음양사가 아니다. 이것은 관련이 없는 두 가지 직업이다.
음양선생은 우리나라 민간 장의사업에 속하며, 그의 풍수 이론과 길흉계산 방법은 도교에서 기원한다. 음양사는 음양가에서 기원한 뒤 일본으로 전해져 일본의 제사 직업이 되었다. 둘 다 이름이 비슷하고 모두 음양학설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기원과 본질은 이미 크게 다르다. 설명: 음양선생은 마선도 아니고, 마선도 음양선생도 아니다.
민간' 삼결말' 은 각각 말, 데뷔, 흑, 말, 마선, 데뷔는 불도영령 제자, 검은 손가락음양씨를 가리킨다.
마태는 불명에 의해 태어났고, 음양사는 도가에서 진화해 왔으며, 줄곧 도가의 음양학설을 따랐다. 마함유남에게는 여제자가 있지만 음양사는 업계의 금기로 여제자가 없어 신을 뛰지 못한다. 설명: 음양사는 도교에서 유래했다. 비록 그가 도가의 음양학설을 실천했지만, 그는 중이 아니다.
음양사는 도가의 속박을 받지 않지만 도가의 영향을 받는다. 음양선생은 도교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음양이론, 풍수 이론, 길흉계산법, 심지어 음양선생의 손에 있는 소품조차도 대부분 도교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면 음양경, 금전검, 황종이돈 끈 등이다.
도교에도 여제자가 있는데, 위와 같이 음양사는 없다. 도교는 종교에 속하고, 음양사는 대부분 가전이다.
양자는 차이가 있지만 관계는 복잡하다. 설명: 은씨와 길흉도 있지만, 살아있는 사람보다 죽은 사람을 겨냥한 것이 더 많다.
정통 음양사들은 대부분 자신의 간판을 가지고 있어 거리에 노점을 걸 필요가 없다. 길가의 점쟁이 노점은 어룡이 뒤섞여 믿을 수 없다. 설명: 심령의 물건, 귀신이 말하기를, 편지는 있고, 믿지 않으면 있다. 너는 미신을 믿어서는 안 된다.
음양사는 그렇게 전하지는 않지만, 직업이 특별하기 때문에 백사를 자주 처리하고, 뒷일을 돕고, 무덤을 선택하여 매장하고, 가족을 위로한다. 그래서 그가 음양을 소통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사실 그가 먹는 것은 모두 같은 오곡 잡곡으로, 별다른 것은 없다.
음양사의 각종 경험은 대부분 헛소문과 이야기로, 차 남은 식사 후 소일거리만을 위한 것이다. 그들을 믿지 마라.